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맹의 번역과 감상

맹의 번역과 감상 1 맹의 원문

자기 보호를 위해 무역 실크를 껴안다. 강도가 실크를 거래하러 왔을 때 그들은 나를 찾아왔다. 아들을 보내 바람을 쐬고, 돈추에 이르렀다. 내가 강도였을 때, 나는 좋은 언론이 없었다. 아들은 노여움이 없고 가을은 기한이다.

벽의 다른 쪽을 걸어야 세관으로 돌아갈 수 있다. 복관을 보지 못해서 나는 울었다. 복관을 보고 나는 웃음소리로 가득 찼다. 어, 팔, 몸은 책임이 없어. 너의 차를 몰고 와서 나에게 이사를 뇌물로 줘라. (2: 바)

뽕잎이 떨어지기 전에 무성해졌다. 물고기 비, 미안해! 오디 먹지 마세요. 정말 여자야! 걱정할 것이 없다. 학자들은 걱정한다고 할 수 있다. 너는 한 여자가 걱정한다고 말할 수 없다.

오디, 노란색, 가을 떨어졌다. 자기 연민, 불쌍한 세 살. 물탕, 점차커튼 스커트. 여자도 즐겁지 않고 학자도 최선을 다한다. 학자도 매우 쓸모가 없다, 덕이삼.

세 살 때 여자가 되어 피곤해 죽겠다. 밤을 새워 불면 왕조가 있을 것이다. 말은 반드시 해야 하고, 폭력은 해야 한다. 형은 몰랐지만 그는 웃었다. 마음을 가라앉히고 생각해 보면, 너는 고개를 숙이고 자애할 것이다.

늘 함께 있으면 늘 나를 원망하게 한다. 모두 해안이 있고, 규율은 접시가 있다. 일반 코너 연회, 농담, 욕설, 반대 를 생각하지 않았다. 반대로, 나는 생각하지 않는다, 나는 이미 매우 어색하다!

맹의 번역과 주석

번역

어수룩한 농가 소년이 천을 들고 실을 바꾸다. 사실, 그것은 진짜 거 시기 아니에요. 결혼에 대해 이야기할 기회를 찾다. 랑을 송별하고, 척수계를 송별하고, 돈구에 도착했다. 의식을 놓치고 싶은 것도 아니고, 너도 중매인의 예의가 없다. 성질을 잃지 마라. 가을이 오면 결혼하자.

저 깨진 담을 기어올라 멀리 바라보다. 구름 속으로 다시 들어가는 것은 멀고 애인의 눈물은 없다. 애인은 재진입에서 왔고, 말하고 웃기는 것이 있어서 기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네가 점을 쳐서 신선을 구하면, 너는 행복하고 흉조가 없다. 너의 차를 몰고 와서 나의 혼수를 데리고 와라.

뽕잎이 떨어지지 않았을 때 녹색 가지가 가득 걸려 있다. 쉿, 쉿, 그 산비둘기, 네 입 속의 오디 먹지 마. 오, 젊은 아가씨들, 남자를 아까워하지 마세요. 한 남자가 너를 사랑하게 되면, 너무 쉽게 잃어버린다. 한 여자가 한 남자를 사랑한다면, 벗어나기 어렵다.

뽕잎이 떨어지자 누렇고 초췌해졌다. 너의 집에 시집간 이후로 나는 3 년 동안 가난을 겪었다. 물이 나를 집으로 데려다 주었고, 커튼에 튀는 물이 젖었다. 나는 아내가 되는 것은 잘못이 없지만, 너의 남자는 너무 교활하다. 변덕스럽고 무질서하며 마음을 바꾸어 속임수를 쓰다.

결혼 3 년 동안 여성의 도덕을 유지하고 집안일을 열심히 했다. 일찍 일어나서 늦게 자는 것은 결코 너무 어렵지 않을 것이다. 가족 사업이 성사된 후 나에게 점점 잔인하다는 것을 누가 알았겠는가. 나의 형제들은 나의 상황을 몰라서 모두 나를 비웃었다. 마음을 가라앉히고 곰곰이 생각해 보고 혼자 눈물을 버려라.

그해 백년해로하겠다고 맹세했지만 지금은 늙지 않고 먼저 걱정하고 있다. 기수는 결국 해안이 있고, 늪은 넓지만 끝이 있다. 지난 일을 돌이켜 보면, 젊은 시절에는 기쁨이 좀 많아졌고, 웃음소리 사이에는 부드러운 정이 좀 많아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서약은 아직 귀에 있지만 적이 되기를 바라지 않는다. 연맹으로 돌아갈 생각은 하지 마라, 기왕 끝난 이상 그만두자!

주다주석을 달다

(1) 맹자: "설문", "맹아, 사람도." 원래는 외래인을 뜻하는데, 여기서 이곳에 온 사람을 가리켜 인간이라고 합니다. Chi (ch) chi: 당신은 단지 "코웃음" 으로 웃는다. 어수룩하고 성실한 모습을 말하다.

(2) 무역: 거래. 자수 실크는 물물 교환이다.

(3)' 토비가 왔다' 는 말은 그 사람이 실제로 실크를 사러 온 것이 아니라 나와 일을 의논하러 왔다는 뜻이다. 토론하는 것은 결혼이다. 토비: "아니오" 를 전하고 "f I" 를 읽다. 그것은: 접근, 접근. 구: 토론. 고음밀 (mο).

(4) 제나라: 위국강의 이름. 오늘 허난성 치하.

(5) 돈 마운드: 장소 이름. 오늘 하남은 청봉이다. 가을: 고서는' 패링' 과 같다.

(6) qi n: 과실, 과실, 이것은 지연을 의미합니다. 내가 약속한 결혼 날짜를 연기하고 결혼을 거절하는 것이 아니라, 너는 아직 좋은 중매인을 찾지 못했다.

(7) 예 (qiāng): 네, 제발.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 "아니오" 를 통해, 하지 마라.

(8) 가져오기: 보드. Gu _ Yu 囑 n: 무너진 벽. 이 봐, 붕괴. 벽, 벽

(9) 재진입: ① 재진입 반환. 수준: 주요 채널에 설정된 수준. 이 여사는 예정대로 회의에 참석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그가 올 때는 반드시 그 닫힌 문을 통과해야 한다. 네가' 복' 이라고 말할 때, 그것은 비슷한 이름이다. ② 재입입: 위국지명은' 맹' 이 사는 곳을 가리킨다.

(10) 코담배: 눈물; 잔물결: 눈물이 더러워 보입니다. 처음에, 그녀는 피터가 돌아와서 문을 닫는 것을 보지 못하고, 그가 약속이 있어서 올 수 없다고 생각하여 울음을 터뜨렸다.

(1 1) 에서 (Zai): 동사 접두사, 의미 없음.

(12) 2 (시 √): 길흉을 판단하기 위해 균열을 태운 것을' 부' 라고 한다. 짚으로 점을 치는 것을 "점술" 이라고 한다. 몸: 거북조, 부조, 즉 점술의 결과를 가리킨다.

(13) 이상 (Ji 욕망): 불길, 재앙. 죄책감 없음: 악의 없는 점술을 가리킨다.

(14) 뇌물: 재물, 혼수와 혼수 (lián) 를 가리킨다. 위의 네 마디 말은 점술에서 길흉화복을 볼 수 있다는 뜻이다. 점치는 결과가 좋으면 차를 보내 시집을 보내고 혼수를 옮길 수 있다.

(15) 볼로: 역시 "워란" 이고, 물은 반짝입니다. 위 두 마디, 오디 번성기는 자신의 사랑이 만족되고 생활이 아름다운 시기보다 낫다.

(16) 여사: 유:' 허' (X) 의 본의는 놀라움, 놀라움, 감정 등을 나타내는 것이다. 여기서' 허' 와' 허' 는 모두 감정을 표현한다. 비둘기: 산비둘기. 산비둘기가 오디 너무 많이 먹으면 술에 취한다고 한다.

(17) 중독 (d n): 미련, 중독, 너무 많은 쾌감.

(18):' 벗어나다' 와' 벗어나다' 라고 말했다.

(19) 운석 (Y 4N): 떨어지고, 추락합니다. 여기서 노란 잎이 떨어지는 것은 여자의 노화와 색깔의 쇠퇴를 비유하는 데 사용된다. 노란색: 노란색으로 변합니다. 누렇게 또 없어졌어: 누렇게' 상자화' 라는 문장 속에서.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20) (c): 가; 피에르: 가족과 결혼하십시오.

(2 1) 먹고 가난하다: 가난한 생활을 하다.

(22) 수프 (shāng) 수프: 엄청난 양의 물.

(23) 점진적 (jiān): 담그다. 커튼 (wéi) 옷 (ch baing): 차 옆의 커튼. 위의 두 문장은 버림받은 후 물을 건너 돌아간다는 뜻이다.

(24) 쿨: 오류.

(25) 2: 오자가 있는' 경경 (Té)'. 예' 는' 특별' 을 의미하며' 시원함' 과 동의어이다. 이것은 사랑이 전적인 것이 아니라는 것을 의미한다. 이 두 마디 말은 여자가 잘못이 없고 남자의 행동이 틀렸다는 뜻이다.

(26) 왕: 아니, 아니; 극단: 표준, 지침.

(27) 이삼덕: 도덕적으로 삼심이심, 언행이 다르다.

(28) 집안 일은 모두 어깨에 걸린다고 한다. 방 노동: 가사 노동. 아무것도: 아무것도.

(29)' 소행' 두 문장: 일찍 자고 늦게 자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이렇게 되어 헤아릴 수 없다. 수지: 안녕하세요. 높음: 일어나.

(30) "단어" 라는 단어는 보조 단어이며 의미가 없습니다. 완성: 곡봉에서' 출생과 교육' 이라는 뜻으로 소원이 이뤄졌음을 나타낸다.

(3 1) E (x): 네가 웃는 모습. 위의 두 문장은 내 형제들이 나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아직 모르고 만나서 나를 비웃는다는 뜻이다.

(32) 묵상: 마음을 가라앉히고 생각해 보세요. 음절 보조어는 실제적인 의미가 없다고 합니다.

(33) 절을하고 애도하다: 나는 혼자 슬프다. 허리를 굽혀 절하고, 스스로; 애도, 슬픔.

(34)' 희아' 두 번째 문장: 애초에 나는 너와 백년해로하기로 약속했다. 함께 늙어가는 설법은 나로 하여금 쓸데없이 원한을 품게 한다.

(35) ⅵ (xí): 저습도 장소; 젖은' 으로 물의 이름은 황하의 지류인 낙하로, 위국 경내를 통과한다. 팬 (pàn): "해안" 물 가장자리를 해안에 연결합니다. 위의 두 마디가 계승되어 물속에는 반드시 해안이 있을 것이라고 말하는데, 이는 만사에 한계가 있고, 자신의 근심이 무궁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언뜻, 이런 남자와 백년해로하면 끝이 없다.

(36) 총각: 고대 남녀가 미성년자일 때 머리를 상투로 묶은 것을 총각이라고 한다. 이것은 어린 시절을 가리킨다. 연회: 행복.

(37) 연: 즐겁고 즐겁다.

(38) 댄: 진실한 모습.

(39) 반대: 즉' 반환' 자. 생각하지 마라: 나는 내가 맹세를 어기리라고는 생각해 본 적이 없다.

(40) 나는 오히려 내가 이것들을 위반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네, 지시대명사, 서약입니다. 이전 문장의 뜻을 반복하고 다음 문장의 구문, 엽운을 바꾸는 것이다.

(4 1) 꺼짐, 종료됨. 안재 (고대에 Z 로 읽음): 말투를 이어 말투를 강화하여 감탄을 표했다. 마지막 문장은 말하는 것과 같습니다!

자기 보호 의식

풍위몽' 은 한 여자의 입으로 자신의 감정경험과 깊은 체험을 솔직하게 하소연하는 오래된 민가요로, 한 폭의 사랑 그림권의 생동감 있는 묘사이며, 후세 사람들에게 당시 풍토인정에 관한 귀중한 자료도 남겼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이것은 서정이 섞인 서사단시로, 사랑 이야기를 진실하고 자연스럽게 만든다. 이 시에서 여자들은 다정하고 활달하며 열정적이다. 결혼 후의 원한이라도 드러나지 않는 속셈의 표현이다. 얼마나 생동감 있는 이미지인가, 사람의 뜻을 잘 이해하고, 근면하고 총명하며, 용감하고 진솔하며, 사람의 뜻을 잘 이해한다. 혼전, 그녀는 용감하게 예법의 속박을 뚫고 의연하게 맹과 동거했다. 그때는 매우 귀중했다. 이치대로 말하면, 결혼 생활은 마땅히 조화롭고 아름다운 것이어야 한다. 그러나 일이 뜻대로 되지 않아 그녀는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우마처럼 이용당하고 구타를 당하고 버림받았다. 그 당시 여성들은 사회와 가정에서 지위가 없었고 남편의 가신에 불과했기 때문이다. 이런 정치경제적 불평등은 결혼 중 남녀의 불평등을 결정짓는다. 몽골 사람들은 처벌받지 않고 마음대로 여성을 놀리고 학대할 수 있고, 아내를 버리고 혼약을 해지할 권리가 있다. 시종일관 포기하다' 라는 단어는 여성에 대한 자기 보호의 사악한 행동을 요약할 수 있다. 그래서 그녀는 용감하게 봉건의 멍에를 돌파했지만, 최종 운명은 부모의 명령과 중매의 말 때문에 사직한 여자의 운명이었다. \ "학자 의 걱정 은 여전히 ​​말할 것이다; 너는 네가 여자라고 말할 수 없다! 클릭합니다 시인은 이 사회의 불공정을 통소하여 이 시의 사상적 의의를 더욱 깊어지게 했다. 시 속 여주인공의 비참한 처지는 계급 사회에서 절대적으로 억압되고 상처받은 여성의 운명의 축소판이라고 할 수 있어 후세 독자들의 탄복을 받을 수 있다.

이 시는 서정적 위주이며 서사이야기는 완벽하고 상세하지 않지만 여주인공의 경험과 운명을 진실하게 반영하고 서정적 서사가 하나로 어우러져 애가를 동반하기도 한다. 이런 방면에서, 이 시는 이미 초보적으로 중국 서사시의 몇 가지 특징을 갖추었다. 이러한 특징들은 이후 2000 년 동안의 서사시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쳤으며,' 공작새 남동쪽 비행',' 장한가',' 현대섭의 이중걱정' 에서 볼 수 있을 것 같다.

꿈' 이라는 시의 구조는 그 이야기의 줄거리와 일치하며, 작가가 그것을 서술할 때의 격앙된 감정과도 일치한다. 각 장은 6 장 10 문장이지만,' 시경' 의 다른 장과 달리 인물의 운명의 발전 순서에 따라 자연스럽게 쓰여졌다. 부주를 위주로, 비흥도 사용한다. 서사성을 부여하고 서정적성을 높이는 것보다 서사적, 서정적성을 강화하는 것이 낫다.

제 1, 2 장에서 시 전기는 "야부" 라고 말한다. " 한 남자가 여주인공에게 청혼하고 심지어 결혼하는 과정을 묘사한다. 그것은 한 장터에서 한 남자가 실크를 산다는 이름으로 여주인공에게 고백했다. 잠시 동안 킥킥 웃다가 화를 내고, 딱딱하고 딱딱하다. 그러나 이 단순한 여자는 그의 본질을 꿰뚫어보지 못하고, 누군가 중매를 해야 한다고 말했고, 결국 결혼 날짜를 가을로 정했다. 그 후, 여자는 줄곧' 벽 저쪽으로 돌아가길 바란다' 는 것을 잊지 못했지만, 남자가 돌아오는 것을 보지 못하여 눈물을 글썽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복관을 보면 사랑하는 사람을 보는 것처럼 웃을 수 없다. 그녀는 또한 점술로 결혼의 길흉을 예측했다. 남자 배달차가 그녀와 결혼하자, 그녀는 모든 가산을 가지고 그녀와 결혼했다. 이 두 장은 생동감 있게 전해져 왔고, 시인은 청순한 소녀로서의 자기 이미지도 생생하게 그려졌다. 송곳니 yurun 평가 구름: "보이지 않으면 걱정. 당신이 그것을 본다면, 당신은 행복 할 것입니다. 남편이 너 자신을 포용할 수 없다면, 네 여자는 결코 잊지 못할 것이다. " (노래 책 원시인) "어리석은" 단어. 이 여자의 사랑의 깊이를 지적하다.

주의' 시집전' 에서는 제 3 장' 비흥' 과 제 4 장' 비흥' 을 언급한다 "뽕잎이 떨어지지 않으면 그 잎이 반드시 번성한다" 며 촉촉하고 밝은 뽕잎으로 여자의 아름다운 얼굴을 비유한다. "오디 떨어졌지만 누렇게 떨어졌다" 며 뽕잎의 누렇게 떨어진 것을 여성의 초췌함과 유기를 비유했다. "비둘기를 따는 Xi 에서 식량이 없는 오디; 만약 네가 여자라면 문인들과 걱정이 없을 것이다. 그리고 너는 "비둘기의 오디 먹지 말고 다음 문장을 되살려라" ("시집전") 라고 말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시집, 시집, 시집, 시집, 시집, 시집) 오디 달콤한, 술에 취해 쉽게 많이 먹는다; 사랑은 아름답지만 사랑에 미련이 있는 사람은 쉽게 속는다. 사랑에 빠진 남자는 여전히 벗어날 수 있다. 여자는 일단 사랑에 빠지면 벗어날 수 없다. 이것은 얼마나 고통스러운 언어인가! 녹색 뽕잎부터 노란색 뽕잎까지 여성이 성성에서 쇠퇴에 이르는 나이와 시간의 흐름을 암시한다. 일반적으로 여성은 결혼한 지 3 년이라고 생각하지만, 또 다른 설명이 있다. "세 살, 여러 해. "'3' 에 따르면 허수이고 글자가 많은데 실제로는 3 년이 아니다." (쳉 병영 "노래 책") 사실, 최근 몇 년 동안 부부 관계가 점차 붕괴되어 결국 붕괴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여자는 어쩔 수 없이 다시 차에 타고 얼음물을 건너 가족에게 돌아갔다. 그녀는 어떤 실수도 없이 남자의' 이삼덕' 을 반복해서 생각했다. 여기서 여자는 반성하는 말투로 자신의 결혼 생활을 되돌아보며 버림받은 이유를 찾고, 마지막으로 남자 중심의 사회에서는 치정만 있는 여자, 가슴 아픈 사람뿐이라는 교훈을 얻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시의 5 장은 푸에게 버림받기 전후의 상황을 서술한다. 처음 여섯 문장은 이전 장' 자기 연민, 세 살 불쌍함' 을 계승하여 여자가 된 지 여러 해 동안의 고난을 메웠다. 그녀는 일찍 일어나서 늦게 자고 열심히 일한다. 일단 그녀의 생활이 더 좋아지면, 그녀의 남편은 폭력적이고 잔인해진다. "폭력" 이라는 단어는 남편의 험상궂은 얼굴, 여주인공이 학대받는 장면을 연상시킬 수 있다. 마지막 네 문장은 그녀가 친정으로 돌아온 후 형들에게 냉소를 받았다. "시전" 은 이 구름을 설명했다. "형제를 미워하지 않고 사람을 덮고, 그것을 버리고, 형제의 동정이 없다. 불가피한 것은 비난을 받는 것이지만, 그는 단지 자신을 애도하고 있을 뿐이다. " 여주인공이' 음탕하다' 고 말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그러나 다른 말은 독자들이 당시 겪었던 정신적 스트레스와 그로 인한 내적 갈등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제 6 장' 푸와 비흥' 은 서정적인 방식으로 서술한다. 그들은 사랑할 때 말하고 웃는다. 남자는 백년해로할 것을 맹세했다. 그러나 그는 늙기 전에 원한이 생겼고 돌이킬 수 없었다. 여기에는 두 가지 비유가 사용된다: 광대한 수프에는 항상 물이 있는 은행이다. 넓고 연속적인 늪도 변두리 지대다. 말은: 왜 내 고통이 끝나지 않았을까? "시전" 은 "이 성성" 을 지적하는데, 사실 중국보다 더 성하다. 시인은 이 두 가지 비유로 자신의 원한을 강하게 표현하며 아내를 버리는 끝없는 고통을 하소연했다. 이런 고통에서 벗어나기 위해 그녀는 남자와의 감정관계를 끊기로 결심했다. "생각해도 소용없어!" " 그 이후로, 나는 그가 생각을 바꾸길 원하지 않는다. 됐어, 됐어. 하지만 그녀는 정말 할 수 있을까? 송곳니 yurun 생각: "말은 이미 말했지만, 마음은 어떻게 잊을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원시 시경) 네, 이 여자가 항상 사랑했던 성격으로 볼 때, 그녀는 감정적으로 남자와 단도직입적으로 헤어질 수 없습니다. 이것이 오늘날 흔히 말하는 비극적인 성격이다.

몽골인의 번역과 감상 2. 유주의 몽골 사람

류종원

현성 남부는 천진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옷차림도 다르고, 목소리도 다르고, 모두 다정하지 않다.

소금포청죽속 동객,

녹색 삶은 가상인을 이용했다.

거위 털, 왁스 솔기, 산지 신발,

닭뼈는 여러 해 동안 물신을 숭배하였다.

법원에 중역을 요구할까 봐 걱정입니다.

장복의 작문에 투표하고 싶습니다.

번역

유주 남부에는 사통팔달의 나루터가 연결되어 있어 스님은 의상에 따라 언어가 달라 접근할 수 없다.

집에 돌아온 사람들은 소금으로 싸인 대나무 잎을 들고 시장에 왔다. 사람들은 녹색 연잎으로 음식을 감쌌다.

거위털로 이불을 채워 겨울의 추위를 막고, 닭뼈로 물신에게 제사를 지내며 해를 예측한다.

나는 정말 문신인의 관직을 벗고 싶다, 왜냐하면 나는 번역으로 판결해야 하기 때문이다.

분별하고 감상하다

유종원은 영주 사마 10 년 동안 강등되어 줄곧 우울하고 우울하다. 그는 늘 산수에 탐닉하여 번뇌를 없애고, 친민이 아니다. 류 저우 도지사 (Liuzhou daoshi) 로 이전 한 후, 그의 생각은 바뀌었다. 그는 유주가 영주보다 중원에서 더 멀고, 더 외지고, 조건이 더 나쁘다고 생각했지만, 한 주의 주로서 과거에 영주에서 사마 한가직을 했을 때와는 다르다고 생각한다. 정치권력으로, 그는 여전히 여기서 뭔가를 할 수 있다. 그래서 나는 인민의 생활과 풍속 습관에 깊이 들어가 그들의 질고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유주 동만' 이라는 시는 유주와 동만에서의 그의 친밀한 생활을 쓴 것이다.

처음 두 문장은 내가 방금 유주에 도착한 느낌이다.

\ "군 남접진, 이복은 다정하지 않다. 클릭합니다 유주 남부에는 사통팔달한 유강 나루터가 있는데, 특별한 옷을 입은 소수민족 곁을 지나니 접근하기 어렵다. 이 두 문장은 항상' 불친절' 이라는 단어로 시작되며 감탄으로 가득 차 자연스럽게 다음 글을 열었다.

가운데 네 문장은 몽골인의 생활과 풍습을 계속 쓴다.

유주의 마을 사람들은 대부분 산촌에 살고 있는데, 일상생활의 필수품, 특히 소금은 모두 현성의 시장에 가서 사야 하기 때문에, 서너 마디 말을 이어서 그들의 시장을 묘사하였다. "소금으로 싸인 청빵은 촌민의 것이고, 청봉지의 쌀은 허민의 싸구려를 차지한다." 마을 사람들은 녹색 연잎에 쌀을 싸서 시장에 가서 소금을 샀다. 그들이 소금을 샀을 때, 그들은 넓은 녹색 대나무 잎에 소금을 싸서 산촌으로 돌아갔다. 왕복하기가 매우 어렵다.

다섯 번째 문장은 추위를 막는 것에 관한 것이다.

"거위 깃털 왁스 솔기 동굴", 왁스 방지는 추위를 막는 것이다.

왁스, 섣달, 즉 음력의 12 월은 날씨가 매우 추울 때 양모로 만든 펠트인데, 여기서는 거위털로 바느질한 이불을 가리킨다. 추운 12 월에 농민들은 거위털로 만든 이불로 추위를 막았다.

다음 문장은 이어서 몽골인의 미신 풍습을 썼다.

"닭뼈는 해를 차지하고, 물신을 숭배한다." "닭뼈가 해를 차지하다" 는 것은 몽골 사람들의 미신 풍습으로, 점술을 하면 연도의 좋고 나쁨을 알 수 있다고 생각한다. "경수신" 은 경수신이다. 우리는 닭뼈로 점을 쳤으니, 물신에게 1 년 풍작을 기도해 달라고 부탁했다.

위의 네 문장은 유주 동만의 빈궁한 생활과 미신 풍습을 묘사하여 지방 색채가 풍부하다. 서너 문장은 그림과 같다.

마지막 두 문장은 자신의 마음을 표현하고, 고향에 들어가 풍속을 따르려는 의지를 나타냈다.

"법원에 중역을 요구할까 봐 걱정입니다. 장복의 작문을 던지겠습니다." 장복은 오래된 예모로, 여기서 문인의 복장을 가리킨다. 문신: 신체적 문신. 이것은 고대에 육지를 횡단하는 풍습이다. 장자 소요유' 는 "송인은 베트남에 가서 옷을 파는 모자를 팔았고, 베트남인은 문신을 잃었고, 이 모자는 필요 없다" 고 말했다. 이 이야기는 네가 고향에 들어가 풍속을 따르길 원한다는 것을 나타내기 위해 여기에 사용된다. 이 두 문장의 뜻은 법정에서 단 한 명의 통역을 통해 몽골인과 접촉하고 싶지 않다는 것이다. 차라리 중원 문인의 옷을 버리고 몽골인의 풍습에 따라 자신에게 문양을 하고, 그들의 모습을 배우고, 그들과 친하게 지내는 것을 선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 시는 평실한 언어로 시인과 유주 소수민족 인민의 친밀한 생활을 충실히 묘사하였다. 처음에는 "옷이 다르고, 음색이 다르고, 다정하지 않다" 고 생각했지만. " 결국 나는 "부자에게 한 표를 던지고 싶다." 시인 본인은 신을 믿지 않는다. 민간에는 미신 풍습이 있지만, 그는 소외를 거부하고 그들과 함께 있기를 원하며, 고향에 들어가 풍속을 따르는 사상을 나타내고 있다.

봉건 사회의 지방관에게 이것은 매우 귀중한 것이다.

이 때문에, 그가 유주 도사로 임명될 때, 그의 시정은 인민생활의 실제에서 출발하여, 그들을 위해 많은 좋은 일을 할 수 있었다. 예를 들면, 세금을 줄이고, 인민을 인도하여 생산을 발전시키고, 생활을 개선하고, 학교를 설립하고, 인재를 양성하고, 특히 많은 전당을 잡은 가난한 사람들의 자녀를 되찾고, 그들을 노예의 운명에서 해방시킬 방법을 강구하고 있다. 그래서 작가는 유주 도사로 임명돼 4 년 전 병으로 세상을 떠났지만 유주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지금까지 유주에는 여전히 그를 기념하는' 유후묘' 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