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장 제 1 부에서는 이야기의 원인을 설명했다. "현덕, 궁중은 여전히 드라마를 촉진하고 있다. 나이가 들면 사람을 모집한다", "한 사람당 몇 가구의 돈을 쏟아야 한다" 고 말했다. 단 몇 마디 말로 당시의 배경을 설명하고 아래를 깔아 놓았다. 두 번째 단락은 이야기의 주인공인 명성으로 이어졌다. 합격한 손을 관료에게 넘겨줄 수 없어 괴로워했다. 전체 과정에서, 저자도 지점까지, 많은 수정이 없다. 독자들은 이곳을 읽어도 조정 관리들의 오만함과 무례함을 알 수 있다. 그들의 슬픔과 분노 외에도 작가는 새로운 이야기를 했다. 서너 문단으로 쓴 명문의 점술이 널리 보급되어 온 가족의 고난을 구하고 유명해질 새로운 희망을 가져왔다. 다섯 번째에서 여덟 번째 단락은 이야기의 클라이맥스와 끝입니다. 그중 한 명문족이 방직 방면의 득실로 인한 감정적 기복과 이야기의 우여곡절 발전이 문장 에 극적인 하이라이트를 더했습니다. 승진 실패에서 실연에 이르는 것은 극의 심층적인 발전으로 이야기의 비극적인 색채를 강화시켰다. 성아들이 우물을 뛰어 자살한 비극은 정부의 탐욕과 폭력이 국민에게 가져온 심각한 고난을 반영한다. 벽에 있는 작은 벌레가 갑자기 소매로 뛰어올랐다' 며 짜임이 신기하다는 것을 보여 뒤에서 짜임으로 전환하기 위한 깔개를 만들었다. 이 글은 작은 촉진과 다른 촉진의 차이를 상세히 설명하고, 정자광이 복복한 후의' 자말, 자기판매' 에 대해 설명하여 독자들이 문득 우여곡절의 발전 과정과 신기한 색채가 독자들을 깊이 느끼게 했다. -응?
전체 이야기는 가증스러운 관료주의 통치하에 일반 가정의 희비극, 대표적인 사례, 소박하고 사실적인 언어, 섬세하고 적절한 묘사, 문말, 작가 자신의 사상 감정 등을 다루고 있어 독자의 심금을 울린다. 관료주의에 눈이 멀어 보이는 익살극이지만, 본질은 당시 사회의 본질을 반영한 것이다. 작가는 한 시대의 높이에 서서 사회 전체를 바라보았고, 각종 추악함과 더러움은 문장 속에서 볼 수 없었다. 법원 관리들의 오만함은 국민들을 깊이 박해했다. 이 문장 은 의심할 여지 없이 방탕하고 잔인한 봉건 통치자에게 강력한 비난을 주었다. 작가는 아름다운 사회에 대한 동경, 평등과 평화생활에 대한 희망을 이 문장 위에 걸었다. 이 문장 후, 어쩌면 우리는 정말 지금의 생활을 소중히 여겨야 할지도 모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