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전통문화에서 용은 권력, 고귀함, 영예의 상징이자 행운과 성공의 상징이다. 용은 이런 문화적 상징적 의미를 지녔으며, 용이 하늘을 날고, 바다에서 파도를 쫓고, 땅에서 비를 구하는 전설과 신화 소유의 놀라운 힘과 큰 관계가 있다. 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용은 왕왕 중국 노예의 전속 특허가 되어 수천 년 봉건 사회의 최고 통치자가 되어 황권의 대명사가 되기 때문이다. 그래서 황제 본 인재는 진정한 용제다. 온몸을 용신이라고 하고 입는 옷을 용포라고 한다. 용과 황권의 연계는 유래가 오래되어 황제에서 시작되었다.
네.
전설의 시대에는 용과 혈연관계가 있는 황제가 사방을 돌아다니며 민정을 살폈다. 그는 수산에서 아이들을 채굴하게 한 후 경산 기슭에 수송하여 그의 전쟁에서의 휘황찬란한 승리를 기념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얼마 후, 정군이 마침내 주조되어 황제는 경산에서 경축식을 거행하여 큰 솥이 주조된 것을 축하했다.
좋습니다. 각 길의 신선을 초청하여 의식에 참석했을 뿐만 아니라 사방팔방의 사람도 초청하였다. 모든 사람은 황제가 주조한 삼각대가 어떤 모습인지 보고 싶어한다. 그때가 되면 황제 자신이 밝혀졌을 것이다. 항아리처럼 큰 청동 솥이 신과 사람 앞에서 눈부신 금빛을 반짝이고 있는 것만 보였다. 모두가 그것을 존경한다. 그들은 자세히 들여다보았는데, 정에는 날렵한 유룡이 새겨져 상운 구름 속을 누비고 있는데, 주위에는 귀신과 각종 진귀한 짐승들이 둘러싸여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가지각색이라고 할 수 있어 마치 살아 있는 것 같다.
뱀은 지혜와 근면한 소를 대표해 동양 문화의 상징이자 서양 문화의 악마다.
서양 문화의 대표는 늑대와 독수리로 정글의 포식을 대표한다.
모든 신들이 숭상심을 품고 대정과 솥의 도안을 감상하고 있을 때, 갑자기 하늘은 두터운 구름으로 덮여 햇빛을 막았고, 곧 날이 어두워졌다. 모두가 비가 올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들은 금빛이 두꺼운 구름층을 뚫고 반짝이는 갑옷을 입은 용이 구름을 뚫고 나왔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것의 꼬리와 하반신은 구름 속에 버티고 머리는 삼각대에 기대어 있다. 장룡은 어쩔 수 없이 발을 따라 땅에 드리워야 했다. 황제는 그가 이미 세상에서 사명을 완수했다는 것을 알고, 신은 용을 보내 그를 천국으로 데리고 갔다. 그는 용의 등에 뛰어올라 천국으로 돌아갔다. 천하의 사람들은 황제가 이렇게 현명한 군주를 돌아가게 하고 싶지 않아, 모두들 용을 끌고 놓아주려 하지 않는다. 결국 많은 용들이 모두 뜯어졌는데, 황제와 용은 여전히 떠났다. 이 용수초가 땅에 떨어졌을 때, 많은 작고 가느다란 풀이 생겨났다고 하는데, 사람들은 나중에 용수초라고 불렀다.
전설적인 시대의 명군은 대부분 용과 불분명한 애매한 관계를 가지고 있다. 요재위 당시 천하의 대홍수는 곳곳에 홍수였다. 국민을 구하기 위해 그는 총으로 물을 통제하라고 명령했다. 고등어는 천제의 휴경토를 훔쳐 법치수를 막고 헛수고로 옥산에서 분노한 천제에게 죽임을 당했고, 촛불용은 마침 이곳의 수호신이었다. 집주인 깃털 산, 햇볕을 쬐지 않고 일년 내내 촛불의 입에 촛불이 비치기 때문에 총의 시체는 3 년 동안 썩지 않는다. 천제는 고등어 부활을 두려워하여 자신을 위해 원수를 찾아다닌다. 진실은 결코 멈추지 않았다. 그는 무 () 라는 신칼을 보냈는데, 아마 칼도끼 () 가 하늘에 있었고, 보칼로 하계에서의 총을 도려낸 시체였을 것이다. 오칼이 고등어의 배를 갈라 놓았을 때, 그는 갑자기 안에서 용을 비난하며 날카로운 뿔을 가지고 있었다. 여생후, 고등어의 몸은 깃털로 굴러 내려가 용으로 변해 늘 비늘을 떨며 파도를 헤치고 있다는 것도 이상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아버지의 유지를 계승하여, 마침내 홍수에 투항하여, 모든 사람의 탄복을 얻었다. 나중에 노인은 민의에 따라 퇴위했고, 우는 하조의 개국군주가 되었는데, 아마도 ... >> 일 것이다.
우리는 12 띠의 모든 동물을 본 적이 있다. 왜 용이 아니지? 누군가 용이 무엇을 대표하는지 설명할 수 있습니까? 용은 존재하지 않지만 존재합니다. 그것은 * * * 몸이다: 근면하고 용감하고 지혜로운 중국인들이 창조한 것이다. 그것은 우리 곁에 있고, 우리 마음 속에 살고 있다! 많은 노동자들의 평화와 안강에 대한 동경을 기탁하였다! 그는 정신의 구현이다!
12 조디악은 무엇을 상징합니까 -D
소 -b
타이거 1 호
토끼 f
드래곤 -a
뱀 -h
Ma-c
공장 -l
원숭이 J.
치킨 k
개 -e
돼지 g
조디악 동물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쥐는 지혜, 소는 근면, 호랑이는 용기, 토끼는 신중함, 용은 강인함, 뱀은 민첩함, 말은 불요불굴함, 목표물, 양은 조화, 원숭이는 유연성, 닭은 규칙적으로 울고, 항상함, 개는 충성, 돼지는 유순함을 나타낸다.
십이지띠의 대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개처럼 선봉이 되는 것을 의미한다. 다른 11 조디악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10 점. 너는 네가 한 말을 듣지 못했다. 쥐는 지혜, 소는 근면, 호랑이는 용기, 토끼는 신중함, 용은 강인함, 뱀은 민첩함, 말은 불요불굴함, 목표물, 양은 조화, 원숭이는 유연성, 닭은 규칙적으로 울고, 항상함, 개는 충성, 돼지는 유순함을 나타낸다. 받아 주세요
조디악 용의 장점은 무엇입니까? 중국 문화든 서양 문화든 뱀의 주요 상징적 의미는 비하적이다. 하지만 완전히 그렇지는 않습니다. 뱀의 상징적 의미에도 긍정적인 면이 있다. 고 대 그리스 신화 등을 맞댄, 뱀은 처음부터 생활을 상징 하는 중요 한 역할을 했다.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부시먼 신화 (WHO) 는 사람이 뱀에서 진화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중국의 뱀 문화는 원시 사회의 토템 숭배에서 기원하며, 유명한 양사오 문화 도자기에는 뱀의 이미지가 있다. 흥미롭게도 많은 전설의 한족 조상도 뱀의 화신이다. 고대 신화 중 모성으로 빛나는 최초의 여신-잘 알려진 누와는 뱀의 머리 이미지였다 ...
뱀은 또한 행운, 길상, 신성, 지위, 권위를 상징한다. 고대 이집트인들은 뱀이 군주의 보호신이라고 생각했고, 파라오는 금과 보석으로 코브라의 이미지를 만들어 왕관에 장식해 황권의 상징으로 삼았다. 기원전 유럽 각국 대사는 지팡이에 뱀 두 마리의 이미지를 조각해 사신의 권리를 대표하며 국제교류에서 사신 전용의 지팡이였다. 뱀은 또한 사랑과 행복에 대한 추구를 상징하는데, 이는 민간 이야기' 백사전' 에서 특히 두드러진다. 뱀은 또한 장수, 번식, 부를 상징한다. 중국 문화에서. 뱀의 또 다른 긍정적인 상징적 의미는 의약과 의료업이다. 중국 민간 전설에 따르면 뱀은 약초를 식별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 그리고 뱀 머리, 뱀 눈, 뱀 허물, 뱀 담즙, 뱀 간, 뱀 연고, 뱀 독은 모두 약으로 쓸 수 있다. 뱀담천조개액' 은 현재 임상적으로 사용하기 편한 기침화담약이다.
지난 몇 년 동안 뱀은 패션계에서 고전적인 원소로 횡행했다. 19 년 말 20 세기 초, 유럽과 미국에서' 새로운 예술 운동' 이 일어났다. 프랑스 유리 예술가 라릭 (Lalik) 이 이 운동에서 뱀 모양의 유리 액세서리를 성공적으로 창작했다. 휘어진 청사체는 당시 유행했던 만초 무늬의 곡선미를 표현했다. 장식품 외에도 전 세계 사람들은 뱀을 각종 일상용품으로 만드는 것에 열중하고 있다. 필리핀에는 뱀형 저금통, 파키스탄에는 뱀형 등, 스리랑카에는 뱀형 가면이 있다. 장난감에 대해서는 헤아릴 수 없이 많다. 그에 더해, 세계 각지에서 뱀무늬가 찍힌 수많은 우표가 발행되었는데, 정말 다채롭고 다채로운 우표가 발행되었습니다. 이것은 또한 뱀 문화에서 독특하고 아름다운 풍경이다.
중국의 십이지띠는 무엇을 대표합니까? 중국인의 조상은 매우 진실하다. 십이띠는 서로 대립하며 업력의 바퀴 중 6 대 사단으로 우리 조상의 기대와 요구를 반영한다.
첫 번째 그룹은 쥐와 소입니다. 쥐는 지혜를 나타내고 소는 근면을 나타낸다. 지혜와 근면은 반드시 밀접하게 결합되어야 한다. 지혜가 근면하지 않으면 똑똑해진다. 부지런하고 사고하지 않으면 어리석게 된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이 둘은 반드시 결합해야 한다. 이것은 우리 조상들의 첫 번째 집단에 대한 기대와 요구이자 가장 중요한 집단이다.
두 번째 그룹은 호랑이와 토끼입니다. 호랑이는 용감함을 나타내고 토끼는 신중함을 나타낸다. 용기와 신중함은 반드시 밀접하게 결합해야 대담함과 신중함을 얻을 수 있다. 용감하게 신중함을 떠나면 무모하게 되고, 용감하지 않으면 겁이 많아진다. (조지 버나드 쇼, 용기명언) 이 그룹도 중요하기 때문에 예방이 두 번째로 중요하다.
세 번째 그룹은 용과 뱀이다. 용은 사납고 뱀은 민첩함을 나타낸다. 강성이란 쉽게 상하고, 너무 강성하면 쉽게 망가진다. 그러나 부드러운 면만 있으면 이성을 잃기 쉽다. 그래서 강유합제는 우리 조상의 좌우명이다.
다음은 말과 양입니다. 말은 용기를 나타내고 양은 조화를 나타낸다. 한 사람이 자신의 목표에만 관심을 갖고 주변 환경을 고려하지 않으면 주변 환경에 부딪히게 되고, 결국 목적을 달성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만약 한 사람이 조화를 찾는다면, 심지어 방향이 없을 수도 있다. 그래서 그의 용기는 분명히 조화와 밀접하게 결합되어 있는 것이 우리 조상들의 네 번째 기대이다.
그리고 원숭이와 닭이 있습니다. 원숭이는 민첩함을 나타내고, 닭은 규칙적으로 울고, 변하지 않는 것을 대표한다. 유연성과 끈기는 반드시 밀접하게 결합되어야 한다. 만약 네가 유연하고 일정하지 않다면, 아무리 좋은 정책도 수확이 없을 것이다. 한편으로는 안정되고, 전체의 조화와 질서를 유지하고, 한편으로는 탄력 속에서 전진할 수 있다. 이것이 가장 근본적인 요지이다.
마지막으로 개와 돼지가 있습니다. 개는 충성심을 나타내고 돼지는 유순함을 나타낸다. 만약 한 사람이 너무 충성스러워서, 유순할 줄 모른다면, 다른 사람을 배척할 것이다. 반대로, 한 사람이 너무 유순하고 충성스럽지 않으면 원칙을 잃게 된다. 한 민족에 대한 충성이든 자신의 이상에 대한 충성이든, 그는 쉽게 깊은 균형을 유지할 수 있도록 유순과 긴밀하게 결합해야 한다.
십이지띠의 유래와 의미는 무엇입니까? 십이지띠의 기원과 전설
중국에서는 누구나 자신의 띠가 있고, 당신은 호랑이이고, 그는 토끼이고, 나는 용이다. 한 사람의 나이 기하학을 알고 싶으면, 그의 띠만 물어보면 아마 알 수 있을 것이다. 일본 전 총리 다나카 가쿠에이 전 총리가 중국을 처음 방문했을 때 당시 국무원 총리였던 주은래에게 수수께끼를 냈다고 한다. 중국은 12 개밖에 없지만, 사람마다 하나가 있는데, 이는 외국에서 보기 드문 일이다. 대답은 무엇입니까? 주 총리는 듣고 웃음을 참지 못하고 입을 다물고 나왔다: 십이지띠. 이 일화는 주 총리의 민첩한 사고를 보여주는 미담이 되어 널리 퍼지고 있다.
설날이 올 때마다 중화민족의 전통 습관으로 인해 사람들은 올해가 용의 해라고 말하는 것을 좋아한다. 내년은 뱀의 해이고, 후년은 말의 해다. 그 역사적 연원과 문화적 배경을 거슬러 올라가면 자연히 다음과 같은 화제를 불러일으킨다.
황도 십이궁의 고대 기록
순제 시대부터 중국은 천간 10 상과 지지 12 상을 결합한' 건지연표' 를 사용하기 시작했다. 동물연대학의 방법은 중국 고대 서부와 북부의 유목민족에서 기원했다. "당서" 는 "호랑이의 해는 12 일을 경계로 한다. 해가 흐리면 호랑이의 해라고 부른다. " 청대의 저명한 고증학자 조익이' 어우총시험' 에서 고증했다. "초기에 북방의 풍속을 축복하고, 아들, 추함, 음, 털 12 자가 없었지만, 쥐, 소, 호랑이,
십이지띠는 세계 최초의 시집' 시경' 에서 처음 발견됐다. 시경? 소야? 「자동차 공격」에서는 이렇게 알려 줍니다. "오늘은 황도길일, 또 점심때 나는 말이 부족하다. \ "또한 \" 의식 \ "을 참조하십시오? 월주문? 동기: "소를 파서 추위를 보내다. "황도 십이궁 이론은 언제 생겨났습니까? 유사운: 늦어도 한대에서 형성해야 합니다. 그 근거는 왕충의' 논형' 인가? 「물세」 (population) 편은 "그늘, 나무, 새, 호랑이" 라고 알려 줍니다. 이봐, 흙도, 그 새도. 클릭합니다 또 다른 구름이 말했다. "안녕하세요, 마도요. 아들, 쥐도. 유유, 닭도. 심이여, 일제히 하늘이여. "* * * 11 종의 조디악 명칭을 제시했다. 또한 동한 조엽의' 오월 춘추' 에서' 무재신은 용이다. "방금' 진용' 을 추가했고, 또 십이지띠를 보완했다. 12 조디악은 동한 시대에 이미 형성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십이띠의 사용에 관해서는 적어도 남북조 시대에는 이미 나타났다. 북사 우문호전' 은 우문호 어머니가 그에게 쓴 편지 한 통을 기록하며 "네 형은 오천진에서 태어났고, 첫째는 쥐, 둘째는 토끼, 너는 뱀이다" 라고 썼다. 당시 민간에서는 십이띠를 광범위하게 사용하여 사람의 생년월일을 기록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하지만 1970 년대 중반, 1975 년부터 12 년 동안 후베이 운몽잠호지 1 1 호진묘에서 수천 개의 죽간이 출토되었다 그 중에서도 일출? 도둑은 십이지띠에서 도둑의 외모 특징을 예측하는 데 쓰이는 단어를 분명히 기록했다. 이 기적의 출현은 12 띠가 춘추전국시대에 이미 사용되었다는 것을 증명했다. 11 일 진묘는 시황제 30 년, 즉 기원전 2 17 년에 묻혔기 때문이다. 진시황이 황제라고 불리기 훨씬 전에 우리 조상들은 십이 띠로 연도를 기록하며 특히 "여름부터 시작하여 상주에 전해진다" 고 지적했다. 하지만 어떻게 인용할지는 역사가와 문화재학자들이 더 논의할 필요가 있다.
우리나라 고대 남북조 시대에는 띠 연대를 사용했을 뿐만 아니라 심형이 쓴 12 띠 시가 등장했다.
쥐와 먼지의 경우 소와 양이 황혼에 내려왔다.
호랑이가 텅 빈 계곡에서 으르렁거리고 토끼가 창문을 향해 활짝 열렸다.
용그림자가 멀고 푸르고 뱀버드나무가 감돌고 있다.
뼈는 멀리 따고, 양은 봄을 심었다.
원숭이 밤 수줍은 향과, 닭의 모루 () 가 맑은 품에 안겨 있다.
개는 밖에 있고 돼지 창문은 한가하다.
이 시는 십이지띠동물의 이름을 순서대로 머리말에 넣어 각 동물의 자연적 특징을 부각시켜 화룡점정 역할을 한다.
명대 대학가 후연이 쓴 조디악시는 차례대로 조디악 명칭에 박혀 있을 뿐만 아니라 각 명칭마다 코드명이 있어 상당히 재미있다. 시 윤:
소와 처녀는 여러 해 동안 만나기가 어려웠다.
달 중에 토끼가 날이 길다.
구슬이 달린 용은 늘 잠을 자지 않고 뱀을 그리는 것이 피곤하다.
늙은 말이 어찌 뿔이 있었겠는가, 양이 노여워하며 제후를 건드렸다.
초인관욕원숭이를 비웃지 않고 닭이 빈 보금자리를 갖기를 바랍니다.
무양이 랑중에서 개를 도살하고, 평금은 구차해동의 머리를 놓았다.
첫 번째 문장 "Zokor" 는 물쥐입니다. 두 번째 문장의' 우녀' 는 민간 견우직녀의 전설이다. 다섯 마디 "승냥이" 는 용의 일종으로, 턱 밑에 보주가 하나 있어서 승냥이라고 한다. 여덟 문장 중 "양 핥기" 는 숫양이고, "팬 만지기" 는 뿔이 울타리를 치는 것이다. 11 문장 >>
용이든 바람이든, 직접 가서 십이지띠가 대표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아보세요. 답: 호랑이.
용호투-막상막하의 상대들 사이의 격렬한 투쟁
랑 장녕 h 鶘 뒤
투쟁이나 경쟁이 치열하다는 것을 설명하다.
출신 한? 반고 "답객극": "분하, 용호투."
구조적 조합.
용법에는 짱 포함. 자주 경기 장면을 묘사하는데 쓰인다. 일반적으로 술어와 정어로 쓰인다.
직립통 D u' 로 읽을 수 없습니다.
형식 간의 분쟁 "화" 를 쓸 줄 모른다.
동의어: 명쟁 암투, 암투심, 누가 이길까.
반의어는 단결, 우정, 평화이다.
예: 운동장; ~; 경쟁이 매우 치열하다.
십이지띠는 무엇을 대표합니까? 중국의 십이지띠는 자연에서 온 11 종의 동물, 즉 쥐, 소, 호랑이, 토끼, 뱀, 말, 양, 원숭이, 닭, 개, 돼지, 전설의 용이다. 연도를 기록하는 데 쓰이는 순서는 쥐, 추우, 은호, 털토끼, 용, 뱀, 우마, 양, 원숭이, 유우닭, 용이다.
오랫동안 많은 사람들이 동한 유물주의 사상가 왕충의 거작' 논형' 을 12 띠의 문헌을 최초로 기록한 문헌으로 삼았다. "전반적으로?" 《사물》에는 "그늘, 나무, 그 새, 호랑이. 흙, 그 새개도. ...... 정오, 말도 도착했다. 아들, 쥐도. 유유, 닭도. 털, 토끼도. ...... 하이, 테이퍼도. 아니, 양도 마찬가지야. 못생긴, 소도. ...... 셋째, 뱀도. 심, 제천도. "위의 인용문에는 조디악만 있고, 부족한 것은 용이다. "독언" 이라는 책도 "진위룡, 스는 뱀, 진, 스는 동남쪽에 있다" 고 말했다. 이렇게 하면 12 궁도가 완성된다.
\ "리 저우? 관춘? " 풍석상' 에는 "10 장 2 세, 10 장 2 월, 10 장 2 성의 자리, 10 장 28 성의 자리, 그 서술은 천도의 위치를 식별할 수 있다" 고 실려 있다. "시간의 구분은 12 년, 1 년 12 개월, 하루 12 시로 진행됐다.
\ "만다린? "오늘 4" 에는 "황제는 25 자, 14 자는 성이 있고, 모두 12 성이다. "천자의 처첩조차도' 12 녀' 라고 부른다.
"한 번"? Xunshuang 전기: "그래서 황제 결혼 12 여자, 일 수도; 제후 이하에는 등차가 있어 물건이 좀 떨어진다. "
최근 몇 년 동안 신농가 지역에서 한족의 창조 서사시' 암흑전' 이 발견되었는데, 그중에는 건지의 기원에 관한 이야기가 있다.' 창조 초창기, 혼돈수를 황헌 타고 여와를 만났다. 여와 옆에는 고기만두 두 개가 있다. 큰 방에는 열 명의 남자가 있고, 작은 방에는 열두 명의 여자가 있다. 황헌 (WHO) 는 "이것은 천간 혁명으로 신을 지지하여 건곤을 다스리는 것이다" 고 말했다. 그래서 각각 이름을 짓고 부부와 어울리며 음양이 되었다. 남자는 통칭하여 천간이라고 하고, 여자는 지간이라고 한다. "이 창조 신화 이야기는 건지, 신비로운 신, 여와의 신, 건지 음양곤의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오래전 건지의' 신세' 로 거슬러 올라간다.
고대에는 하늘이 줄곧 주재였고 땅은 줄곧 종속적이었다. 10 일 간 () 은 10 모 () 라고도 하고, 상응하는 12 지 () 는 12 자 () 라고 한다. 한나라 채용' 월령': "오행애대채가 건설투법강령을 차지하고 있으므로 갑, 을초 명천이라 일컫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월령, 월령, 월령, 월령, 월령, 월령) 달의 이름으로 자식을 추하게 하고, 그 가지를 말하다. 가지와 가지가 60 세가 된다. " 대라오는 황제 시대의 대신으로, 이곳의 배합은 60 년, 즉 60 갑자로, 10 일 간 12 지지의 최소 공배수를 취한다. 줄기와 나뭇가지가 순서대로 어우러져 갑자에서 못생긴 것까지 ... 계해가 60 번째 쌍까지, 마침 줄기와 가지가 마지막 쌍이었고, 갑자부터 배변을 시작했다. 이 사이클을 갑자라고 합니다. 이 중 지상 줄기당 6 회, 지상 가지당 5 회 나타난다.
황도 십이궁의 탄생에는 천문 배경이 있다. 원시 시대에 우리 조상들은 한서 교체의 순환을 겪었다.
송대 홍호' 송말열전' 은 "여진이 매우 작아서 초승달 직후 그 사람은 날짜를 모른다" 고 말했다. 질문을 받았을 때, 그들은 "몇 번이나 풀을 본 적이 있습니까?" 라고 말할 것입니다. ""
송대 맹우의' 승타타르' 에도 "풀당 한 살, 누군가 그 해에 대해 물어보면 얼마나 많은 풀인지 물어본다" 고 기록되어 있다.
나중에 천문 관측자들은 달의 손익주기로 연도의 길이를 측정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하고, 12 개의 보름달이 모두 한 살이라는 것을 발견했다. 이 발견은 초기 역법의 가장 정확한 성과 중 하나이며,' 12' 는 하느님의 의지를 전달하는' 일수' 로 여겨진다. 하늘과 땅이 갈라지고, 해와 달이 마주치고, 하늘과 땅이 마주치는 것이 바로' 12' 이다. 쥐 한 마리와 못생긴 암소 한 마리 ... 개 한 마리와 돼지 한 마리. 세상에는 많은 동물들이 있다. 고대인들은 왜 이 12 종의 동물을 자신의 띠로 선택했는가?
청대 유한은' 양광파나소닉 각잡기' 의 이청을 인용했다.
"왜 아이는 쥐인가? 왕위: 천성적으로 자식인데, 꺼지지 않으면 열리지 않는다. 쥐가 곤충을 먹다. 그래서 밤미양, 양성쥐는 기다려야 하기 때문에 아이는 쥐에 속한다.
땅이 못생기고 소가 땅을 펴기 때문에 추함은 소에 속한다.
만약 음에서 태어났다면, 태어나면 죽인다. 살인자, 호랑이, 음부, 공포. 만약 네가 핍박하면, 네가 호랑이라면, 은은한 것이 호랑이다.
불쾌한 사람, 일출. 일이온 () 에는 태음옥토끼 () 의 정자가 함유되어 있어 토끼다.
3 월 점치는 진이는 용족이 비가 올 때라 첸은 용이다.
마지막 사람, 4 월의 점술은 당시 울창하고 뱀이 그 자리에 있었다. 그리고 뱀이 길에 없을 때는 뱀이다.
정오, 양생, 음생. 말은 몸이 건강하고, 떠나지 않고, 또 음이기 때문에 오후에는 말띠이다.
양은 양이 아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시기적절하지 않은 풀을 물어서 자라기 때문이다.
신청할 때 원숭이는 석양 아래에서 울며 팔을 뻗었다. 이런 식으로 혼돈이 횡행하기 때문에 응용은 원숭이에 속한다.
달이 뜨면 바로 닭이다. 왜냐하면 그것은 금닭의 정수를 포함하고 있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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