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런데' 주역' 은 무슨 책인가요? 누가 그랬어, 언제 그랬어? 객관적이고 전면적으로 이러한 문제들을 이해하면 학생들이 우리나라의 고전 고문을 읽고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어 우리나라의 전통문화를 더 잘 계승하고 발양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한 왕조 이후, 사람들은 줄곧 <역경> 기초인 가십이 복희가 그린 것이라고 생각했고, 주문왕은 64 괘 (어떤 이는 복희라고 하고, 어떤 이는 주공) 를 집중했고, 매 점괘마다 6 낭이 있는데, 이런 점괘, 점괘, 은 <역경> () 이다.
가십은 반파선민 제단에 있는 물고기의 레이아웃에서 유래했다.
가십은 푸가 그린 것이 아니다. 역사에는 푸라는 사람이 없기 때문이다. 복희에 관한 전설은 진대인이 지어낸 것이다.
국내외 인류학자와 사회학자의 연구에 따르면 인류의 초기 문화는 생식 숭배 문화였다. 생식 숭배에서 여성 생식 숭배가 1 위를 차지했다. 반파선민은 모계 사회에 살고 있기 때문에 여성 생식 숭배를 실시하고, 여성을 상징하는 물고기로 조상의 신을 제사하며, 반파에서 출토된 물고기 제사 채도주전자가 이를 증명한다.
<역경> 제 12 장 계사 아래에는' 강도, 나작서, 성인작' 이라는 글이 있고, 한유공안국, 유향 등은 신화 같은 해석을 했다. "복희가 황하에서 태어났고, 말등은 별처럼 돌고, 뒤 하나, 여섯, 앞 둘, 일곱, 왼쪽 셋, 여덟 우하 치수에는 거북 낙수 한 마리가 있고, 등에는 금이 가고, 앞은 아홉 뒤에 하나, 좌우 일곱, 가운데 다섯 개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오른쪽 앞 두 개, 왼쪽 앞 네 개, 오른쪽 뒤 여섯 개, 왼쪽 뒤 여덟 개. 행은 글처럼, 법을 취하여' 상서 홍범 구구' 를 만든다. 우리는 또한 그것의 신화 원소를 제거하여 하도와 가십의 뉴스를 찾을 수 있다. "이전" 작가는 사실 우리에게 두 가지를 알려주었다. 하나는 가십이 하도에서 기원한 것이고, 다른 하나는 선민이 생식숭배와 제사문화를 실천하는 기초 위에서 길피흉한 점술 문화를 만들어 냈다는 것이다.
그럼, 하천지도란 무엇일까요? 중국 사회과학원의 저명한 학자 조국화는 저서' 생식숭배 문화론' 에서 하도는 반파선민이 여성 생식숭배를 실시하는 제단에서 9 조의 물고기의 데이터와 방위의 배치도를 상세히 설명했다. 반파선민은 음부를 상징하는 물고기로 여성 생식 숭배를 실천한다. 처음엔 실물이었다. 제단에는 9 개의 물고기 그룹, 즉 9 개의 분포 지역이 있으며, 각 그룹은 서로 다른 방향으로 분포되어 있으며, 각 물고기 그룹은 서로 다른 데이터를 가지고 있습니다. 나중에 반파인은 채색 도자기를 태우고, 물고기 무늬가 있는 채색 도자기 9 개를 제사 그릇으로 사용했다. 각 도자기의 낚싯줄 수는 원시 실물제사에 쓰이는 물고기의 수를 나타낸다. 이제 다음 그림을 살펴보겠습니다.
가운데 그림 2 는 반파어 제단의 배치이고, 그림에 그려진 어문은 추상적인 어문양이다. 그림 1 은 그림 2 에서 수정한 하천 지도로, 제단 레이아웃의 이미지, 수량, 방향의 기록도이며, 그런 다음 독립적으로 그래프로 그려졌습니다. 바로 오늘의 강도입니다. 그림 3 은 반파어 제단 레이아웃에서 분리된 데이터 맵입니다.
반파선민이 생식숭배를 하는 어제는 생식번영을 기원하기 위해서뿐만 아니라 신령에 대한 경외 때문에 길피사를 구하는 것이며, 당연히 제사 문화에서 점술 문화가 생겨났다. 반파모계 씨족공사의 물고기 제단 배치가' 하도' 에서 분리되어 직접 가십 방위도, 즉 가십모도로 발전했다. 조국화는 "여기에는 세 가지 의미가 포함된다. 첫째, 팔괘의 여덟 가지 기호는 반비탈의 추상적인 어문양에서 진화한 것이다. 그것들은 동일하거나 같은' 코끼리' (모양) 를 가지고 있다" 고 지적했다. 둘째, 팔괘의 8 개 기호의 원시 숫자 의미도 해당 반파추상 어문양의 수량적 의미에서 직접 유래한 것으로,' 코끼리' 가' 수' 를 나타내는 방법과 법칙이 일치한다. 셋째, 팔괘의 여덟 가지 기호는 방위적 의미를 지녔으며, 그 원래 방위의 의미는 해당 추상 어문이 있는 채색 도자기가 물고기 제단에서의 위치에 따라 결정된다. 건구는 남쪽에 있고, 곤일은 북쪽에 있고, 근삼은 오른쪽 서쪽에 있고, 남동에 쌓여 있고, 진사 () 는 서남 () 에 있고, 유고 () 는 동북 () 에 있고, 발리 () 는 서북 () 에 있다. " 이렇게 되면 가십이 어디서 왔는지 훤히 알 수 있다. 실제로 복희가 가십을 그리는 거짓말을 부정했다.
반포 고대인 물고기 제단의 배치도인 하도는 신비한 방위적 의미뿐만 아니라 특별한 데이터 의미도 가지고 있다. 그것의 위, 아래, 왼쪽, 오른쪽, 세 숫자의 합은 각각 15 이다. 이것은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또한 한대 이후 군사적으로 쓰이는 하도는 8 진, 8 수직의 합은 260 으로 신기하다. 하도의 위치와 데이터가 이렇게 신기하기 때문에' 강 플롯, 나출서' 의 신화 편성을 하는 것도 당연하다.
<역경> wenwang 에 의해 작성 되지 않았습니다.
사마천은' 임임 편지' 에서' 왕문 체포,' 주역' 을 했다. 이는 자신이 겪은 감개무량하다. 사마천의 손에는 주문왕이 주역대로 행동했는지 아닌지를 증명할 증거가 없다.
주부족은 당시 서북지역의 약하고 문화가 낙후된 부족이었다. 문왕은 감옥에 갔고, 주나라 사람들은 복수를 생각하며 원한을 갚고, 상인을 소멸하고, 무심코 가십을 하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수명언) 또한, "시경" 에서 우리는 주인이 문왕의 조부고 태왕 때, 바로 동굴 속의 원시인이어서 <역경> 같은 심오한 문화를 쓸 능력이 전혀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왕문 본인조차도 그는 부족의 왕자이지만 생산성이 낮고 물질적 생활이 빈약하며 문화가 뒤떨어져 있다. 또한, 이경은 확실히 은상시대의 일들을 많이 기록했지만, 춘추시기에도 많은 일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예를 들어' 현현' 95 중의' 중은무원',' 푸' 사육중의' 중은독복' 은 12 년 아버지가 어떻게 금석을 책동하여 정군을 구하여 초군에 패한 이야기이다. 만약 <역경> 가 왕문 이 쓴 것이라면, 그 는 어떻게 수백 년 후 의 춘추 시대 에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알 수 있을까?
그래서 <역경> 는 결코 문왕 이 쓴 것이 아니다.
공자는 아직 태어나지 않은 <역경> 수업을 읽지 않았다.
공자는 <역경> 읽어 본 적이 있습니까? 공자의 논어' 에 나오는 이 어록을 증거로 "공자는 몇 년 더 더하면 나는 50 세에 이경을 배운다. 별거 아니다" 고 말했다.
육덕명' 고전 해석' 은 "루 독서는 쉽고, 지금은 옛날부터" 라고 지적했다. 즉, 고대 문학의 논어에는' 쉬운' 이라고 쓰여 있고,' 논루' 에서는 이 문장의 전문이 이렇게 쓰여 있다.' 몇 년, 5 년, 10 년, 나도 그로부터 교훈을 얻을 수 있다. 나도 어디로 갈 수 없다.' " 공자는 <역경> 공부를 한 적이 없다는 얘기다. 노자' 에는 <역경>, 춘추 이전 문헌에도 <역경>,' 이경' 이라는 단어가 언급되지 않아 당시 이 책이 없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공자의 직전' 자스 맹자' 의 입에서 이경을 언급한 적이 없다. 왜 갑자기 여기에 나타났습니까? \ "공자 는 말했다 \" 이 몇 글자 는 공자 가 쓴 것이 아니라, 모두 후세 사람들이 배양한 것이다. 게다가' 구멍' 이라는 단어는 공자가 말한 것이 아니라, 견자나 다른' 자식' 일 수도 있다. 후세 사람들이' 쉬운' 을' 쉬운' 으로 바꿀 수 있다면 편찬할 수 없을까? 간단히 말해서 공자는 <역경> () 를 읽지 않았다. 당시 이런 책이 없었기 때문이다.
"이순신" 은 전국 초나라 초인의 병기와 활을 경유하여 구성되었다.
이순신' 의 저자는 누구입니까? 곽모약고증에 따르면 전국 시대 완고한 것은 초인이다. 성은 고집이 세고 팔은 이름이고, 자홍 (역시 활) 은 글자이다. 그는 추 (Chu) 의 "이경 음양괘 (yi Jing yingyang gua)" 를 북쪽으로 데려왔다. 북방인의 입맛에 맞추기 위해 이경 음양괘가' 주역' 으로 개편되면서 같은 일이 두 가지 버전으로 전해지는 현상이 발생했다. 자공은 상굴의 제자 공자의 제자이다. \ "역사 기록 \" 과 \ "zhongni 제자 전기 \" 기록에 따르면:
요컨대, 이경은 우리 선조들이 생식 숭배의 제사 문화에서 길흉을 피하는 점술 문화로의 전환에 대한 증거이다. 반파선민어 제단의 배치도에서 하도 (팔괘모도) 까지, 하상주 춘추시대 점관과 연금사의 장기 축적을 거쳐 전국시대의 활에 이르기까지 결국 육십사괘점을 형성하고 창조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점술, 점술, 점술, 점술, 점술, 점술) 고금의 도사, 방사의 거짓말, 점술이라 사람들의 생활에 녹아들기 어려워 두려움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것은 정말 <역경> 슬픔입니다. 학계에서 빨리 주목해야 할 문제입니다.
이것들은 모두 나의 연구 성과는 아니지만, 나는 무옥의' 경이', 곽모로의' 청동시대제 주역 시대', 구 지강의' 주역 구괘이' 의 이야기, 조국화의 생식 숭배 문화 이론 등을 자신의 정체성과 느낌으로 요약해 대학 국어에 대한 희망을 갖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