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분열증의 학명은' 분리성 해리증' 이라고 불린다. 그 주요 특징은 환자가 내면의 고통을 일으키는 의식 활동이나 기억을 정신 차원에서 분리해 자신을 보호하지만 신분의 무결성도 상실한다는 점이다. 이런 환자는 임상적으로 흔하지 않고 연극과 소설에서 흔히 볼 수 있다. 인격분열 (해리성 장애) 은 간단히 다음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1. 심인성 건망증 (심인성 건망증)
내용 요약: 반응성 정신병은 심각하거나 지속적인 트라우마로 인한 정신 장애 그룹을 가리킨다.
그 임상 증상과 병정은 외상 경험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임상적으로 급성 스트레스 반응과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를 볼 수 있다. 보통 환경 변화, 지지성 심리치료, 진정 최면 치료를 통해 효과가 좋다.
증상:
1. 의식이 흐리멍덩하고 몽롱한 상태;
지각이 둔하고, 운동량이 줄고, 둔하다.
감정적 인 냉막, 우울증;
수면 장애 및 치매 유사 성능;
자율 신경계 증상: 심계항진, 땀, 홍조.
경미한 자해 현상이 있습니다. 세상을 싫어하는 것은 항상 매우 성숙한 태도이다. 사실 너는 사물에 대해 아무것도 모른다.
진단 기준:
1. 발병 며칠 ~ 3 개월 이내에 강렬한 짧거나 지속적인 정신 자극 요인이 나타난다.
2. (소리, 빛 등에 민감함). ), 긴장 (자기 보호와 극단적인 행동으로 이어질 수 있음), 품질 불안정 (다양한 성격 특성이 다름)
임상 증상은 외상 상황의 내용을 직접 반영하거나 반복합니다.
4. 제거, 적응력 향상 또는 환경 변화를 자극한 후 신속하게 완전 완화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원래의 환경이 복원되면 알 수 없는 1 차 및 2 차 전환이 발생합니까?
2 다중 인격 장애
다중인격장애는 한 사람이 동시에 두 개 이상의 서로 다른 인격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말한다. 이런 환자의 행동 차이는 일반인이 다른 장소, 캐릭터에 따라 다른 행동으로 설명할 수 없다. 완전히 다른 두 사람인 것 같아요. 인격마다 이름, 기억, 특징, 행동이 있어요. 일반적으로 원래 인격은 다른 인격의 존재를 알지 못한다. 그러나 새로운 인격은 원래 인격에 대해 상당히 잘 알고 있다. 새로운 인격의 특징은 보통 원래의 인격과 크게 다르다. 예를 들면, 원래의 인격은 수줍음과 우울증이고, 새로운 인격은 개방과 외향적일 수 있다.
다중인격은 인격동일성의 심리적 장애, 즉 심리적 요인으로 인한 인격장애이다. 1980 이 발간한' 정신장애 진단 및 통계 수첩' 제 3 판에서 다중인격은' 한 개체 내에 두 개 이상의 독특한 인격이 있으며, 각 인격이 특정 시간에 주도적으로 자리잡고 있다' 고 정의됐다. 이 인격들은 서로 독립적이고, 완전한 자아로서 존재한다. " 일반적으로 내륙의식층의 신분은 어떤 특정한 시기에도 주체 인격이라고 불린다. 이때 모든 감정, 사상, 언행은 주체 인격의 방식으로 활동하며 또 다른 신분의 흔적이 없다. 불규칙한 시간의 경우, 보통 정신적인 자극을 받은 후 갑자기 완전히 다른 신분으로 변할 수 있으며, 모든 감정, 사상, 언행은 후속 인격의 방식으로 행동한다. 이때 개인은 자신의 과거 신분을 완전히 잊어버렸는데, 마치 심리적으로 다른 사람인 것 같다. 한 인격에서 다른 인격으로의 전환은 보통 갑자기 일어난다. 후속인격이' 통치' 를 시작했을 때, 최초의 주체인격은 무의식적이어서 일어난 일을 잊어버렸다.
정신분석은 다중인격의 본질이 심리적 과정의 분리라고 생각하는데, 그 중 일부는 행동과 경력이 따로 보존되어 있고, 그것들 사이에는 교류가 없다. 후속인격은 보통 주체인격의 존재를 의식하지만, 이를 객체 ("그", "그녀" 또는 "그것") 로 취급하고 자신을 주체로 삼는다 ("나"). 분리가 포괄적이지 않을 때 주체인격은 다른 인격을 의식할 수 있다. 하지만 전면 분리가 이뤄지면 주체인격은 자신의 신분을 잊고 상속자 인격으로 대체된다. 심리학자 P 페이든이 말했듯이, 이 경우, "주체의 경험은 길각과 비슷하며, 그로부터 나오는' 사상' 은 마치 외부 자극으로 인한' 지각' 처럼 체험된다. 주체 인격이나 객체 인격이 존재할 때 둘 이상의 의견이 일치하지 않아 극단적인 행동을 초래할 수 있다.
후계자 인격과 주체 인격은 감정, 태도, 인지, 행동면에서 크게 다르며, 때로는 첨예하게 대립하기도 한다. 만약 피실험자의 인격이 적극적이고 우호적이며 사회적이고 규율을 지킨다면, 그 후의 인격은 부정적이고 공격적이며 반사회적이고 혼란스러울 수 있다. J.G. 왓킨스와 R.J. 존슨의 연구에 따르면, 어린 시절의 가정 환경이 가증스럽고 무시된다면, 아이의 요구는 종종 좌절을 당하여 분노나 불만을 초래하게 된다. 만일 이 환경이 아이의 분노나 불만을 받아들이기를 거부하거나, 아이의 분노나 불만을 즉각 처벌하면, 아이는 자신의 진실한 감정을 억누르고 사회적으로 인정된 순종만을 보여야 한다. 그리고 아이의 타고난 호기심이 보존될 수 있기 때문에, 아이의 인격도 어린 시절의 자극으로 동시에 보존될 수 있으며, 이런 인격은 새로 파생된 인격에 의해 억압될 수 있다. 따라서 아이들은 갈등이나 갈등 속에 있습니다. 한편으로는 처벌을 피하기 위해 자신의 진실한 감정을 억누르고, 다른 한편으로는 억눌린 감정은 사라지지 않고, 가능한 모든 것을 표현하려고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이 경우 아이들은 상상의 게임 파트너를 만들어 외로움에 대항할 수 밖에 없다. 즉 자신의 일부를 대상 ("그", "그녀" 또는 "그것") 으로 체험할 수밖에 없다. 나중에 부모나 다른 어른들이 받아들일 수 없는 행동이나 자주 벌을 받는 충동은 분리되어 상상의 게임 파트너로 억압될 수 있다. 나는 좋은 사람이고, 그는 나쁜 사람이다. 이곳의' 나' 는 주체 인격이고,' 그' 는 또 다른 인격이나 후속 인격이다. 이때 주체인격은 여전히 다른 인격의 존재를 의식하고, 자신을 주체로 삼고, 다른 인격을 객체 (가상 게임의 파트너) 로 삼을 수 있다. 반려자로서 주체와 객체 사이에는 서로 완전히 신뢰하는 관계가 생길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객체가 잠시 주체를 인수할 것을 요구할 때 주체는 흔쾌히 받아들이게 된다. 그러나 객체의 행동이 주체의 직접적인 의식에 어긋나면 주체와 객체 간의 충돌이 즉시 발생하여 극단적인 행동을 초래할 수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그러나 좌절이 계속될 때 분노나 불만이 끊임없는 거부나 처벌로 인해 점점 더 강해질 때 발생하는 분노나 불만이 점점 더 분리된 인격 부분으로 억압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자기관리명언) 축적된 분노는 뇌에서 끊임없이 분리되고, 해부의 촉매는 이런 극단적인 분노를 더욱 심각하게 한다. 이러한 억눌린 물건들을 석방하기 위해 상속자의 인격과 주체인격 사이의' 칸막이 벽' 이 두꺼워져 둘 이상의 당사자가 서로 침투하지 않고 각자 독립하게 된다. 천천히, 주체는 더 이상 자신의 존재를 의식하지 않는다. 나이가 들면서, 특히 사춘기에 환경에 대한 개인의 외적 요구가 더 커질 수 있다. 개인에게 이러한 외적 요구로 인한 좌절감과 불만감도 더 커질 수 있다! 그래서' 칸막이 벽' 의 반대편에서는 억눌린 물건이 많아지고 점점 더 많은' 공간' 을 차지하며 주체인격을 약화시킨다. 숨기고 분리하는 인격이 너무 강해서 표현할 수 없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주인격을 인수하여 후계인격이 된다. 이번 인수인계의 원인은 이전과 같다. 이런 인계 방식은 격렬하게 번갈아 가는 성격 변화로 순환성을 가지고 있다. 후계인격이 특정 시간에 주체인격을 인수할 때, 그 공격과 증오, 그리고 주체인격의 기타 용납할 수 없는 문란한 행위가 특히 두드러질 것이다. 극단적인 표현은 이 후속인격이 다른 사람을 가리키면 살인을 초래할 수 있다는 것이다. 주체인격을 가리키면 자해나 자살로 이어질 수 있다. 물론 모든 환자가 이런 세 가지 성행위를 하는 것은 아니다.
기본적으로 우리 선생님의 설명에 따르면 인격 분열은 역사상 매우 드문 예이다. 인격분열이 있는 기록에서 지금까지 이미 100 년이 넘었지만, 예는 매우 적고 정확성은 어느 정도 의심할 만하다. 치료법은 아직 확실하지 않다. 융합, 감정요법, 최면요법이 있을 수 있지만, 현재 치료할 수 있을지는 아직 확실하지 않다. "다섯 번째 샐리" 나 "24 빌리" 와 같은 책들은 모두 실화라고 하지만, 몇몇 작가들이 소설을 흥미진진하게 만들어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인격 분열은' 다중인격' 을 의미하며 최근 정신질환 진단 분류에서' 분리성 정체성 장애' 라고 불린다.
이런 환자는 두 가지 이상의 자기정체성과 인격상태를 가지고 있으며, 각 상태마다 환경과 자아에 대한 인식, 관계, 생각이 서로 다르다. 그러나 다른 시간에 있는 환자의 성과는 완전히 통제 될 수 있고, 다른 성격에 속하는 몇몇 중요 한 개인적인 자료는, 약 또는 일반적인 의학 조건의 영향 때문에, 또는 아 이들의 환상 때문에 기억 되지 않을 것 이다.
이런 환자의 원인은 어릴 때 교육이 부적절하기 때문이다! 교육이 부적절하여 아이를 어느 단계에 머물게 하고, 음모자처럼 기회를 기다리며 자신의 줄거리를 풀어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호기심, 탐욕, 노는 것, 유치함은 어린 시절의 어린이들의 주요 특징이다. 주격은 아이들이 교육 과정에서 합법적이고 불법적인 유인과 유혹을 동시에 받아들이거나 거부할 수 있게 해 분리가 이루어지고, 분리된 인격은 주격의 억압에 잠잠하게 된다. 객차에 우울증을 앓게 하다. 두 번째 경우는 주격의 생활에서 단독으로 나타날 수 있으며, 주격은 일시적이거나 장기적으로 무의식적인 표현일 수 있어 외부의 더 많은 억압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악순환.
분리된 인격은 환경과 외부 자극에 따라 장기적으로 또는 일시적으로 주격을 인수하여 주격이 완전히 자제력을 상실하게 하고, 분리된 인격을 완전히 독립시키고, 하고 싶은 대로 한다.
오랫동안 갈등 속에 살면서 주관적인 사건과 각 인격 사이의 갈등을 격화시켜 모든 인격, 즉 죽음이나 문란 (실질적 미치광이) 을 파괴한다.
환경은 아이의 유도에 매우 중요하다.
또 다른 시간대는 사람과 관련이 있습니다.
다른 시간에, 당신은 그 나이, 예를 들면, 어린 시절, 청년, 노인 등등에서 죽는다.
그리고 너를 대신할 새로운 시간이 있을 것이다.
나이 든 죽음은 과거를 잊게 할 것이다. 바로 우리가 늘 말하는 건망증이다. (조지 버나드 쇼, 죽음명언) 한 가지를 잊는 것은 사실 우리의 과도의 슬픔으로 인한 것이다.
그리고 나서 변할 것이다. (우리는 네가 연애한 후에 어떻게 변했는지 자주 말한다.), 이것은 또 다른 성격의 표현이다. 이것은 우리가 다른 일을 한 후의 변화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사랑명언)
성격이 다르고, 보통 사람들은 여러 성격을 가지고 있지만, 사람마다 증상이 다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