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에는 원숭이를 잡는 방법이 있다고 한다. 나무판자에 구멍 두 개를 파서 마침 원숭이의 손이 닿았다고 한다. 칠판 뒤에 땅콩을 좀 넣다. 원숭이가 땅콩을 보았을 때, 그는 손을 뻗어 가져갔다. 결국 땅콩을 잡은 손을 주먹이 되어 구멍에서 움츠러들지 못하고 판자가 살아 있는 족쇄가 되었다. 원숭이가 땅콩을 꽉 잡으면 쉽게 잡힐 수 있다.
불쌍한 원숭이! 이렇게 된 이유는 음식이 너무 부족해서 음식을 너무 무겁게 보았기 때문이다.
가난한 사람들의 경우도 종종 마찬가지다. 가난한 사람이 배고플 때, 눈은 쭈글쭈글한 빵 몇 조각만 쳐다볼 뿐, 야심도 있고 지혜도 없다. 다음 이야기는 가난한 사람들에게 영감을 줄 수 있습니다.
심양에는 한 사람이 있는데, 낡은 것을 거두어 생계를 유지한다. 그의 이름은 왕이다. 어느 날 그는 갑자기 기발한 생각을 했다: 한 캔을 모아야 돈을 좀 벌 수 있다. 금속재료로 녹아서 팔면 더 많은 돈을 팔 수 있을까요? 그는 빈 항아리를 조각으로 썰어 자전거의 종개리에 넣고 손톱 뚜껑 크기의 은회색 금속으로 녹인 다음 600 원을 들여 시 유색금속연구소에서 테스트를 했다. 테스트 결과가 나왔다. 이것은 매우 비싼 알루미늄 마그네슘 합금입니다! 당시 시장의 알루미늄 가격은 톤당 14000 원에서 18000 원 사이였다. 빈 캔당 무게18.5g, 1 톤 54,000 개. 이런 식으로 용제를 파는 것은 직접 캔을 파는 것보다 6 ~ 7 배나 많은 돈을 벌었다. 그는 깡통을 회수하여 정련하기로 결정했다.
깡통을 거두는 것부터 깡통을 정련하는 것까지, 일념은 그의 일의 성격을 바꾸었을 뿐만 아니라, 그의 인생을 또 다른 궤도에 올려놓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더 많은 캔을 모으기 위해, 그는 재활용 가격을 몇 센트에서 25 센트로 올렸다. 역시 일주일 후 그는 654.38+0 만 3 천여 캔, 2 톤 반을 회수했다.
그는 즉시 금속 재활용 공장을 세웠다. 가공 공장은 일 년에 240 여 톤의 빈 깡통 알루미늄 주괴를 생산하여 3 년 동안 270 만 위안을 벌었다. 그는' 수확기' 에서 일약 기업가가 되어 백만장자가 되었다.
너덜 너덜 한 사람에게는 수집뿐만 아니라 자신이 소장하고 있는 것을 바꾸는 것은 쉽지 않다. 개조 후 과학연구기관에 보내 검사를 할 수 있어 더욱 전문적이다. 600 위안의 검사비에 관해서는 몇 캔을 받아야 돌려받을 수 있나요? 일반 수확기는 절대 포기하고 싶지 않다. 이것이 투자자와 농민공의 차이다. 그는 비록 폐품을 받는 사람이지만, 가난한 사람의 마음가짐이 거의 없고, 감히 할 수 있는 교묘한 방법이 있다. 이런 사람이 영원히 가난할 수 있을까?
가난한 사람들도 그들의 희망을 가지고 있고, 가난한 사람들도 그들의 장점을 가지고 있다. 가난한 사람이 가진 것은 부자가 부족한 것일 수 있다. 부자는 3 대를 부유하게 할 수 없고, 가난한 사람은 3 대를 가난하게 할 수 없다. 세상은 항상 운동 중에 균형을 이룬다. 따라서 가난한 사람은 희망을 포기할 수 없고, 가난한 사람은 생각을 멈출 수 없다. 가난한 사람은 가난의 원인을 알고 방법을 찾아야 한다.
--
갈매기가 아니라 거위로부터 배우다.
사람들이 갈매기를 좋아하는 이유를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바위가 내려다보이는 항구입니다. 갈매기 한 마리가 자유롭게 날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유명언) 그 날개는 강하게 펄럭이고, 다른 모든 바닷새보다 높을 때까지 높이 올라간 다음 화려한 호로 활공한다. 그것은 마치 카메라가 그것을 조준하고 그것의 우아함을 기록하는 것을 아는 것처럼 끊임없이 공연한다.
그러나 갈매기 무리에서는 완전히 달라졌다. 모든 우아함과 장엄함은 더러운 싸움과 잔혹함으로 퇴화했다. 아니면 갈매기가 폭탄처럼 갈매기 무리에 뛰어들어 비듬을 훔쳐 흩어진 깃털과 분노의 비명소리를 불러일으켰다. 갈매기 사이에는 나눔과 예의라는 개념이 없고 질투와 치열한 경쟁밖에 없다. 갈매기의 다리에 빨간 리본을 매고 다르게 보이게 하면 사형을 선고받는 것과 같습니다. 다른 갈매기들은 발톱과 입으로 맹렬하게 공격하여 살갗이 터지고 혈육이 흐려져 땅에 쓰러져 피가 뭉게질 때까지.
인간 사회의 예로 새를 선택해야 한다면 갈매기는 결코 좋은 선택이 아니다. 대신, 우리는 거위의 행동을 배워야 한다. 거위가 V 자형으로 배열된 이유에 대해 생각해 본 적이 있습니까? 과학자들은 기러기의 비행 속도가 단독 비행보다 765,438+0% 더 높다고 우리에게 말했다. V-뾰족한 거위 임무가 가장 어렵고 가장 큰 공기 저항을 견뎌야 하기 때문에 앞장서는 거위는 몇 분마다 번갈아 가며 쉬지 않고 멀리 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도전명언)
엄진 꼬리의 두 위치가 가장 편하고, 거위는 어린, 병, 늙은 거위가 이러한 수월한 자리를 차지하게 한다. 엄진이 계속 노래를 부르고 있는데, 그것은 강건한 기러기가 낙후된 동반자를 격려하고 있다. 기러기 한 마리가 피로나 질병으로 낙오되면 기러기는 그것을 버리지 않는다. 그들은 계속 날 수 있을 때까지 건강한 기러기 한 마리를 낙오자와 함께 땅으로 보낼 것이다.
이런 긴밀하게 협력하는 사회질서는 거위의 생존과 건강한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하지만 때로는 우리 사회가 수억 마리의 외로운 갈매기 떼와 더 비슷하기도 합니다. 사람들은 자신의 이익을 위해 끊임없이 다투고 있습니다. 대가는 어쩔 수 없이 혼자서 자신의 압력을 견뎌야 한다는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기관리명언)
--
당신은 누구를 죽일 것입니까?
친구가 신문 한 부를 가지고 실험을 하게 했다. 나는 동의했다.
질문 1: 한 여자가 임신을 하고 여덟 명의 아이를 낳았다는 것을 알고 있다면, 그 중 세 명은 귀머거리이고, 두 명은 장님이고, 한 명은 지능이고, 이 여자 자신도 매독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면, 당신은 그녀에게 낙태를 건의할 것입니까?
내가 막 대답하려던 참에 친구가 나를 가로막고 두 번째 질문을 했다.
질문 2: 지도자를 선출할 때입니다. 당신의 투표는 매우 중요합니다. 다음은 세 명의 후보자에 대한 몇 가지 사실입니다.
후보자 A: 그는 부정직한 정치인들과 교제도 하고 점성술도 알고 있다. 그는 혼외정사가 있다. 그는 담배중독이 심해서 매일 8 에서 10 마티니를 마신다.
후보자 b: 그는 과거에 두 번 해고된 적이 있습니다. 그는 정오까지 자고, 대학에서 아편을 피우고, 매일 밤 위스키 한 쿼트를 마신다.
후보자 C: 그는 훈훈을 수여하는 전쟁 영웅이다. 채식주의자, 담배를 피우지 않고 가끔 맥주를 조금 마신다. 한번도 바람을 피운 적이 없다.
당신은 이 후보자들 중에서 누구를 선택할 것입니까?
나는 종이에 답을 썼고, 친구는 나에게 말했다.
후보 A 는 프랭클린 루즈벨트, 후보 B 는 윈스턴 처칠, 후보 C 는 아돌프 히틀러다.
나는 대답을 듣고 입을 크게 벌렸다. 친구가 나에게 물었다. 당신은 히틀러를 사람을 위해 선택했습니까? 당신은 어느 여자를 낙태로 추천할 것입니까?
나는 말했다: 이 문제에 대해 생각하지 마라. 우리는 여러 해 동안 교육을 받았는데, 대추가 그렇게 많으니 떠들지 마라. 나는 그녀에게 낙태를 제안한다.
친구가 나에게 말했다: 당신은 베토벤을 죽였다. 그녀는 베토벤의 어머니이다.
나는 또 입을 열었다. 친구가 말했다: 너무 충격적이야? 나는 네가 이것이 좋은 답이라고 생각했지만, 베토벤을 죽이고 히틀러를 창조했는가?
최종 결론은: 그러므로 정해진 가치관으로 일을 생각하지 마라!
너라면? 누구를 없애려고? 누구를 만들까?
--
반만
시골 오솔길에 맑은 샘이 하나 있다. 마을 사람들은 거리로 나가거나 친척을 데리고 산천을 지나다가 멈춰서 샘가에서 물을 마시며 갈증을 풀었다. 반 그릇은 행인이 봄에 물을 떠내는 데 쓰는 것이다.
예전에는 샘가에 그릇 반 그릇도 없었고, 사람들은 손으로 물을 마시거나 나뭇잎을 접어서 물을 퍼냈다. 산천 부근에 화초와 나무들이 있어 경치가 쾌적하다. 행인, 시간이 촉박하지 않으면 샘가에서 물을 마시고 휴식을 취하고, 기분이 상쾌해질 때까지 기다렸다가 계속 나아가세요. 그래서 이 길가의 샘물은 사람들이 돌아오는 것을 잊게 하는 곳이다. 그 반 그릇은 당시 사람들이 그 미추를 느낄 수 없었고, 머릿속에 어떤 인상도 남길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단 하루, 아주 아름다운 도자기 그릇의 출현과 분실로 인해 그 반그릇에 대한 연상과 감정이 많이 생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한편, 사람들은 언제부터 아름다운 도자기 그릇이 샘에 살며시 남아 그들이 여러 해 동안 사용했던 반그릇을 대체했는지 알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하지만 샘물이 너무 달고 샘물의 풍경이 아름답기 때문에 반그릇과 샘물, 샘물의 풍경이 어울리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도자기 그릇을 바꿔야 샘물이 더 맛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그래도 예쁜 도자기 그릇이 어느새 샘가에 남아 있었다.
그러나, 놀랍게도, 며칠 지나지 않아 아름다운 도자기 그릇이 없어졌다. 좋은 그릇은 잃어버렸고, 그릇은 반을 던졌다. 사람들은 나뭇잎이나 손으로 물을 마셔야 하는데, 이것은 매우 익숙하지 않다. 그래서 누군가가 좋은 도자기 그릇을 사서 샘에 놓았다. 이 도자기 그릇의 운명은 지난번과 별반 다르지 않다. 얼마 지나지 않아 좋은 도자기 그릇을 또 잃어버렸다.
이때 사람들은 반그릇이 산천변을 제외하고는 다른 곳에서는 쓸모가 없고, 예쁜 도자기 그릇은 어디에 놓아도 가치와 역할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생각하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사람들은 더 이상 도자기 그릇의 손실에 대해 크게 놀라지 않는다. 그러나 도자기 그릇을 잃어버리고 한쪽 반그릇에 남아 있어서 우리는 다시 주워서 원래의 위치로 돌려놓을 수 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사람들은 이미 좋은 그릇을 사서 샘가에 놓을 필요가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것의 좋은 점은 행인에게 더 많은 불편을 가져다 줄 뿐이다. 하지만 다시 든 그릇의 절반은 끝까지 사용되어 행인들에게 큰 도움을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인생에서 좋은 것이 꼭 맞는 것은 아니며, 적합한 것이 반드시 좋은 것은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
가난, 부자 가운데 서? !
"가난한 사람이 있는데, 집이 가난하다. 그들은 부팀 끝에서 잠시 부유해지느니, 가난한 팀 머리에서 한평생 가난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 10 기간 동안 중국에 가서 유태인 상법을 강의하는 일본 학자들은 흥미로운 견해를 가지고 있다. 이 학자의 이름은 유루 하니마입니다. 포럼은 중앙 컴파일 출판사가 건설한다.
그의 제목은 "가난, 아직도 부자 사이에 서 있니? ! "Yuuro Handima, 이스라엘과 미국에서 유대인 상법을 30 년 이상 연구한 것은 박사로 손색이 없다. 그는 유대인 역사와 유대인 성서' 유대 법전', 그리고 가난한 사람들과의 관계에 대해 간략하게 이야기하고 있으며, 부자들 사이에 서 있는가? ! 연애하기 전에, 나는 두 가지 매우 짧은 이야기를 했다.
모든 유대인 집에서는 아이가 좀 철이 들면, 어머니는 성서를 펴서 꿀 한 방울을 발라 놓고, 아이에게 성경에 나오는 꿀방울에 입맞추게 한다.
거의 모든 유대인 아이들은 어머니의 같은 질문에 답해야 한다. "어느 날 당신의 집에 갑자기 불이 나면, 당신은 무엇을 가지고 탈출합니까?" " 만약 아이가 돈이나 다이아 라고 대답한다면, 어머니는 "보이지 않는 무색무취의 보물이 있다" 고 더 물어볼 것이다. 그게 뭔지 알아? 클릭합니다 만약 아이가 대답을 할 수 없다면, 어머니는 이렇게 말할 것이다. "얘야, 네가 가져가야 할 것은 이 아기야, 이 아기는 지혜야. 아무도 지혜를 빼앗을 수 없다. 네가 살아 있는 한, 지혜는 영원히 너를 따라갈 것이다. 클릭합니다
Yuuro Handima 의 예는 유대인 상법의 32 가지 지혜를 열거했다. 이때 한 지각한 청중이 유대인 상법이 무엇인지 묻는 쪽지 한 장을 건네주었다.
Yuuro Handima 는 큰 소리로 말했다: 내가 설명하기 전에, 나는 먼저 너에게 세 가지 질문을 하겠다.
첫 번째 질문은, 만약 두 유대인이 큰 굴뚝에 빠졌는데, 그 중 하나는 그을음으로 덮여 있고 다른 하나는 깨끗하다면, 그들 중 어느 쪽이 목욕을 할 것인가 하는 것이다.
"물론 그 더러운 사람이야! 클릭합니다
\ "틀렸어! 더러운 사람은 깨끗한 사람을 보면 자신이 깨끗해야 한다고 생각하고, 깨끗한 사람은 더러운 사람을 보면 자기처럼 더러워질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깨끗한 사람은 목욕을 해야 한다.
두 번째 문제는 그들이 나중에 그 큰 굴뚝에 빠졌다는 것이다. 상황은 지난번과 같다. 어느 것이 목욕탕에 갈까요?
"말할 필요도 없이, 그 청소부야! 클릭합니다
\ "또 틀렸어! 지난번 샤워할 때 깨끗한 사람은 자신이 더럽지 않다는 것을 발견했지만, 더러운 사람은 왜 깨끗한 사람이 목욕을 해야 하는지 알고 이번에 더러운 사람이 갔다
세 번째 질문, 그들은 또 굴뚝에 떨어졌는데, 어느 것이 목욕을 하러 갔습니까?
\ "이것? 그 더러운 사람입니다. 아니, 그 청소부! 클릭합니다
\ "당신은 여전히 틀렸다! 두 사람이 함께 같은 굴뚝에 빠진 것을 본 적이 있습니까? 그 결과 깨끗하고 더러운 것이 있습니까? "
어두운 관중들은 잠시 침묵을 지켰고, 유로 하니마의 목소리만 메아리쳤다. "이것이 바로 유태인 상법이고, 이것이 가난한 사람이며, 부자들 사이에 서 있는가?" ! "의 영혼! 가난은 가죽을 자르고 이를 깎는 느낌이고, 부는 자만하는 상태이다. 가난한 사람들은 부자가 부를 축적한 성과를 부러워하지만 부자가 부를 얻는 지혜를 소홀히 한다.
가난에서 부자로의 전환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기대하는 것이지만, 부자가 될 생각이나 수단이 없다. 부자가 되는 것은 단지 자기 위로의 환상에 불과하다. (조지 버나드 쇼, 돈명언) 가난한 사람은 자신의 운이 나쁘다고 한탄할 수 없다. 가난한 사람은 부자들 사이에 서서, 그들의 치부사상을 배우고, 그들의 성공 상태를 비교해야만 진정으로 치부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
여파가 단숨에 말을 마치자 현장에서 즉시 열렬한 박수소리가 울렸다. Yuuro Handima 가 발표했을 때, 더 많은 사람들이 그의' 가난한 사람' 을 신청할 수 있는지, 부자들 사이에 설 수 있는지 알고 싶다고 발표했을 때? " ! 강연이 끝나자 박수소리가 다시 울려 수도가 랑의 목소리에 잠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