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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상하고 고상한 정신

외모는 잘생기고, 성격은 독실하고 신사이며, 남을 돕고, 집안이 혁혁하고, 풍채가 멋스럽고, 재난 앞에서 자신을 희생하는 사람은 왕왕 사람들의 마음 속 귀족의 기준이다.

사람들은 종종 한 사람의 행동에 근거하여 그의 내면의 함양과 정신적 자질을 추측하지만, 왕왕 표상이 반드시 진실이 되는 것은 아니다. 우리는 현상을 통해 본질을 볼 수 있지만, 때로는 정확한 본질을 볼 수 없다. 비싼 생김새가 반드시 고귀한 상징과 꼬리표가 되는 것은 아니다. 외모는 매력적이고 옷차림은 화려하지만 속은 저속하고 더럽다면, 그런 사람은 겉모습을 잘 이용하여 자신의 불편함을 감추거나 위장을 잘하는 것일 뿐, 귀족과는 전혀 무관할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서양에서 그는 귀족이라고 불릴 수 있기 때문에, 그는 먼저 부와 지위를 가져야 한다. 사회의 밑바닥에 살고, 도덕적이고, 윤리적이고, 자기희생이 있고, 그도 귀족과 단절되어 있다.

최초의 귀족은 유럽에서 기원했다. 귀족은 역사적, 문화적 전통으로서 지위와 칭호를 의미할 뿐만 아니라 사회의 행동 규범과 가치 기준, 사회가 따르는 목표도 의미한다. 귀족은 자신의 행동 규범과 가치 기준을 가지고 민족의 본보기가 되었으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귀족 정신이 형성되었다. 우리가 말하는' 귀족 정신' 도 일종의 생활방식이다. 내가 아는 한, 그들의 생활 리듬은 질서 정연하고 생활 방식은 우아하고 여유롭다. 그들은 고조선전이 아니라 많은 세부 사항을 통해 분산과 침투로 고귀한 분위기를 표현했다. 이런 느낌은 봄바람과 같아서 자연스럽게 드러나는 귀족의 기운이 매력적이라고 느끼게 한다.

유럽 귀족들은 거의 세습적이어서 미모에 대한 요구도 높다. 일반적으로 귀족은 가구, 그릇, 공예품의 선택에 있어서 선택적이며, 대부분 고전적이고 공인된 브랜드를 선택한다. 하지만 거의 모든 명품 물건은 그 역사와 배경을 가지고 있어 귀족 생활의 정교함과 중시를 느낄 수 있는 것은 브랜드 가치를 반영하는 문화적 내포이다. 귀족은 매우 부유하지만, 그들은 돈으로 자신을 더욱 품위 있게 만들 줄 아는 반면, 벼락부자는 백합에게 프놈펜만 선물할 줄 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유럽 귀족들은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처럼 매일 먹고 마시고 노는 것이 아니다. 그들은 대중을 즐겁게 하지만, 그들은 더욱 식견이 있다. 그들은 종종 자신의 시간과 정력과 재력을 과학 연구에 투입한다. 예를 들어, 가장 유명한 영국 왕립대학은 정기적으로 강의를 하고 모든 귀족들이 듣는다. 그들은 철학, 정치, 문학, 예술, 과학을 함께 토론하면서 각종 고아한 예술 형식의 거대한 번영을 이루었다. 이런 유럽 귀족 문화 생활은 인류 문명의 발전과 진보에 결정적인 추진 역할을 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사람들은 종종 귀족과 부를 연결하지만, 사실 귀족 정신은 물질적 조건과 무관하며, 때로는 그렇게 말할 수 있다. 장애령의 그 해에 말했듯이, 늙은 상하이 아파트의 엘리베이터 작업자는 옷을 잘 차려입고 가지런히 묶어야만 고객을 위해 엘리베이터를 몰 수 있다는 것도 고귀한 매너를 보여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러므로 귀족 정신은 우리에게서 멀리 떨어져 있고 우리와 매우 가깝지만, 우리 각자는 영적 귀족이 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명예명언) 고상한 사람이 되면 그는 자신의 범속을 초월하는 신앙과 이상을 가지고 있다. 그는 본질적으로 고상하고 위대하다. (존 F. 케네디, 믿음명언) 어떤 어려움이나 고통도 이 고상한 사람을 약화시키지 않을 것이다. 지드가 말했듯이, "나는 모든 아름다운 것들을 위해 내 영혼을 불태우고 싶다."

귀족 정신에는 세 가지 중요한 기둥이 있어야 한다. 하나는 문화수양, 물욕의 유혹에 저항하고, 쾌락을 인생의 목적으로 하지 않고, 고상한 도덕정서와 문화정신을 배양하는 것이다. 둘째, 사회의 책임은 사회 엘리트로서, 엄격하게 자율하고, 영예를 소중히 여기며, 약자를 돕고, 지역사회와 국가의 책임을 진다. 사실 귀족 정신에서 사회적 책임의 주요 요소는 서민의식이다.' 허리를 굽히다' 는 것은 비굴하게 아첨하는 것이 아니라 약자에 대한 동정과 배려다. 귀족 정신의 핵심은 절대 군자풍과 귀족 예절이 아니라 국가와 민족이 위험에 직면했을 때 용감하게 책임을 질 수 있다. 이런 강렬한 사회적 책임감은 귀족 정신의 정수이다. 귀족은 자신의 이익을 보호하지만, 국가의 영욕을 더욱 중시한다. 국가나 민족이 위난할 때 귀족들은 왕왕 나서서 책임을 지고, 심지어 자신의 재산과 심지어 생명을 공헌할 수 있다. 귀족의 책임감의 확대는 최초의 유지 계급의 이익에서 사회 전체의 유지로 올라갔다. 셋째, 자유로운 영혼은 독립의 의지를 가지고 있으며, 권력과 돈 앞에서 감히 안된다고 말한다. 또한 지능과 도덕적 자율성을 갖추고 있어 패션과 트렌드를 뛰어넘어 정치권력과 다수의 의견에 얽매이지 않는다. 그들은 패션, 체제, 트렌드에 맹목적으로 복종하는 것을 거절하고, 오히려 자신의 독립적인 경험, 인식, 판단, 끊임없는 반성, 집착의 신념, 창의적인 사고, 착실한 행동을 가지고 있다. 한 사람이 귀족 정신, 문화적 소양, 사회적 책임감, 자유의 영혼을 가지고 있는지 판단하는 것은 필수적이다.

귀족 정신에서 가장 중요한 기본 정신 중 하나는 자존심 정신이며, 인간의 자유 의지와 인격 존엄성에 대한 충분한 긍정이다. 귀족들은 자존심을 매우 중시하는데, 그들은 기본적인 행동 패턴인 결투를 가지고 있는데, 예를 들면 귀족의 대시인 푸시킨과 레몬토프와 같은 결투로 죽었기 때문에 결투 행위 언어에 나타난 사상은 자존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존감, 자존감, 자존감, 자존감, 자존감, 자존감) 귀족들은 자존심, 개인의 자유 의지, 존엄성을 강조하며, 그들도 타인을 존중한다. 그들은 편협한 개인주의자도 아니고 이기적인 이기주의자도 아니다. 귀족은 다른 사람의 감정을 이해할 것이고, 모든 것을 눈여겨보지 않을 것이다. 그들은 다른 사람과의 관계를 처리할 때 규칙과 원칙을 강조해야 하는데, 이것은 매우 중요한 귀족 정신이다.

어떤 귀족이라도, 그의 정신적 본질은 반드시 낮은 키임에 틀림없다. 나는 항상 모든 사람이 낮은 키 자격이 있는 것은 아니며, 낮은 키는 자본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낮은 톤은 높은 문턱이고, 보통 사람은 낮은 키를 유지할 수 없다. 그렇지 않으면 신비한 자만심으로 간주될 것이다. 고조 자본을 가진 사람은 높은 수양이 필요하다. 타고난 것이든 낮은 것이든 낮은 키든, 낮은 키는 언제나 미덕이고, 낮은 키는 존경할 만하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이런 낮은 키 스타일은 고귀함 속에서 잘 드러난다. 귀족은 돈과 땅을 가지고 있지만, 그는 비교적 높은 교육과 수양을 가지고 있고, 세상이 얼마나 큰지, 역사가 얼마나 길고, 지식이 얼마나 넓고, 자신의 위치를 알고, 다른 사람의 위치를 알고, 자신의 한계를 알고, 다른 사람의 장점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그들은 이러한 냉정 한 이해와 정확한 측정을가지고, 그래서 그들은 높은-프로필 이나 높은-프로필 노래를 감히 하지 않습니다.

귀족은 자신의 독특한 교만을 가지고 있지만, 그렇다고 오만과 무례함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그들의 눈에는 교만과 재능이 정비례하지만, 위대한 재능이 가식적이지 않고, 작은 재능이 화려하고 실속이 없는 것처럼, 위대한 교만은 왕왕 겸손하고 평화롭다. 작은 교만만이 오만한 얼굴을 드러낸다.

중국에서는 항상 귀족, 귀족 정신을 가진 사람, 즉 군자가 있다. 군자는 무기도 아니고 사람도 아니다. 군자는 함께 모이지만, 사리사욕을 위해 당을 맺지는 않는다. 군자는 의견이 다른 사람과 화목하게 지낼 수 있다. 그들은 서로 동의하지 않을 것이며, 다른 사람들이 자신과 조화를 이루도록 강요하지 않을 것이다. 마치 하나의 조화로운 악장이 5 음의 총보처럼, 하나의 곡조는 너를 기쁘게 할 수 없다. 군자는 세 가지 기준을 가지고 있다: 인자는 근심하지 않고, 현자는 미혹되지 않고, 용자는 두려워하지 않는다. 군자는 의미상의 덕성일 뿐만 아니라 지식과 실천도 필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간단히 말하면 사랑 있고, 전문성이 있고, 근면한 전문가이다. 이것이 공자가 생각하는 엘리트 이미지다. 이런 사람은 반드시 사회에 도움이 될 것이다.

그러나 현재 귀족에 대한 많은 사람들의 이해가 왜곡되어 그 내포는 표면에만 국한된다. 한 가지 전형적인 견해는 고급 주택, 호차, 미녀를 구름, 소비 사치품, 귀족 학교 재학, 해외 유학이 귀족의 상징이라는 것이다. 사실 이것은 형식주의의 귀족 생활이다. 표면적인 향락주의는 사람들의 정신과 심미에 대한 추구가 아니라, 돈을 휘두르는 것, 금의옥식, 종이취금팬의 형태로 표현된다. 귀족을 읽을 때, 사람들의 시선은 항상' 비싼' 것에 지나치게 집중한다. 이러한 조건이 충족되면 귀족이다. 언론은 우리에게 이런 허영심 유치한 공식 분위기가 진정한 귀족 문화와 무관하다는 착각을 주었다. 이런 귀족 문화는 사실 피상적이고 거친 문화 분위기로 유치하고 성숙에서 그치고 허영심에서 벗어나 실용주의에서 그치는 것이다.

부는 물질이고, 귀함은 정신이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귀족 학교는 학생들의 협력의식과 자율의식을 배양하기 위해 엄격하고 고된 군사화 훈련을 실시한다. 진정한 귀족은 자제력과 강한 정신력이 있어야 하는데, 이는 어려서부터 길러야 한다. 예를 들어, 이튼 공학은 나폴레옹을 물리친 웰링턴 장군을 포함하여 이런 방식으로 많은 걸출한 인물을 양성했습니다. 고상한 정신은 우선 이 사람이 자제력, 자제력, 헌신, 국가를 위해 봉사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영국의 윌리엄 왕자와 해리 왕자는 귀족이다. 영국 왕실은 그들을 육군학원에 보내 공부하게 했다. 졸업 후 해리 왕자도 아프가니스탄 전선으로 파견되어 총잡이가 되었다. 영국 왕실은 해리 왕자의 신분의 고귀함과 전선의 위험을 알고 있다. 그러나 국가를 위해 자신을 바치고 위험을 감수하는 것은 귀족의 본분이거나 직책을 말하는 것은 당연한 것으로 인정된다.

서구 해운업업에는 한 척의 배가 침몰할 위험이 있을 때 선장이 마지막으로 떠나야 한다는 불문한 규정이 있다. 또는 일부 선장은 아예 배를 따라 침몰하기로 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이것은 귀족 정신에서 이어진 약속정신이다. 영화' 타이타닉' 에는 이런 장면이 있다. 배가 침몰하려고 할 때 선장은 선장실로 들어가 배와 함께 죽기를 선택했다. 이것은 일종의 책임감이다. 배가 가라앉기 시작하자 선장은 배의 작은 밴드를 갑판에서 연주하도록 초청하여 사람들의 감정을 가라앉혔다. 공연이 끝난 후 수석악사들이 모두에게 허리를 굽혀 절을 하자 악사들이 떠나기 시작했다. 배가 매우 혼란스러워서 배가 곧 가라앉을 것 같다. 수석 악사는 모두가 가는 것을 보고 원래의 자리로 돌아가 바이올린을 세우고 새 곡을 연주했다. 멀리 간 악사들은 음악을 듣고 다시 수석 악사에게로 돌아갔다. 모두들 다시 놀기 시작했다. 이것은 귀족 정신에 대한 가장 좋은 해석이다. 그것은 우리에게 어떤 죽음이 보통 생명보다 크다는 것을 알려준다.

호칭과 실질적 확인에서 귀족은 반드시 도덕, 지식, 행동과 일치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아무리 강대하고 돈이 많아도 귀족의 대열에 들어갈 수 없다. 명문족의 진정한 의미는 그가 가지고 있는 정신과 고상한 행동, 그리고 고상한 정신의 고귀함, 즉 깨끗하고 우아하며 존엄한 생활을 가리킨다. 그는 눈앞의 실제적인 이익을 위해 배신하고 수단을 가리지 않을 것이다. 이런 의식에 근거하여, 정신 귀족과 소위 부자는 아무런 관계가 없어야 한다. 고상한 정신은 반드시 부유한 것은 아니며, 부유한 사람도 반드시 고상한 것은 아니다. 이런 고상한 정신은 돈으로 살 수 없기 때문이다.

"귀족 정신" 이 반드시 "귀족" 에 의해 독점되는 것은 아니다. 민간인들이 계속 열심히 공부하고 자신의 인격을 형성한다면, 우리는 신분의 귀족화가 아니라 정신의 귀족화를 강조하기 때문에' 귀족 정신' 을 가진 사람이 될 수 있다. 비록 우리는 귀족이 아니지만, 우리는 열심히 귀족이 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