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료할 수 있는 것이지, 다른 질병보다 어렵지 않나요? 환자가 구제 불능이 될 정도로 중독되지 않는 한. 그의 병은 다른 질병과 마찬가지로 유전에 있다? 그것의 근원은 모든 가장 심각한 질병처럼 뇌에 있다. "종교와 철학적 편견에서 벗어나는 이런 질병 개념은 니터스 의과대학의 관찰과 코스학파의 예측에 대한 중시가 결합되어 질병의 본질, 원인, 치료를 이해하는 데 상당한 진전을 이룰 수 있다.
이 기간 동안 기하학, 수학, 천문학도 큰 발전을 이루었다. 피타고라스와 그의 제자들은 이와 관련하여 기초를 다지는 역할을 했다. 그들은 평행선의 성질을 연구하고 기하학적 면적의 덧셈과 뺄셈으로 수학을 표현하는 수론을 발전시켜' 2' 의 제곱근에 가까운 입방체를 자세히 연구했다. 원자론' 대사인 쿠모 크리테스는 입체기하학 연구를 시작했고 삼각콘과 원추의 부피를 계산하는 데 성공했다. 그의' 새해' 는 태음년과 태양년을 하나로 결합할 수도 있지만, 자연지리에서는 땅이 둥글지 않고 길고 폭이 약 두 배 반 정도 되는 타원이라고 주장했다.
이와 관련하여 가장 영향력 있는 사람은 히포크라테스, 소크라테스와 동시대의 히포크라테스인이다. 그는 일생의 대부분을 아테네에서 보냈다. 그의' 원소' 라는 책은 기하학 연구, 특히 원에 대한 연구를 요약하고 크게 촉진시켰다. 그는 원이 같은 지름의 정사각형과 같다는 결론을 내리고 정사각형의 원적 방법을 토론했다. 현자 엘리스의 히피아스는 사각형 구각으로 3 등분된 변호를 발견한 방법을 소크라테스와 동시대의 또 다른 키레니인 디오도루스와 기하학적으로 3, 5, 7, 심지어 17 의 제곱근의 무리수를 증명했다. 이 수학자들과 기하학자들의 이론은 건축가와 측량사들에게 기여했지만, 그들은 구름 속의 소크라테스처럼 초자연적인 것을 탐구하는' 현학자' 로 대중의 눈에는 여전히 남아 있다.
아나크사 고라스 (이 사건의 시기는 아직 정해지지 않음) 를' 경건하지 않다' 는 죄명으로 박해하는 것 외에도 민주정치와 이성주의 간의 갈등의 위험도 페리클레스의 천재 지도력으로 피할 수 있었다. 기원전 430 년에 그는 아테네 사람들이 지혜를 사랑하고, 다른 사람의 의견을 용인하고, 민주법을 준수한다고 현실적으로 자랑했다. 이런 기쁜 국면은 그가 민주정치 지도자이자 이성주의 기수로서의 역할과 시민을 번영과 자신감으로 만드는 정책의 성공 때문이다. 그가 죽은 후, 민주정치와 이성주의 사이의 균열이 나타나고, 정세가 악화되면서 쌍방이 결국 물과 불이 용납되지 않을 때까지 확장되었다. 양측 모두에게 피해를 입히는 이런 적개심은 당시의 종교적 신념과 교육 조건에 뿌리를 두고 있다.
마찰점은 도시 국가의 종교를 관찰하는 것이 아니다. 프로타 고라스와 같은 불가지론자들도 평소처럼 아테나에게 선물을 바치는 것에 동의했다. 전쟁 기간 동안 도시 국가의 종교가 크게 성행하였다. 기원전 427 년에 아테나 닉 (승리의 여신) 에게 바쳐진 아름다운 이오니아 신전? 424 년 전 아크로 폴리스에 지어졌으며, 세기 말에 아름답게 조각 된 돌 난간이 설치되었습니다. 위성 산 아래 니시아스는 디오니스의 테세우스 극장 근처에 디오니스의 테세우스 신전을 짓고 금과 상아의 조각상을 세웠다. 헤보스토스 신전에서 알카메네즈는 니시아스 평화조약 기간 동안 아테나와 헤보스토스의 청동 조각상을 만들었다.
전쟁 시대의 주요 건물은 아크로폴리스에 있는 일리히트 신전이다. 이 공사는 시칠리아 원정 기간 동안 한때 중단되었지만 기원전 406 년이었다. 기원전 405 년에 완성되었습니다. 울퉁불퉁한 지형에 적응하기 위해, 이 신전의 기초 구조는 높고 낮은 두 개의 평면으로 나뉘어 있어, 그 웅장한 효과는 아크로폴리스의 로비보다 못하다. 반면에, 그것은 이오니아 전통의 아름답고 우아한 특징들을 많이 가지고 있다. 대리석 문틀은 조각이 정교하고, 여성 초상 기둥의 세부 사항은 매우 아름답고, 사람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한다. 해외에서, 니시아스는 기원전 4 17 년에 텔로에서 도리안 아폴로 신전을 바쳤다. 일리히트킨등 같은 많은 걸출한 조각상, 절, 수공예품에 쓴 노력과 기교는 아테네 사람들이 전시에 하느님을 믿었다는 것을 웅변적으로 증명했다.
가정 종교가 파괴되다. 수백 년 동안 그 제물은 마을 공동체의 신전에서 열렸지만, 농촌 인구가 적을 피하기 위해 도시로 이주한 이후로 그 제물은 오랫동안 중단되었다. 그 영향은 매우 심각하다. 보통 아테네 사람들은 주로 이런 사적인 종교에서 마음의 평온을 얻는데, 이는 이류티스의 비의와 오르푸스의 희생보다 훨씬 더 큰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아테네, 아테네, 아테네, 아테네, 아테네, 아테네, 아테네) 부모를 공경하고, 혼약을 지키는 등 가족 전통도 약화됐다.
과거에는 양도할 수 없었던 가정토지가 현재 경제적 수요의 압력으로 시장에서 판매되고 있다. 역병, 혁명, 장기 전쟁의 고난은 젊은 세대의 도덕 기준을 흔들고 놀라게 했다. 이 점에서, 새로운 지식도 파괴적인 영향을 미쳤다. 왜냐하면 그것은 또한 전통적인 신앙을 의심하기 때문이다. 오리피데스가 쓴 한 인물은 "이런 규칙을 생각해 낸 사람은 정말 염치가 없다" 고 말했다. 이런 사상은 상류 사회에서 방탕한 생활을 하고, 습관과 비아테네인의 매춘부와 뒤섞인 도시에서 광범위하게 전파되고, 전통의 도덕 풍조를 위협하고, 대중의 분노를 불러일으켰으며, 특히 아테네 여성에 대한 증오를 불러일으켰다.
세 번째 수준의 종교는 흔히' 미신' 이라고 불리며, 정확히 알기가 쉽지 않다. 그것의 표면적인 형태는 신탁과 점술, 징조에 대한 신앙으로, 일월식과 이상한 일, 점성술, 동물의 내장의 징후이다. 그 내면의 강함은 보이지 않는 귀신들을 불쾌하게 할까 봐 두렵기 때문이다. 이 귀신들은 재난이 발생했을 때 나타날 가능성이 가장 높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이런 두려움의 가장 두드러진 예는' 가스' 이다. 즉 도시 전체가 불결하다는 것을 두려워하고 모독의 영향을 받는 것이다.
신성모독자가 그들의 생명을 희생하여 부정을 제거할 때까지 도시 전체가 평온하지 않을 것이다. 소포클레스의 유명한 오이디푸스에 대한 비극은 이런' 쥐처럼 겁이 많은 재앙' 을 묘사하여 현지 국민들로 하여금 1 년 동안 역병을 당하게 했다. "4 대 반핀" 의 대화에서도 이런 신앙이 당시에는 여전히 유행했다고 언급했다.
마케도니아의 디오니소스 제사식 (극적으로 [Bacchae] 로 표현됨) 이나 트라키아 여신 벤디스와 코깃도의 외설스러운 숭배와 같은 원시 성격의 외래종교도 노예와 외국인이 들여왔고, 이 때 시민들 사이에서도 많은 신도를 얻었다. 이성주의자는 이 정도의 신앙에 대해 타협하지 않는다.
이성주의자에게 태양은 펠로폰네소스 보다 조금 큰 불덩이일 뿐, 달은 산과 계곡이 있는 땅일 뿐이다. 하지만 미신을 믿는 사람들에게는 태양과 달이 하나님의 눈이며, 그 폐쇄로 시리아 군대는 그 중요한 한 달 동안 참패를 당하게 되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미신명언) 이성주의자에게 일각양 한 마리는 정신병이 있다는 것을 보여주지만, 미신을 믿는 사람들에게는 그 기형이 정치인의 붕괴를 암시한다. 이성주의자의 관점에서 볼 때, 질병은 설명할 수 있는 생리 현상이지만, 미신을 믿는 사람들의 관점에서 볼 때, 질병은 신이 내려온 것이다. 마치 성국이 신성모독죄로 인해 재난을 당한 것과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