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산은 점술을 피한다. 6 은 노음의 고집이고 9 는 노양의 고집이다. 마음속의 점술은 택천점술이다. 즉, 6 일째, 다음날, 3 일째가 바뀌었고, 윤씨와 노양만 변했다.
명철이 보신하여 질서로 변하다.
33. 과천산부두 (하근은 아직 건조하다)? 제 33 회
네가 한 자리에 있을 때, 너는 수시로 해야 한다. 세상에 산이 있다.
삼택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것은 위험하니 손발을 묶어야 한다.
우유부단함은 재난을 초래하고, 대중에게 봉사하며, 자기 봉공을 해야 성공할 수 있다.
자돈진희는 야망이 적극적이고 과감한 결정을 내리고 가족을 촉진한다.
원문: 항하다. 쇼리진. 점치는 것은 피할 때 은퇴하는 뜻을 상징한다. 인간 은둔 생활, 그늘은 점점 길어지고, 양은 점점 약해진다. 군자는 빛을 보양하고 암울해야 성공할 수 있다. 소인은 바른 길을 지켜야지, 경거망동하여 양강군자를 다치게 해서는 안 된다.
구아 건조, 건조 일; 밑부는 뿌리이고, 뿌리는 산이다. 하늘이 하늘보다 높고 산이 땅에서 멈추는 것은 멈출 수 없는 상징이다. 둘째, 그늘은 밑바닥에서 태어나고, 그늘은 길수록 길어진다. 소인이 점점 부유해지고 군자가 점점 물러나는 현상이 나타났다. 6 월의 괘. 멍에를 벗고, 화를 피하고, 관을 걸고 은둔하는 것은 성현군자의 이상적인 경지이다. 그래서 육망성의 이름은 은둔입니다. 군자는 감추면 덕이 되고, 물러나면 덕이 된다. 작은 뜻은 두 음이다. 샤오리 정절, 소인이 당도하면 정절 자제력에 유리하다.
원래 \ "항목 \" 은 말했다: 세상에 산이 있다. 군자는 소인과는 거리가 멀고 악랄하지 않고 엄하다. "상사" 번역은 "이 책은 괘가 마르고, 일을 하면 하늘이 되고, 하괘가 뿌리이고, 뿌리가 산이다" 고 번역했다. 세상에는 산이 있고, 산은 먼 곳에 있다. 이것은 점괘를 피하는 점괘상이다. 군자는 이 괘상을 보고 소인에게 원한으로 덕을 갚을 필요는 없지만, 엄한 태도를 취하고, 관을 걸고, 은퇴하고, 소인으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다.
\ "세계는 산, 탈출 이있다; 군자는 소인과는 거리가 멀고 악랄하지 않고 엄하다. " "은괘" 의 점술은 은둔의 상징이다. 산은 하늘을 핍박하고, 하늘은 물러나고 있지만, 아무리 물러나도 어떻게 피하든 항상 높다. 군자는 소인과 일정한 거리를 두고 불가침한 자세로 선을 그어야 한다. 이렇게 하면 자연히 소인을 놀라게 하는 위엄이 생길 것이다. "
점치는 것은 우리에게 열세에 처했을 때 맹목적으로 행동하지 말라고 경고한다. 우리는 경중을 따져보고, 빛을 보양하고, 퇴각을 진진하고, 실력을 보존하고, 경험을 총결하고 수수방관해야 한다. 눈앞의 작은 이익에 유혹당하지 마라.
한 시는 농부가 모내기를 하는 것을 묘사한다. "손을 밭에 넣고 고개를 숙이고 하늘의 물을 바라본다." " 。 심신 순결이야말로 바른 길이고, 역행은 원래 전진이었다. "그러나 명리를 위해 많은 사람들이 항상 모든 것을 아랑곳하지 않고 앞으로 나아가지만, 앞에 절벽이 있을 수 있다는 것을 모르고 떨어지면 산산조각이 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벽일 수도 있습니다. 만약 네가 그것을 부딪치면, 너는 온몸이 상처투성이가 될 것이다. 이럴 때 물러날 줄 안다면, 모퉁이를 돌고 우회로를 걸으면 더 넓은 공간이 있을 수 있다.
전국 시대에, 전기는 제왕과 경주를 했고, 전기는 손빈의 건의를 따랐다. 처음부터 그는 나쁜 말과 시합을 했다. 왕은 이것이 논기가 누차 패하고 깡통이 깨지는 표현이라고 생각하여 득의양양해지기 시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그는 여전히 우등마, 중등마, 열등마의 낡은 틀에 따라 출마한다. 비록 그가 첫 경기에서 이겼지만, 그는 연이어 다음 두 경기를 졌다. 일시적인 승리는 종종 사람들의 눈을 멀게 하고, 사실 뒤의 위험을 의식하지 못하게 하여 구원의 절호의 기회를 잃게 한다. (조지 버나드 쇼, 성공명언)
"한 걸음 물러서다", "긴 줄을 놓아 큰 물고기를 낚다" 등 고훈은 모두 한 걸음 물러서는 큰 지혜를 구현했다. 그러면 우리는 이 지혜를 어떻게 사용해야 할까요? 우선, 우리는 "후퇴" 와 "진입", "손실" 과 "획득" 사이의 변증 법적 관계를 확고히 파악해야합니다. "퇴각" 은 무원칙한 사퇴가 아니다. "금" 은 경솔한 것이 아니라, 생각없이 경솔한 것이다. 우리는' 후퇴' 는 최종선이 있어야 하고,' 진입' 도 절제해야 한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최종선" 과 "온건" 은 다른 일에 따라 유연하게 판단하고 처리해야 한다. 철수 과정에서 기회를 포착하고, 결단을 내리며, 결코 우물쭈물하고 우유부단해서는 안 된다. 그래서 퇴진을 진으로 하는 전략은 시시각각 다르고, 형세에 따라 움직이는 것이다.
세 가지 변화:? 이에 대응하는 하이쿠를 자기 자신으로 삼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기관리명언)
원래' 견권' 은 "돈", "상수", "돈" 즉 항이라고 말했다. 제자리에서 대응하면 좋고 시대와 함께 전진하는 것이 좋다. "샤오리진" 이 몰입한 지 오래다. 내가 도망 쳤을 때, 나는 의롭다.
하이쿠는' 도망가다' 와' 항하다' 는 말은 은퇴를 의미하고 태국을 전하는 것을 의미한다고 번역했다. 92 년 양강, 외부 중, 92 년 음연, 내부 중, 소인이 도사리고 있는 것처럼 야심이 넘친다. 군자가 물러나서 자신의 마음을 건전하게 유지하는 것은 시대가 조성한 국면이다. 군자는 은퇴하고 순결을 지키며 자신에게 유리하고 국사에 무익하다. 악당의 추세가 점차 많아지고 있는데, 이때 군자가 제때에 물러나는 것은 큰 의미가 있다. -응?
원래 "견권" 은 말했다: 이봐, 확실해. 딱딱하고 부드럽다. 말은 건강해야 하지만 화해해야 한다. "어린 것이 왕정에 있다", 부드러운 것은 오재이다. 부호강' 은 위태롭다. "수가 도시를 떠나면 영광이 되어서는 안 된다." 는 것은 여전히 불쌍하다. "도리는 이득이다" 지만, 또한 길다.
"하이쿠" 의 번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결정을 의미합니다. 점괘는 강세가 약해서, 막 부드러움으로 이길 수 있었다. 구아 교환, 의로운 왕위; 부윤이는 건조하고, 정기가 건장하다. 정력이 넘치고, 성격이 명랑하며, 과감하게 결정을 내리고, 조화롭게 지낼 수 있는 것은 점쟁이의 미덕이다. 소인은 왕정에 쓰인다. 왜냐하면 상육음이 모든 위에 있기 때문이다. "소인이 자리를 훔치고, 명령을 내리고, 말을 각박하게 한다." 소인의 득세는 위기를 함축하고 있으며, 또한 보편적인 위기이다. "도시에 명령이 있어 공격하기가 쉽지 않다" 고 말했다. 군대를 파견하여 싸우고, 무력을 숭상하고, 바로 막다른 길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이득이 있다' 는 뜻은 당신이 외롭고 독립적이며 양강의 기운이 더 증가한다면 모든 구괘가 순양이라는 뜻입니다. 즉 소인이 희미해지고 군자가 우위를 점한다는 뜻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고독명언)
솔직히 말해서, 이 두 구아 는 악당 을 다루는 방법, 악당 을 피하는 방법, 악당 을 해결하는 방법을 의미합니다.
너 스스로 이해하라, 네가 이해할 것이라고 믿는다.
말을 많이 하지 않고 입양을 추가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