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터치 노트11‴ 부처님의 상대

불교 경전은 당시 사모아파 6 파 세력이 가장 컸고' 6 부' 라고 불렸는데, 이는 서로 대립한다는 뜻이다.

6 사단과 부처는 각각 제자들을 데리고 인도 대지를 유람하고 학설을 선포하며 왕공 부상들의 좌상빈이 된 것은 같은 시기 중국 철학자나 그리스 도철의 여정과 상당히 비슷하다.

"잡아가마" 리파스엔 왕은 부처에게 물었는데, 6 사단은 감히 스스로 깨달을 엄두를 내지 못했는데, 네가 어떻게 감히 스스로 깨달을 수 있단 말인가? 부처님은 이렇게 대답하셨습니다. "사리 왕자는 젊었고, 뿐만 아니라, 용은 어리지만 가볍지 않다. 작은 불은 작지만 가볍지 않다. 스님은 젊지만 가볍지 않다. ① "6 사단이 부처님의 선배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용아가마' 중 한 장면은 6 명의 선생님과 부처의 가르침에 집중되어 있다. 아치 왕은 각각 6 명의 선생님과 부처에게 같은 질문을 했다. 선악은 보응을 받을 수 있을까? ②

푸르안나 예가의 말에 따르면, 갠지스 강 남쪽 해안에서 방화하는 데는 보상이 없고 갠지스 강 북쪽 해안에 있는 피조물에게도 상이 없다고 합니다. 선악을 숭상하는 데는 고정적인 기준이 없다. (불교는 그것을 "불합리한 이론" 이라고 부른다)

Makkhali Gosala 는 모든 것이 운명적이고, 개인이 할 수 있는 것도 없고, 선악도 없고, 윤회도 없다고 말했다. 840 만 명이 강탈당하면 모두들 안심한다. 나는 이미 결정된 운명이 불가항력적이라고 믿는다. 그래서 나는 운명과 미래의 점술에 특히 열중하고 있다. (운명)

알도 크사칸바레인은 인간의 죽음은 식물과 같고 영혼도 없고 인과응보도 없다고 말했다. (정시론)

Pakndha Kaccayana 는 세계 만물의 기원은 흙, 물, 불, 바람, 고생, 음악, 영혼 등 7 가지 원소가 기계적으로 겹쳐진 산물이라고 말했다. 예를 들어, 칼로 사람을 죽이면, 사실 칼은 단지 7 대 원소의 틈을 뚫고 흔적과 영향을 남기지 않고, 자연적으로도 어떤 보응을 낳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악명론"

Sanjaya Belatthiputta 는 선악에 대한 보답이 있다고 말합니까? 선악에는 보응이 없단 말인가? (의심)

니천자 나타푸타는 수행 후 지식이 있는 사람은 인연의 보답을 받을 수 없다고 말했다. 자이나교의 창시자인 그는 고왕에 대한 대답이 불교와 가장 비슷하다.

6 부 중 마지막 편인 모가리치 치첼로는 부처에 의해 세계에서 가장 위험한 상대라고 불린다. 대웅의 제자였던 그는 대웅과의 싸움에서 저주를 받아 죽었다고 한다. 그러나 프란나 예가는 부처와 변론을 하지 못했기 때문에 이후의 불교 경전에 빠져들었다.

순시론의 개척자 아마도는 이수이다. 그는 환생을 부인하고 제사를 비웃으며, 스모 제사에 의해 살해된 동물이 모두 천국에 갈 수 있다면, 왜 제사가 그들의 아버지를 죽이지 않는가? 또한 고대 그리스의 에피쿠로스가 말한 것처럼 금욕주의, 금욕주의, 모든 위선적인 도덕에 반대한다. "죽음은 허무합니다. 이런 이해는 짧은 생명을 달콤하고 맛있게 만듭니다." 이 쾌락주의자는 당시' 출세' 열풍에서' 입세' 라는 독특한 깃발을 내걸고 왕궁을 드나들며 샤머니즘 (수행자파) 의 일원이 되었다.

물론, 6 부 중 자이나교는 후세에 가장 큰 영향을 미쳤다. 학교 지도자 대웅과 아마도의 관점은 이렇게 대립적이다. 반발가락인' 처럼 극단적인 금주자들은 극단적인 쾌락주의자를 만났다.

대웅과 부처님은 같은 시간에 같은 지역을 돌아다녔지만 두 거인이 만난 적이 있다는 기록은 없다. 부처가 왜 그의 가장 강력하고 창의적인 상대에 직면하는 것을 피하기로 결정했는지 우리는 모른다. 그가 창립한 사교는 오늘도 여전히 존재하고 불교는 인도에서 거의 사라졌다.

① 이지부' 인도 6 명의 선생님의 사상 분석',' 중국 불교잡지' 제 1 기 (1987 년 3 월), 279-245 면 .....

② 용아가마 권 17, 살모넬라 과일 경.

(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