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춘련을 붙이는 것 외에 폭죽을 터뜨리다. 섣달 그믐 날과 같은 또 다른 전통 문화는 무엇입니까?

봄 축제의 전통 문화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다음 해를 보내다.

섣달 그믐날은 소년이다. 이날 사람들은 아궁이에 제사를 지내는 풍습이 있었다.

음력 12 월 25 일

두부를 만들다

민간 속담은 "섣달 이십오, 두부를 갈아라." 라고 말했다. 어떤 곳에는 섣달 그믐날 전에 두부 찌꺼기를 먹는 풍습도 있다. 민간 전설에 따르면 부뚜막 왕자님이 하늘에 오르자 옥제는 하계로 가서 각 집이 부뚜막 할아버지처럼 연기된 것인지 알아보고, 각 집은 두부 찌꺼기를 먹고 청빈함을 나타내고 옥제의 처벌을 피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전설에 의하면, 사실 두부 찌꺼기를 먹는 것은 고대에는 생산성이 낮았기 때문에 그렇게 맛있는 것은 별로 없었다고 한다. (그러나 때로는 큰 광주리의 두부를 사서 허기를 채우는 경우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두부, 두부, 두부, 두부, 두부, 두부) ).

해울황

낡은 풍습과 새로운 풍습은 모두 부뚜막 신이 하늘로 향하고, 옥제 본인은 음력 12 월 25 일에 내려와서 인간의 선악을 조사하여 내년의 운세를 결정하였다. 그래서 집집마다 제사를 지내며 가호를 빌며' 옥제' 라고 부른다. 이 날, 우리는 일상생활과 말에서 조심하고, 옥제의 호의를 얻고, 내년에는 행운을 가져다 줄 수 있도록 좋은 성과를 쟁취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혼란에서 벗어나다

섣달 그믐날이 되어서야 부뚜막 신을 보내 그를 환영했다. 이 기간 동안 지구에는 하느님의 관할이 없었고, 모든 용서, 많은 사람들이 결혼하는 것을' 추방혼란' 이라고 불렀다. 난년은 사람들이 자신을 위해 디자인한 사회생활 조정의 특정 시기이다. 연말이 되자 사람들은 여가와 저축이 생겼다. 큰일을 할 정력이 거의 없는 사람들에게 이것은 여가 오락의 좋은 기회이다. 그래서 사람들은 현실 생활의 필요에 따라 이런 특별한 시간 민속을 발명했다.

조천잠

조천잠, 일명' 누에의 탄',' 논돈을 태우다' 는 강남 지역에서 유행하는 신년을 기원하는 민속이다. 음력 12 월

25 일째 되는 날, 불을 묶은 장대가 밭에 서서 성화로 새해를 예고하고, 번창하는 성화는 내년의 풍작을 예고한다. 이 행사는 섣달 그믐날 때 일부 지역에서 열렸다.

천등절

천등절은 몽골족과 다호르족의 종교 명절이다. 몽골어는' 감명탁라' 라고 불리는데, 이는 천등절을 의미한다. 섣달 25 일, 나는' 간명탁라' 를 만들어 절에 불을 붙였는데, 더 많이 주문하면 길상할 것이라고 생각했다. 이 명절 풍습은 신장 베라트의 몽골족 중에서 가장 인기가 있다. 현지인

이날 불고기와 양고기를 먹고 전통 스포츠와 오락 활동을 합니다.

섣달

속담에' 섣달 26, 돼지를 죽이고 고기를 베어라' 또는' 섣달 26, 머리를 베어라' 는 말이 있는데, 이는 이 날이 주로 설을 위해 고기를 준비한다는 뜻이다. 연가요에' 해육 베기' 를 쓴 것은 농경 사회 경제가 발달하지 않아 사람들이 연절에 고기를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연육' 이라고 불린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12 월 27 일

전통 민속학에서는 요 이틀간 목욕에 집중하여 빨래를 함으로써 1 년의 불운에서 벗어나 내년 설날을 준비해야 한다. 북경에는 "27 세병, 28 세결함" 이라는 말이 있다. 섣달 26 목욕은' 세복록' 이다.

음력 12 월 28 일

연중에' 섣달 28, 떡과 찐빵은 꽃으로 장식해야 한다' 또는' 28, 국수를 만들어야 한다' 는 말이 있다. 데칼이란 설화, 춘련, 창화, 설기간에 붙인 각종 것을 붙이는 것이다.

그중 춘련을 붙이는 풍습은 고대의' 부타오' 에서 기원했다. 고대인들은 복숭아나무를 사악한 나무로 삼았고, "예경" 은 "복숭아는 오나무의 정정이니, 악한 자도 억제한다" 고 말했다. 5 대 때 후촉 군주 맹창아는 문학에 능하였다. 그가 매년 부타오에게 글을 쓰는 것은 후세 춘련의 유래가 되었다. 푸타오의 비문' 신년 여경 갑절 장춘' 은 중국 역사상 최초의' 춘련' 이 되었다. 이후 제지술이 등장하면서 마호가니 스티커 춘련 대신 붉은 종이를 쓰는 풍습이 나타났다.

음력 12 월 29 일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다

섣달 그믐날에는 "무덤에 올라가 조상의 큰 기부를 구하십시오" 라고 말했다. 조상 숭배는 중국에서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죽음을 귀납하는 것은 효도의 중요한 상징이자 노인을 공경하는 미덕이다. 설날은 큰 명절로 무덤에 올라 조상을 모시는 의식이 특히 성대하다. 대부분의 지역에서 조상은 29 일 아침에 초청되었다. 한대 모추' 4 인월령' 에 따르면, "정월 초하루에는 너의 아내와 조상에게 무릎을 꿇어야 한다. 예배하는 날, 술을 마셨을 때, 집안은 크고 지위가 낮았으며, 조상 다음으로, 사위의 증손자는 부모님께 고추주를 드렸는데, 그들의 장수와 행복을 축하하겠다는 것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는 일찍이 한나라에서 중국의 제조 행사가 이미 설날에서 매우 중요한 행사였다는 것을 보여준다.

어린 나이 삼십이 뭐예요?

섣달 그믐날 전날은' 작은 섣달 그믐날' 이라고 불리며 사람들은 집에서 잔치를 열었다. 그들은 서로 방문할 때도 "늙지 마라" 라고 부른다. 야외 분향은' 천향' 이라고 불리는데, 보통 사흘이 걸려야 태울 수 있다.

12 월 30 일

섣달 그믐

섣달 그믐날은 섣달 마지막 날의 밤을 가리키며 정월 초하루와 연결되어 있다. "섣달 그믐 날" 의 "나누기" 라는 단어는 "가라" 입니다. 쉽습니다. 교대' 는' 가난한 달의 끝, 낡은 해의 끝' 을 의미한다. 사람들은 낡은 한 해를 벗어나 새해를 맞이해야 한다. 그래서 기간 동안의 활동은 모두 송년, 재난 해소, 복을 중심으로 한다.

주진 () 은 매년 연말마다 궁중에서' 종규 ()'' 엑소시즘 ()' 의식을 거행하고, 북을 치며 전염병귀신을 쫓아내는 것을' 추방' 이라고 하며, 뒤이어 섣달 그믐날 전날인 섣달 그Ǡ날 () 을' 나누기' 라고 부른다. 섣달 그믐 날은 섣달 그믐 날, 즉 섣달 그믐 날입니다.

문지기

처음에 문지기는 복숭아꽃 심목을 성인형으로 조각하여 사람들 옆에 걸었다. 나중에 문지기로 그려져 문에 붙었다. 전설의 신화 () 와 레이우 형제 () 는 귀신을 전문적으로 연구한다. 그들은 포털을 지키고, 악귀들은 감히 포털에 들어가 해를 입히지 못한다. 당나라 이후 진경 () 과 위시 () 경덕 () 의 용감한 병사 두 명은 문지기 () 로, 관우 () 와 장비 () 는 문지기 () 로 그려졌다. 집집마다 문신이 하나 있다. 후세 사람들은 늘 한 쌍의 문신을 한 문장과 한 무로 그려 한족 노동자들에게 악령을 없애고 상서로운 좋은 소망을 기탁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춘련을 붙이다

춘련은 일명' 문련',' 대련',' 도부' 라고도 불리는데, 대련의 일종으로 설날 기간 게시로 붙여진 이름이다. 그것은 정돈, 대구, 간결, 정교한 문자로 시대적 배경을 묘사하고 아름다운 축원을 표현하며 중국 특유의 문학 형식이다. 설날이면 도시든 농촌이든 집집마다 붉은 춘련을 골라 문에 붙여 명절에 축제 분위기를 더해야 한다. 이런 풍습은 송대에서 시작되어 명대에서 유행한다. 청대에 이르자 춘련의 사상성과 예술성이 모두 크게 향상되었다. 양장거이의 전문 저서' 춘련시' 는 대련의 기원과 각종 작품의 특징을 논술하였다. 춘련은 종류가 다양해서 사용장소에 따라 문심, 틀쌍, 반줄, 춘조, 투방으로 나눌 수 있다. "문 코어" 는 문 패널의 상단 중앙에 붙어 있습니다. "문틀 쌍" 은 왼쪽 및 오른쪽 문틀에 붙어 있습니다. "이복" 은 문의 가로목에 붙어 있다. "봄 바" 는 다른 내용에 따라 해당 장소에 게시됩니다. "두금" 은 "문팬" 이라고도 하는데, 사각형 마름모꼴로 가구와 그림자 벽에 자주 붙어 있다.

연화

설 기간 동안 연화를 걸어놓는 것도 도시와 농촌에서도 흔히 볼 수 있는데, 짙은 검은색과 다채로운 연화는 수많은 가구에 번창한 경사스러운 분위기를 더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이것들은 모두 복을 기원하고 거처를 장식하는 민간 기능을 가지고 있다. 연화는 중국의 오래된 민간 예술이다. 그것은 국민의 풍습과 신앙을 반영하고, 그들의 미래에 대한 희망을 걸었다.

춘련과 마찬가지로' 문신' 에서 유래했다. 조각판 인쇄가 발달하면서 연화의 내용은 문신 등 단조로운 소재에 국한되지 않고 다채로워졌다. 일부 신년화작업장은 복록수삼성, 천우백성, 오곡이 풍성하고, 육축이 번창하며, 새해를 맞이하는 등 고전적인 컬러링 신년화를 만들어 새해를 축하하고 새해를 기원하는 아름다운 소망을 만족시켰다. 중국 연화의 중요한 산지는 쑤저우 도화우드, 천진 버드나무 그린, 산둥 웨이팡 등 세 가지가 있다. 3 대 유파의 설화를 형성하여 각각 특색을 가지고 있다.

우리나라에서 현존하는 최초의 연화 수집품은 남송목각연화이며, 고대 4 대 미녀인 왕소군, 조, 반창, 녹주를 그렸다. 민간에서 가장 유행하는 것은 시집가는 쥐의 해 그림이다. 한 쥐가 인간 풍습에 따라 신부와 결혼하는 재미있는 장면을 묘사했다. 민국 초년에 상해의 정은 달력과 연화를 결합했다. 이것은 신년 그림의 새로운 형식이다. 이런 하나가 된 연화는 나중에 달력으로 발전하여 줄곧 전국을 휩쓸었다.

나이를 지키다

중국인들은 섣달 그믐 날을 보내는 습관이 있는데, 흔히' 해를 견디다' 라고 불린다. 새해를 보는 것은 섣달 그믐날 밥을 먹는 것부터 시작한다. 이 해 야식은 천천히 먹어야 한다. 등롱을 켜는 것부터 시작해서, 어떤 가족들은 밤늦게까지 먹어야 한다.

섣달 그믐날 수년은 가장 중요한 활동 중 하나이며, 수세 풍습은 유래가 오래되었다. 가장 초기의 기록은 서진의' 방지' 에서 볼 수 있다. 섣달 그믐 날 밤, 각 당사자는 서로 선물을 주고,' 회증년' 이라고 부른다. 술과 음식은 "늙지 않다" 는 초대를 받았다. 노소를 막론하고 함께 모여 술을 마시며,' 연령별' 이라는 완전한 노래 한 곡을 기원합니다. 모두들 밤을 새워 새벽을 기다리는 것이 이른바' 수세' 다.

한나라 이래로 신구 해가 바뀌는 시간은 보통 자정이다.

연후의 특정 풍속

편집

음력 새해 첫날

일찍 일어나다

어떤 사람들은 일찍 일어나지 않으면 산등성이가 무너질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일찍 일어나세요.

문을 열고 폭죽을 터뜨리다

설날 아침에 문을 열고, 먼저 폭죽을 터뜨리는 것을' 문을 열고 폭죽을 터뜨리다' 라고 한다. 폭죽 소리가 지나간 후 온 땅이 붉은색으로 가득 찼는데, 이것이 바로 이른바' 만당홍' 이라고 할 때 거리는 분노와 기쁨으로 가득 차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새해 전화를 지불하다

설날의 중요한 행사 중 하나는 친구, 친척, 이웃집에 가서 설날을 축하하는 것인데, 예전에는 세배라고 불렸다. 한 (하)

세배의 바람은 한대에 이미 있었다. 당송 이후 유행하기 때문에 직접 가기에 불편한 사람들이 명첩으로 축하할 수 있다. 동한 때' 가시' 라고 불리기 때문에 명함도' 명침' 이라고 합니다. 명나라 이후, 많은 사람들이 문 앞에 빨간 종이봉투를 붙여서,' 문본' 이라는 명첩을 수집하는 데 사용했다.

그들의 사회관계에 따르면 민간 세배의 형태는 크게 네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친척 방문이다. 첫날에 너희 집에 도착하고 다음날에는 반드시 선물을 가지고 장인댁에 가야 한다. 문에 들어간 후 불상, 조상상, 패석에 절을하고 차례로 어른에게 절을했다. 너는 남아서 밥을 먹고 이야기할 수 있다.

둘째, 초삼절 의례적으로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하는 것이다. 동료와 친구에게 세배를 드리고 싶다면, 방에 들어갈 때 불상에 세 번만 허리를 굽혀 절을 해야 한다. 만약 네가 너의 주인과 평등하다면, 너는 무릎을 꿇기만 하면 된다. 자신보다 크면 주동적으로 고개를 숙여야 한다. 주인은 자리에서 내려와 너를 도와야 하고, 심지어 인사치레도 하지 않고 공손함을 표시해야 한다. 이런 상황은 일반적으로 오래 앉기에 적합하지 않아 인사말 몇 마디 하면 곧 떠날 것이다. 주인이 예배를 마친 후에는 다음에 다시 방문해야 한다.

세 번째는 답례 방문입니다. 남에게 빚을 진 사람 (예: 변호사, 의사) 은 모두 선물을 사서 세배를 할 때 감사를 표해야 한다.

네 번째는 일련의 방문이다. 일부 이웃들에게 우리는 과거에는 접촉이 많지 않았지만, 만나서 모두 잘 지냈다. 섣달 그믐날, 우리는 막 마당에 도착해서 만나자마자 "부자가 된 것을 축하합니다", "순순백순" 이라고 말했다. 우리는 단지 집에 잠시 앉아 있을 뿐, 예의가 별로 없다.

고대에는 세배와 세배 사이에는 차이가 있었다. 세배는 웃어른을 두드리는 것이었다. 새해는 또래들이 서로 축하할 때이다. 현재 일부 기관, 단체, 기업, 학교가 모여 서로 축하하는 것을 이른바' 단배' 라고 한다.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세배하는 풍습도 끊임없이 새로운 내용과 형식을 늘리고 있다. 이전의 세배 방식을 따르는 것 외에도 사람들은 예의성 전보와 전화로 세배를 하기 시작했다.

세뱃돈을 주다

세뱃돈 (광동은 빌리라고 함) 은 어른들이 후배들에게 주는 것이다. 일부 가정에서는 식사를 마친 후 모두가 식탁을 떠나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 모두들 다 먹었고, 어른들은 후배들에게 자손에게 새해에 공부가 향상되도록 격려했다. 일부 가정에서는 자녀가 밤에 잠든 후 세뱃돈을 베개 밑에 두는 등 어른들의 배려와 후배들의 어른에 대한 존중을 보여 준다. 가정 윤리에 녹아든 민속활동이다.

참 이삭

구사회에서 신정의 처음 며칠 날씨가 맑았기 때문에 사람들은 이 해를 그 이론은 동방삭의' 년' 에서 시작된다. 연후 8 일, 하루는 닭일, 이틀은 개, 3 일은 돼지, 4 일은 양, 5 일은 소, 6 일은 말, 7 일은 사람, 8 일은 계곡이라는 뜻이다. 날이 맑으면, 그 속에 속한 것이 번식하고, 날이 흐리면, 그 속에 속한 날은 오래가지 못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후세 사람들은 그 습관을 답습하여 초하루부터 초열까지 날씨가 맑고 바람도 눈도 없는 것이 길상이라고 생각한다. 후손들은 점령시대에서 일련의 희생과 축하로 발전했다. 첫날은 닭을 죽이지 않고, 다음날은 개를 죽이지 않고, 셋째 날은 돼지를 죽이지 않는 풍습이 있다. 7 일째에는 형을 집행하지 않고, 8 일째에는 곡식을 치지 않는다.

철화닭

고대에는 설날에 귀신과 악령을 쫓아내기 위해 문과 창문에 닭이 그려졌다. 진 () 이 쓴' 현종기 ()' 라는 책에서는 위에서 언급한 독삭산 () 의 꿩 () 을 언급하는데, 해가 막 뜨고, 첫 가닥의 햇빛이 이 큰 나무에 비칠 때 꿩이 울고 있다고 한다. 그것이 부르자 전 세계의 닭이 모두 따라 불렀다. 그래서 설날에 썰어 놓은 닭은 실제로 꿩의 상징이다. 하지만 고대 신화 중에는 닭이 기형새라는 말도 있었다. 제요의 통치 기간에 맞은편 기슭에 있는 친구가 악령을 피할 수 있는 새에게 조공을 바쳤다고 한다. 모든 사람은 새의 도착을 환영하지만, 매년 공물을 바치는 사자들은 오지 않는다. 그래서 사람들은 나무로 만든 새 한 마리를 조각하고 청동으로 주조하여 포털에 놓거나 문과 창문에 그림을 그려 괴물을 놀라 다시 오지 못하게 했다. 새가 닭처럼 생겼기 때문에 점차 닭 한 마리를 그리거나 창문을 잘라 문과 창문에 붙여서 후대 오려내기 예술의 원천이 될 것이다. 중국 고대에는 닭을 특별히 중시하여' 오덕의 새' 라고 불렀다. \ "한시 열전 \" 은 머리에 왕관이 있고 문덕이라고 말했다. 발 뒤에 거리가 있어야 때릴 수 있다. 이것은 무덕이다. 적들이 감히 전전을 벌이는 것은 용감하다. 같은 종류의 음식 환영 이있다, 자비 입니다; 야간 감시와 여명 신앙입니다. 이 때문에 사람들은 설을 쇨 때 닭을 썰고, 새해 첫날을 닭날로 정한다.

재물을 모으다

정월 초하루에는 빗자루 생일이기 때문에 이날은 빗자루를 쓸 수 없다고 한다. 그렇지 않으면 운을 쓸어' 빗자루 별' 을 불러 불운을 초래할 것이다. 바닥을 쓸어야 한다면, 반드시 밖에서 안으로 쓸어야 한다. 이날은 쓰레기에 물을 끼얹어서는 안 된다, 재물을 부칠까 봐 두렵다. 오늘날까지도 이 풍습은 여전히 많은 곳에 남아 있다. 섣달 그믐날에는 빗자루를 놓지 않고 쓰레기를 버리지 않고, 그날 밖에 튀지 않도록 큰 통의 폐수를 준비한다.

동창회

일 년에 한 번 열리는 동창회는 중국 가족 구성원 간의 상호 존중과 사랑을 충분히 보여 주어 가족 간의 관계를 더욱 친밀하게 만들었다. 가족 상봉은 종종' 일가의 주인' 에게 정신적인 위로와 만족을 가져다 준다. 노인이 자녀와 손자를 돌보니 집안이 모두 가족이다. 과거에 아이를 돌보고 키우는 것이 얼마나 행복했는지 후배들은 이 기회를 빌어 부모의 양육에 대한 은혜에 대한 감사를 표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음력 1 월 2 일

재물신에게 제물을 바치다

북방에서는 재물신이 정월 초 2 시에 제사를 지낸다. 이날 상업가게든 일반 가정이든 재물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행사가 열린다. 집집마다 섣달 그믐날에 온 재물신에게 제물을 바친다. 사실 사온 거친 인쇄물이 소각되었다. 이날 점심은' 원보탕' 이라고 불리며 훈툰을 먹고 싶다. 생선과 양고기는 제물로 쓰인다. 이 날, 올드 베이징의 대기업들은 모두 대형 제사 행사를 열고,' 오제' 로 제사를 지내야 한다. 즉 돼지, 양, 닭, 오리, 붉은 잉어 등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 내년에 부자가 되기를 바랍니다.

육일 어린이날

정월 초둘째는 전통적인 어린이날이고, 아이들은 시부모님께 세배를 해야 한다. 조산인은 초 둘째 삼촌을 부모님 집으로 돌아가 밥을 먹는 것을' 야식 먹기' 라고 부르는데, 이는 점심을 먹는다는 뜻이다. 삼촌과 딸은 저녁식사 전에 그들의 집으로 돌아가야 한다. (일부 지역에서는 여정 때문에 남아서 식사를 마칠 수도 있다.)

정월 셋째 날에

문신지를 태우다

구사회, 중학교 3 일, 송백나뭇가지와 명절에 걸려 있는 문지기들의 쪽지가 함께 불태워 새해가 지났고 다시 영업을 시작할 때가 되었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속담에 "문지기의 종이를 태우면 한 사람이 생리를 구한다" 는 말이 있다.

곡식 생일

사람들은 정월 초삼이 샤오미의 생일이라고 생각한다. 이 날, 사람들은 새해를 희생하고 기도하기를 원하고, 그들은 밥을 먹지 않는다.

어린 해조

천경절입니다. 송대 궁정 명절, 송신종 대중상부 원년은 천서가 있어 세상에 전해져 신종이 법령을 반포하고 정월 초삼은 천경절, 관원 등은 5 일간 방학했다. 나중에 어린 왕조라고 불렀고, 바닥을 쓸지 않고, 불을 피우지 않고, 물을 길지도 않고, 옛 왕조처럼 불렀다.

음력 1 월 4 일

양일

정월 초넷은 여와가 양을 방목하는 날이어서' 양의 날' 이라고 부른다. 이 날 사람들은 양을 죽일 수 없다. 날씨가 좋으면 양이 잘 키울 것이고, 양을 기르는 사람은 올해 좋은 수확을 거둘 것이다. 양절은 한인이 신을 맞이하는 날이다. 양띠는 옛 어력에서' 세 양 (양) 개태' 가 길조의 상징이자 부뚜막 신이 민간으로 돌아오는 날을 환영하는 날이라고 자주 말한다. 섣달 그믐날, 온 가족이 모여 할인을 먹었다. 할인이란 며칠 동안 설맞이 물건의 남은 밥잡탕을 치우는 것이다. 방을 청소하고 쓰레기를 한 곳에 쌓아 두는 것은 한족 민속으로도' 가난한 사람 던지기' 라고 불린다. 북방에서 농촌의 일부 풍습은 음력 4 월 초에 화신을 묶고 옥수수 줄기나 밀짚으로 몽둥이를 치는 것이다. 불을 붙인 후 집에서 강으로 배달하는 것은 집에 1 년 동안 불이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푸젠푸선인민의 풍습은 난로를 다시 포위하고 설을 보내는 것이다. 이는 전국에서 유일하고 독특한 지방풍습으로, 한족 근로자들이 보편적으로 새해를 맞이하고, 낡은 가난과 어려움에 작별을 고하고, 새해에 더 나은 삶을 맞이할 수 있는 전통심리를 반영하고 있다.

음력 1 월 5 일

정월 초오 속칭 초오. 많은 금기들은 이 날 민간 전설이 깨지면 깨질 수 있다. 옛 풍습에 따르면, 5 일 동안' 물만두' 를 먹고, 북방에서는' 삶은 빵' 이라고 부른다. 지금 어떤 가족은 3 ~ 2 일만 먹고, 어떤 가족은 다음날 한 번 먹는다. 그러나 먹지 않는 사람은 없다. 왕공저택에서 골목길에 이르는 작은 집들은 모두 이렇다. 심지어 손님을 대접하는 것도 마찬가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여성들은 더 이상 꺼리지 않고 서로 세배를 방문하고 서로 축하하기 시작했다. 신혼한 여자가 오늘 집에 돌아온다. 5 년 계획을 깨는 그날 일을 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 그렇지 않으면 내년에 사고가 날 것이다. 상술한 금기를 제외하고, 오월천 깨는 풍습은 주로 빈궁을 보내고, 재신을 영접하고, 시장을 개척하는 무역이다.

재신을 환영하다

남방 사람들은 정월 초금요일에 부의 신을 맞이한다. 민간 전설에 의하면, 재물신은 바로 오신이다. 5 도라는 것은 동서남북을 가리킨다. 5 개의 문이 나오면 돈을 받을 수 있다는 뜻이다.

청대 노곡의' 자청록' 은 "정월 초오일은 심씨의 생일이다" 고 말했다. 과거의 금과리 폭죽을 제사하고, 이윤에 급급하니, 반드시 일찍 일어나 맞이해야 하며, 궁지에 몰린 말로 불린다. " 그는 또 "오늘 앞의 길은 오제에서 걷는 신이다. 소위 다섯 도로, 즉 동쪽, 서쪽, 북쪽, 남쪽 중이. 클릭합니다 상해에는 옛 역년에 길목을 빼앗는 풍습이 있다. 정월 초사밤, 제물, 과자, 향초 등을 준비하고 징과 북을 두드리며 분향제를 하며 성심성의껏 재물신을 공경한다. 음력 5 월 5 일 민간 전설은 재신의 생일이다. 시장을 쟁탈하기 위해서, 다음은 음력 4 월로,' 강탈도' 라고 불리며,' 재신',' 제재신' 이라고도 불린다.

오제는 영호신, 부뚜막 신, 토지신, 문신, 행신이다. 이른바' 길머리' 는 바로 오제의 신이다. 부의 신을 접대하는 자는 반드시 양두잉어를 바칠 것이다. 양머리를 바치는 것은' 길상' 을 의미하고, 잉어를' 물고기' 와' 흑자' 의 해음으로 바쳐 시 한 수를 길조로 만든다. 사람들은 재물신이 현령할 수만 있다면 부자가 될 수 있다고 굳게 믿는다.

따라서 새해가 되면 사람들은 정월 초 50 시 (정월 초 424 시 이후) 에 문과 창문을 열고 분향 폭죽을 터뜨리고 불꽃놀이를 하며 재물신을 맞이한다. 재물신을 받은 후에도 사람들은 여전히 로주를 먹어야 하고, 늘 날이 밝을 때까지 먹어야 한다. 모두가 부자가 될 희망으로 가득 차 있다. 나는 재물신이 새해에 금은보물을 집으로 가져가서 큰돈을 벌기를 바란다.

심씨

로이투신은 오지가 믿는 재물신이다. 습관적으로 이 날을 그의 생일로, 햇빛 아래서 그를 맞이하는 것은 상당히 장관이다.

빠르면 빠를수록 길목을 만나는 것이 좋다고 한다. 당신이 받는 첫 번째 것은 참 하느님입니다. 특히 효과적이기 때문에' 도두잡이' 라고 합니다. 어떤 곳은 1 월 초사에는 정말' 강도도' 로 풍속이 되었다. 도로 신은 더 이상 여행의 보호신이 아니기 때문에, 사람들은 여행을 해도 더 이상 그것을 희생하지 않는다.

원월 초 오배로신, 이 날을 생일로 하는 사람은 오로신의' 오' 가 초오의' 오' 와 관련된 원인이다. 북방이 이날 제사를 지내는' 오빈자' 도 마찬가지다. 다른 달이 아니라 첫 달에, 이것은 새해 분위기이다. 길상 () 과 재원 () 이 광진하고, 재운 () 이 오방 () 과 병행하다.

가난한 사람을 배웅하다

정월 초 5 일에' 가난한 사람을 배웅하다' 는 것은 중국 고대 민간의 독특한 풍습이다. 이날 집집마다 종이로 여자를 만들었는데, 이를' 청소녀',' 오빈녀',' 오빈녀' 라고 부른다. 그들은 종이봉투를 메고 자루 안의 더러운 흙을 깨끗이 쓸어 문까지 보내서 태웠다. 이러한 관습은 "가난한 땅을 보내다", "가난한 며느리를 집밖으로 보내다" 라고도 한다.

개시

구속설 기간에는 크고 작은 상점이 새해부터 함께 문을 닫았지만 정월 초 5 일에 문을 열었다. 사람들은 정월 초오를 재물신의 성일로 삼는 데 익숙해져 이 날을 택하면 시장이 반드시 부자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음력 1 월 6 일

음력 정월 초육, 일명 말일이라고도 하는 이 날 가난한 사람을 보내는 것은 한족의 선명한 풍습이다. 가난한 사람들을 중국 각지로 보내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그러나 도덕은 기본적으로 일치하며, 모두 가난한 사람을 보내는 것이다. 한족 국민들이 대체로 새해를 맞이하고, 낡은 가난과 고난에 작별을 고하고, 새해에 더 나은 삶을 맞이할 수 있기를 바라는 전통심리를 반영하고 있다.

석두 생일: 이 날은 석두 생일이라 석두 제품 사용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음력 1 월 7 일

인일

설 식품 (3 점)

일명' 인민승리의 날',' 인민경축일',' 인구일',' 인민칠일' 이라고도 한다. 여와는 창조 초창기에 닭, 개, 돼지, 소, 말 등의 동물을 창조한 뒤 7 일째에 사람을 창조했다고 한다. 그래서 이 날은 인간의 생일이다. 한대에는 일상적인 풍습을 따르기 시작한 사람이 있었고, 위진 이후에야 중시하기 시작했다. 고대에는 사람들이' 남자승' 이라는 풍습을 가지고 있었다. 남자는 머리 장식으로 이겼다. 진나라부터 사람들은 꽃을 위해 채색을 자르고, 사람을 위해 채색을 자르거나, 금박을 사람의 병풍에 붙여 머리에 씌웠다.

생선을 잡다

남방의 일부 지역에서는 사람들이 인월절에' 생선을 낚는' 풍습이 있다. 생선을 낚을 때, 많은 사람들은 종종 큰 접시를 둘러싸고 생선, 식재료, 양념을 큰 접시에 붓는다. 모두들 일어서서 젓가락을 휘두르며 물고기를 움켜잡고 계속 소리쳤다. "낚시! 낚시! 보내주세요! " 올라갈수록 높아지는 것은 보폭이 높아지는 것을 나타낸다.

부침개를 만들다

이날 사람들은' 춘빙롤' 과' 도시락' (익은 고기식품) 을 먹고 마당에 팬케이크' 훈천' 을 펼쳤다.

봄나들이

정월 초칠여행은 송대 여주 (금봉절 현) 의 가지에서 유래했다. 짝퉁바 (속칭 짝퉁바), 삼국 시절, 제갈량은 짝퉁 바위에 진을 치고 오병을 물러나며' 팔진도' 라고 불렀다. 경주도경기': "규부 사람, 제갈무후, 8 중대 중,' 퇴석' 이라고 합니다. 자갈을 줍고 착용하는 여자는 노빌 봉황에 묶여 한 살이라고 생각했다. " 송대 육유는 봉절에 관직을 맡았을 때' 토기' 시를 쓴 적이 있다.' 귀신의 관문 밖에서 일마다 만 명이 나왔다.' " 남송 장원왕은 봉절에 벼슬을 할 때 늘 백성과 함께 즐거워한다. 정월 초칠에 그는 수영을 앞장서서 남녀노소, 온 도시가 출동하여 매우 시끌벅적하다. 그의 시' 인일 방황' 에서는 "오늘 매일 사람이 되어 도시를 떠나 강을 나간다" 고 말했다. 고봉에 오르다

인민절도 문인들이 산에 올라 시를 쓰는 날이다. 당시 ()' 인일 () 보보 ()' 는 "인일 () 은 시초당 () 을 보내고, 고인을 불쌍히 여기고, 고향을 생각한다" 고 말했다.

음력 1 월 8 일

고리

전설에 의하면 초팔이는 좁쌀 생일이라고 한다. 날씨가 좋으면 벼 수확이 좋아질 것이고, 흐린 날이면 그 해는 좋지 않을 것이다.

순흥

정월 초팔, 사람들은 작은 등롱을 만들어 제사를 태웠는데, 이를 순흥이라고 하며,' 제별',' 접별' 이라고도 한다. 제사에는 두 개의 신부적이 사용되었는데, 첫 번째는 흥과 주새 현무 등이 인쇄되어 있다. 두 번째는' 생명의 핵심 기념비 장수성왕' 이다. 침대 시트 두 장을 앞뒤로 접어서 종이 클립 위에 끼우고 마당의 탁자 뒷면 가운데에 놓아 경배를 위해 놓았다. 신탁의 앞에 황백색 등롱지를 참기름에 찍어 만든 코연기가 하나 있다. 지름이 1 인치인 "램프 그릇" 에 넣거나 49 개의 램프 또는 108 램프로 불을 켜세요. 그리고 정월대보름과 녹차를 익힙니다. 황혼 후에 북두를 과녁으로 제사하다. 제사가 끝나면 잔등이 꺼지면 성전과 향근은 참깨 줄기, 송백가지와 함께 소각되어 제사를 표시한다.

음력 9 월 초

하늘과 햇빛

정월 초구에는 천인데, 속칭' 천생' 이라고 불린다. 이 날은 옥제의 생일이라고 한다. 주요 풍습에는 옥제 제사, 도관 제천 등이 있다. 어떤 곳에서는 날씨가 맑을 때 여자들이 촛불과 금식 밥그릇을 준비하여 아트리움 골목 입구의 노천에 놓고 하늘에 제사를 지내며 신의 가호를 빌기도 한다.

정월 초열

석두 움직이지 않는다

이날 모든 맷돌, 맷돌 등 석제 도구는 움직일 수 없었고, 농작물을 다칠까 봐 제물 상석을 설치하기도 했다. 일명' 돌은 움직이지 않는다',' 10 움직이지 않는다' 라고도 한다. 하남 풍습: 이날 집집마다 공물을 바치고 석두 위에서 분향하였다. 점심은 꼭 만두를 먹어야 한다. 케이크를 먹으면 1 년 안에 출세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산둥 운성 등지에서는 석신을 드는 행동이 있다. 초기의 쿠야에서는 항아리 한 개가 매끄러운 석두 위에 얼었고, 열 명의 남자나 여자아이가 번갈아 운반했다. 만약 석두 이 땅에 떨어지지 않았다면, 그 해의 풍작을 예고한 것이다.

쥐가 딸과 결혼한 것을 축하합니다.

낡은 민속편지. 정월에 열리는 쥐 숭배 행사는' 쥐 시집녀',' 쥐 시집' 이라고도 불린다. 구체적인 날짜는 각지에서 다르다. 어떤 것은 정월 초칠일, 어떤 것은 정월 25 일, 많은 지역은 정월 10 이다. 산서평요현 제 10 일, 떡을 담장 뿌리에 올려놓았는데, 이름은' 쥐 시집녀 축하' 이다. 호남 닝원, 17 일은' 쥐 시집녀' 의 날이며, 서랍장을 여는 것을 금지하고 쥐를 놀라게 할까 봐 두렵다. 전날 밤, 아이들은 사탕, 땅콩 등을 넣었다. 어둠 속에서 솥뚜껑, 쓰레받기와 같은 큰 물건을 두드려 쥐를 보완한다. 다음날 아침, 그들은 쥐가 영원히 멸종될 수 있다고 생각하면서 쥐구멍을 막았다. 다른 지역에서는 쥐가 결혼식 당일 일찍 잠을 잤는데, 그들은 쥐를 방해하지 않을 것이다. 네가 그들을 하루 동안 방해한다면, 그들은 너를 1 년 동안 방해할 것이라고 한다.

음력 1 월 11 일

사위의 날

민가에는' 11 사위' 라는 말이 있다. 즉 정월 11 일은' 사위절' 인데, 장인어른은 이 날 사위를 초대했다. 9 일째' 하늘' 을 축하하는 음식이 10 일째가 되어야 먹을 수 있기 때문에 11 일째에는 사위에게 밥을 사 달라고 하면 친정도 더 이상 돈을 쓸 필요가 없다고 전해진다.

정월 대보름

정월대보름날

정월대보름은 중국의 주요 전통 명절로, 정월대보름과 정월대보름이라고도 하며, 상원절이라고도 한다. 새해의 첫 보름달 밤이기 때문이다. 이 명절에는 역대 등롱을 보는 풍습이 있어서 정월대보름이라고도 합니다. 정월 대보름날 풍습의 형성은 긴 과정이 있다. 일반 자료와 민간 전설에 따르면 정월 대보름은 서한 시대에 이미 중시되었다. 한무제 정월 밤에 감천궁에서' 태을' 제사를 지내는 행사는 후세 사람들에게 정월 15 제신령의 첫 번째 소리로 여겨진다. 하지만 정월 대보름은 확실히 한위 이후의 민간 명절이다. 동한 불교 문화의 도입은 정월 대보름날 풍습의 형성에 중요한 의의가 있다.

한영평년 (기원 58-75 년) 에 명성조가 불교를 제창할 때 채성이 인도에서 귀국하여 부처를 구하는 것과 일치했다. 인도 모하타 정월 15 일 스님들이 조공사리를 모아 불교에 참가하는 길일이다. 한명제는 불교를 발양하기 위해 정월 15 일 밤 궁묘에서' 등불을 켜서 불불을 켜라' 고 명령했다. 그래서 정월 15 일 저녁에 등롱을 태우는 풍습은 불교 문화의 영향이 확대됨에 따라 도교 문화의 가입이 점차 중국에서 전해지고 있다. 정월 대보름날 풍습의 진정한 동기는 사람들이 이 특별한 시간 단계를 최대한 활용해 생활에 대한 축원을 표현하는 새로운 시점에 있다는 것이다.

라틀란 장터

정월대보름에 등불을 켜는 풍습은 당대에서 전무후무한 등시가로 발전하여 중당 이후 전 국민의 흥청거림으로 발전하였다. 당현종 개원성대 (기원 685-762 년), 장안의 등롱시장은 매우 크며, 5 만 개의 등롱과 각종 등롱이 있다. 황제는 20 개의 거대한 등롱 건물을 만들라고 명령했다. 높이 150 피트, 으리으리하고 장관이었다.

이후 정월대보름이 끊임없이 발전하여 정월대보름의 시간도 점점 길어지고 있다. 당대의 정월대보름은' 상원 전후 하루' 이다. 송대는 16 일 후에 이틀을 늘렸고, 명대는 초팔에서 18 일로 연장되었다.

청나라 만인이 주 중원에 입주하여 조정에서 더 이상 등잔회를 열지 않지만 민간 등잔회는 여전히 장관이다. 날짜가 5 일로 단축되었다.

정월대보름을 먹다

정월 대보름에 정월대보름을 먹는 것은 일종의 음식으로 중국에서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송대에서는 참신한 정월 대보름날 음식이 민간에서 유행한다. 이런 음식은 처음에는' 떠다니는 자원' 이라고 불렸고, 나중에는' 정월대보름' 이라고 불렸고, 상인들도 그것을' 원보' 라고 불렀다. 정월대보름 또는' 탕원' 에는 설탕, 장미, 참깨, 팥, 황계피, 호두, 견과류, 대추진흙 등이 들어 있다. 찹쌀가루로 동그랗게 싸서 채식을 할 수 있고, 맛이 제각각이다. 수프, 튀김, 찜을 끓일 수 있어 동창회를 뜻한다. 산시만두는 싸서 먹는 것이 아니라 찹쌀가루에' 롤' 을 넣거나 삶거나 튀겨서 따뜻하고 둥글다.

훙옌 화재

북방의 일부 지방에서는 정월 대보름에 몇몇 마을이 모여 사화를 공연한다. 사화에는 높은 시소, 종규 점프, 화차 등이 있다.

설 풍속의 변화

지금 세배를 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어떤 것은 같은 족장이 팀을 이끌고 집집마다 세배를 한다. 일부 동료들은 여러 사람에게 새해 인사를 요청합니다. 또 다른 사람들이 모여서 서로 축하하는 것을' 단배' 라고 한다. 집에서 세배를 하는 데 시간이 많이 걸렸기 때문에, 나중에 일부 엘리트와 학자들은 스티커로 서로 축하하며, 이후' 연하카드' 를 발전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