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주공해몽공식사이트 - 점술 - 유치원 대형 수학 수업의 재미있는 포커.

유치원 대형 수학 수업의 재미있는 포커.

큰 학급의 아이들은 카드놀이에 대해 비교적 잘 알고 있어야 하고, 비교적 간단한 포커 게임을 할 수 있어야 한다. 나는 다음과 같은 내용을 정리했다:' 유치원 수학 수업 카드놀이 재미있는 일' 을 참고할 수 있도록!

유치원 대형 수학 수업의 재미있는 포커.

설계 의도:

아이들이 생활에서 포커와 숫자를 연결시켜 준다면, 그들의 지식과 경험은 여전히 단편적이어서 우리 선생님의 지도와 진급이 필요하다. 동시에 포커의 분류, 코디, 대비를 통해 아이들의 학습 흥미를 높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아이의 수학 경험과 사고력도 넓힐 수 있다. 골자에 따르면 교육 내용의 선택은 아이의 기존 수준뿐만 아니라 도전적이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포커는 어린이 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고 쉽게 찾을 수 있는 재료이다. 골자에 언급된 원칙에 부합하며, 교육 내용은 아동 생활에 가까워야 하며, 아동의 흥미를 선택하는 것과 문제를 선택하는 동시에 아동의 경력과 시야를 넓히는 데 도움이 되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활성 목표:

1, 수학 컴퓨팅 활동의 즐거움을 느끼고 게임의 즐거움을 체험해 보세요.

2. 퀴즈 게임을 통해 아이의 역발상, 유창성, 민첩성을 발전시킨다.

3. 포커를 이해하고 특징에 따라 분류하여 정리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중점 사항:

관찰을 통해 포커의 특징을 발견하고 특징에 따라 분류하여 정리한다.

활동난점: 퀴즈 게임을 통해 아이의 역발상과 유창성, 민첩성을 발전시킨다.

행사 준비: 포커 몇 벌, PPT 사진, 음악 등.

활동 프로세스:

첫째, 포커를 알고, 아이들과 함께 다양한 색상과 모양에 익숙하다.

1. PPT 사진 보고 행사 소개.

(1) 꼬마야, 오늘 선생님께서 마술사 한 명을 초대하셨다. 그의 이름은 유겸입니다. 그는 일찍이 춘완 위에서 모두를 위해 마술을 공연한 적이 있다. 그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 봅시다. (포커를 치다)

(2) 어떤 카드가 있습니까? (숫자) 숫자 외에 또 무엇이 있습니까? 그들은 같은 색깔입니까? 어떤 색이 있나요? (빨간색, 검은색)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포커 한 벌을 보여 주셨다. 선생님: 포커의 숫자는 무엇입니까? 어떤 패턴이 있습니까? (매화, 사각형, 하트, 스페이드)

요약: 각 포커는 J, Q, K 를 제외하고 숫자 1- 10 에 따라 순서가 있습니다. 각 포커에는 두 가지 색상과 네 가지 패턴이 있습니다.

둘째, 마술게임: 어느 선생님이 없어졌는지 맞춰보세요. 다음으로 선생님도 유겸의 마술을 배우고 여러분과 마술 게임을 하고 싶습니다. 놀고 싶어?

1. 게임 방법 소개: 아이가 카드 다섯 장 중 무작위로 카드 한 장을 뽑았고, 선생님은 뽑은 카드를 말했다.

2. 선생님은 아이가 마음대로 그릴 수 있도록 카드 5 장 (1-5) 과 (6- 10) 을 준비했다. 선생님은 카드를 관찰한 후에 답을 말할 것이다.

3. 학생들에게 선생님이 왜 옳은지 추측하게 한다.

4. 요약: 이 카드들 중 빠진 카드는 뽑은 카드입니다.

5. 선생님은 1- 10 의 포커를 보여주셔서, 개별 어린이들이 마음대로 그리게 하여 무엇을 그렸는지 알아맞혀 보세요.

셋째, 분류 게임 교사: 포커에는 다른 숫자, 다른 패턴 및 다른 색상이 있습니다. 그런 다음 포커로 게임을 할 수도 있습니다. 놀고 싶어? (생각)

1. 색깔별: 선생님은 테이블마다 카드를 준비했습니다. 카드를 두 개의 접시로 나누어 주세요. 어떻게 나눠야 할지 생각해 보세요.

2, 아이들이 조작한다. 아이들이 말하게하십시오: 당신의 그룹은 어떻게 나뉘어져 있습니까? 왜 이렇게 나누어야 합니까? (아이들이 다른 관점을 제시하도록 독려한다)

3. 패턴에 따르면: 선생님도 이 카드들을 2 판에서 4 판으로 나눠 달라고 합니다. 어떻게 나누나요? 생각해 보세요.

4, 아이들이 조작합니다. 아이들이 말하게하십시오: 당신의 그룹은 어떻게 나뉘어져 있습니까? 왜 이렇게 나누어야 합니까?

넷째, 정렬 게임

1, 나는 우리 8 반 아이들이 매우 능력이 있다는 것을 알았다. 그들은 즉시 책상 위의 카드를 서로 다른 색깔에 따라 두 부분으로 나누고, 서로 다른 패턴에 따라 네 부분으로 나누었지만, 사람마다 줄을 서야 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보세요, 여기 후면판이 있습니다. 후면판에 무엇이 있습니까? 무슨 소용이 있습니까? (시작점)

3, 아이들이 조작한다.

커뮤니케이션: 누가 당신이 어떻게 준비했는지 말해 줄 것입니까? (어떤 아이들은 어려서부터 큰 순서대로 줄을 서 있고, 어떤 아이들은 어려서부터 큰 순서대로 줄을 서 있다. 정말 깔끔해요. ) 을 참조하십시오

5, PPT 사진, 선생님의 일련 번호와 카운트 다운 1- 10 을 보세요. 요약: 각 포커에는 네 가지 패턴이 있으며, 각 포커에 있는 패턴의 수와 수는 그에 해당합니다.

활동 확장:

선생님: 우리는 오늘 포커로 많은 게임을 했어요. 재미있어요? 사실 포커 안에는 재미있는 게임이 많아서 일어설 수 있다. 포커는 두 사람이 놀 수도 있고, 세 명이 놀 수도 있고, 아니면 여러 명이 함께 놀 수도 있다. 오늘 저녁에 집에 가서 부모님과 포커를 친다.

활동 반영:

이번 행사의 소재는 대반 유아의 인지연령 특성에 부합하며, 유아의 기존 경험을 이용하여 서로 학습하도록 유도하고, 게임 형식으로 진행되며, 어린이들이 포커 게임에서 학습에 흥미를 높이고, 관련 수학 지식을 늘릴 수 있도록 하고, 유아는 항상 편안하고 즐거운 분위기에 처해 있어 교육 효과가 더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