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Zhuangzi 외편 Tianzi Fang-봄과 가을 Zhuangz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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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자방은 위문후에 앉아 하공이라고 불린다. 허우 웬 (Hou Wen) 은 "공공, 아들의 스승은 사악한가? 클릭합니다 서브 송곳니는 말했다: "아니, 인간의 본성, 다른 선택의 여지가 없다. 짱 수 외에 다른 선택의 여지가 없다. " 허우 웬 (Hou Wen) 은 말했다: "아들은 악사가 없다? 클릭합니다 자방은 말했다: "네." 그는 "아들의 악사는 누구입니까? 클릭합니다 자측은 "동곽순자" 라고 말했다
허우 웬 (Hou Wen) 은 "그런데 주인은 왜 부르지 않습니까? 클릭합니다 서브 송곳니 는 말했다: "그는 정말 사람이다. 사람의 외모는 텅 비어 있고, 운명은 진실이고, 일은 분명하다. 일이 어쩔 수 없이 이해시켜라, 그러면 사람의 의의가 사라진다. 소리칠 거 없어! " 자방이 나오자 후문은 놀라서 하루 종일 말을 하지 않았다. 소환 하기 전에, Li Chen 은 말했다: "멀리, 신사 미덕! 처음에 나는 성식과 인의의 말로 행동했다.
나는 자방 선생님의 말을 들었지만, 나는 움직이고 싶지 않아, 입이 끼어 말을 하지 않았다. 나는 학자, 직선 토양 링 귀 입니다! 위웨이는 나에게 정말 피곤하다! ""
제나라 에 적합하지만, 그녀는 루 를 포기했다. 루 사람들은 관중을 초대했고, 문백학은 이렇게 말했다. "어림도 없다. 중국의 군자는 의리를 알고 있지만 인심을 잘 알지 못한다고 한다. 보고 싶지 않아요. " 제나라에 관해서는, 나는 루를 포기하고 싶다. 그래서 네가 인간이라 해도 나는 너를 만나고 싶다. 문학자가 말했다. "옛날에 나를 만났는데, 오늘 나를 보면 반드시 진작이 있을 것이다." 문을 나서서 손님을 만나, 문에 들어가 탄식하다. 내일 손님을 만나고 한숨을 쉬어요.
그의 하인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당신이 만나는 모든 손님들이 들어와서 한숨을 쉬고 있습니다. 왜요? " 그는 말했다: "나는 이미 나의 아들에게 말했다: 중국 사람들은 의리를 알지만, 그들은 민심을 안다. 나의 과거를 본 그 사람들은 진퇴가 자유로웠고, 10 분, 침착하게 용처럼, 호랑이처럼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나는 그의 충고에서도 아들 같고, 그의 방식에서도 나는 아버지 같아서 한숨을 쉬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 중니는 아무 말도 하지 않고 보았다.
루즈는 이렇게 말합니다. "제 아들은 오랫동안 문보 자설을 만나고 싶었습니다. 말하지 않은 것을 보니 뭐가 나쁜가? " 중니가 말했다. "만약 당신, 부인, 목격한다면, 당신은 침묵을 지킬 수 없습니다!"
안연은 중니에게 물었다. "주공이 쫓고 있고, 주공이 쫓고 있고, 주공이 쫓고 있고, 주공이 도망가고 있지만, 뒤에 처진다!" 아들은 말했다: "후이, 악은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주인도 앞으로 나아가고 있고, 주인도 말하고 있습니다. 고수는 바람을 따르고, 고수도 변론한다. 교사 미친 또한, 교사 는 말했다, 등 도 말했다;
후자의 경우, 주공은 신용을 지키지 않고, 주비 () 와는 달리, 백성들은 공구를 가지고 전선에 오르지 않았지만, 어찌 된 일인지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중니가 말했다. "아아! 주의하지 마세요! 남편의 슬픔은 마음의 죽음보다 크고, 사람의 죽음은 그 다음이다. 해가 뜨고 동방이 서극으로 들어가면 만물이 그러하다. 눈이 있고 발가락이 있는 사람은 성공할 때까지 기다린다.
나가면 살고, 들어가면 죽는다. 모든 것이 똑같다, 죽기를 기다리고, 목숨을 기다리다. 일단 그것이 나를 형성하면, 나는 그것을 기다리지 않을 것이다. 효과적인 물건이 움직이고, 낮과 밤의 간격이 없어, 어디로 끝날지 모르겠다. 그것의 형성으로 생활이 그것을 본보기로 삼을 수 없다는 것을 안다. 처이는 하루입니다. 나는 너를 평생 생각했지만 슬퍼하지 마라? 여자는 위험하기 때문에 나도 위험하다.
그는 이미 최선을 다했지만, 이 여자는 그것을 원했다, 왜냐하면 그녀는 이 말을 돈스에 남겨두고 싶었기 때문이다. 내가 가져갔어, 여자가 잊어버렸어; 여성복, 저도 잊어버렸어요. 비록, 여자 Xi 는 어떻게 고생하는가! 비록 나는 나의 과거를 잊었지만, 나는 잊지 않는 사람이 있다. ""
공자가 노숙과 노소를 볼 때, 그는 햇볕에 말리도록 보내질 것이고, 그는 비인간적인 사람처럼 될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공자 등. 그가 말하길, "어떻게 산들을 현혹시킬 수 있니? 그 신뢰성은 어떻습니까? 항목 선생의 몸은 통나무처럼 유물처럼 사람을 떠나 외롭게 서 있다. " 노기는 "나는 사물의 시작 부분에 있다" 고 말했다. 아들은 말했다: "악이란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졸리면 몰라, 말을 하면 말을 할 수 없어."
너에게 맛을 보여 줄게, 너는 토론할 거야: 은소소부터 양호까지. 소소는 하늘 밖에 있는데, 그것은 휘황찬란하다. 양자의 교통은 조화롭고 생생하며, 또는 규율에 있어서 그 모양을 보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교통명언) 뉴스는 모두 거짓이고, 하나는 밋밋하고, 하나는 밝고, 일월은 새로운 면모를 바꾸지만, 일행은 그 공로를 보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뉴스명언) 생은 싹트고, 죽음은 컴백하며, 항상 맞은편은 아무 이유도 없이, 다만 가엾다는 것을 알고 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이것은 옳지 않다, 사실은 이렇다! ""
공자는 "실례합니다. 수영이란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노기는 이렇게 말합니다. "남편은 가장 아름답고 행복합니다. 수영하기에 가장 아름답고 가장 즐겁고, 가장 인간적인 사람이라고 할 수 있다. " 아들은 말했다: "나는 그 일을 듣고 싶다. 클릭합니다 왕위: "초식 맹수는 병에 걸리기 쉽다. 수생 곤충은 병에 걸리지 않고 수영하기 쉽다. 작은 일을 해도 큰 것을 잃지 않고, 희로애락은 가슴에 없다.
세상에 사는 것도 만물의 장소이다. 같은 장소 를 가지고 있다면, 사백 몸은 똥으로 변해, 장수는 밤낮으로 잠을 자고 있지만, 슬그머니 빠져나갈 수 없고, 처지는 슬픔과 기쁨 사이에 있다! 진흙을 버리고 물들지 않으면, 몸이 관보다 비싸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나는 겨우 계산해서 잔돈을 잃어버리지 않는다. 무수한 일이 시작되지 않았는데, 이것은 남편에게 이미 충분히 고통스럽다!
나는 이미 도를 위해 이 문제를 해결했다. 아들은 말했다: "공자 덕합천지, 마음을 고치는 일은 여전히 허무하다. "고군자는 도망갈 수 없다!" 노기가 말했다. "그렇지 않으면. 물은 동굴에 있고,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은 당연하다. 사람에게도 덕에 대한 것이니, 물건은 분리할 수 없다.
하늘이 높으면 땅이 두꺼우면 해와 달이 자명하고, 남편이 무엇을 찾겠는가! 공자는 나가서 안회에게 말했다. "산은 도에 있고, 닭에 있다! 나는 마이크로 마스터 머리카락에 응답했고, 나는 하늘과 땅의 전집을 모른다. 클릭합니다
장자는 노애공을 보고 애공은 말했다. "노도유생은 많고 군자는 적다." Zhuangzi 는 말했다: "루 shaoru. 클릭합니다 애 공 (aigong) 은 말했다: "루 (Lu) 를 칭찬하고 유교를 봉하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클릭합니다 장자는 말했다: "의: 유학자는 날씨를 알고, 순순은 문장으로 지형을 알고, 천천히 상을 주는 자는 끝이다. 군자는 그 길을 가지고 있는데, 반드시 그것을 위해 봉사하는 것은 아니다. 그를 섬기는 사람이 반드시 그의 길을 알 필요는 없다.
만약 구공이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면, 그는 왜 중학교에서 전화를 하지 않고' 이렇게 복무하지 않는 사람은 죽을 거야!' 라고 말했다. \ "그래서 다섯 번째 날 장례식, 루 유교 감히 하지 않았다. 남편 의 유일한, 유교 는 공공 문 에 서있다. 공조는 국사를 묻지만, 결코 가난하지 않다. Zhuangzi 는 말했다: "몇 명의 유교가 루에게 한 귀입니까? ""
Priestley 경은 이에 대해 전혀 개의치 않았다. 그래서 그는 소를 살찌게 만들어서 진무공이 자신의 인색함을 잊고 정치를 가져갔다. 유여의 죽음은 그의 마음에 있지 않기 때문에 충분히 움직일 수 있다.
송회는 그림을 그릴 것이고, 모든 역사가 올 것이다. 그는 활을 하고, 펜을 핥고, 잉크를 핥고, 반은 밖에 있을 것이다. 그러나, 역사를 따르는 사람들은 전진하기를 원하지 않으며, 역사 때문에 일어서기를 원하지 않는다. 대신은 보고 옷을 벗었다. 군은 말했다: "예, 진짜 화가입니다. 클릭합니다
감옥에 갇혀 한 남편이 낚시를 하고 있는 것을 보았지만, 그는 잡지 못했다. 어부들은 자기낚시를 하지 않고 자주 낚는다. 문왕은 조정에 차를 타기를 원했지만, 대신의 아버지와 동생의 안전을 두려워했다. 결국 석방하고 싶었지만 민중의 불법을 참을 수 없었다.
그래서 댄의 의사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예전에 나는 내 애인, 검은 수염, 반박마를 타고 주족의 발굽을 기대며' 정치는 장손의 손에 있고, 백성은 거의 다 있다!' 라고 말했습니다. ♫ "의사들이 갑자기 말했다." 왕이 먼저 왔다. " 문왕은 "있다면 예지할 수 있다. 클릭합니다 의사가 말했다. "만약 당신이 당신의 삶을 가지고 있다면, 그것 없이는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그래서 장 아버지 를 맞이 하고, 정치를 수여했다.
더 규범적인 법칙도 없고, 편향도 없다. 3 년, 국가, 열 및 불량, 식산군, 장관 불현자, 네 에 들어갈 수 없다. 기둥이 나쁘고 흩어지면, 여전히 함께 할 것이다. 1 등 항해사가 현숙하지 않으면 같은 일을 할 것이다. 그는 감히 사방으로 들어가지 못하여 제후들은 이심이 없다. 문왕은 스스로 대사라고 생각하고, 북은 물었다. "정치는 천하에 달할 수 있는가?" " Zang zhangren 무지하지만, 해서는 안되지만, 하루 생활, 낮과 밤, 평생 알 수 없다.
Yan yuan 은 zhongni 에게 물었다: "Wang Wen 은 여전히 악합니까? 왜 꿈을 꾸죠? " 중니가 말했다. "침묵, 너 정말 어이없어! 문부 왕은 이미 그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했지만, 그가 어떻게 비판할 수 있단 말인가! 그는 직설적으로 규칙을 지킨다. 클릭합니다
열어구는 천인을 놀라게 했고, 아무도 그를 쏘지 않아, 그를 전력으로 침투시켰다. 그는 팔꿈치로 물 한 잔을 받치고 보내서 오른쪽 벡터를 반복했다. 그것이 있을 때, 그것은 마치 한 사람 같다. 아무도 말했다: "총을 쏘는 것이지, 총을 쏘지 않는 것이 아니다. 산을 오를 수 있고, 위험한 돌 위를 걸을 수 있고, 심연에 직면할 수 있다면, 총을 쏠 수 있다면? " 그래서 아무도 산에 오르지 않았고, 아무도 위험한 돌을 걷지 않았고, 아무도 백리 심연에 직면하지 않았고, 아무도 등을 업고 돌아다니지 않았고, 발이 공중에 떠 있지 않았고, 아무도 들어가지 않았다.
우적이 땅에 쓰러져 땀이 비 오듯 흘렀다. "남자가 되는 남자는 하늘을 우러러보고 무덤에 잠입해 팔극을 휘두르며 같은 화를 내는 것이다." 라고 말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남녀명언). " 오늘, 만약 네가 너의 야망을 두려워한다면, 너는 위험할 것이다! ""
어깨를 나란히 하여 손잘생이에게 물었다. "아들 셋은 은총을 자랑스럽게 여기지 않고, 가서 근심 걱정이 없다. 나는 처음에는 의심했는데, 지금은 아이의 코가 살아 있는 것을 보고, 아이의 의도도 어쩔 수 없다? " Sun ao 는 말했다: "왜 나는 다른 사람들을 능가합니까? 그것 없이는 나는 올 수 없다, 나는 깊은 다리에 갈 것이다. 나는 득실이 내 것이 아니라 근심 걱정 없는 색이라고 생각한다.
왜 내가 남보다 우월한가? 어딘지 모르겠어요? 나한테 있는 거야? 악은 나를 죽이고, 악은 나를 죽인다. 만약 네가 망설이면, 너는 사방을 둘러보게 될 것이다. 어떻게 한가하게 지내면 싸지? 중니문은 말했다. "고대의 실물, 아는 사람은 말할 수 없고, 미인은 학대할 수 없고, 도둑은 빼앗을 수 없고, 연극과 황제는 친구가 될 수 없다.
생사도 위대하지만, 자신은 변하지 않고, 상황도 위대하다! 그렇다면, 그의 신경은 매개체가 없는 산에서 소리 없이 깊은 샘에 들어가, 비천하고 지치지 않고, 세상을 가득 채워서, 그가 사람들과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초왕은 모든 왕과 함께 앉아 있으면 그렇게 어색하지 않다. 초왕은' 죽을 때마다' 를 세 번 말했다. 범군은 "어떤 죽음도 나를 구하기에 충분하지 않다. 남편의 죽음은 나의 존재를 잃기에 충분하지 않다. 추의 존재는 생존하기에 충분하지 않다. 보기의 관점에서, 모든 것은 죽기 전에, 추 전에 존재 하기 시작했다. 클릭합니다
번역:
Tian zifang 은 weiwenhou 옆에 앉아서 xigong 을 여러 번 칭찬했다. 후문은 "선생의 선생님인가요? 자방이 말했다." "아니, 그냥 내 동료야." 큰길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늘 적당하기 때문에 짱. " 허우 웬 (Hou Wen) 은 "그럼 선생님은 없나요? 클릭합니다 자방은 "네" 라고 말했다.
또 물었다: "왕 선생님의 선생님은 누구입니까? 클릭합니다 자방도: "동곽순자입니다. 클릭합니다 후문은 "그런데 선생은 왜 그를 칭찬하지 않습니까? 클릭합니다 자측은 "그는 진실하다. 하늘처럼 텅 빈 인체가 있다. 자연과의 진리, 고상한 마음과 수용자를 유지한다" 고 말했다.
사람과 일이 바른길에 맞지 않는다. 그는 자신의 행동거지를 바로잡았고, 계몽 운동 이후 변화했다. 나는 그를 칭찬할 자격이 없다! 자방이 나간 후 후문은 실의에 빠져 하루 종일 말을 하지 않았다. 그는 그 앞에 서 있는 대신을 불러 말했다. "이것은 너무 심오하고 신비롭다. 덕행이 많은 군자야! 처음에, 나는 인의의 행동과 지혜의 말이 최고라고 생각했다.
나는 자방이 그의 선생님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들었다. 몸이 헐거워져서 움직이고 싶지 않아 입이 끼인 것 같다. 내가 배운 것에 비하면, 나는 생명이 없는 꼭두각시일 뿐이다! 곽웨이는 정말 내 부담이 되었다! ""
자설은 제나라에 가고, 도중에 노나라에 투숙한다. 루 (Lu) 는 개인적으로 그를 만나라고 요청했고, Wenbo 학생들은 "아니, 중원 군자가 인심을 아는 것보다 더 예의 바르다고 들었다. 나는 그를 만나고 싶지 않다. " 제나라 후, 돌아올 때 루 에 머물 때, 그 사람 은 그를 다시 만나도록 초대했다.
문보 자설이 말했다. "그는 과거에 나를 만나자고 요구했지만, 그는 오늘 나를 만나라고 요구했다. 이 사람은 분명히 나에게 약간의 깨우침이 있을 것이다. "
문을 나서서 손님을 만나고, 돌아와 한탄하고, 내일 또 손님을 만나고, 돌아오고 또 한탄한다. 그의 하인은 이렇게 물었습니다. "나는 이 손님을 만날 때마다 들어가 한탄합니다. 왜요? " 그가 대답했다. "나는 이미 너에게 말했는데, 중원 사람들은 인심보다 더 식견이 있다. 방금 나를 알게 된 이 사람은 예의에 부합하며, 그의 행동과 행동거지에는 거부할 수 없는 용호의 기세가 담겨 있다.
그는 퉁명스럽게 나에게 아들처럼 그의 아버지에게 복종하라고 권했고, 그가 나에게 준 지도가 아버지처럼 아들에게 엄했던 것도 내가 감탄한 이유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공자는 문보 자설을 보았을 때 한 마디도 하지 않았다. 루즈가 물었다. "왕선생은 일찍이 문보 자설을 만나고 싶었지만, 만났을 때 그는 말을 하지 않았다. 왜요? " 공자는 이렇게 말했다. "이런 사람은 눈으로 그들의 몸 속에 있는 것을 볼 수 있고, 그들은 더 이상 언어를 사용할 수 없다."
안연은 공자에게 물었다. "선생님 걸음이 느리면 느려지고, 선생님 걸음이 빠르면 나는 빠르다. 선생은 빨리 달리고, 선생은 빨리 달린다. 마치 두 발이 땅을 떠나는 것 같지만, 나는 뒷모습만 바라볼 수 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아들은 말했다: "yanhui, 무슨 뜻 이죠? 클릭합니다 안후이가 말했다. "선생님, 천천히 저도 느려요. 선생이 말하는 대로 한다는 뜻이에요. 왕선생은 황급히 떠났고, 나도 황급히 떠났고, 왕선생이 물건을 차별하고, 나도 차별을 따랐다. 선생은 뛰고, 나는 달린다. 선생이 큰길을 말하고, 나도 큰길을 말한다.
선생이 발바닥과 같은 속도로 지면을 떠났을 때, 내가 뒤를 응시했을 때, 왕선생은 아무 말도 하지 않고, 직접 그에게 접근하지 않았고, 관직이 없는 사람들이 모두 그 앞에 모였다. 그러나 나는 왜 그런지 모르겠다. 그것뿐이다. 공자는 "오! 너는 반드시 관찰에 능숙해야 한다! 슬픔은 마음의 죽음보다 크지 않고, 육체죽음은 두 번째다.
해가 동쪽에서 떠서 서방 천국의 끝으로 들어갔다. 모든 것은 반드시 태양의 방향을 따라야 한다. 눈이 있고 발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일출까지 기다려야 일을 할 수 있다. 해가 뜨면 하고, 해가 지면 쉬다.
만물도 마찬가지다. 자연과 생사의 교류를 기다리고 있다. 일단 내가 재능의 형태를 장악하면, 나는 다른 것이 되어 생명의 종말을 기다리지 않을 것이다. 주야가 외물에 따라 움직이니, 결국 어디로 갈지 모르겠다. 조화가 자동으로 모여 형태를 이루고, 운명을 아는 사람은 자신의 미래의 운명을 측정할 수 없다.
나는 매일 변한다. 나는 평생 너와 함께 있었다. 이 절호의 기회를 놓쳤는데, 네가 또 이 이치를 이해할 수 없다면, 설마 슬프지 않겠는가? 너는 내가 동그라미를 칠 수 있는 방면에만 집중하고, 동그라미를 칠 수 있는 일들은 모두 지나갔고, 너는 여전히 네가 진실이라고 생각하는 것을 추구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마치 빈터에서 말을 찾는 것처럼 불가능한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내가 배운 것을 너는 모두 잊어야 한다. 네가 배운 것을 나도 다 잊어버렸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너는 왜 걱정할 필요가 있느냐! 비록 나는 이미 과거를 잊었지만, 나는 영원히 잊지 못할 것이 있다. ""
공자는 노모를 만나러 갔다. 노기는 방금 머리를 감고 자연스럽게 말리게 했다. 그는 산 사람처럼 가만히 서 있다. 공자는 은밀한 곳에서 기다리고 있다. 잠시 후, 사람들은 그가 "내가 눈이 멀었니? 아니면 진짜야? 아까 왕 선생님은 몸이 독립하여 나무처럼 꼼짝도 하지 않고, 모든 것을 버리고, 모두가 독립적으로 살도록 하셨다. " -응?
노기는 "나는 부격곡 탄생의 혼돈과 허무 속에 있다" 고 말했다. 공자가 말했다: "이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클릭합니다 노기는 이렇게 말했다. "마음은 그것에 현혹되었지만 알 수 없고, 입은 그것을 벌여도 말을 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지구의 극단은 찬 공기이고, 하늘의 극단은 뜨거운 공기에 힘쓰고, 찬 공기는 하늘을 싫어하고, 뜨거운 공기는 지구에서 기원한다.
양자는 서로 소통하고, 서로 결합하고, 모든 것을 만들어 내고, 이 모든 규율에 대해서는 누구도 그 모양을 볼 수 없다. 사라지고, 가득 차고, 텅 비어 있고, 어둡고, 날이 갈수록, 달이 반복되고, 매일 한 가지 일을 하면 효과가 없다. 어디서 싹이 나고, 어디서 죽었는지, 항상 반대가 있고, 끝이 없고, 그 끝을 알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그것 없이는 누가 살림을 맡을 것인가! 아들은 말했다: "신유대로는 어떤 상황입니까? 클릭합니다 노기는 이렇게 말했다. "여기서 산책하는 것이 가장 아름답고 가장 즐거운 일이다. 가장 큰 아름다움을 얻을 수 있고, 가장 큰 즐거움 속에서 수영을 할 수 있다면, 가장 인간적인 사람이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 공자는 "가장 큰 아름다움과 행복을 달성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라고 말했다. 노기는 "초식동물은 늪을 바꾸는 것에 대해 걱정하지 않는다. 수생 곤충은 물을 바꾸는 것에 대해 걱정하지 않는다.
기본적인 생활조건을 잃지 않고 작은 변화를 하면 감정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 세계에 관해서는 만물이 함께 사는 곳이다. 숨을 쉬면서 한 몸을 섞으면 사지가 모두 폐지되고, 생사는 낮과 밤의 변화와 같고, 어지럽지 않고, 더 이상 실점을 말할 수 없다!
너에게 속한 것을 버리는 것은 흙을 버리는 것과 같다. 이것은 당신의 몸이 당신에게 속한 것보다 더 가치 있다는 것을 아는 것입니다. 자신의 가치를 알면서도 잔돈을 잃지 않는다. 그리고 변화무쌍한 것은 결코 극치가 아닌데, 왜 걱정할 필요가 있는가! 계몽 된 사람들은 이것을 이해할 것입니다. -응? 공자가 말했다: "군자의 덕은 천지와 일치하며, 지존의 말로 마음을 고친다.
누가 자신의 수양에서 고대의 군자가 될 수 있습니까? 노기는 말했다. "아니, 물이 맑고, 아무 일도 하지 않고 재주가 있는 것은 자연이다. 사람은 덕에 있고, 수양이 없으면 만물은 그것을 떠날 수 없다. 하늘이 자연히 높고, 땅이 자연히 두껍고, 해와 달이 자연히 밝아지는 것처럼. 수련의 용도는 무엇입니까? ""
공자가 나와서 안회에게 말했다. "내가 도에 대해 아는 것은 식초 항아리 속의 날벌레처럼 적다! 왕선생이 나의 실명을 폭로하지 않으면, 나는 천지전집의 진상을 모른다! "
장자가 방문하자 애공은 말했다. "노국은 겁이 많아서 배울 수가 없고, 스승에 종사하는 사람은 매우 적다." Zhuangzi 는 말했다: "루 유교는 거의 없다. 클릭합니다
애 공 (aigong) 은 말했다: "루 위아래로 유교 옷을 입는다. 어떻게 적게 말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장자는 "유가에서 동그란 모자를 쓴 사람은 날씨에 익숙하고, 네모난 신발을 신은 사람은 지리를 알고, 채색대 옥편을 쓴 사람은 일에 부딪히면 결단할 수 있다고 들었다" 고 말했다. 그와 같은 도술 군자는 이런 옷을 입지 않을지도 모른다. 이런 옷을 입은 사람이 반드시 정말 마법이 있는 것은 아니다.
대중은 반드시 사실이 그렇지 않다고 생각해야 한다. 왜 중학교에 "이런 도술을 모르고 이런 옷을 입은 사람은 사형을 선고받는다!" 라고 명령하지 않는가? " 그래서 아이홍은 이런 명령을 내렸다. 5 일 후, 루 guoguo 아무도 유교 옷을 입고 감히 하지 않았다. 유복을 입고 상문 밖에 서 있는 사람은 단 한 명뿐이다.
애공은 즉시 그를 불러 국사를 물었고, 문제를 고치기가 어려웠다. Zhuangzi 는 말했다: "Lu Guo 에는 유교가 하나뿐입니다. 더 많이 말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브리시는 관직을 신경쓰지 않고 소를 기르고 살찌워 진 무공이 비천한 출신을 잊게 하여 국가 대사를 위임했다. 우순은 생사를 신경쓰지 않아 다른 사람을 감동시킬 수 있다.
송은 그림을 그리려고 하는데, 모든 화가들이 와서 너의 명령에 따라 허리를 굽혀 절을하고 이를 위해 준비를 한다. 문 밖에는 아직 절반이 남아 있다. 한 화가가 나중에 도착하여 느릿느릿 걷고 있다. 제사 명령을 받고 그는 그곳에 서 있지 않고 도서관으로 향했다. 원공께서 사람을 보내 그를 만나라고 하자, 그는 외투를 벗고 맨몸으로 다리를 꼬고 앉아 있었다. 위안 공 (yuan gong) 은 "글쎄, 이게 진짜 화가야. 클릭합니다
주문왕은 은신처에 가서 시찰을 하다가 한 노인이 낚시를 하고 있는 것을 보았다. 그는 낚시를 하고 있지만, 그의 마음은 낚시를 하고 있지 않다. 그는 낚싯대로 낚시를 하지 않고 다른 일을 하는데, 이것이 바로 그가 자주 낚시를 하는 방식이다. 문왕은 국가 대사를 그에게 맡겨 다스리는 것을 떠올렸지만, 대신과 부형이 평안하지 못할까 봐 걱정했다. 결국 이 사람을 포기하고 싶었지만, 차마 사람들에게 좋은 사람의 그늘을 얻을 수 없었다.
그래서 그는 아침 일찍 의사들을 모아 말했다. "어젯밤에 검은 얼굴 수염의 좋은 사람과 붉은 발굽이 얼룩덜룩한 말 한 마리를 꿈꾸며 나에게' 국가 대사를 장지 노인에게 맡기면 백성들이 거의 병을 풀 수 있다!' 라고 명령했다. "의사들은 겁에 질려 불안했다. 그는 "이것은 선왕의 역법이다! 클릭합니다 문왕은 이렇게 말합니다. "점술을 하자. ""
의사들은 이렇게 말합니다. "왕은 당신의 명령에 대해 의심의 여지가 없기 때문에 점술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 그래서 zang 황제 노인 을 맞이, 그에게 국사를 수여했다. 이 사람은 정권을 잡았고, 이전의 법규는 변하지 않았고, 새로운 법령을 반포하지 않았다. 3 년 후, 문왕은 전국을 순시하다가 문사와 무사로 구성된 각종 사당이 흩어져 있는 것을 발견했고, 관원들은 개인의 공덕을 확립하지 못했고, 기준이 다른 계량기구도 입국할 수 없었다.
문사 무사 소그룹은 군주처럼 흩어졌다. 벼슬이 개인의 공덕을 세우지 않으면 국사를 직위로 삼을 수 있다. 서로 다른 기준의 양규가 국내에 들어가지 않으면 집권자도 딴마음을 품지 않게 된다. 그래서 문왕은 장장을 작가의 스승으로 삼아 북쪽에 서서 물었다. "이 가짜 정사는 천하에 적합한가?" "
장모님은 침묵하지 않고 담담하게 떠나셨다. 아침에 그는 왕문의 지시를 받고 밤에 도망쳐 평생 소식이 없었다. Yan yuan 은 공자에게 물었다: "Wen Wang 은 여전히 사람들에게 신뢰를 얻기에 충분하지 않습니까? 왜 꿈을 꾸는 척 하는 거야? " 아들은 말했다: "조용히, 말하지 마! 문왕은 이미 완벽히 해냈는데, 또 무슨 비꼬는 말을 하느냐? 그는 단지 잠시 모두에게 순종했을 뿐이다. "
이옥구가 백혼을 위해 활을 쏘다. 그는 활을 꽉 당겨 왼쪽 팔꿈치에 물 한 잔을 얹은 후 발사했다. 화살이 튀어나온 후 또 한 자루가 현에 걸려 있다. 막 문을 다 열었는데, 또 한 번 현에 보냈는데, 계속 이렇게 되었다.
그때 그는 인형처럼 꼼짝도 하지 않았다. 아무도 "이것은 의도적으로 총을 쏘는 것이지, 무심코 총을 쏘는 것이 아니다. 너와 함께 산을 오르고, 위험한 석두 밟으며, 심연에 직면하자. 당신은 총을 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그래서 백은 기절하여 산에 올라 위태로운 돌을 밟고 심연에 등을 대고 철수했다. 발의 3 분의 2 가 석두 밖에 걸려 있는 곳에서 이우구를 같은 위치로 물러나게 하여 화살을 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리처드, 희망명언)
열옥구는 놀라서 땅에 쓰러져 식은땀이 발뒤꿈치까지 흘렀다. 아무도 "최고의 사람으로서, 위에서 푸른 하늘을 감지할 수 있고, 아래에서 죽음으로 잠입할 수 있고, 표정을 바꾸지 않고 자유롭게 모든 방향으로 자신을 놓을 수 있다" 고 말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 이제 너는 놀라서 기절하고, 정신이 피곤하다! ""
어깨는 손잘생이에게 물었다. "당신은 세 번이나 당신의 윤을 하고, 형통이 없고, 세 번이나 해직되어도 슬퍼하지 않습니다. 처음에 나는 의심했지만, 지금은 네가 편안하고 즐겁게 숨을 쉬는 것을 보았다. 무슨 생각을 하는 거야? "
Sun ao 는 말했다: "나는 눈에 띄는 것이 없다! 기왕 온 이상 거절할 수 없고 가면 막을 수 없다고 생각한다. 나는 관직의 득실은 내가 아니라 걱정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나는 특별한 것이 없다! 나는 국가의 휘황찬란함이 너의 그늘에 있는지, 아니면 나 자신에게 있는지 모르겠다. 너의 아들이라면, 내 일이 아니다. 만약 나에게 있다면, 그것은 너의 일이 아니다. 그때 나는 멈춰서 앉아서 사방팔방의 일을 처리하고 있었다. 개인의 부와 빈곤을 돌볼 시간이 어디 있습니까? ""
아들이 말했다: "고대의 실물은 현자에게 충고를 받아서는 안 되고, 미색은 음행을 해서는 안 된다. 강도는 그를 강요할 수 없고, 복희, 황제 같은 황제도 그를 총애할 수 없고, 그에게 접근할 수 없다. 생사는 큰일인데, 자신도 바꿀 수 없는데, 하물며 관직의 득실은 말할 것도 없다!
이런 사람은 정신적으로 산을 넘고, 장애물이 없고, 심연으로 들어가 젖지 않고, 가난하고 피곤하고, 여기저기 뛰어다니며, 모든 것을 다른 사람에게 주고, 자신을 더 부유하게 한다. ""
초왕은 각국의 왕과 함께 앉았다. 얼마 후, 초왕 주변의 대신들은 각 나라가 모두 멸망했다고 반복해서 말했다. 모든 나라의 군주들은 이렇게 말한다. "모든 나라의 멸망은 나의 존재를 잃기에 충분하지 않다. 각 나라의 멸망은 모두 나의 존재를 잃기에 충분하지 않으며, 초국의 존재도 존재할 수 없다. 이 점에서 각국은 멸망하지 않았고 초국도 존재하지 않았다. "
작품 소개:
장자의 문장, 상상력은 특이하고, 문필은 변화무쌍하며, 낭만주의로 가득 차 있으며, 우화적인 형식으로 유머러스하게 풍자하여 후세의 문학언어에 큰 영향을 미친다. 그 심상치 않은 상상력과 변화무쌍한 우화는 장자의 독특하고 기이한 상상의 세계를 구성한다. "먼지 밖에서 이상한 일이 일어난다."
장자' 는 높은 철학과 문학 연구 가치를 가지고 있다. 노신 선생은 일찍이 말했다. "그의 문필은 왕양이고, 풍채는 모두 네모난 것이다. 늦은 저우 철학자 의 작품, 비 첫 번째 도. 클릭합니다 명편 ('한문학사 대강') 은' 소요여행',' 만물론',' 양생대사' 등이 있다. 그리고' 양생대사' 의' 소에 대한 나의 교묘한 깨달음' 은 후세에서 특히 유행하고 있다.
장자라는 문장 구조가 매우 이상하다. 빡빡해 보이지 않고, 왕왕 갑자기 와서 하고 싶은 대로 하고, 멈추고 싶으면 멈춰라. 왕양은 결과를 따지지 않고, 변화무쌍하며, 때로는 한계없이 위아래로 뛰는 것처럼 보이지만, 생각은 시종일관 관통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문장도 다양하고, 순하거나 쓰러지거나, 길거나 짧거나, 어휘가 풍부하고, 묘사가 섬세하며, 종종 운율이 불규칙하고 표현력과 독창성이 뛰어나다.
장자가 쓴 왕양은 자의적이고, 이미지가 분방하며, 상상이 특이하고 풍부하며, 감정이 윤택해서, 범속적이고 고귀하고 기묘한 느낌을 준다. 이것은 중국 문학사에서 유일무이하다. 그의 문장 체계는 이미 기록 형식에서 분리되어 있어 선진 산문이 이미 성숙한 단계로 발전했다는 것을 상징한다. 장자' 는 선진 산문의 최고 업적을 대표한다고 할 수 있다.
바이두 백과-장자 외편 논자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