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2 차 세계 대전 중 독일 나치는 충격적인 심리학 실험을 실시하여, 그들이 특수한 방식으로 사람을 처형할 것이라고 주장하는데, 그것은 바로 그들의 피를 뽑는 것이다. 실험 당일 그들은 강제 수용소에서 두 명을 뽑았다. 하나는 목사이고 다른 하나는 일반 노동자였다. 나치 군인들은 그들을 침대에 묶고, 검은 천으로 눈을 가리고, 팔에 바늘을 꽂고, "자, 얼마나 많은 피를 뽑았는지, 당신들의 피는 얼마나 더 말려야 합니까!" 라고 말하곤 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 사실 나치 병사들은 실제로 피를 빼려고 한 것이 아니라 팔에 빈 바늘을 꽂았을 뿐이다. 그 결과, 일반 노동자들의 얼굴은 계속 경련을 일으키고, 얼굴빛은 창백해져서 점차 공황 상태에서 죽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분명히, 이 평범한 노동자는 두려움으로 가득 차 있는데, 이런 공포는 그를 심부전으로 만들고 그의 죽음을 초래했다. 하지만 목사는 항상 차분해 보였다. 죽음은 그의 생명을 빼앗지 않았지만, 그는 살아남았다. 일이 끝난 후 사람들은 그에게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 물었다. 그는 이렇게 말합니다. "내 마음은 매우 평온하다. 나는 두렵지 않다. 나는 양심에 거리낌이 없다. 내가 죽어도 내 영혼은 천국에 갈 것이다. 클릭합니다
나치의 실험은 잔혹했지만, 우리에게 한 가지 이치를 알려 주었다. 마음의 힘은 무궁무진하다. 마음가짐이 좋다면, 당신은 살기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마음가짐이 좋지 않아 죽을 수밖에 없다.
서양 심리학자들은 아무리 터무니없는 암시를 해도 머리는 받아들이고 일단 받아들이면 머리는 그에 대한 반응을 보인다는 견해를 거듭 확인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즉, 사람의 이성은 사실을 받아들이고, 사람의 마음은 암시를 받아들인다는 것이다. 만약 사람이 머리에 긍정적인 암시를 준다면, 머리는 긍정적인 상태를 보일 것이다. 만약 사람들이 머리에 부정적인 암시를 준다면, 머리는 부정적인 상태를 나타낼 것이다.
러시아 작가 체호프는 일찍이 작은 공무원의 죽음이라는 소설을 쓴 적이 있다. 소설에서 한 젊은 공무원이 연극을 보러 갔을 때 실수로 재채기를 하다가 앞줄에 있는 한 관리의 머리에 침이 튀었다고 한다. 젊은 공무원은 매우 무서워서 곧 관원에게 사과했다. 당국은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작은 공무원들은 관원들이 그를 용서했는지, 연극을 마치고 사과하는지 모른다. 관리는 "됐어, 그게 다야." 라고 말했다. 이것은 작은 공무원의 마음을 더욱 불안하게 한다. 그는 밤새 잠을 잘 못 자서 다음날 사죄하러 갔다. 그 관리는 짜증이 나서 그에게 입을 다물고 나가라고 했다. 젊은 공무원은 이번에 그가 정말 이 관원을 불쾌하게 했다고 생각했는데, 그는 사과하고 싶었다. 이런 식으로 젊은 공무원은 재채기 때문에 무거운 심리적 부담을 지고 있다. 결국 그는 죽었다.
체호프의 소공무원 사망 원인에 대한 묘사는 다소 과장되어 있지만, 한 사람의 마음가짐이 심신 건강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서양의 한 심리학자가 우리에게 이야기를 해 주었다. 그의 친척 중 한 명이 인도 수정구 점술사에게 길흉을 구했고, 점쟁이는 그에게 심각한 심장병을 앓고 있다고 말했고, 그가 다음 초승달 밤에 죽을 것이라고 예언했다.
이 부정적인 암시가 그의 머릿속에 들어왔고, 그는 이 점술의 결과를 완전히 믿었다. 그는 예상대로 죽었지만, 그는 자신의 마음가짐이 진정한 사인이라는 것을 전혀 몰랐다. 이것은 매우 어리석고 가소로운 미신 이야기이다.
정신과 의사의 친척들이 점쟁이인 마녀를 만나러 갔을 때, 그들은 모두 즐겁고, 건강하고, 강건하고, 활력이 넘쳤지만, 마녀는 그에게 매우 부정적인 암시를 주었고, 그는 받아들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중국에는 옛말이 있다: "편지는 영이고, 믿지 않는 것은 무효이다." 부정적인 암시는 그의 사상을 부정적으로 만들었다. 그는 매우 무서워서 자신이 극도의 공포와 불안 속에서 죽을 것이라는 예언을 숙고해 왔다. 그는 모두에게 말하고 마지막 화해를 준비했다. 이런 필사적인 마음가짐은 결국 그로 하여금 자신의 생명을 끝내게 했다.
의심할 여지없이, 다른 사람들은 같은 암시에 대해 서로 다른 반응을 보일 것이다. 예를 들어, 배에 타고 있는 선원에게 가서 동정적인 어조로 그에게 이렇게 말한다면, "여보, 너 아파 보인다. 너 불편하지 않니? 내가 보기에 너는 뱃멀미를 해야 할 것 같다. "
그의 기질에 따르면, 그는 당신의 "농담" 에 미소를 짓거나 약간의 조급함을 보였다. 너의 암시는 이번에는 효과가 없다. 뱃멀미의 암시가 선원의 머릿속에 메아리를 일으키지 못했기 때문이다. 풍상을 겪은 선원이 어떻게 뱃멀미를 할 수 있습니까? 그래서 깨우라는 암시를 받은 것은 공포와 걱정이 아니라 자신감이다.
또 다른 승객에게 자신감이 부족하면 뱃멀미의 암시가 그의 머리 속에 내재된 뱃멀미 공포를 깨울 것이다. 그는 정말 얼굴이 희끗희끗하고 머리가 어지럽다는 암시를 받았다. 우리 각자는 우리 자신의 신념과 생각을 가지고 있으며, 이러한 내면의 생각들이 우리의 삶을 지배하고 통제한다. (존 F. 케네디, 믿음명언) 암시는 일반적으로 무효이다, 네가 정신적으로 그것을 받아들이지 않는 한.
그러므로 반드시 적극적이고 건강한 마음가짐으로 적극적이고 건강한 마음가짐을 자극해야 한다. 건강한 마음가짐만이 건강한 몸을 가질 수 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