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주공해몽공식사이트 - 점술 - "그림에서 아이들을 키우는 2" 독서회

"그림에서 아이들을 키우는 2" 독서회

그림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어린이 독서회 2 를 양성합니다.

다섯 번째 토론: 5 월 17, 2 1 시작.

사회자: 손학

레코더: 심장 거울

내용: 제 3 장은 어린이 그림의 발전을 목격하고 있습니까?

Part 1 인상적인 말 공유 (문장 몇 개 선택)

독후감의 글을 공유하고, 페이지를 가지고 다른 사람에게 훑어보세요. 다른 사람이 나누는 것, 네가 동의하는 것은+1 과 함께 할 수 있다.

두 번째 부분에서는 의사 소통에 대해 논의합니다.

1. 3 장을 보고 주변 아이들의 사진을 찾아 나누는 것은 어떤 경험입니까? /우리가 살면서 들어본 아동그림의 속마음을 공유할까요?

2. 답을 함께 찾아보자: 0- 10 세의 회화 특징은 무엇인가?

3. 그림의 두 가지 중요한 전환점은 언제이며, 무엇을 의미합니까?

4. 어떻게 세상을 잘 관찰하고 진리를 추구하는 눈을 키울 수 있습니까?

5. 어떻게 하면 아동화를 자연으로 복귀시킬 수 있을까?

너는 3 장을 읽음으로써 무엇을 얻었니? 어떤 영감을 줄까요? 우리가 취할 수있는 작은 단계는 무엇입니까? -응?

Part 1 인상적인 말 공유 (문장 몇 개 선택)

독후감의 글을 공유하고, 페이지를 가지고 다른 사람에게 훑어보세요. 다른 사람이 나누는 것, 네가 동의하는 것은+1 과 함께 할 수 있다.

1.P 107 아이들이 독립적으로 걷는 것을 지표로 낙서 시작 시간을 결정하는 것이 더 안전하다고 생각합니다. 환경과 개인의 차이로 인해, 아이가 독립적으로 걷기 시작하는 시간이 너무 늦다. 그래서 낙서가 시작되는 시간은 아이의 개인차에 따라 다르다. 이것에 대해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2.P 109 입니다. 또한 이 기간 동안 부모들은 아이가 그림을 그리는 것을 보면서 아이와 이야기를 나눌 수 있지만, 그렇다고 아이의 낙서가 의미가 있는 것은 아니다. 부모가 아이가 그린 것을 둘러싸고 아이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아이가 하는 말을 최대한 이해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3.P 1 12. 이 시기 그림의 의미는 매우 모호하다. 바로 이런 이유로 아이에게' 뭐지?' 라고 물었을 때. " 때때로 질문을 하는 사람이 다르기 때문에, 왕왕 다른 답이 있을 때가 있다. 이런 상황을 보면, 어떤 엄마들은 "우리 아이가 거짓말을 하고 있나요?" 라고 걱정할 것이다. -그런 불안은 전혀 필요하지 않습니다.

4.P 1 15. 아이의 꽃에 대한 인식은 어른과 다르다. 두 살 난 아이는 어른처럼 인상으로 그림을 그릴 수 없고, 아이는 자신감을 잃게 된다. 아이가 어른의 예시를 보고 그림을 그리는 것은 헛수고일 뿐만 아니라, 아이의 회화 능력의 발전을 방해할 수도 있다. 이 정도의 학부모는 반드시 주의해야 한다. 부모의 태도가 바뀌면 아이의 상태가 곧 바뀌고 아이의 창의력도 빨리 회복될 수 있다.

5.P 120 입니다. 사람들은 종종 아동화 속의 색채를 통해 심리적 판단을 하려고 시도한다. 이런' 심리적 판단' 에만 관심을 갖는 경향은 점술과 비슷하며 과학의' 발전 판단' 이라고 할 수 없다. 이런 성향을 가진 사람들은 아동화를 표현 수단으로 생각하지 않고 아동화를 진정으로 이해할 수 없다. 여기서, 여러분이 이렇게 하는 위험성에 주의를 기울일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6.P 125 입니다. 어린이가 속한 성인 사회는 반드시 민주화되어야 한다. 그래야만 아이의 몸과 마음이 건강하게 발전할 수 있고, 아이가 풍부한 게임 패턴을 만들 수 있다. 이것은 유아 교육을 잘 하고 좋은 그림을 만들기 위한 전제 조건이다.

7.P 126 범중심론은 미취학 아동이 각종 사물을 대하는 방식이다. 이 시기 아이의 특징 중 하나로 우리는 특별한 배려를 해야 한다.

8.P 128 세 아동의 회화 발전 법칙은 * * * 입니다. 즉, 손, 눈, 언어의 세 가지 기능의 상호 작용으로 그들의 회화 능력은 발전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생활환경과 개인조건에 따라 아이들마다 회화 표현이 다를 수 있다.

9.P 130 학부모가 아이의 그림 그리기 과정의 보편적인 법칙에 관심을 가지면서 아이의 독특한 표현 방식을 발견하고 아이의 독립된 인격을 키워야 한다.

10.P 13 1 유감스럽게도, 아이들은 세 살 아이의 능력에 맞는 그림 (자신의 그림) 을 그릴 수 없고, 성인이 된 후 강파에 의해 그려진다.

1 1.P 132 세 아이의 그림으로 그의 나이 특성에 맞지 않는다. 빨간색과 검은색이 함께 기대고 보라색을 써서 색감이 이상하게 느껴졌다. 이 시기의 아이들은 아직 모양으로 자신이 무엇을 그리고 싶은지 표현할 수 있는 단계에 이르지 못했다. 이 시기는 아이들이 낙서를 하는 즐거운 시간이어야 하고, 낙서를 주는 것을 즐기는 것이 의미가 있어야 한다. 세 살은 과도기인데, 이것은 중요하지 않다. 관건은 아이들을 가능한 한 빨리 정상적인 낙서 활동으로 복귀시키는 것이다 ...

12.P 132 부모가 쉽게 범하는 가장 큰 실수는 돈으로 아이의 문화적 소양과 감각을 사려고 시도하는 것이다.

13.P 138 아이의 심신 발전의 원동력은 자율교육 능력으로 아이의 양분을 키우는 것이 환경이다. 이에 따라 심리과학연구회는' 어린이 심신 발전의 원천은 환경' 이라는 법칙을 지적한 바 있다.

14.P 139 는 아이의 심신 발육을 보장하는 영양원으로 두 가지 존재 형태가 있다. 하나는 자연 환경이고 다른 하나는 사회 환경입니다. 가정에서 부모는 미취학 아동을 위한 좋은 사회 환경을 만드는 주요 책임을 져야 한다. 유치원이나 탁아소에서 이 책임은 원장님을 중심으로 한 선생님이 부담해야 한다. 인간은 사회적 동물이고, 사람은 사회에 녹아들기를 원하고, 사회가 받아들이는 사회성을 갖는 것은 본능적인 필요다.

15.P 139 들은 아동화만이 진화라고 부를 수 있다.

16.P 157 세 ~ 9 세는 아이가 서면 언어 능력을 얻을 수 있는 가장 좋은 시기이며, 이때 적절한 지침을 제공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선생님으로서 17. P 163 은 어떠한 불합리한 관행에서도 면제되어야 하며 아동 (부모와 국민) 에 대한 직접적인 책임 ('교육기본법' 제 10 조) 이 있어야' 영혼의 엔지니어' 라고 불릴 수 있다.

18.P 164 현재 일본 성인 사회문화의 쇠퇴 현상이 매우 보편화되어 국가와 제도 문제가 되고 있다. 이런 상황은 한두 명의 선생님의 힘만으로는 바꿀 수 없다. 그러나 어떤 사회문제든 개선하려면 누군가의 행동으로 시작해야 한다.

19.P 165 교육제도와 교재 편찬 제도를 민주화해야 아이들이 이런 불행을 겪지 않도록 할 수 있다.

20.P 165 3 ~ 4 세는 인간 발전사에서 유인원에서 인간으로의 본질적인 도약처럼 그림의 매우 중요한 전환점이다. 여덟 살 반부터 아홉 살까지, 아이들은 매우 중요한 전환점에 직면하고 있다.

2 1.P 170 미술교육은 생활작문교육과 깊은 관계가 있다. 나는 이 관계를' 언어조직그림의 내용' 으로 해석했다.

22.P 17 1 9 세 단계는 아이들이 자신의 몸으로 세상을 느끼고 자신의 눈으로 자신의 진정한 능력을 발견하는 중요한 시기이다. 4 세 이후에는 아이의' 개념 확장 기간' 이고, 9 세 이후에는' 개념 돌파기' 이다.

23.P 182 "자신과 학우의 작품을 감상하고, 작품이 표현하고 싶은 내용과 자신의 내면을 묘사한다." 이것은 예닐곱 살짜리에게 매우 잔혹한 요구이다. 아이들은 아홉 살 이후에만 이런 집단평론을 즐겁게 받아들이거나 참을 수 있기 때문이다.

두 번째 부분에서는 의사 소통에 대해 논의합니다.

1. 3 장을 보고 주변 아이들의 사진을 찾아 나누는 것은 어떤 경험입니까? /우리가 살면서 들어본 아동그림의 속마음을 공유할까요?

Q 1 입니다. 그럼 요 며칠 언니 집 아이가 그린 그림을 공유하겠습니다. 우리 둘은 제각기 물건을 달렸다. 그녀는 갑자기 이 그림책을 꺼내 코끼리 한 마리를 그렸다.

Q 1 입니다. 일찍이 그와 내 아들이 집에서 그린 그림을 보고, 그의 말을 들어라. 촬영이 아니기 때문에 모두가 상상한 것이라고 말할 수 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B5 의 노트북이 열리고 오른쪽 빈 페이지의 오른쪽 아래 모서리에 네 개의 작은 원을 그리고 왼쪽 빈 페이지의 오른쪽 아래 모서리에 두 개의 작은 원을 그렸다. 나는 그에게 그것이 무엇인지 물었다. 그는 오른쪽 네 개의 작은 원 중 세 개는 나, 그의 아버지와 그, 세 개의 작은 원 위에는 그의 삼촌, 왼쪽 두 개의 작은 원은 내 여동생과 그의 여동생이라고 말했다. 나는 입을 벌리고 과장해서 말했다. "아?" 생각났는데, 그는 내 여동생 왼쪽에 두 바퀴, 바로 그의 할머니와 그의 할아버지를 추가했다.

: 네 집집마다 네 가족을 동그라미로 그렸어. 너희 집은 바바 아빠 집과 많이 닮았어.

Q 1 입니다. 나는 너와 그것을 공유할 것이다. 아이의 일, 그는 차를 아주 좋아한다. 이것은 그가 그린 차고의 자동차이다. 처음 두 대의 차는 한 방향으로 가고, 마지막 차는 반대 방향으로 운전해서 그의 머리 위에 연기가 났다. 상단에는 차고 램프가 있습니다. 나는 물었다, 무슨 일이야? 그는 불이 없으면 차가 길을 잃기 쉽다고 말했다. 그는 다른 것을 추가하지 말라고 했다. 왜냐하면 이것은 차고, 풀 등, 차고에 적합하지 않기 때문이다.

내가 그 동그라미 장을 보았을 때, 나는 아버지의 아버지를 생각했다.

나는 정말 아이의 상상력이 묘하다고 생각한다.

녹색은 반드시 판치임에 틀림없다.

파란색은 챔피언이라고 합니다.

: 아이가 그린 나이는 몇 살입니까?

5 세 이하의 아이들에게 취미는 최고의 선생님이고, 나는 단지 경청자일 뿐이다.

이것은 내 손녀의 또 다른 걸작을 생각나게 한다. 조기 교육은 색깔별로 분류되었지만, 그녀는 색깔별로 분류되지 않았다. 그녀는 자신의 생각에 따라 놓았다. 내가 보기에 사실 아주 예쁘다. 선생님이 끝까지 주셨다.

그가 체리를 먹고 있기 때문에 완전히 사실입니다.

너의 학생은 정말 네가 좋은 선생님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들의 흥미는 잘 발전하여 말살되지 않았다.

나는 점점 그들을 따라 수업하는 것을 좋아하게 되었다. 수시로 새로운 것을 발견하는 것이 특히 재미있습니까? 나는 수확이 가장 크다. 이 책에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다른 이야기, 다른 발견.

부모님에 대한 이론적 근거를 가지게 되었다. 이전에도 알고 연구한 적이 있지만, 이 책에 너무 많은 사례가 아이들과 공유되고 있습니다. 어느 것이 가장 좋은 교재입니까?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아니면 그 말, 진심으로 군내 학부모에게 이 책을 추천하는가? 정말 선생님을 찾아갈 필요가 없어요. 적어도 8 살 전에요? 책 속의 물건은 내가 다 연습했으니, 정말 나가서 공부할 필요가 없다. 저는 9 년간의 미술 교육 경험을 바탕으로 매우 책임지고 있습니다.

응, 나도 동감이야. 그럼 우리 함께 책에서 각 시대의 특징을 회상하여 실천에 더 잘 적용할 수 있도록 합시다.

2. 답을 함께 찾아보자: 0- 10 세의 회화 특징은 무엇인가?

Q2. 1 세 어린이 그림의 요점 요약:

그림이라기 보다는 손의 궤적이라고 할 수 있다.

회화 활동의 탄생.

그림 장비: 아이에게 많은 색깔을 주지 말고 좋아하는 색만 주세요. 굵은 수채화 펜 외에 크레용 (왁스가 많은 하드펜) 과 연필 (3B~6B) 과 같은 다른 페인팅 도구도 줘야 한다. 아이들에게 더 큰 종이 (예: 달력지) 를 주다. 마르크펜은 수성이 될 수 있고, 제때에 더러워져도 상관없다. 아이에게 그림을 그리도록 가르친 적이 있다면, 즉시 그림을 그리도록 가르치지 말고, 단지 그들에게 보여 주어야 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아이가 곧 원래의 자유화법으로 돌아가게 하다. 이 시기부터 이것을 해도 늦지 않다.

두 살짜리 아이들의 그림 요점 요약;

눈은 손의 운동을 따른다.

글로 해석하려고 시도하기 시작했다.

그림 장비: 아이에게 다양한 색깔을 주지 말고 한 가지 색상만 주세요. 굵은 마르크펜 외에 아이에게 가는 사인펜, 볼펜, 연필 (2B~4B), 크레용 (파스텔 아님) 도 줘야 한다. 종이는 작고 커야합니다.

만약 당신이 이미 교회에 의해 그림을 그렸다면, 당신의 아이를 연속 원을 그리는 시기로 돌려보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어머니는 아이에게 "원은 너와 게임을 하고 있다" 고 말해 원이나 연속 원을 그려서 두 살짜리 아이와 일치한다.

3 세 어린이 그림의 요점 요약;

처음부터 이 그림의 의미를 부여했다.

그림은 인류 표현 형식의 변화의 분계점으로 사용된다.

회화기재: 아이에게 잉크펜을 사용한다면 흡수성이 좋은 큰 종이 (예: 신문지나 원고지 등) 를 준비해 주세요. 마르크펜, 펜, 연필, 볼펜을 사용한다면 그림책이나 공책 한 권을 준비해 주세요. 제 경험을 기억하세요: 색도는 무색으로 시작합니다.

아이들에게 구체적인 이미지를 그리도록 가르칠 수 없고, 얼굴, 차, 사람 등을 그리게 해서는 안 된다. 아이들이 많은 원과 선으로 그린 그림의 내용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듣다.

네 살

네 살 난 아이들은 이미 언어로 사고할 수 있게 되었고, 그들의 행동이 언어 명령에 복종하게 했다. 그림 행사에서 네 살짜리 아이는 더 이상 세 살짜리 아이처럼 손발의 동작을 따라 자신이 무엇을 그렸는지 설명하지 않는다. 먼저 말로 인상을 조직한 다음 자신의 행동을 결정하는 것이다.

Q2: 1-2 세

1 세 아이, 가장 원시적인 그립 방식으로 손목으로 작은 점을 그려서 눈앞의 사물이 변하는 것을 보면 놀라울 것이다.

1 0/0 7 개월 동안 어린이의 어깨와 팔꿈치가 피스톤처럼 앞뒤로 움직이며 손의 기능을 이용하여 큰' 연속 원 나선형 낙서' 를 그렸다.

1 세 1 1 개월, 이 시기는 어린이 손목 기능이 발달한 시기로 작은' 연속 동그라미의 나선형 낙서' 와' 수직 낙서' 가 있다.

두 살

선을 그릴 수 있고, 동시에 선의 길이를 눈으로 보고, 브러시를 적당한 위치에 고정시킬 수 있다. 낙서에는 선, 선, 닫힌 원이 있다. 한 살 된 낙서와는 달리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어디서 끝날지, 아이는 처음부터 끝까지 또렷한 선을 그리기 시작했다. 그런 다음 아이들은 자신의 작품을 "설명" 하기 시작했습니다. 이것들은 모두 두 살짜리 아이들의 그림 특징이다.

세 살

세 살쯤 된 아이는 낙서를 한 후 자신의 그림을 설명하지 않고 그림을 그리면서 각 줄의 뜻을 고려한다. 세 살 반 후, 아이가 의미 있는 낙서 활동을 하다가 마침내 의미 있는 낙서 작품을 만드는 단계를 맞았다. 그래서 유인원과의 본질적인 차이가 있고, 인간에만 속한 그림이 표현 수첩으로 탄생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유인원, 유인원, 유인원, 유인원, 유인원, 유인원) 이런 의미에서, 어린이 회화 능력의 발전에서, 세 살은 유인원에서 인간으로의 본질적인 도약의 중요한 단계이다.

네 살

네 살 난 아이들은 이미 언어로 사고할 수 있게 되었고, 그들의 행동이 언어 명령에 복종하게 했다. 그림 행사에서 네 살짜리 아이는 더 이상 세 살짜리 아이처럼 손발의 동작을 따라 자신이 무엇을 그렸는지 설명하지 않는다. 먼저 말로 인상을 조직한 다음 자신의 행동을 결정하는 것이다.

다섯 살

다섯 살 아이의 특징은 더 이상 서너 살 아이처럼 표상적인 방법으로 자신의' 계획' 에 따라 그리는 것이 아니라 어른으로 한눈에 볼 수 있는' 표정 표현' 이다. 그림 속의 인물이 옷을 입기 시작했다. 그림에서 볼 수 있듯이, 다섯 살짜리 아이는 사물 사이의 관계에 관심이 많지만, 표현 방식은 여전히 병행이다.

여섯 살에서 여덟 살

여섯 살 된 어린이는 자신의 눈으로 자연과 사회의 단순한 모양을 포착하고 시각화할 수 있는 능력을 이미 습득했다. 그리고 여섯 살 된 아이들은 이 능력을 자유롭게 활용해 디자인 패턴에 특별한 관심을 보일 수 있다.

일곱 살 된 아이들은 점차' 한눈에 이해할 수 있는 그림' 을 그릴 수 있게 되었고, 그들은 더 이상 예전처럼 그림의 내용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았다.

여덟 살 난 아이는 서면 언어로 그림을 묘사한다.

아홉 살

만물의 실제 존재를 표현하는 그림 방식.

3. 그림의 두 가지 중요한 전환점은 언제이며, 무엇을 의미합니까?

Q3 :p 165 3 ~ 4 세는 인간 발전사에서 유인원에서 인간으로의 본질적인 도약처럼 그림에 매우 중요한 전환점이다. 여덟 살 반부터 아홉 살이 되자 아이들은 매우 중요한 전환점에 직면했다.

4. 어떻게 세상을 잘 관찰하고 진리를 추구하는 눈을 키울 수 있습니까?

Q4: 저자가 말한 선생님의 방법은' 정규정법' 의 PHP 를 생각나게 한다. 사건 장면이 재현돼 당사자가 스스로 느낄 수 있다. 그렇다면 우리도 이런 능력을 아이에게 돌려주고, 아이들이 직접 그림과 실물을 비교하게 하고, 역사 발전의 관점에서 자신이 옳은지 분석해야 한다. 이런 사회역사의 시각에 따르면 아이들은 전날 자신의 그림 (행동) 을 재검토하며 자신의 그림이 실제 유채꽃과 크게 다르다는 것을 금방 깨달았다. 이런 발견은 아이가 자신의 행동에 대해 반성하는 것이다. 바로 이런 자성으로, 아이들이 자신을 더 표현하게 하고, 현실에 가까운 작품을 그리는 것을 더욱 적극적으로 희망하게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Q4: 느낌이 있어요. 우선, 저는 아이들에 대해 궁금합니다. 그는 이 세상에 대해 호기심을 느끼고 그들과 같은 빈도를 고를 것인가? 나는 자주 이 문제를 물어본다. 나는 네가 많은 원을 그리는 것을 보았다.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 말해줘. 너 거품 뱉었니? 급하게 그림을 그리지 않고 먼저 링크를 만드시겠습니까? 나는 아이에게 실물을 많이 보여 준다고 생각하니? 책을 결합하면 이목구비를 더 잘 배울 수 있다.

5. 어떻게 하면 아동화를 자연으로 복귀시킬 수 있을까? -응?

Q5. 내 느낌은, 많이 보고, 진실한 것을 많이 보고, 자연을 많이 만지면, 모든 재료는 언제 어디서나 창작에 쓸 수 있고, 모래와 진흙을 많이 할 수 있다는 것이다.

Q5. 우리는 아동화를 이해와 표현의 한 가지 방법으로 관찰하고 표현한다. 그림을 그리는 것은 일종의 출력 방식이지만, 더 나은 출력을 위해서는 더 나은 입력 방식이 있어야 한다. 아이들은 일단 그림 그리기를 좋아하면 자발적으로 생활에서 재료를 찾아 표현하고 미묘한 정서적 차이를 자세히 느낄 수 있다.

Q5. 학부모의 방식을 바꾸면 아이의 변화를 볼 수 있고, 선생님도 아이의 변화를 볼 수 있다. 나의 건의는 그들이 많이 보면 최대한 많이 나가는 것이다. 그에 더해, 부모는 호기심과 의욕 변화에 의해 격려되는 언어를 사용해야 한다. 지금 아동그림에 문제가 좀 있어도 점차 바뀔 것이다. 자신의 불완전함을 받아들이고, 아이의 불완전함을 받아들이다.

Q5. 나는 또 수확이 있다. 어린이 그림에 대해 어떠한 가정도 하지 마라, 비록 나는 늘 저급한 실수를 범하지만? 그리고 비교도 없고, 비교도 없고, 아이들에 대한 상처도 없고, 그 정도의 호기심도 없어졌다.

Q5. 나도 너에게 좋은 예를 들어줄 수 있다. 만약 네가 선을 끊는다면, 네가 아이에게 표현하고 싶은 어떤 것도 그들은 모두 받아들일 수 없다. 꽃이 피기를 기다리는 것은 또 다른 격려가 될 수 있다.

3 부-요약

-응? 제 3 장을 읽고, 당신은 어떤 수확을 얻었습니까? 어떤 영감을 줄까요? 우리가 취할 수있는 작은 단계는 무엇입니까?

1. 제 수확은 먼저 다시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더 유용한 이론을 보고 공유하고 기억할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을 갖게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2. 작은 걸음으로 계속 연습하고, 깨우치고, 많이 듣고, 많이 들어라.

3. 영감은 호기심으로 창의력을 바꾸고, 경청으로 바꾸는 것이다. 집에 가고 싶다면, 먼저 격려의 표현을 사용한 다음 들어야 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후원: 이 책은 오늘 밤 마침내 완벽하게 막을 내리고, 나는 침대에 누워 있다. 느린 읽기 테스트는 우리가 다 읽었을 뿐만 아니라, 우리가 연습하고 공유한 것이다. 이 그룹은 거의 4 년 동안 일해왔고, 우리는 거의 20 권의 책을 읽었다. 제 생각에 가장 큰 수확은 사회자와 녹음자 그리고 저입니다. 이 4 년 동안 나는 한 번도 해본 적이 없다. 많은 집단이 책을 읽고 있지만, 견지하는 것은 많지 않다. 나도 공익독서회를 하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것이 무엇인지 궁금하다. 도저히 멈출 수가 없다. 주된 이유는 제가 실제로 해냈을 수도 있고, 사전 설정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안녕히 주무세요. 사회자에게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