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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화 예술적 개념" 에 관한 작문

능력 해석

경지가 심원하여 주로 산문 시 소설 등 문학 장르를 겨냥한다. 의경이 심원하다는 것은' 뜻' 과' 경' 이 잘 어우러지거나, 풍경과 서정이 어우러져 정경이 어우러진다는 뜻이다. 또는 상징적 인 은유, 깊은 의미; 여전히 시적이고, 다 말할 수 없는 말이 있고, 다 말할 수 없다는 뜻이 있다.

전략적 해석

"의경" 은 작품에 의해 형성된 이미지가 함축되거나 반영된 의미심장한 경지로 이미지에 대한 더 높은 요구이다. 인물을 묘사하고, 상황을 묘사하고, 형식으로만 흐를 뿐, 삶의 철리를 드러내지 않고, 작가의 숭고한 정신경지를 표현하고, 독자의 연상과 사색을 불러일으킨다면, 이런 이미지는 정말 생동감 있다고 말하기 어렵다. 경물을 쓰는 것은 상징, 암시 등 함축적인 수단을 통해 표현할 감정을 표현할 수 있고, 서정, 표지를 빌릴 수도 있다. 서사는 현실과 융합되어 독자들에게 상상의 공간을 남길 수 있다.

의경의 깊이는 재능 있는 수험생들의 관심의 초점이다. 수능 작문은 어떻게 해야 "심오하다" 할 수 있습니까?

우선, "이미지" 와 "예술적 개념" 의 관계를 이해해야합니다. "이미지" 와 "환경" 은 변증 법적 통일성이다. "이미지" 는 작품에서 구체적인 예술적 이미지를 의미하고, "환경" 은 작가의 감정, 관점, 태도 등을 전달하는 것과 같은 구체적인 이미지 이외의 것을 가리킨다. 그러므로, 예술적 개념의 아름다움이 달성 될 수 있는지 여부는 현실 세계를 진실하고 정확하게 묘사하는 것에 달려 있지 않지만, 현실 세계의 공허한 의미와 이미지 밖의 예술적 개념의 표현에 달려 있습니다. 이것은 소위 "전설처럼" 입니다. 깊은 경지는 종종 어떤 구체적인 사물에 붙어 있다. 즉, 작가의 사상, 관점, 인식은 구체적인 이미지를 통해 표현되어야 하며, 작가의 감정을 표현해야 한다. 그러므로, 의경의 아름다움을 이루기 위해서는, 반드시 큰 힘을 들여 이미지를 묘사하고, 실제 상황을 기록해야 한다. 그래서 "코끼리로 합리화" 해야 합니다.

둘째, "심오한" 방법을 잘 활용해야 한다. (1) 은유 상징법을 사용한다. 은유는 시각적 묘사로 직접 표현된다. 이미지가 있다고 반드시 의경이 있는 것은 아니며, 의경이 있으면 반드시 이미지가 있을 것이다. 일련의 비유는 왕왕 한 폭의 심원한 그림을 초래한다. 우리가 묘사한 내용이 화면감이 있고 상징수법을 이용하여 작가의 생각을 암시한다면' 의경이 깊다' 는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고리키의 "해연": "망망대해에 바람이 먹구름을 모은다. 먹구름과 바다 사이에서 해연이는 검은 번개처럼 자랑스럽게 날았다. " 두 문장은 폭풍우가 오기 전의 바다를 그려냈고, 한 비유는 해연을 묘사하여 용감하고 두려움이 없는 러시아 무산계급 혁명의 선구자를 상징한다. 이것은 심오한 전시가 아닙니까?

(2) 퍼지 공백 예술을 통해 .. 가상은 현실과 동반된다. 허중에는 실속이 있고, 실중에는 허위가 있다. 실제는 주로 구체적이고 직접 감지할 수 있는 예술적 이미지를 가리키며, 가상은 물상으로 인한 연상과 상상을 가리킨다. 일반적으로 말하면, 왕왕 먼저 진짜와 후직이다. 우리의 작문은 고대 시화 중의 빈 예술을 참고할 수 있다. 너무 많이 말하지 말고 독자에게 더 많은 상상력 공간을 주세요. 예를 들어, 중학생이 이전에 생활에 대해 매우 비관적이었던 산문이 있었는데, 나중에 한 맹인이 그의 낙관적인 생활 태도에 감염되었다. 문말에 그는 아침에 일어나 이렇게 말했습니다. "그는 재빨리 커튼을 열고 창문을 열고 떠오르는 태양을 향해 숨을 크게 들이쉬었다.' 얼마나 좋을까, 해가 매일 내 창문에서 떠오른다.' "이 말은 겉으로는 현실적이지만 실제로는 텅 비어 있다. 빈 공간은 독자들이 생활에 대한 자신감과 희망으로 가득 차 있음을 분명히 암시한다. 한 편의 작문의 시작, 중간, 혹은 끝, 그렇게 많은 묘사 (그 중 몇 개는 당연히 더 좋음) 가 있어, 문장 발전 수준에서 반드시 높은 점수를 받을 것이다.

(3) 서정시의 철리. "의경이 깊다" 는 구성은 종종 언어의 철학적 흥미를 함축하고 있다. 분명히, 이런 철학은 명확한 것이 아니라 서정적인 사상을 묘사하는 것이다. 눈에 관한 짧은 글을 한 편 읽어 보세요. "정말 큰 눈이군요! 지구는 티끌 하나 없이 희고 영롱하다. 해가 뜨고 눈이 녹고 하수구가 드러나서 정말 실망스럽다. 하지만 넓은 노면은 눈물에 의해 이전보다 깨끗하게 씻겨졌고, 길가의 상록수는 더 푸르러졌다. " 몇 글자만 짧으면 의미가 깊다. 세상을 바라보니 어둠이 더럽지만 더 밝고 아름답다. 한쪽만 보는 것이 아니라 둘로 나누어야 한다.

물론, 작가도 예술화면 묘사에서 언어의 음악성을 추구하거나, 예술화면에 문장 보완적인 음악 내용을 융합해 시와 음악의 결합을 이루고, 삼탄을 부르는 예술적 효과를 얻는 데 능하다.

사례 연구

제목: 마음의 선택 (2002 년 전국 수능 작문)

가자, 뒤돌아 보지 마라.

"나는 아무것도 가지지 않고 허무함을 추구할 것이다. 이것은 니체가 말한 것이다, 너는 알고 있니? 아버지. " 나는 아버지에게 말했다.

"네. 하지만, 당신은 무엇을 추구하기 위해 철학을 추구하고 있지 않습니까? 너는 철학을 선택해서는 안 된다! " 아버지는 말했다.

\ "아니, 다시 ......"

"이것은 단지 나의 제안일 뿐, 나는 이것이 너의 선택이라는 것을 안다. 자, 잘 생각해 봐, 똑똑히 생각해 봐! "

고 3 의 매일 밤, 아버지는 늘 이렇게 나에게 굿나잇을 안부를 물으신다.

나는 방으로 돌아가서 커튼을 치고 불을 껐다. 한번은 안개 속에서 햄릿을 만났습니다.

"팍!" 창이 땅에 떨어졌을 때, 거대한 광장에는 한 줄기 빛만 햄릿을 비추었다. 왕자는 가운을 입고 지친 몸을 끌고 하늘을 향해 소리쳤다. "생존이냐 멸망이냐, 이것은 고려할 만한 문제이다." "곤혹스러운 햄릿!" 음흉한 왕과 악독한 왕비를 대면하다. 아버지의 초조하고 불안한 영혼에 직면하여, 내가 사랑하는 사람은 발버둥칠까, 움츠러들까? 구차하게 살다 보면 마차, 성, 여자가 있을 것이다. 왜냐하면 그는 왕자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는 여전히 불안한 마음을 가지고 밤새도록 악몽을 꾸게 될 것이다. 장렬한 멸망, 그가 가지고 있는 것은 단지 양심일 뿐, 끝까지 말하면, 밋밋한 양심일 뿐이다!

"마음먹어라, 햄릿! 클릭합니다 그는 하나님의 음성을 들었다!

......

밤, 지나가다. 꿈, 일어나.

곤혹스러운 햄릿, 곤혹스러운 나! 나는 햄릿식 선택에 직면했다. 철학을 깊이 사랑하는 나는 천성적으로 철학에 매료되었다. 철학 책, 에니체, 괴테 인용, 바그너 듣기, 마르크스 느낌. 나, 나 미쳤어. 나는 열심히 공부해서 나와서 철학자가 되고 싶다. 나의 꿈은 모두 알고 있다, 고 3 까지 아무도 관여하지 않는다.

철학을 배운 아버지는 내 생각을 불식시키기 시작했다. 다른 사람들도 마찬가지죠. 또 다른 사람들은 "철학은 미래가 없다" 고 말했다. 아버지는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너처럼 얕고 유치하고 미성숙한 철학자는 없다! 나는 왜 뉴스, 금융, 법만 미래와 빛으로 간주되는지 이상하다. 내가 생각하는 것은 철학이지 점술이 아니다! 철학, 인류가 생존하고 생활하는 학과!

"선택하세요!" 나는 왕자처럼 나를 부르는 소리를 들었다! "빵!" 천둥소리가 우르릉, 번개, 번개!

햄릿은 경기장으로 들어갔다 ... 얼마 지나지 않아 시체, 피가 흐르는 강, 그리고 왕자가 침묵하는 영혼이 가득 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왕자의 선택!

나는 아버지의 침실로 들어갔다. 어둠 속에서 나는 "철학은 허무하지 않다. 니체가 말한 것은 내가 아니다. 나는 이런 고정관념을 바꾸고 싶다. 누군가 철학을 조롱했기 때문에 철학은 나를 더 필요로합니다! 클릭합니다

내 선택!

\ "당신은 마침내 니체의 문장 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더 이상 얕지 않고, 더 이상 유치하지 않다! 철학을 선택할 수 있다. 가자, 뒤돌아 보지 마! 클릭합니다 아버지는 어둠 속에서 미소를 지으셨다. 너는 너의 아버지의 미소를 느끼기 위해 눈이 필요하지 않다. 결국 그는 철학을 배웠다! 선의적

저는 햄릿입니다. 나는 가야 한다, 나는 뒤돌아보지 않을 것이다! 왜냐하면 저는 철학을 선택했기 때문입니다.

분석: 문장 쓰기는 기복이 심하여 의경이 깊다. 이 문장 줄거리는 매우 간단하다. 고등학교 졸업이 대학입시 보고 지망선택에 직면했다고 썼다. "나" 는 철학을 선택했지만 모두에게 무시당했다. 결국 나는 철학을 선택했다. 만약 이렇게 썼다면, 문장 수업은 평범했을 것이다. 작가는 한편으로는' 나' 의 사고와 선택을 실속 있게 썼고, 한편으로는 상상적인 글쓰기를 통해 셰익스피어의 햄릿이 꿈에 나타나게 했다. 햄릿도 곤혹과 선택에 직면해 있다. 이렇게 햄릿의 선택은' 나' 의 선택과 겹쳐져 햄릿이 선택한 용기와 결단력으로' 나' 의 굳건함을 돋보이게 한다. 마지막으로,' 나' 는 햄릿과 하나가 되었다. "저는 햄릿입니다. 나는 떠날거야, 뒤돌아 보지 마! 클릭합니다 문장 주제를 부각시킵니다.

시도해 보세요.

다음 자료를 읽고 필요에 따라 글을 쓰다.

아시모프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코프 작가로 평생 470 편의 작품을 창작했다. 1958 년, 그는 강단과 실험실을 의연하게 작별했다.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하는 것이 반드시 최선의 일은 아니다. 클릭합니다 이것이 그가 교수직을 포기한 이유이다. 아시모프가 "뉴욕의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처럼 스스로 팽창한다" 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그는 자신의 방식대로만 하고 겸손하지 않다. 이에 대해 그는 "내가 자만해 보이는 말이 사실이 아니라는 것을 증명할 수 있는 사람이 없다면, 소위 자만하는 비난을 받아들이기를 거부한다" 고 말했다. 사실, 아시모프는 공부에 있어서 매우 엄격하고 생활에서도 자율에 능하다.

선전과 함양은 필연적인 대립밖에 없는가? 조율이 가능할까요? 개성과 자율성' 이라는 제목으로 문장 한 편을 써 주세요.

① 쓴 내용은 제목 범위 내에 있어야 한다. 2 자결. 오늘 스타일은 선택 사항입니다. 4 제목 자제. (5) 800 원 이상. 6. 복사하지 마십시오.

힌트: 바로 인류 사회의 독립된 인격 때문에 평범한 날은 개인에게 더 충실하다. 집단에 있어서 개성은 사회의 풍부함을 구성한다. 자제는 고도로 차별화된 사회의 존재와 조화를 이루는 발전의 전제조건이다. 글을 쓸 때, 일정한 사상 높이에 서야 할 뿐만 아니라, 실생활에서 글을 써야 한다. 개성을 떠벌리는 것은 하고 싶은 대로 하는 것이 아니며, 자신을 억제하는 것은 모든 개성을 말살하는 것과 같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