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련에서 발견된 한묘는 대부분 벽돌로 지어졌는데, 특히 동한 시대에는 장식용 벽돌로 무덤을 짓고 무덤 내벽은 컬러로 장식한 벽돌로 장식했다. 묘벽돌의 장식 무늬는 구, 사슬, 맥무늬, 마름모꼴 무늬 등 장식 벽돌이 있고, 어떤 것은 빨강, 노랑, 하얀색을 발라 묘를 화려하게 장식한다. 영성자가 발굴한 대량의 한묘는 모두 장식용 벽돌로 지은 것이다. 출토된 장식벽돌은 대련에 광범위하게 분포되어 있어 장하시와 장해현을 제외한 다른 지역에서 모두 발견되었다. 여순구 철산거리 윤가촌, 띠아자촌, 북해진 이가구, 삼간보진 토성자, 간정자구 영성자진영성자촌, 사강자촌, 전목성 일촌, 김주구 하노량대, 와방점 마을마을, 장흥도진 모기구 서강 등 회색 장식벽돌이 많이 발견됐다 이 패턴이 있는 벽돌들은 무덤의 도안을 장식하는 데 사용된다. 동한 초기에 지은 벽돌 무덤에서 모든 벽돌은 한쪽에 끈이 찍혀 있다. 동한 말년이 되면 많은 벽돌 무덤들이 장식용 벽돌로 장식되어 무덤의 내부 장식이 매우 까다롭다. 장식벽돌의 사용은 동한 대련의 인구 분포가 상당히 광범위하고, 경제가 상대적으로 발달하고, 문화가 고도로 발달했다는 것을 반영한다. 무덤을 짓는 데 사용된 장식벽돌의 수는 무덤의 수와 크기, 그리고 무덤 주인의 사회적 지위와 부와 관련이 있다. 여러 가지 다른 규격의 타일이 있다. 용도에 따라 문, 문권, 묘벽을 각각 지었기 때문에 네모난 벽돌, 직사각형 벽돌, 직사각형 쐐기 벽돌, 자모구 벽돌 등이 있습니다. 벽돌의 패턴 조합도 예술감이 있다. 무덤을 짓는 데 필요한 것은 정면에 있고, 어떤 것은 벽돌의 한쪽 끝에 있고, 어떤 것은 벽돌의 측면에 있지만, 도안은 모두 묘를 마주보고 있어 묘중 벽의 장식 도안을 형성하여 묘를 화려하고 아름답게 한다. 장식용 벽돌 무늬에 따라 6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원형 벽돌에는 단일 원, 이중 원, 삼중 원, 사원 및 십자형, 삼각형, 다이아몬드, 점, 메쉬 및 글리프 패턴이 있습니다. 2. 통화 패턴과 텍스트 벽돌. 풍부한 패턴과 메시 패턴, 마름모꼴 패턴, 동심원, 사선 등의 조합패턴이 있습니다. 돈문은 5 바트, 대전은 50 바트, 글은 없다. 인물벽돌 기와방점시 이관진 이관촌의 회색 벽돌에는' 오',' 음',' 모',' 북' 등의 글이 새겨져 있다. 뤼순구 철산거리 띠아자마을 오실구도 벽돌묘에 새겨진 묘비명 벽돌에는 "나는 4 월 3 일, 7 일 병, 10 일 진보를 대신하고, 1 월 2 일 7 일을 마치고 다시 세상으로 돌아간다" 는 문구가 새겨져 있다. 이 위에는 고인의 상황이 적혀 있다. 3. 정사각형 다이아몬드 형상 패턴 벽돌로, 단일, 이중 또는 다양한 다이아몬드 패턴과 삼각형, 직사각형, 반원형, 대각선, 필드 격자 등의 조합 패턴이 있습니다. 잎맥 (깃털이라고도 함), 대각선 삼각형, 대각선 십자형, 메쉬 등. 4. 동물 벽돌에는 물고기, 삼어, 양, 거북이, 새, 게, 사슴, 용 등이 있습니다. , 일부 동물 이미지와 결합. 5. 캐릭터 패턴이 있는 벽돌은 머리가 많다. 김주구 화가툰진 노량대에서 출토된 인물로, 동그란 머리와 오방사안, 양팔이 양쪽에 늘어져 두 다리가 곧게 서 있다. 플란점시 한묘에서 출토된 것은 타원형의 머리로, 머리 위에는 삼산관, 귀, 눈, 입이 온전하며, 입에는 고리가 있고, 아래는 양머리, 양머리 아래에는 물고기무늬가 있다. 6. 사냥 패턴 벽돌, 김주구 화가툰진 노량대 한묘에서 벽돌 한 장이 발견됐고, 정면에는 가운데 활과 화살이 찍혀 있었고, 사냥꾼 앞에는 사슴 한 마리가 누워 있었고, 사냥꾼 뒤에는 사슴 한 마리가 서 있었다. 상술한 장식벽돌의 내용은 모두 하나의 뜻을 담고 있다. 동그란 도안은' 부귀', 잎맥 등의 도안은' 상청',' 천년',' 물고기의 풍요',' 거북이의 장수',' 사슴은 풍족한 음식',' 양은 상서로운' 을 의미한다. 사냥하는 장면도 있고, 일종의 즐거움과 쾌감도 드러난다. 중원 초상화 벽돌, 중공 벽돌 장식 패턴의 영향을 받아 대련 한대 장식 벽돌은 대부분 상징적인 패턴으로 개별 사냥 장식 벽돌을 제외하고는 생산 활동에 사실주의를 특징으로 하는 내용이 거의 반영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