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주공해몽공식사이트 - 점술 - 나는 공자가 왜 그것을 성인이라고 부르는지 줄곧 생각했다. 성인의 높이는 얼마입니까? 그렇다면 왜 맹자 등은 성인으로 불리지 않는가?

나는 공자가 왜 그것을 성인이라고 부르는지 줄곧 생각했다. 성인의 높이는 얼마입니까? 그렇다면 왜 맹자 등은 성인으로 불리지 않는가?

중국 전통문화의 정의에 따르면 엄밀히 말하면,' 성인' 은' 불상' 의 경지에 해당하는 지식과 실천의 한 사람을 가리키며, 유한세계의 무한한 존재이다. 일반적으로 "재덕이 있는 자는 성자라고 한다" 고 한다. 이 단어는 원래 유교가' 지선까지' 를 추구하는 데서 나왔기 때문에 성인의 본의는 유가만을 겨냥한 것이다. 그러나 이후 백가쟁명, 고금 중외의 각종 종교, 각종 유파들도 모두 자신의 성인을 가지고 있지만, 요순우 등 유가에 의해 인정받은 성인은 백가쟁명을 받고 있다. 사실 유가와 백가의 성인에 대한 이해는 총결된 것이다. 즉 성인의 참뜻이다. 모순이 아니기 때문이다. 다만 유가는 전체를 강조하고 백가는 어떤 특징을 강조한다. 공자가어 오의에서 공자의' 성인' 에 대한 묘사를 언급했다. 이 책에는 진짜와 거짓이 있지만, 이 말은' 성인' 이라는 단어의 진정한 의미에 대해 가장 상세하고 적절한 설명을 해준다.

"성인이란 자신의 도덕적 자질과 우주의 법칙을 달성해야 하며, 지혜와 유연성은 고정적인 방식이 없다. 나는 이미 우주 만물의 기원과 종말을 철저히 이해했다. 그는 세상 만물과 화목하게 지내며 자연스럽게 지낸다. 그분은 하늘의 도를 자신의 성품으로 확장하셨고, 마음은 해와 달처럼 밝았지만, 하나님처럼 어둠 속에서 중생을 양육하셨습니다. 일반인은 그의 품성이 얼마나 숭고한지 영원히 이해할 수 없다. 설령 그가 조금 안다고 해도, 그의 정신의 가장자리가 어디에 있는지 진정으로 이해할 수는 없다. (존 F. 케네디, 자기관리명언) 이 경지에 도달한 자도 성인이다. "

맹자는 자성이라고 불리는데, 통상적인 해석은 공자에 버금가는 것이다. 사실 이것은 옳지 않다. 아시아는 확실히 2 위를 의미하지만 2 위는 아니다. 만약 이 설명만큼 좋지 않다면, 성인은 성인에 버금가는 것이 아니라 성인에 버금가는 것이 되어야 한다. 이것은 아첨하는 것이 아니다. 그렇다면 야성은 도대체 무슨 뜻입니까? 사실, 야아는 중국 고대 한자에 또 다른 의미가 있는데, 일등과 마찬가지로 같은 등급으로 어깨와 비슷하다. 만약' 삼국지' 가 제갈량을 칭송하고 제갈량은 소씨의 지도자라고 말한다면, 제갈량이 관중 () 소호 () 의 일류 인물이라 해도. 고대 문장 속에는 늘 두 사람의 학식이 상당하여, 두 사람의 재능이 상당하다는 것을 설명한다. 이런 용법은 아직 많다. 예를 들어, 이정은 호웨이의 후손이다. 이는 이정이 위청과 호제병과 비슷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래서 야성은 성인과 어깨를 비교하거나 성인처럼 재능이 있다는 뜻이다. 여기까지 말하자면, 나도 우스갯소리가 떠올랐다. 삼국연의' 에서 방통은 유비군에 투항했고, 유비는 그를 아주 잘 대했고,' 친은 제갈량처럼' 라고 말했다. 문맥을 보면 유비가 방통에게 매우 좋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분명히 그에게 거의 제갈량만큼 좋다는 뜻이다. 그러나 북사대 저명한 문맹국학 대가인 호자는 모두 이렇게 해석했다. 유비는 방통에게 매우 좋다. 비록 제갈량만큼 좋지는 않지만 그럭저럭 괜찮다. 그런 다음 문안 이중천은 이어서 백가강단에서 강의를 했는데, 농담은 더욱 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