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은 서정이 섞인 서사단시로, 사랑 이야기를 진실하고 자연스럽게 만든다. 이 시에서 여자들은 다정하고 활달하며 열정적이다. 결혼 후의 원한이라도 드러나지 않는 속셈의 표현이다. 얼마나 생동감 있는 이미지인가, 사람의 뜻을 잘 이해하고, 근면하고 총명하며, 용감하고 진솔하며, 사람의 뜻을 잘 이해한다. 혼전, 그녀는 용감하게 예법의 속박을 뚫고 의연하게 맹과 동거했다. 그때는 매우 귀중했다. 이치대로 말하면, 결혼 생활은 마땅히 조화롭고 아름다운 것이어야 한다. 그러나 일이 뜻대로 되지 않아 그녀는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우마처럼 이용당하고 구타를 당하고 버림받았다. 그 당시 여성들은 사회와 가정에서 지위가 없었고 남편의 가신에 불과했기 때문이다. 이런 정치경제적 불평등은 결혼 중 남녀의 불평등을 결정짓는다. 몽골 사람들은 처벌받지 않고 마음대로 여성을 놀리고 학대할 수 있고, 아내를 버리고 혼약을 해지할 권리가 있다. 시종일관 포기하다' 라는 단어는 여성에 대한 자기 보호의 사악한 행동을 요약할 수 있다. 그래서 그녀는 용감하게 봉건의 멍에를 돌파했지만, 최종 운명은 부모의 명령과 중매의 말 때문에 사직한 여자의 운명이었다. \ "학자 의 걱정 은 여전히 말할 것이다; 너는 네가 여자라고 말할 수 없다! 클릭합니다 시인은 이 사회의 불공정을 통소하여 이 시의 사상적 의의를 더욱 깊어지게 했다. 시 속 여주인공의 비참한 처지는 계급 사회에서 절대적으로 억압되고 상처받은 여성의 운명의 축소판이라고 할 수 있어 후세 독자들의 탄복을 받을 수 있다.
이 시는 서정적 위주이며 서사이야기는 완벽하고 상세하지 않지만 여주인공의 경험과 운명을 진실하게 반영하고 서정적 서사가 하나로 어우러져 애가를 동반하기도 한다. 이런 방면에서, 이 시는 이미 초보적으로 중국 서사시의 몇 가지 특징을 갖추었다. 이러한 특징들은 이후 2000 년 동안의 서사시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쳤으며,' 공작새 남동쪽 비행',' 장한가',' 현대섭의 이중걱정' 에서 볼 수 있을 것 같다.
꿈' 이라는 시의 구조는 그 이야기의 줄거리와 일치하며, 작가가 그것을 서술할 때의 격앙된 감정과도 일치한다. 각 장은 6 장 10 문장이지만,' 시경' 의 다른 장과 달리 인물의 운명의 발전 순서에 따라 자연스럽게 쓰여졌다. 부주를 위주로, 비흥도 사용한다. 서사성을 부여하고 서정적성을 높이는 것보다 서사적, 서정적성을 강화하는 것이 낫다.
제 1 장이나 제 2 장에서 시 전기는 "야부" 라고 말한다. " 한 남자가 여주인공에게 청혼하고 심지어 결혼하는 과정을 묘사한다. 그것은 한 장터에서 한 남자가 실크를 산다는 이름으로 여주인공에게 고백했다. 잠시 동안 킥킥 웃다가 화를 내고, 딱딱하고 딱딱하다. 그러나 이 단순한 여자는 그의 본질을 꿰뚫어보지 못하고, 누군가 중매를 해야 한다고 말했고, 결국 결혼 날짜를 가을로 정했다. 그 후, 여자는 줄곧' 벽 저쪽으로 돌아가길 바란다' 는 것을 잊지 못했지만, 남자가 돌아오는 것을 보지 못하여 눈물을 글썽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복관을 보면 사랑하는 사람을 보는 것처럼 웃을 수 없다. 그녀는 또한 점술로 결혼의 길흉을 예측했다. 남자 배달차가 그녀와 결혼하자, 그녀는 모든 가산을 가지고 그녀와 결혼했다. 이 두 장은 생동감 있게 전해져 왔고, 시인은 청순한 소녀로서의 자기 이미지도 생생하게 그려졌다. 송곳니 yurun 평가 구름: "보이지 않으면 걱정. 당신이 그것을 본다면, 당신은 행복 할 것입니다. 남편이 너 자신을 포용할 수 없다면, 네 여자는 결코 잊지 못할 것이다. " (노래 책 원시인) "어리석은" 단어. 이 여자의 사랑의 깊이를 지적하다.
주씨의' 시집전' 에서는 제 3 장' 비흥' 과 제 4 장' 비흥' 을 언급했다 "뽕잎이 떨어지지 않으면 그 잎이 반드시 번성한다" 며 촉촉하고 밝은 뽕잎으로 여자의 아름다운 얼굴을 비유한다. "오디 떨어졌지만 누렇게 떨어졌다" 며 뽕잎의 누렇게 떨어진 것을 여성의 초췌함과 유기를 비유했다. "비둘기를 따는 Xi 에서 식량이 없는 오디; 만약 네가 여자라면 문인들과 걱정이 없을 것이다. 그리고 너는 "비둘기의 오디 먹지 말고 다음 문장을 되살려라" ("시집전") 라고 말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시집, 시집, 시집, 시집, 시집, 시집) 오디 달콤한, 술에 취해 쉽게 많이 먹는다; 사랑은 아름답지만 사랑에 미련이 있는 사람은 쉽게 속는다. 사랑에 빠진 남자는 여전히 벗어날 수 있다. 여자는 일단 사랑에 빠지면 벗어날 수 없다. 이것은 얼마나 고통스러운 언어인가! 녹색 뽕잎부터 노란색 뽕잎까지 여성이 성성에서 쇠퇴에 이르는 나이와 시간의 흐름을 암시한다. 일반적으로 여성은 결혼한 지 3 년이라고 생각하지만, 또 다른 설명이 있다. "세 살, 여러 해. "'3' 에 따르면 허수이고 글자가 많은데 실제로는 3 년이 아니다." (쳉 병영 "노래 책") 사실, 최근 몇 년 동안 부부 관계가 점차 붕괴되어 결국 붕괴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여자는 어쩔 수 없이 다시 차에 타고 얼음물을 건너 가족에게 돌아갔다. 그녀는 어떤 실수도 없이 남자의' 이삼덕' 을 반복해서 생각했다. 여기서 여자는 반성하는 말투로 자신의 결혼 생활을 되돌아보며 버림받은 이유를 찾고, 마지막으로 남자 중심의 사회에서는 치정 있는 여자, 가슴 아픈 사람밖에 없다는 교훈을 얻었다.
시의 5 장은 푸에게 버림받기 전후의 상황을 서술한다. 처음 여섯 문장은 이전 장' 자기 연민, 세 살 불쌍함' 을 계승하여 여자가 된 지 여러 해 동안의 고난을 메웠다. 그녀는 일찍 일어나서 늦게 자고 열심히 일한다. 일단 그녀의 생활이 더 좋아지면, 그녀의 남편은 폭력적이고 잔인해진다. "폭력" 이라는 단어는 남편의 험상궂은 얼굴, 여주인공이 학대받는 장면을 연상시킬 수 있다. 마지막 네 문장은 그녀가 친정으로 돌아온 후 형들에게 냉소를 받았다. "시전" 은 이 구름을 설명했다. "형제를 미워하지 않고 사람을 덮고, 그것을 버리고, 형제의 동정이 없다. 불가피한 것은 비난을 받는 것이지만, 그는 단지 자신을 애도하고 있을 뿐이다. " 여주인공이' 음탕하다' 고 말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그러나 다른 말은 독자들이 당시 겪었던 정신적 스트레스와 그로 인한 내적 갈등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제 6 장' 푸와 비흥' 은 서정적인 방식으로 서술한다. 그들은 사랑할 때 말하고 웃는다. 남자는 백년해로할 것을 맹세했다. 그러나 그는 늙기 전에 원한이 생겼고 돌이킬 수 없었다. 여기에는 두 가지 비유가 사용된다: 광대한 수프에는 항상 물이 있는 은행이다. 넓고 연속적인 늪도 변두리 지대다. 말은: 왜 내 고통이 끝나지 않았을까? "시전" 은 "이 성성" 을 지적하는데, 사실 중국보다 더 성하다. 시인은 이 두 가지 비유로 자신의 원한을 강하게 표현하며 아내를 버리는 끝없는 고통을 하소연했다. 이런 고통에서 벗어나기 위해 그녀는 남자와의 감정관계를 끊기로 결심했다. "생각해도 소용없어!" " 그 이후로, 나는 그가 생각을 바꾸길 원하지 않는다. 됐어, 됐어. 하지만 그녀는 정말 할 수 있을까? 송곳니 yurun 생각: "말은 이미 말했지만, 마음은 어떻게 잊을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원시 시경) 네, 이 여자가 항상 사랑했던 성격으로 볼 때, 그녀는 감정적으로 남자와 단도직입적으로 헤어질 수 없습니다. 이것이 오늘날 흔히 말하는 비극적인 성격이다.
"자기 보호" 라는 시는 예술적으로도 매우 높은 성과를 거두었는데, 주로 다음과 같은 방면에서 나타난다.
(a) 현실주의 창조 방법
"꿈" 시는 시인이 현실 생활에서 전형적으로 감정을 재현하는 것이다. 시인은 자기도 모르게 현실주의의 창작 방법을 운용하고, 노래를 통해 자신의 비극적인 경험을 표현하며, 당시의 사회현실에 대해 반성하고 비판하는 역할을 했다. "꿈" 은 민요이자 구두 창작이다. 처음에는 민간에서 널리 전해졌고, 수많은 노동인민의 반복적인 노래와 끊임없는 수정을 거쳐 글을 쓸 때까지 이렇게 완전한 시를 형성하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사람들은 유포 과정에서 사랑과 결혼에 대한 느낌을 노래에 스며들어서 작품은 리얼리즘으로 가득 차 있다. 시 속 여주인공은 자신의 개인적인 경험과 감정을 묘사하며, 모두 진실감이다. 이런 진정감은 계급 사회에서 보편적이고 전형적이다. 시인은 제재에서 각종 복잡한 모순을 잘 포착한다. 그녀는 자신과 부권 대리인인 맹과의 갈등을 잡았다. 그들은 부부 관계에서 억압과 억압의 관계로 바뀌어 남성권 제도의 사회적 현실을 드러냈다. 그녀는 자신과 형과의 갈등을 파악해 당시의 사회도덕과 사회여론을 반영했고, 부권을 중심으로 한 사상과 버림받은 여성의 무력한 현실이었다. 그녀는 결혼 전에 부모의 명령이 없고 중매인이 없으면 함께 살 수 있을까? 자신을 보호하는 것을 보면 즐겁고, 자신을 보지 못하면 슬프다. 견해와 보이지 않는 모순을 어떻게 해결합니까? 이런 복잡하게 얽힌 모순은 시의 주요 갈등을 구성한다. 봉건예교 제도와 여성의 행복한 가정 생활에 대한 갈망 사이의 갈등이다. 이것은 당시 사회에서 매우 두드러지고 보편적인 현상이었다. 둘째, 시인 맹은 인물을 잘 묘사한다. 멩 (Meng) 에는 두 가지 매우 다른 이미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교활하고 배은망덕한' 자기 보호' 이고, 하나는 착하고 버림받은' 여자' 이다. 자보는 농민들이 나라를 지키기 위해 외지에서 외지로 망명하는 것이다. "포옹 무역사" 는 자신이 아직 작은 상인이라고 지적했다. 처음에 그는 거짓된 정직, 거짓된 따뜻함, 거짓된 충성이었다. 그는 위선적인 수단으로 천진하고 아름다운 소녀를 속여 그녀의 사랑, 몸, 노동, 가구를 얻었다. 결혼 후 그는 본색을 드러냈다. 예전에는 매일 욕을 했는데 지금은' 이삼덕' 의 변심이다. 예전에는 그녀에게 다정했지만 지금은 매우 폭력적이어서, 그녀를 학대할 뿐만 아니라, 심지어 그녀를 집 밖으로 내쫓았다. 맹혼전에는 양이고, 결혼 후에는 늑대라는 말이 있다. 이 비유는 생동적이고 정확하다. 자기 보호의 이미지는 부권제도의 산물이며, 상인의 이익만을 꾀하는 산물이다. 이 시는 또한 선량한 노동 여성의 이미지를 묘사했다. 처음에 그녀는 양잠 릴링의 부업에 종사했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약간의 저축이 있었다. 그녀는 순진하고 세상 물정을 잘 몰라서 단번에 자신의 마음을 승낙했다. 그녀는 맹문이 시무룩한 것을 보고 재빨리 위로했다. "원망도 후회도 없고 가을도 좀 더 지속될 것이다." 그녀는 다정해서 정말 자신을 사랑한다. 그녀가 그를 볼 수 없을 때, 그녀는 "울 것" 이고, 그녀가 그를 볼 때 그녀는 "웃음" 할 것이다. 그녀는 매우 용감하여, 감히 맹과 언론 없이 생활한다. 그녀는 매우 충직하여 자동차로 자신과 재물을 맹가로 옮겼다. 결혼 후 그녀는 가난하게 살면서 자기 보호의 고된 생활을 하고 있다. 그녀는 열심히 일해서 함께 집안일을 한다. 그녀는 매우 착실해서, 가정 형편이 호전되어 남편에게 학대를 받았을 때, 늘 자신을 보호하는 것을 좋아한다 (딸도 행복하지 않다). 버림받은 그녀는 강하고 냉정하며, 자신을 보호하는 위선적이고 추악한 얼굴을 보고, 자보와의 항쟁을 단호히 거부했다. 그녀는 단순하고, 다정하고, 용감한 소녀에서 노력과 굴욕을 참는 아내로, 다시 강인하고 단호한 버려진 여자로 변했다. 그녀의 성격은 몽골인과의 관계 변화에 따라 발전했다. 자기 보호와 여성의 두 이미지의 뚜렷한 대조를 통해 누가 진짜인지, 누가 선하고 악한지, 누가 아름다운지, 누가 못생겼는지 분명히 알 수 있다. 그 당시 남녀 불평등의 실제 사회적 면모가 눈앞에 있었다. 그래서 작가 맹은 자기도 모르게 현실주의의 창작 방법을 운용했다. 주양은 "문학이 있는 곳에는 창작 방법이 있다" 고 말했다. 신화 전설은 낭만주의의 기원이고,' 시경' 은 현실주의의 기원이다. " 그의 총결산은 중국 문학사의 실제 상황과 일치한다.
(b) bixing 의 예술적 기법
시인은 농촌 여성이고, 농촌 주변의 자연 경관은 그녀가 매일 잘 아는 것이다. 시인이 사물을 만질 때, 그는 노래를 부른다. 제 3 장' 뽕잎이 떨어지기 전에 이미 꽃이 피었다' 는 것은 젊고 예쁜 아가씨가 초혼했을 때의 행복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다. 제 4 장' 오디 떨어졌지만 노랗다' 는 것도 버려진 여자의 초췌한 얼굴과 버림받은 고통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다. 제 3 장' 나는 오디 먹지 않는다' 는 비유는' 나는 여자에 대해 걱정하지 않는다' 는 두 문장을 의미한다. " 제 6 장의' 기슭이 있고, 젖은 접시가 있다' 는 것은 반비례이며, 마음의 변화는 끝이 없고 종잡을 수 없다. 이것들은 모두 이미지를 형성하고, 주제를 강조하고, 시의 사상적 의의를 강화하는 데 긍정적인 역할을 했다.
(c) 비교 표현
이것은 사람들의 마음 속에 현실적인 모순이 반영되기 때문입니다. 1 의 두 가지 형식이 있습니다. 구문 대비, 예를 들면, "여자는 즐겁지 않고, 선비는 최선을 다한다." \ "학자 의 걱정 은 여전히 말할 수 있습니다; 여자도 미안해서 말을 할 수 없다. " 이것이 학자와 여자의 대비다. 오디 몰락' 과' 오디 몰락' 의 대비로' 불복관' 과' 복관' 의 대비가 서로 어우러져 이미지를 형성하고 감정을 표현하는 데 더 효과적이다. 2. 전후비교자 (예: 맹자), 혼전은' 웃음맹세' 이다. 결혼 후, "당신이 무슨 말을 하는지, 폭력에 관해서는. 클릭합니다 앞뒤가 다른 태도가 서로 어울려 위선의 본질을 그려냈다.
(d) metonymy 수사학
시는 추상적인 설교가 아니라 이미지 사고이다. 구체적인 사물로 추상적인 의경을 표현해야 한다. 이미지의 언어는 독자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시의 매력을 증강시키기 쉽다. "맹자" 시인은 맹자가 사는 곳으로 재입하여 맹을 대표하고, "총각" 은 어린 시절을 대표한다. 먼 곳을 바라보며 벽을 통해 사랑을 표현하다. 뇌물 수수자는 자동차를 타고 표상으로 이사를 하며' 칠수당, 점차커튼' 의 표리를 가지고 귀국했다. "3 세" 표로 여러 해 동안, "2, 3" 표로 반복하다. 이것은 소야 채웨이의 시인이 봄을 버드나무 이일로, 겨울을' 비와 눈서리' 로 대체하는 것과 같다. 받은 언어는 의미심장하고 흥미를 자아낸다.
(5) 수사학의 진정성
천망도' 수사학발범' 은 "정상은 정말 이전 문장의 끝을 다음 문장의 시작으로 인접 문장의 끝을 연결시켜 재미를 전하는 수사 방법이 있다" 고 말했다. 이런 수사는 노래에서 비교적 흔하다. 이것은 집단 창법, 입소문, 이 창법과 그 창법이 서로 연결되어 하나의 문장형을 기억하기 쉽기 때문일 수 있다. 예를 들어, "천을 바꿔 실을 바꾼다, 비적이 실을 바꾼다", "복관을 바라지만 복관을 보지 않는다", "나는 사자를 신경쓰지 않지만 사자를 걱정한다", "군백두와 함께 하늘을 원망하고 남을 원망한다", "나는 뒷면을 생각하지 않지만 생각하지 않는다" 는 것은 모두 "; 재선된 단어가 반드시 문장의 첫머리에 있는 것은 아니며, 어떤 단어는 문장에서 같은 역할을 하며, 모두 시의 음악성을 강화하기 위해서이다.
(6) 감탄사의 적용
시인이 강한 감정이나 깊은 사상을 표현할 때, 그들은 종종 목소리나 감탄으로 표현한다. 예를 들어, 그녀는 혼전의 감정 생활을 회상할 때 감정이 비교적 안정되어 한숨을 쉬지 않았다. 제 3 장은 서정이 격앙되고, 두 글자' 옥결', 세 글자' Xi', 두 글자' 잎' 이 있다. 제 4 장은' 상락' 에 대해 약간의 감명을 받아' 하나' 라는 글자를 사용했다. 제 5 장은 그녀가 남편에게 학대를 당하고 형에게 조롱을 받았을 때 가장 설레는 때를 다룬다. 그녀는 그녀의 깊은 감정과 말투를 표현하기 위해 여섯 글자' 이' 를 사용했다. 마지막 장에서, 나는 자신의 분노와 자기 보호에 대한 거부를 표현하고, 음조를 강화하고, 음조를 길게 하고, 단호하게' 안 된다' 를 불렀다. "염야" 라는 글자는 마치 희곡 막의 끝처럼, 여음이 들보를 감는 것을 느끼게 한다.
(7) 부름의 표현 방식.
시인의 감정은 매우 강하기 때문에 사랑하는 사람 앞에서도 미워하는 사람 앞에서도 아니지만, 앞에 있으면 불평하거나 훈계하는 것이 부름의 특징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서정시에서 가장 많이 사용됩니다. 시의 제 3 장' 자기보호' 에서 시인은 그녀의 버림과 분노를 묘사하고, 그녀의 개인적인 운명을 당시 일반 여성의 운명과 연결시켰다. 마치 한 무리의 젊은 여성이 그녀 앞에 있는 것처럼, 그녀는 그들에게 그녀의 고통을 하소연했다. 연애 과정에서 그녀는 남자가 앞으로 마음이 변하는 것을 경계해야 한다. 그녀는 재앙에서 벗어나기 어렵다. "네가 여자라면 군자와 걱정이 없다!" " 학자의 불안은 여전히 말할 수 있다. 너는 네가 여자라고 말할 수 없다! "이 몇 통의 전화는 남녀 불평등이라는 사회 현상에 대한 강한 분노를 불렀다. 6 장은 "남편과 함께 사장이 되는 것은 나를 원망하게 하는 것" 이라는 부름의 형식으로 옮겨갔다. 이 순간, 자기 보호가 그 앞에 서서 그의 맹세를 속이는 것 같다. 그런 다음 젊었을 때 감정이 화기애애하고 담소를 나누며 욕설을 하는 장면으로 오늘의 배은망덕함을 부각시켰다. 비분이 다시 고조에 이르렀다. 마침내 그는 소리 쳤다: "나는 생각하지 않지만 나는 생각하지 않는다. 너무 아깝다! "전화를 하지 않고 이곳의 자기 보호를 견책하는 것은 복수를 하기에 충분하지 않다.
이 시의 어조는 쩌렁쩌렁하고 자연스럽고, 진심을 담고 있다. 시에서는' 먹는 것',' 연이어',' 당당',' 연연',' 단단' 등 다양한 형용사의 겹침을 사용하여 의성화 자태의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시의 음악성도 높였다. 《시경》에서 민요의 구성은 대부분 중복된다. 시인 맹자의 복잡한 감정과 우여곡절의 서술로 인해 그는 장 형식으로 노래를 멈추었다. 이것은 민요에서 보기 드문 일이다. 구양수:' 멩',' 순서' 에 따르면, 자기 후회의 표현이다. 여성이 보가국 중 성욕이 떨어지면서 그녀의 남자에게 버림받았기 때문이다. 오늘 그의 시를 시험했는데, 시종 여자가 남자를 원망하는 언어였다. 무릇 그의 말을 하는 사람은 모두 그를 남자라고 부르는 여자이다. "부울 두 집" 에 관해서는, 그녀는 이 여자에게 "나는 부로이다." 라고 말했다. 그리고 문맥의 시작 부분에는 남자의 언어가 없다. 갑자기 이 말은 남자가 여자에게 하는 말이다. 문과인가요? 시는 한 여자가 버림받고 참회하는 단어라고 말했지만, 그녀는 남편의 결혼 초기에 질서를 추구하고 근면한 사람이었고, 결국 그녀를 버렸다고 비난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시의 본의" 권 3)
피크: 이시의 주인은 일하는 여성입니다. 그녀의 남편은 과거에 농민이었다. 그들은 서로 사랑하기 때문에 결혼했다. 몇 년간의 빈곤 끝에 그들의 집은 점점 부유해지기 시작했다. 그녀가 늙어서 시들면 남편에게 버림받았다. 시의 주요 내용은 과거를 회상하고, 현재를 저주하고, 남편을 원망하고, 자신의 처지를 한탄하는 것이다. ("시경 국풍")
첸 zixian: 멩 (Meng) 과 마찬가지로 버려진 여성이라는 단어입니다. 이것들은 모두 민간 여성의 생활에 관한 이야기시로 소설로 볼 수 있다. 첸 펭 "시 일기 읽기" 는 말했다: "이 기사는 훌륭합니다. 클릭합니다 문장' 아내를 버리는 것은 남편이 옛것을 잊었기 때문이고, 문장' 맹' 은 아내를 버리는 것은 남편이 함부로 오기 시작했기 때문에 결국 포기하기 때문이다. ("문제 해결시 300 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