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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학은 언제부터 존재하기 시작했나요?

중국 위진 시대에는 노장을 숭상하는 사조가 나타나 위진 현학을 가리킨다. "현현" 의 개념은 "노자" 에서 가장 먼저 발견된다. "현이는 신비하고 모든 기적의 문이다." 왕필' 노자략' 은 "깊은 자, 깊은 자" 라고 말했다. 현학은 심오한 문제를 연구하는 이론이다. 위진 사람들은 노자 장자 이경을 중시하여' 삼현' 이라고 부른다. 위진 현학의 주요 대표인물은 화해, 왕필, 응우엔, 강강, 현수, 곽상이다. 위진 현학의 출현은 그 깊은 사회적 배경과 사상 문화적 배경을 가지고 있다. 요컨대, 그것은 한대 유학의 쇠퇴를 기초로 유학의 부족을 메우기 위해 생겨났다. 그것은 도가 사상과 한대 황로학설에서 진화한 것이다. 그것은 한말 위 초어의 직접적인 진화의 산물이다. 위진 현학을 살펴보면 그 기본 특징은 다음과 같다.

① 삼현을 주요 연구 대상으로 노장으로 <역경> 해석을 한다.

② "예 또는 아니오" 라는 변증 법적 문제를 중심으로. 현학은 화해와 왕필을 대표로 하고,' 없음' 을 세계의 근본으로 여기고, 세계의 통일을 본다. 존재를 숭배하는 이론가 배옹은 존재는 자기 생성이고, 자기 생성은 어떤 것을 통해 표현된다고 생각한다. (존 F. 케네디, 자기관리명언)

③ 그의 철학의 기본 내용은 세계 온톨로지를 탐구하는 것이다. 귀비자는' 없음' 을' 있음' 의 존재 기초로 삼아' 무본' 의 실체론 사상을 제시했다. 곽상은 개별화 이론을 주장하며' 있다' 는 것은 단독으로 존재하고,' 없음' 은 자신의 본체로 필요하지 않다고 주장한다.

④ 그 철학적 목적은 명대 종교와 자연의 관계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다. 왕필은 석유의 방법으로 이경과 논어를 해석하여 유도두 집안의 관계를 조화시켰다. 그는 명교가' 끝' 이고, 자연은' 본' 이고, 명교는 자연의 필연적인 표현이며, 양자는 끝과 몸의 관계라고 생각한다. 곽상은 도법 자연의 학설을 제기했는데, 도법은 자연히 유가의 도법과 일치한다고 생각한다. 국적과 지강은' 그냥 내버려 두어라' 는 사상을 제시하여 반유의 경향을 나타냈다.

⑤' 득의양양한 망사' 를 방법으로 한다. 한유의 복잡한 해석 방법에 대해 왕필 곽상은 논증 문제를 강조할 때 정의의 원칙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고, 말과 코끼리를 고수하는 것에 반대하며' 득의망언' 과' 의언' 을 제시하는 방법을 제시했다.

⑥ 철학적 사고의 형태로 "식별 분석 이론" 을 사용한다. 현학은 이름과 이성의 구분을 매우 중시하고, 분석과 추리 개념에 능하며, 이름과 이성의 구분은 그 사고방식의 기본 특징 중 하나이다.

현학은 그 철학적 범주로는' 중학교' 라고 부를 수 있다. "한다" 는 것은 간단하게 추상적인 의미이고, 현학은 추상적인 내용을 이미지로 해석하고 발전시키는 것이다.

현학은 그 성행 시대에도 위진 현학이라고 불릴 수 있다. 현학은 위진 () 에서 발단하여 수당 () 에서 성행하여 당시 사회와 밀접한 관계가 있었다. 요컨대 위진은 삼국연의 시기이다. 우리는 잠시 보고 삼국이 일어서서 네가 나를 때렸고, 잠시 후에 내가 너를 때렸다. 만약 우리가 그 시대에 살고 있다면, 당시 사람과 지식인들은 항상 조석이라고 느꼈기 때문에, 이론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당시 사회의 주요 활동이 되어 일시적으로 정신세계를 만족시키고 이런 잔혹한 현실을 도피하기 쉽다. 현학의 특징을 요약할 수 있는 말이 있다: 수당 정신, 위진 풍골.

이 두 가지 이유가 합치면 현학이 될 운명이다. 현학은 신비하고 심오하지만 정신세계를 만족시키고 영혼을 위로하는 역할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