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산
신장' 글에서 나는 중국 최대 성에' 삼산 양분' 이 있다는 것을 소개하고, 가운데 천산산맥은 광활한 신강을 남강과 북강으로 나누었다.
티베트는 중국에서 두 번째로 큰 성으로 서부는 신장과 접해 있다. 그 땅은 또한 북쪽에서 남쪽으로 각각 쿤룬 산, 곤데스-염청당굴라 산, 히말라야 산까지 동서향의 세 산맥으로 나뉘어 있다. 그중 강데스-염청당굴라산은 티베트를 지세가 높은 장남과 지세가 높은 장북으로 나눌 뿐만 아니라 티베트의' 후환용선' 으로 인구 밀도가 높고 인가가 드문 분계선, 북부 서쪽은 고산 목축지로 인구가 희박하다. 남부는 하곡림대 (야루장부강과 그 지류인 라사강) 로,' 장남' 으로 알려진 린치도 여기에 위치해 있어 인구가 비교적 밀집되어 있다.
청탄굴라, 이것은 익숙한 이름이며, 나에게는 낯선 이미지이다.
나는 히말라야 산, 에베레스트 산, 야루장부강과 이름이 같기 때문에 그것에 익숙하다. 제가 어렸을 때 들었던 티베트에 대한 신비로운 단어입니다. 이상하게도 히말라야산, 에베레스트, 야루장부강만큼 신비롭기 때문이다. 이름 (추상에서 가장 큰 이름) 을 제외하고는 개념이 거의 없다. 이 잘 알려진 신비한 산봉우리부터 시작해보죠.
신산-탕굴라
청당굴라의 장엄함을 감상하기 전에, 우리는 모두에게 코프와 관련된 지리 지식을 좀 주어야 한다.
티베트에는' 탕굴라 산' 이라는 산맥도 있다. 이름은 비슷하지만 청당굴라를 읽는 것과는 다르다.
당굴라는 염청당굴라 산의 동남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염청당굴라 산은 티베트와 청해의 경계선이다. 탕굴라' 라는 단어는 티베트어에서' 고원 위의 산' 을 의미하고 몽골어에서는' 독수리가 날 수 없는 산' 을 의미한다. 평균 고도는 약 6000m, 최고봉 글라틴동 해발 662 1m 입니다. 장강의 발원지로서, 그것은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염청은 티베트어에서' 두 번째 도착' 이라는 뜻이기 때문에 염청당굴라는' 두 번째 당굴라' 로 해석될 수 있지만, 제 생각에는 이' 두 번째' 는 당굴라, 독수리가 날 수 없는 고원에 있는 산일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잠시' 두 번째 탕굴라' 라고 부르겠습니다.
나목초호 소개
사실 청당굴라의 고도와 티베트민의 마음속에서의 지위가 1 위였다. 평균 고도는 6000 미터 이상, 주봉은 청당굴라의 해발 7 1 1 1 미터입니다. 염청당굴라는 티베트어로 능영초원신이라는 이름이 하나 더 있다. 3 대 신산 중 하나인 북방 초원 신들의 주신, 티베트의 유명한 보호신이다. 초기 영중 불교에서 이후 장전 불교에 이르기까지 티베트인들은 이 산에 많은 전설을 부여하여 많은 설산에서 눈에 띄어 산신의 왕이 되었다.
모든 전설 중 가장 로맨틱한 것은 청당굴라와 산기슭 티베트 성호 나목초의 사랑 이야기이다. 사람들의 상상력에서 성호는 부드럽고 정숙한 미인이고, 성산은 잘생긴 무사로 천년을 함께 보냈다.
오늘의 여정은 라사에서 남쪽으로, 청당굴라를 거쳐 나목초와 만나는 것이다. 청당굴라는 성질이 급하고 질투심이 많다고 한다. 희버와 나목과 잘못 물들어 희백의 다리를 잘랐다. 그러나 그는 또 다른 사랑의 아름다움을 막을 수 없었다. 나목 잘못은 너무 매력적이다!
나목초호 관광 전략
아침 6 시에 날이 아직 밝지 않아 한 무리의 사람들이 라사에서 출발했다. 이 여행은 왕복 400 여 킬로미터, 산고도험, 속도가 느리다.
도중에 라사 당웅현의 작은 마을인 양팔정을 지나는데, 이곳은 풍부한 지열 자원으로 유명하며, 현지 고원 온천도 일품이다.
두 시간 동안 운전을 하다가 마침내 한 휴게소에서 염청탕굴라를 보았는데, 정말' 고원의 산' 이었다. 왕안석은 일찍이 한 편의 시를 쓴 적이 있다. "나는 구름이 내 눈을 가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단지 네가 최고층에 있기 때문이다." 고원에서 산기슭에 서 있는 것은 "뜬구름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는 것이다. 구름은 산기슭에 있지만 눈보다 높다! (특정 각도에서 인식)
또 두 시간 후, 염청당굴라의 전망대에 와서 끝없이 펼쳐진 초원을 볼 수 있었다. 흐린 날씨 때문에 먼 산이 어렴풋이 나타났다.
(조경 돌은 해발 4520 미터를 보여줍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고원은 늦가을이지만, 비가 오는 날은 여전히 매우 춥고, 운무는 웅장한 산들을 뒤덮고 있다. 유일한 밝은 색은 푸르른 초원으로, 많은 사람들이 전망대에서 한 가닥의 아름다움을 포착한다.
(난간 아래 야크 머리는 티베트인의 토템 숭배로, 읍택 핑안 의미)
초원의 신이 그림자를 드리우고, 초원이 바로 거기에 있다. 어디 계세요? ) 을 참조하십시오
휴게소 여명 앞에서 성산에 오르는 것 외에 전망만을 위한 전망대에서 기대되는 매력을 보지 못했다. 여행은 이렇다. 항상 네가 원하는 대로 하는 것은 아니지만, 생각지도 못한 기쁨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여행명언)
청당굴라가 구름 위에 나타나기를 거부했기 때문에, 우리는 다시 시작하고, 다른 각도에서 시간을 바꾸자, 어쩌면 재현할 수 있을지도 모른다.
나겐라
염청당굴라 전망대에서 북쪽으로, 우리는 곧 나목초 국립공원의 대문을 보았다. 성호는 멀지 않지만, 우리는 여전히 등반하고 있다. 성호는 산 반대편에 있어서 산 입구를 통과해야 한다.
해가 뜨면서 구름이 점차 사라지고 회색 하늘이 파란색으로 변했지만 기온은 오르지 않았다. 오히려 점점 추워지면서, 우리는 마침내 오늘의 최고점인 나갈라 산 입구까지 올라갔다.
590 미터로 이전 역보다 600 미터 더 높습니다. 600 미터 더 올라가면 청당굴라의 설선이 나옵니다. 그 위에는 일 년 사계절의 백한, 생명의 금지구역이다.
산 어귀에 서서 찬바람이 불고, 오솔길이 사냥을 하며, 마치 한 무리의 말이 광풍 속에서 울부짖는 것 같다. 작은 채색 깃발이' 풍마' 라고도 불리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니양굴라의 모든 산 입구는 신성하며, 장남 장북을 잇는 다리이다. 나근라는 나목초로 가는 필경의 길이자 성산에서 성호까지의 입구이다. 그래서 이곳의 경봉은 가지각색으로 신앙을 드러내고 축원을 퍼뜨린다.
만약 청당굴라가 군인이라면, 지금 나는 한 군인의 어깨에 서 있다. 푸른 하늘과 흰 구름을 제외하고 나는 사방을 둘러보았는데, 황량하고 아름다웠다.
얼어붙은 황무지 밖, 서쪽에서 멀지 않은 곳, 무거운 구름층의 틈 속에서 순수한 파란색이 눈에 들어왔지만, 눈은 보이지 않았지만 황량함 속에서 따뜻함을 드러낼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목초라는 성인은 용사들이 꿈꾸고, 질투심을 품고, 신도들이 사랑하는 성호를 숭상하게 하고, 그 신성한 땅을 동경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무사' 와' 성인' 을 잇는 평탄한 길이다. * * * 같은 길, 푸른 하늘 초원에서 독보적이다. 도로의 교통 흐름은 관광객들이 사진을 찍는 열정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만약 당신이 짧은 틈을 잡는다면, 당신은 즉시 사진을 한 장 찍을 수 있습니다. 그러면 여기저기 하늘을 향해 뻗어나가는 길을 만나지 않을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10 여 분 후, 나는 사진을 찍고, 바람을 쐬고, 황급히 산을 내려와 나목초를 껴안았다. 만약 내가 떠나지 않는다면, 나는' 여왕석' 으로 얼어붙어 영원히 젊은 탕굴라의 어깨에 남아 있을 것이다.
성호
그 겐라 야마구치의 경관석에는 창고 가초의 명문이 새겨져 있다.
그해, 나는 산길에서 절을 했는데, 관중을 위해서가 아니라 너의 따뜻함을 위해서였다.
그때 나는 산에서 물까지 불탑까지, 내세를 수리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길에서 너를 만나기 위해서였다.
다정다감한 창가초와는 달리, 대부분의 티베트민 (티베트민뿐만 아니라) 은 산천강으로 전향하여 내세를 수련한다. 티베트 불교에 따르면, 성산으로 개종하면 평생의 죄를 씻을 수 있다. 지옥에 가지 않도록 10 바퀴 500 바퀴를 돌다. 108 회 돌리면 평생 부처가 될 수 있다.
그래서 매년 많은 불교도들이 티베트에 가서 물놀이를 하며 며칠이나 열흘을 보내고, 걸어서 무릎을 꿇고, 수십, 수백 킬로미터를 여행하며 마음을 정화하기 위해서다.
신산 성호는 매우 많은데, 모두 선남신녀가 뽑은 것으로, 청당굴라 () 나 () 와 나목 () 의 잘못을 모두 그 안에 두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나목초, 티베트어는' 천호' 를 의미한다, 나
나목초, 해발 4 178 미터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호수로, 티베트에서 두 번째로 큰 호수로, 중국에서 세 번째로 큰 짠수호 (청해호와 티베트 색림호에 버금가는 호수) 입니다.
몽골어에서는 나목초가' 텐그리리해' (즉' 천호') 라고 불린다. 일부 내륙 지역에서는 호수를 바다라고 부르지만, 2000 여 제곱킬로미터의 호수는 언뜻 보면 바다와 같다.
그 겐라 야마구치 주변에서는 초원이 여전히 좀 쓸쓸하다. 줄곧 걸어오면서 생기가 갈수록 넘쳐나고, 소와 양이 무리를 이루고, 초원이 비옥해졌다. 야크, 양 방목 외에도 고원 특산품으로 충초 설련 Fritillaria 등 진귀한 약재도 있다.
호숫가에서는 추위와 황량한 느낌이 사라지고 밝고 울창한 것으로 바뀌었다.
호수로 들어가는 길에' 커플 돌' 과' 영빈석' 이라는 큰 돌 두 개가 있는데, 나목초의 문신이다. 그들 뒤의 산은 따뜻한 붉은색으로 조용한 하늘색과 물녹색에 그들의 열정을 나타냈다.
앞으로 나아가면 아름다운 호수가 한눈에 들어온다.
좁은 자갈길이 작은 연못과 큰 호수를 갈라놓았다. 한 무더기의 밝은 수생식물이 물 속에 떠 있다. 석판로는 반사의 방향을 제공한다. 수초는 시원한 호수를 렌더링합니다. 푸른 하늘과 순백색의 구름이 더해져 산뜻하고 밝은 유화처럼 보입니다. 너무 아름다워요. 청당굴라가 그것에 매료된 것도 당연합니다.
호숫가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야크이다. 그들은 호숫가에 일렬로 늘어서서 주인의 견인하에 여행객을 기다리고 있다. 그들은 매우 부드럽고, 매우 부드럽고, 매우 사랑스럽다.
주인은 열정이 많아졌다. 너와 가까운 관광객들은 곧 손을 잡고, 두말 없이 너에게 장가를 한 곡 부를 것이다. 너는 너무 열정적이어서, 나는 떠나서 미안해. 이 노래를 듣고 나면 너는 친구를 사귈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호숫가에서 밤을 보내고 별을 본다. 하루의 식사와 숙박은 당연히 친구의 후원을 바란다.
잔잔한 야크와 달리 갈매기는 자유롭고 활발하며, 삼삼오오 호수에서 수영하거나 공중에서 날고 있다.
나목초에서 가장 벼락부자인 고원 생물, 성실한 야크, 귀여운 갈매기는 모두 아래의 긴 털' 뾰족한 양' 에 패할 것이라고 판단해야 한다.
이것은 내가 본 것 중 가장 날뛰는 양이다. 그것은 조금도 소심하지 않고 잔인하다. 내가 좋아하기만 하면 누구나 문지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내가 싫으면 누구나 가져갈 수 있다. 날뛰다' 는 파이뿐만 아니라' 매운 눈' 의 맛도 상상할 수 있는 가장 뚱뚱한 양이다.
여행객이 가지고 다니는 음식 냄새를 맡을 때, 바로 몸을 둘러싸고 다리를 문지르게 된다. 빠져나가려고 하지 마라. 네가 미끄러울수록, 그것은 더 쫓기고, 목적을 달성하지 않으면 그만두지 않을 것이다. 네가 호수도 볼 수 없을 때까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렇게 하면 다음 목표를 찾을 수 있다.
그 성격은' 좋지 않다', 냄새는' 감동적이다' 지만 관광객들은 여전히 그것을 좋아하고, 음식을 나누고, 다정하게 머리를 두드린다. 내가 너무 응석받이로 키웠는지 그 마음속에서' 나' 는 거지 갱단에서 가장 예쁜 아가씨다!
더 멀리 보고 나목초 경관의 광대함을 보자.
티베트의 성호와 불교 성지로서 해안 곳곳에서 경만과 마니 더미를 볼 수 있다. 어떤 것은 단지 석두 한 무더기일 뿐, 어떤 것은 경봉과 하닷이 걸려 있고, 어떤 것은 가지각색으로 6 자 진언과 각종 길조 도안이 새겨져 있다. 이것은 종교적 신앙의 기탁이자 원시 예술의 전승이다.
나목초를 찾는 사람은 관광객일 뿐만 아니라 경통을 흔들며 묵념하는 신도이기도 하다. 호숫가의 언덕에서 성호를 내려다볼 운명이었던 사람들은 길흉이 예측할 수 없는 초자연적 현상을 볼 수 있다고 한다. 그래서 이곳은 티베트 불교가 주야로 점을 치는 곳이었다. 매년 여름마다 라마가 이곳에 와서 순례를 하며 호수를 보고 미래를 예측한다.
신도의 눈에는 나목초가 기도와 수행의 성지이다.
네가 다른 심정을 가지고 있을 때, 너는 다른 나목초를 볼 수 있을 것이다. 모든 것이 이렇다. 이 세상을 보세요. 세상이 당신 앞에 나타납니다.
성호 먼 곳에는 눈 덮인 성산이 있다. 수천 년 전, 그들은 원작을 뒤적거렸고, 수천 년 후에도 그들은 여전히 원작을 뒤적였다. 거룩함이' 신성하다' 는 것은 아마도 우리의 짧고 변화무쌍한 생명에 비해 영원하고 안정적이기 때문일 것이다.
나목초의 가장 매혹적인 아름다움은 밤, 만물이 고요하고, 도시의 빛으로 오염된 별하늘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는 것이다. 캔틸레버를 볼 수 있습니다.
빛의 광선은 수십억 년, 수십억 년, 심지어 수십억 년 전의 별에서 나올 수 있습니다. 출발할 때 지구는 아직 태어나지 않았을 수도 있다. 그것이 도착했을 때, 그 눈을 받고 그 의식이 이미 지구에서 태어났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것은 계속 전진할 것이고, 인류는 이 순간의 아름다움을 감탄할 것이다. 그 여정의 규모로 볼 때, 이 밤은 보잘것없는 순간일 뿐이다.
수천 년의 거룩한 산 성호, 당신은 영원한 위대함에 감탄할 것입니다. 억만년의 반짝이는 별들, 너는 영원히 보잘것없는 한숨을 내쉬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