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중학교에 다닐 때, 정치 교과서에서 한 민족의 가장 중요한 분열이 이데올로기라고 말한 것을 기억한다.
진나라 시대, 하상주 시대의 분봉제. 중앙 정부에 의해 통제되는 모든 것은 수도 방원. 많은 제후국들에게 중앙정부와의 관계는 통치, 통일, 경화가 아니다. 아마도 부용국이 더 적합하다고 할 수 있다.
전국 시대의 혼란은 전쟁뿐만 아니라 보이지 않는 분리주의 요인도 더 많다. (존 F. 케네디,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몇 가지 예를 들어, 한 초나라 관리는 제나라 방언이 듣기 좋다고 생각하여 아들이 어렸을 때 유학을 가서 외국어를 배웠던 기억이 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결국 아들이 돌아온 후, 추 방언은 아주 잘 말했지만, 추 방언은 말하지 않았다. 작은 일이지만, 당시 언어의 차이가 매우 컸으며, 나라와 나라 간의 교류는 대부분 상류층과 상인 간의 교류였다. 또 다른 전고는 한단 학보 이야기다. 당시 민풍의 차이가 크다는 것도 알 수 있다. 사고의 전달체가 다르면, 필연적으로 사고 방식이 달라질 것이다.
민속과 언어만 해결할 수 있다면, 결국 시간은 이것들을 죽일 수 있다. 그러나 살인의 전제는 * * * 의 기록에 전세가 있다는 것이다. 당시 전국 칠웅에서는 백성과 교류하는 데 사용된 언어, 문자, 도량형이 무려 5 종에 달했다. 기록마다 유통이 다르고, 시간의 무한 전파를 통한 차이는 도랑을 무한히 넓힐 뿐이다. 같은 전달체로 기록하고 같은 방식으로 소통해야만 보충할 수 있다.
우선 시황제의 통일, 문자, 도량형에 대한 공헌은 중화민족 이데올로기의 첫 통일이다. 진시황이 이러한 정책을 따르지 않으면 한족이 없고 진 진 연 치 추 밖에 없다고 가정해 봅시다.
예전에는 비교적 전통적이었던 사람들은 시황이 항상 몇 가지 점을 떠올렸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통명언) 첫째, 그들은 책을 불태워 유교를 파괴하고 문화를 파괴할 것이다. 두 번째는 국민을 위해 일하는 것이다.
먼저 말해 보세요. 책을 태우다. 리스부터 시작해보죠. 이 정책은 리스가 제기한 것이다. 충고 추방서' 를 쓴 사람, 이런 이성적인 사람, 법가의 경전, 사색없이 문화를 파괴하는 건의를 할 수 있을까? 책을 태우고, 무슨 책을 태워라. 주로 주술사, 점술, 편론, 6 국사서이다. 처음 세 가지는 정말 해롭습니다. 후자에 관해서는, 통일사상을 전제로 불태워야 한다! 잘 타! 이 밖에도 6 국 사서들 사이에는 많은 차이점과 갈등이 있다. 환공의 이야기를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중학교 교과서는 채가 쓴 것이라고 말하지 마세요. 제가 본 것은 쓴 것입니다.) 게다가, 당시 역사책을 쓴 사람들은 모두 통병을 가지고 있었다. 바로 나였다. 내 손에 펜을 들고 있다. 나는 마음대로 글을 쓰고 마음대로 지도할 수 있다. 물론 날조할 수는 없지만 경향에 대한 일부 논평은 불가피하다. 타지 않을 수 있어요? 이 밖에도 책을 태우는 방법이 있는데, 공식 소장품 말고도 있다. 결과는 후기 문자 렌더링보다 훨씬 적습니다. 청나라 건국 후 수십 년 동안 몇 차례 문자옥이 있었다. 신중국에도 #% 의 혁명이 있다. 구덩이 유교, 왜 구덩이 유교? 그것은 그 시대 (사실 그 시대뿐 아니라) 에 유교와 법가가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학생이었기 때문이다. 진 () 은 법흥 () 으로 법가 () 가 추앙하고 법가 () 는 당연히 원망하지 않는다. 유가측은 시정이 불리하고, 인정론으로 진정치와 상충되는 한편, 분서, 통일자중 등 정책 집행 중 일부 모순에 원한을 품고 있다. 유가는 많이 있지 않나요? 세계의 음향통인가요? 그가 어떻게 해야 할지 반감하다. 그를 비판하고, 정치적 방해를 선동한다! 다행히 시황제는 일반인이 말하는 것만큼 잔인하지 않았다. 함양 근처에서 400 여 명의 유생을 찾아다니며 수박을 죽일 구실을 찾으려고 애를 썼는데, 닭을 죽여 본보기를 잡는 것이 아마 이 효과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400 여 명을 죽이면 천하의 불충실한 사람들이 입을 다물게 할 수 있다. 역사상 개국군주의 시정을 보면, 시황제가 죽인 사람이 가장 적다. 게다가, 시황제는 개국만이 아니라 집을 열었다! 후세에 관해서는 왜 이렇게 욕설을 퍼붓고 책을 태워 유교를 구웠는가? 그것은 유교 사상이 점차 정통화되기 때문이다. 어느 왕조가 세워졌을 때 사람을 죽이지 않았습니까? 주디는 아직 건국하지 않았다. 그는 방효우의 열 집을 모두 소멸하지 않았는가 (아홉 집 외에 그의 학생도 추가한다). 이 두 가지 점은 천백 년 동안 줄곧 후세 사람들에게 비판을 받아왔다. 누가 시황제에게 감히 처음으로 게를 먹게 했습니까? 이 두 가지 점은 당시, 사실 긍정적인 의미가 부정적인 영향보다 훨씬 더 컸다.
둘째, 일하는 사람들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많은 사람들이 진의 죽음을 인민권력의 남용으로 귀결시켜 가소롭다! 중국 사람들은 아마도 세계에서 가장 착하고 인내심이 많은 사람일 것이다. 그들이 밥 한 모금만 먹는다면, 반배라도 일어나 반란을 일으키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그래, 진 초, 천하 초, 선제는 천자의 권력을 보여주기 위해 국민과 동침하지 않아 많은 갈등을 빚었다. 진초의 세계는 다이너마이트로 가득 찬 다이너마이트 통 같다. 그러나 불이 없다면, 이 통은 결코 폭발하지 않을 것이다. 불은 어디에서 왔는가? 시황제의 재위 당시 천하를 위해 일하는 공사는 두 개밖에 없었다. 하나는 순운의 길이고, 하나는 만리장성이었다. 순찰은 이미 기본적으로 완성되었고, 만리장성은 이미 건설되었는데, 왜 세상을 괴롭히는가? 다른 아방궁 (두목이 쓴 것이 사실이라고 생각하지 마라. 고증에 따르면, 아방궁은 지금의 말로 말하면 수백 개의 방이 있는 저택에 지나지 않고, 심양고궁) 과 여산릉도 따라잡을 수 없어 세계 각지에서 일해야 한다. 조금 안 좋은 것 같아요. 어떤 사람들은 보랑사 한 통이 이 세상의 난처함과 폭력의 증거라고 말하는데, 정말 우습다! 그 송곳의 시조자 장량, 당시 6 개국 대계를 휘젓고 싶지 않은 젊은이였다. (이렇게 말하면 절대 비하하는 것이 아니다. 사실 장량 초기의 목표는 고려왕이 나라를 회복하는 것을 돕는 것이었고, 나중에 고려왕은 왕상에게 죽임을 당해야 유방을 따라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그렇다면 불은 어디서 오는가-진섭, 야심찬 망명자 (나는 그의 수상어가 정말 듣기 좋지 않다고 생각한다. 이런 평가는 그에게 매우 낮지만, 나는 이것이 그의 대가라고 생각한다. 이의가 있는 친구는 토론할 수 있고, 나도 왜 그에게 이렇게 낮은 평가를 주었는지 말할 수 있는데, 여기서는 군말을 하지 않을 것이다. 그럼 진섭은 왜 궐기했을까? 뱃속에 밥이 없어서 먹는 것도 아니고, 일주일에 7 일 근무하고 휴가가 없기 때문이 아니라, "마감일을 기다리겠습니다. 기한이 지나면 자르겠습니다." 주로 시간을 놓쳤고 부대를 놓쳤다. 만약 그를 죽이지 않는다면, 그는 여전히 일주일 7 일 반 식량과 의복의 행복한 생활을 계속하기를 원한다. (어느 세대든, 군 복무는 반식량과 의복의 임금이 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진율은 매우 엄격하여, 아무도 감히 거드름을 피우며 녹봉을 횡령하지 않았다. 순전히 분위기를 강화하기 위해 쓴 것이다.) 노동인민은 비록 무겁지만, 결코 더 위대하지는 않다.
진 () 이 죽고, 쿨한 폭정으로 죽었다고? 우습다! 진율은 오랜 기간 이어져 통일로 인해 더욱 심해지지 않았다. 진나라 이전의 인민은 3 일간의 난동을 본 적이 없고, 5 일 역전을 본 적도 없고, 살기 어려운 설법도 들어 본 적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법은 쿨하지만 범죄를 억제하기 위해서다. 만약 어떤 가혹한 말이 있다면, 나는 함께 앉아 있는 것에 있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춘추전국국에 앉아 있어도 진나라만의 것은 아니다. 폭정은 더욱 지지할 수 없게 되었다. 내가 전에 말했듯이, 만약 여기서 국책을 이야기한다면 아마도 용병일 것이다. 시황제 통일 6 국이 한 그림으로 뒤섞인 후 두 차례의 대규모 출병이 있었다. 일단, 500,000 진 (Qin) 군은 남쪽으로 국경을 넓히고 계림 (Guilin) 에 카운티 (County) 를 설치하고 남월 (Nanyue) 과 싸웠다. 그러나 그것은 싸우지 않았다. 남월 여러 나라가 누가 감히 대진과 대적할 수 있는지 물었다. 나는 땅을 한 바퀴 돌며 도시를 짓고 수십만 명의 군대를 사재기하며 이곳이 내 것이라고 말했다. 그것이 바로 내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둘째, 몽티안은 30 만 명의 병사를 이끌고 흉노 700 여 리를 공격했다. 그러나 뒤에, 이 두 가지 모두 진섭 점화의 원인이 아니며 국내 정세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이곳의 국내 정세는 인민을 가리키는 것이지 진징이 아니다). 진나라에 큰 영향을 미치다. 쿨법 폭정이 아니라면, 진섭이 위험을 무릅쓰고 9 족 반란을 일으키게 한 것은 무엇일까? 그의 말에 따르면, "기한이 지났는데, 바로' 기한이 지났다' 고 한다. 마감일을 놓친 사람들도 군대를 놓칠 것이다. 어느 시대든 군법이 몇 번이나 베어졌든 항상 잘못이 있다. 마침 진섭도 배불리 먹고 온 가족이 배고프지 않은 주아였다. 그래서, 어쨌든, 그것은 죽음입니다. 만약 네가 죽으면, 너는 그것을 크게 해서 더 많은 사람들이 너와 함께 묻게 해야 한다.
진의 죽음은 내가 보기에 주로 많은 우연한 요인 때문이다. 그러나, 사고가 매우 많아서, 이것은 불가피하다.
우선, 6 개국 생존자들은 소멸되지 않았고, 소멸될 수도 없었다. 주로 분단 시간이 너무 길기 때문이다. (사실, 제 생각에는, 시황제 이전에는 진정으로 통일된 적이 없다.) 사람이 너무 많다. 만약 이 요소를 제거한다면, 시황제는 정말 피에 굶주린 사람이 될 것이다. 시황제는 노인의 생명과 비교되는 이 장거리 달리기에서 처음으로 종점에 도착했다. 나는 시황제에게 6 개국의 기세를 쓸어 달라고 요청했다. 장량간이' 보랑사' 에서 의미하는 것 외에, 세상에 몇 사람이 감히 반말을 할 수 있을까?
둘째, 군대가 동원되었다. 앞서 진 () 나라가 천하의 주력 80 만 병 () 을 남북으로 나누어 주문이 함양 () 을 칠 때 사용할 수 있는 병사가 없고, 역산에서 30 만 명의 민부 () 를 동원하여 군대에 입대했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셋째, 권력이 고도로 집중되었을 때 단말기가 갑자기 사라지면서 생긴 혼란. 이것이 가장 중요한 것이다. 시황제가 행운의 길을 걷고 있을 때, 그의 권력은 진공이 나타났다. 조고, 리스, 호하이가 왕위를 찬탈하는 일련의 정책은 거들떠보지도 않고 맹전이 죽임을 당하면 사기를 잃었다고 말했다. 진시황이 여기에 있을 때, 그는 여전히 진군이 통일 과정에 기여한 것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그는 영웅 한 명을 죽이지 않았을뿐만 아니라, 한 남과 한 북을 찾아 그들에게 누설했다. 몽티안의 죽음, 이 80 만, 마지막 소식은 주입관할 때 군보가 함양에 가겠다고 했을 때 (사실 달팽이보다 더 느림), 그리고 묵계가 정상적으로 사라졌고, 이후 역사도 기록을 찾을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마지막으로, 일련의 경우. 첸 사이 경우, 악당, 서비스 없음; 군대가 국경으로 옮겨지지 않았다면 오사와 향 을 통과하지 않는 경우; 만약 그 며칠 동안 비가 오지 않는다면; 비가 오면, 그것은 여전히 급하다. 첸 시 는 군대 에 없는 경우; 그들이 저항하려고 할 때 이것을 깨닫는다면, 첸 섭 일찍 살해 하는 경우; 장한이 항량 () 을 깨고 남하 () 하면 왕상이 거대한 사슴에 있었다면 그렇게 흉악하지 않았을 것이다. 만약 ...
중국 역사상 이상한 현상이 하나 있는데, 우연의 일치가 많아도 필연적이다. 어느 왕조든 2 세대, 3 세대에는 항상 큰 파문이 있을 것이다. 이후 이 왕조는 수백 년 동안 지속될 수 있다. 한초에는 흉노의 난란이 있었고, 칠왕의 난리가 있었다. 서진 초년, 들꽃 다섯 송이가 있었다. 수나라 초기는 매우 혼란스러웠다. (나는 심지어 수나라 초기와 수나라 후기가 같은 일이라고 생각한다.) 초당에는 무메이 찬탈정, 안사의 혼란이 있었다. 송초 거란 공격 (사실, 거란 을 공격하기 위해 조용한 구름 16 개 주 를 회복 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후 회복, 비록 그가 공격 했다. 어쨌든, 나는 문자열을 잃어 버렸다); 원나라는 수나라보다 더 나빴고, 저항은 결코 멈추지 않았다. 명나라 초년에 주디의 혼란이 일어났고, 이어서 왈라 토목보 전쟁이 일어났다. 청초에는 아오배, 삭판, 수신성, 겔단을 죽인 사람이 있었다. 아쉽게도 진초 (아마도 시황제가 죽은 후 진말이라고 불릴 것) 는 이 단계를 견디지 못했다.
당나라의 조상 이세민은 인자하다. 그는 비록 정관의 통치를 가지고 있지만 당나라를 위해 행복의 늙어가는 씨앗을 묻었다. 송조 ... 비교하지 않고 적어도 안에 있다. 역대 강희황제,' 니부추 조약' 이 싸우지 않기 위해 영토를 양보할 수 있다는 것은 그야말로 본말이 전도된 것이다. 우리는 병사들로 우리나라를 지키는 것이 아니라, 국가의 희생으로 우리 병사들을 구하는 것이다. 더욱 우스운 것은 이런 조약이 전승되어 체결된 것이다 (근대 청정부의 혼란스러운 외교를 물려받은 것 같다). 이른바 천고 일제라, 심지어 마돈 한오펜 4 세조차도 그 해 용맹한, 심지어 백전백승보다 못하여 흉노를 물리치고 국위를 높이며 영욕을 불러일으켰다. 시황제가 중화민족의 기초를 다졌다면 한무제의 통일은 그 정책의 형성과 발전이다. 중국의 국왕은 시황제와 견줄 만하지만 한무다.
팔황야를 휩쓸고 육합과 융합하여 전 세계를 뒤덮다. 삼황오제는 모두 못하다. 시황제는 정말 중국 최초의 왕이다!
바이두법가에서 이적했습니다. 칸은 법가의 술집 주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