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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역' 에 또 다른 버전이 있나요?

이경은 세계에 두 가지 버전이 있다: 우리가 오늘 말한 이경과 비밀의 코끼리. 우리가 오늘 본 것은 뿐이지만, <역경> () 는 이미 실전된 것 같고, 또 다시 하늘을 보는 것 같다. 만약' 좌전'' 문왕, 그 덕으로 이경을 쓸 수 있다' 는 이유로 성립될 수 있다면, <역경>, <역경> 같은 버전이 아니라면, 저작권은 <역경> 대신 주문왕에 속해야 한다. 그렇다면 이경 64 괘는 누가 추론한 것입니까? 주문왕이 복희팔괘를 64 괘로 해석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는데, 사료는' 사기',' 한서' 의 기록이다. 태사공은' 사기' 에 두 가지 기록이 있다. 첫 번째는 임안에게 보내는 편지에서' 개빈 왕이 체포되어 주역을 연주한다' 는 것이다. " 2 위는 주본기이다. "시버는 50 년 동안 왕위에 올랐고, 그 감옥에서 쉽게 팔괘를 하기 쉽다." 반고는 사마천의' 한서 예문지' 에서 "문왕은 제후들의 명을 따르고 천인을 점령하면 효과가 있다. 그래서 육책을 중시하고 제 1 장, 제 2 장을 만든다" 고 말했다. 물론 이에 대해 의심을 표하는 사람들도 있다. 사마천 이전에 회남왕 유안은' 회남자략' 에서 "팔괘는 좋고 나쁨을 분간할 수 있고, 좋고 나쁨을 알 수 있지만, 복희는 64 로 바뀐다" 고 말했다. 이로부터 팔괘를 60 괘로 해석한 것은 사실 복희 본인이지 왕문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나중에 동한 정현이 신농중괘의 관점을 제시했고, 동진의 손승이 노을중괘의 관점을 제시했다. 이들은 구체적인 시각에서 의견이 엇갈렸지만 여름의 산과 그늘의 귀장은 모두 64 괘의 형식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이 가십을 60 괘로 연기한 사람은 하상주 이전이어야 하는데, 적어도 3 대보다 늦지는 않겠지만, 주문왕은 아닐 것이다. 이렇게 보면 주문왕이 팔괘를 64 괘로 해석하니, 정말 상의할 만하다. 우리는' 사기' 의 두 기록을 보고 태사공이 앞에서' 덮다' 라는 글자를 사용했는데, 이는 그 자신도 이 일의 진실성을 잘 알지 못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당대의 장수절이' 사기 정의' 에서 말한 바와 같이, "태사공이' 덮' 을 의심한다고 말했다." 아마도' 문왕이 체포되어' 주역' 에서 연기하는 것' 은 원시적인 전설일 뿐, 사마천은 그 속내를 알지 못하고' 쉬운 가십은 64 괘' 라는 잘못된 추측을 했다. 그러나, 반고의 단언은 더욱 오도성이 있어서 잘못을 설상가상으로 만들 수 있다. 그리고' 한수 예술사 문학사' 는 문왕이' 이순신' 6 서를 중중하여 제 1 장과 제 2 장을 썼다고 말했다. " 여기서 소위 상하편이란 바로 상하경, 즉 <역경> 구아 () 의 어구 () 부분이다. <역경> 주석에 기재된 일부 일들은 문왕 이후 전혀 해석할 수 없다. 그래서 나중에 마융, 육기 등은 문왕이 점괘사만 썼다고 생각했는데, 비문 중 일부는 주공이 쓴 것이다. 물론, 이 모든 것은 추측이며, 높은 의심을 유지하고, 대담하게 가정하고, 조심스럽게 증명할 수 있을 뿐이다. 만약 우리가 오늘 본 <역경> 이 주문왕 이 쓴 것 이 아니라면,' 문왕 이 <역경> 에서 한 것' 의 전설을 어떻게 해석할 수 있을까? 만약 <역경> 정말 문왕이 쓴 것이라면, 하연산과 은귀장이 연이어 육십사괘 현상을 어떻게 설명할 것인가? <역경> 기록에 기재된 어떤 일이 문왕 뒤에서 일어났다는 것을 어떻게 설명할 수 있습니까? 이러한 모순들은 우리가' 주역' 에 또 다른 버전이 있다고 가정하기 쉽다. 그것은 바로 코끼리다. 우리가 오늘 본 것은 하련산 은귀장에 이어 64 괘이다. 점괘와 사의 내용은 여전히 점술에 쓰이며, 주문왕교와는 무관하다. 저작권은 주문왕 이비상이 소유한다. 은인의 점술에서 주문왕은' 덕' 을 발견하고 상조를 전복시키는 법보를 찾았다. 따라서, 주조의 치국의 보물로서, 줄곧 밀실에 숨어 있어, 다른 사람에게 알려지지 않았다. 사기' 에 따르면 주문왕은 서치에서의' 슬림함' 이 점점 강해지면서 상조를 전복시켰다. "덕" 은 "덕" 이고, "덕" 은 품질과 개인의 수양일 뿐만 아니라 "남학의 술" 이기도 하다. 덕이 있어야 얻을 수 있고, 덕이 없으면 얻을 수 없다. 그렇지 않으면 왜 몰래 만져야 합니까? 이향은 문왕과 주공이 주귀족에게 어떻게' 천하 통치' 를 가르치는지 가르치는 통치 전략이자' 군남술' 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숨겨온 비밀부는 민간에 떠돌지 않아 일반인들이 보기 매우 어렵다. 당초 주공은 노국에 봉인되었는데, 보좌성왕, 태자 백금도 노국에 봉봉착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보좌, 보좌, 보좌, 보좌) 버진이 제후국이 된 후, 한 () 이 본' 의상' 은 당시 장서의 복제품일 가능성이 높다. 수집한 책이 이융의 재난에서 잃어버렸기 때문에 한은 말했다. "전부 노입니다!" "그럼, 이향의 책은 오늘 다 잃어버리지 않았나요? 당신은' 코끼리' 의 글이 확실히 실전됐기 때문에,' 좌전' 이 기재된 이후로 후세에 알려지지 않았기 때문에, 그렇지 않다고 말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프리, 독서명언) 그러나 사고방식은 잃지 않았다. 진시황은 각국의 사서를 불태웠지만, 왜 문명의 전승을 불태우지 않는가? 그 이유는 간단합니다. 중국인의 문명과 문화는 각종 서적과 문화재에 숨겨져 있다. 의학 서적도 있고 점술책도 있습니다. 일단 문왕, 주공 같은 혜안 구슬을 아는 사람을 만나면, 이런 물건들은 독보적이고 강대하다. 그리고 <역경> 과 <역경> 도 관계 가 없는 것 은 아니다. 왜냐하면 그들 은 모두 은인 의 점술 에서 나왔기 때문 이다. 다만 문왕 은 그것들 에 대해 색다른 발휘 를 했다. 일부 학자들은' 코끼리' 의 내용이 <역경> 코끼리 부와 내재적으로 연관이 있을 수 있다고 추측한다. 두전은 이렇게 생각한다. "이향은 상하경의 이미지이다. "다른 말로 하자면, 코끼리는 <역경> 속 상하경의 영상학, 즉 코끼리를 가리킨다. 현대 Rao zongyi 씨도이 견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주역' 64 괘 중 14 괘가 직접' 덕' 자를 언급하는 통계를 한 적이 있다. 쿤이 구름처럼: "자애롭게 물건을 실어라. "멩" 은 구름과 같다: "과일로 덕을 수리하다. "작은 가축" 은 구름과 같다: "문예덕성론". " 아니오' 는 구름과 같다:' 검소한 피난처' 이다. " "옥" 구름: "낙존덕으로." "구" 구름: "자기 재배. "큰 가축" 은 구름과 같다. "지식으로 앞서고, 가축으로 덕을 본다. "매케인" 은 구름과 같다: "상덕을 배우다. "김" 구름: "스스로 그 덕을 드러내다. 클릭합니다 "칼" 구름: "반신." "Xi" 구름: "관대함은 질투합니다. 클릭합니다 "모리" 는 구름과 같다: "순덕은 작고 키가 크다." "점차" 는 구름과 같다: "덕선속으로." "절" 은 구름과 같다: "도수 이론 덕. "수십 가지의 다른 점을 기다리는 것은 구름과 같다." 군자는 자강불식이다. ""툰 "은 구름과 같다:" 군자는 구제를 한다. "소송은 구름과 같다." 군자는 행동으로 시작한다. "스승이 말했다" 는 구름: "군자는 민축을 용인할 수 있다." 잠깐,' 덕' 이라는 단어를 직접 언급하지는 않았지만,' 군자' 에게 어떤 미덕을 가르쳐야 한다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주역' 의 코끼리는 쉬운 이미지와 덕을 모두 이야기한다. 만약' 주역' 에 또 다른 버전이 있다면' 주역' 의 코끼리와 매우 비슷할 것이다. 우리가 위에서 말했듯이, 이향은 주로' 현덕' 이다. 내용뿐 아니라 형식도 있다. 강광휘 씨의 고증에 따르면 이번 판' 주역' 코끼리부는' 상서 주수' 처럼 삐뚤어지지 않고 더욱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쉽다. 공자와 후학이' 상전' 과정에서 수정과 윤색을 한 것 같다. 본' 주역' 코끼리의 구조는 점괘화, 점괘상, 점괘의 이름, 점괘의 의로 구성되어 있는데, 그 자체가 바로 완전한' 주역' 의이다. 현덕' 에만 사용되며 직업에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우리는 코끼리가 <역경> 의 또 다른 버전으로 존재한다고 믿을 만한 이유가 있는 것 같다. 그것은 내용과 형식 모두 <역경> 의' 코끼리' 부분과 유사하다. 더 정확히 말하자면, 코끼리 부분은 농축된 버전의 코끼리이다. 이런 이해 학교들은 다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