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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 민속은 어떻게 형성되었습니까? 기본적인 특징과 기능은 무엇입니까?

민속학은 신앙, 풍습, 구두문학, 전통문화, 사고방식을 연구하여 이러한 민속이 시간과 공간에서 끊임없이 변화하는 의미를 밝히는 학과이다. 민속은 우리 주변의 각종 생활 현상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사람들은 그들의 생활이 사회 전체에 미치는 의미를 의식하지 못할 수도 있지만, 그들이 일상적인 교류에서 보여준 것은 문화의 전파와 보존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그러나, 인간 활동에 관한 모든 세부 사항은 민속학자들이 연구할 수 있다. 그것은 또한 중요한 문화 정보를 포함하고 전달한다.

디렉터리 [숨김]

1 요약

2 민속의 기원

세 가지 특징

키 4 개

5 발전과 진화

6 연구 방법

7 연구 대상

요약 [편집자] 민속이라는 단어가 영국에서 처음 등장했는데, 그것은 영국 민속에서 기원했다. 그 본의는' 사람의 지식' 이나' 민간의 학문' 으로 학명으로' 사람의 지식에 관한 과학' 으로 직접 번역될 수 있다.

민간 전설은 상민 생활 양식의 진정한 반영이다. 생활 속의 의식주, 교육행복의 내포와 형식, 그 중 사상, 행동, 의식, 활동의 기록과 형성은 모두 민속학 토론의 주제이다. 이런 기정된 습관과 풍습은 사람들의 생활 향상과 만족이자 민족 생존에 없어서는 안 될 정신적 버팀목이다. 그래서 민속학에 대한 인식과 서술.

민속의 기원 [편집자] 민속의 초기 대표는 독일의 그린 형제였다. 하지만' 민속' 이라는 단어는 토마스가 1846 년에 처음 제기한 것이다. 이에 앞서 민속학은 독일에서는 볼크스쿤드, 영국과 다른 유럽 국가에서는 통속 고물이나 통속 문학으로 불렸다. 1846 년 영국 고고학자 토마스는' 아테나 신전' 잡지에 민속학이라는 단어를 써서 이 신흥 학과를 요약할 것을 제안했다. 그 이후로 민간 전설이 유럽을 휩쓸었다.

특징 [편집] 1. 교양 있는 지식인의 문화는 계급 사회의 통치 계급과는 달리' 교양 없는' 사람으로 여겨지는 사람들의 문화이다.

2. 각 민족의 풍습은 각각 특색이 있다. 예를 들면 한족의 설날과 혼상결혼, 백족의 발수절, 묘족의 번지점프, 오로춘족의 곰 숭배 등이다.

3. 이는 광대한 노동인민의 생활과 직결되어 정신생활에서 물질생활에 이르기까지, 노동인민의 식생활에서 내면활동에 이르기까지 모두 강한 현실성을 가지고 있다.

많은 민속은 매우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어서 고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5. 내용이 풍부하고 형식이 생생합니다. 민속학의 연구 범위는 주로 전통 민족 민간의 물질문화와 정신문화로 민속, 민간 신앙, 민간 문화, 민간 공예, 민간 언어, 민간 오락, 민간조직을 포함한다.

6. 노래, 이야기, 춤, 의식, 수공예, 예술, 식습관, 의상, 풍습, 종교, 건축, 기예 등 문화 전통과 표현에 대해 그들의 형성 과정과 그 뒤의 의미에 대해 깊은 이해를 가지고 있다 [1

중요 [편집] 1. 노동 인민의 세계관. 민속신앙 중의 많은 것들이 황당무계하고 미신적이고 기괴하며, 실제로는 고대 노동인민들이 특정 역사적 조건 하에서 세계관을 반영한다.

2. 그것은 노동인민이 정신문화와 물질문화 방면에서 창조한 성과이며, 특히 민간문학예술, 민간문학, 민간무용, 민간언어, 민간공예의 휘황찬란한 성과로, 노동인민의 지혜, 심정, 사상, 풍격, 특히 정신분야에서의 풍부한 상상력과 걸출한 재능을 생생하게 반영하고 있다.

발전과 진화 [편집자] 사회문명의 진보와 민속학의 발전에 따라 국제 학술계는 보편적으로 넓은 의미의 민속학 연구에 치우쳐 있다. 그것은 인간의 생활과 문화, 그리고 정신과 물질적인 것을 연구한다. 동시에, 연구 대상은 심지어 야만적인 민족의 생활과 문화까지 확장되었다. 이런 식으로 민속학은 이전의 편협성과 지속성에서 벗어나 다른 사회과학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독립 개념 과학이 되었다.

연구 방법 [편집자] 민속학의 연구 방법과 다른 인문학과의 연구 방법에는 당연히 많은 유사점이 있다. 예를 들어 민속학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되는 비교 연구 방법은 연구를 일으키는 중요한 요인이다. 또 19 세기 자연신화 학파가 역사, 지방별 각종 신화, 심지어 같은 민족의 사건에 대한 비교도 있다.

20 세기' 구조주의' 의 이론과 방법이 부상하면서 프랑스 레비 슈트라우스 65438-0958 년' 구조인류학',' 친족관계의 구조' 등 역할 구조의 방법으로 민속을 탐구했다. 이런 방법은 피험자가 사건의 법칙을 밝혀내는 것을 매우 중시한다. 오늘날, 구조적 방법은 이미 세계의 새로운 추세가 되었다.

과학이 끊임없이 발전함에 따라 각 학과의 연구 방법은 민속학도 예외가 아니다.

연구 대상 [편집자] 구두 민속학 (구두 문학)

신화, 전설, 민간 이야기, 동화, 속담, 수수께끼, 구령을 빙빙 돌며 민가와 서사시.

풍습과 민속 (축제)

가족제도, 사회제도, 혼상결혼, 미신, 게임, 민간무용, 민족음악.

종교 민속 (신앙 기탁)

민간 종교, 불교, 도교, 윤회, 요괴, 점술, 요술, 민간요법.

물질 민속 (장민 생활)

민간 예술, 민간 음식, 민간 의류, 민간 건축

19 14 년 영국의 베니, 독일의 보스터, 프랑스의 모스는 문명민족을 연구해야 할 뿐만 아니라 문화나 야만도가 낮은 민족을 연구 대상으로 삼아야 한다고 주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