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아직 본 적이 없지만, 곽크가 찍은' 32' 를 본 적이 있다. 이 짧은 40 분짜리 위안부 영화는 광시의 한 노인과 그녀의 중일 혼혈 아들의 생활을 기록했다. 이 민감하고 슬픈 화제에서 감독은 운명의 고통을 과장하지 않았고, 노인도 생활의 불공정에 대해 불평하지 않았다. 대신, 그녀는 말했다:
"이 세상은 너무 좋다. 나는 지금 죽고 싶지 않다. 세계는 한창 왕성하게 발전하고 있다. 내가 죽고 싶을까? 나는 그것에 대해 생각하지 않았다. 나는 천천히 씹지 않았다. "
"32" 에서 "22", 그리고 현재의 "8" 까지 생존자가 점점 줄어들고 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많은 것들이 점차 잊혀지고, 그들의 존재 흔적은 사라질 때까지 점점 얕아지고 있다.
다큐멘터리는 역사를 생동감 있게 만들어 주며, 이 세상에는 고난을 겪으면서도 끈질기게 낙관적으로 살아가는 사람들이 있다는 것을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오늘 여러분께 괜찮은 다큐멘터리 몇 편을 추천합니다. 나는 네가 그것들을 좋아하길 바란다.
유랑자 3 부작
감독: 서통
서통의' 방랑, 점쟁이, 맥금, 노탕두' 3 부곡은 변두리인의 생존 상태에 초점을 맞춰 매우 원시적이고 거친 방식으로 이 작은 사람들의 이야기를 기록했다.
점쟁이는 점쟁이가 학대당한 장애인 여성을 입양했다. 처음에 그녀는 단지 자신의 성적 욕구를 해결하려고 했으나, 결국 차마 그녀를 버릴 수가 없었다. 그는 매춘부에게 점쟁이에게 점술을 해 주었는데, 그의 점쟁이를 찾는 것은 고정관념 속의 음탕함이 아니라 활력이 충만하여 언제 그의' 외로운 생활' 을 깨뜨릴 수 있는지 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밀 수확" 은 베이징 매춘부의 생활을 기록했다. 그들은 마치 평범한 직장인이 자신의 고객에 대해 불평하는 것처럼 업무 중의 여러 가지 경험에 대해 흥미진진하게 이야기하고 있다. 여주인공이 매춘부의 신분을 잃은 후에도 어른에게 효도하는 어린 소녀였다.
"노탕두" 주인공 노탕두가 큰 시대에서의 자신의 생활을 묘사하며, 언어가 창쾌하고 생동적이다.
서통의 다큐멘터리 세 편은 소박하고, 입장을 취하지 않고, 관객들에게 가장 진실한 인물을 보여 주려고 시도했다. 하지만 서통은' 맥금' 촬영 당시 촬영자의 프라이버시를 너무 철저히 노출했고, 이 영화의 전파면도 넓어 촬영자들에게 큰 번거로움을 안겨줬다.
12 학년
(2005 년)
감독: 주호
매우 거칠고, 부인할 수 없는 거칠지만, 매우 진실하다. 공부가 유일한 출로인 지역에서는 그들의 고 3 생활은 절망과 피비린내 나는 것뿐이며, 날이 밝지 않으면 일찍 학교에 다니며 온갖 난처함을 느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그들은 농민 부모의 각종 기대를 짊어지고 있다. 그들은 나가서 더 큰 세상을 볼 것을 기대하고 있다. 그들의 세계에는 말이 없지만, 그들이 빛을 내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없고, 그들의 청춘이 빛을 내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없다.
저는 고궁에서 문화재를 수리하고 있습니다.
(20 16)
감독: 예군/효한
고궁이 문화재를 수리하는 장인은 수십 년 동안 단 한 가지 일만 했다. 그들은 역사의 갈라진 틈을 보수하여 느린 생활을 극치로 이끌었다.
그들의 손에는 깨진 문화재가 온전하게 되고, 조용한 시계가 또 움직였다. 그들의 세심함과 헌신적인 정신은 사람을 경탄하게 하고, 정신은 사람을 경탄하게 한다.
안절부절못하다
(20 1 1)
감독: 범건
모카와 지진으로 딸을 잃은 부부가 아이를 다시 낳으려고 애썼다. 그들의 의견으로는, 아이가 딸이라면, 죽은 딸의 생명이 계속되는 것과 같고, 또 한 번의 환생이다.
그들은 종종 딸의 사진을 뒤져 남편이 딸을 구하는 것에 대해 언급하자 여러 차례 목이 메었다. 40 세의 아내와 46 세의 남편은 이미 최고의 출산 연령을 넘겼다. 한 명 더 아이를 갖기 위해 아내는 주사를 맞고 약을 먹으며 고생을 많이 했다. 한편 이 부부도' 전우' 가 많다. 이 부부들은 지진으로 아이를 잃었고, 둘째 아이를 고인 아이의 생명의 연장으로 여겼다.
이 다큐멘터리는 이 부부의 어려움, 경제난, 수술의 고통을 다루고 있지만, 특히 여주인공은 모성의 관용과 생명의 강인함을 보여준다.
중국에서 태어나다
(20 16)
감독: 육천 주연: 주신/존 카라신스키
이 중 미영 합작 다큐멘터리는 치유되고 따뜻해서 노소 모두에게 적합하다.
삼현, 세 주인공, 눈표범 다와, 금실원숭이 타오, 판다 계집애, 그리고 그들의 가족들과 재미있는 이야기가 있다.
자연은 위험과 미지수로 가득 차 있지만, 이 영화는 약육강식의 피비린내와 잔혹함을 약화시키고 모성애, 싹, 가정교육에 초점을 맞추고 동물에게 풍부한 의인화 감정을 부여하며 자연의 다양성과 거창함을 관객들에게 보여준다. 카메라 아래의 동물과 경치는 모두 매우 아름다워서 아이들이 보기에 매우 적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