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인간은 성과 이름을 가져야 한다. 그들은 인간 기호의 대표이자 인간 정보 전달의 주요 전달체이다. 그래서 예로부터 사람들은 자신의 성과 이름을 매우 소중히 여기고 있으며, 우리의 성과 이름도 오랜 진화 과정을 거쳐 오늘날 사람들이 흔히 볼 수 있는' 이름' 으로 발전했다. 중국 고대부터 이름을 쓰지 않고 성, 성, 이름, 글자, 사후 번호가 먼저 있었다. 고대인들은 생활에서 많은 이름을 가지고 있었는데, 각 이름은 모두 자신의 용도를 가지고 있으며, 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다.
성' 자는 좌우 구조가 있고, 왼쪽은' 여자' 에서' 생' 으로, 오른쪽은' 여자' 로 되어 있다. 모계 사회, 아이는 엄마만 알고 아빠는 모른다. 모성은 후세에 의해 결정될 수 있는 유일한 존호이다.' 백호통 3 강육기' 가 말한 바와 같이,' 옛날에는 3 강육기가 없었고, 백성은 그것을 안다' 고 말했다. 성씨' 는 집합명사로, 한 가족의 상징이거나, 대가족에서 어떤 혈연 관계에 더 가까운 부분이다.
씨족은 한대 이전에만 독립적으로 존재한다. 성씨의 한 가지이며, 부계 가문 번호이며, 부계 가문의 모든 구성원은 이 부계 가문 번호를 성으로 한다.
"이름" 은 개인 브랜드가 있는 개인 기호를 의미합니다. 우리나라의 전통 풍습에서 아기가 태어난 지 100 일 후, 아버지가' 이름' 을 결정하셨다. 예기' 에 따르면 이날 어머니와 보모는 아기를 데리고 대전에 와서 아버지를 만나러 왔고, 아버지는 엄숙히 아이의 손을 잡고 이름을 지었다. 이름이 정해지자 어머니와 보모는 아이를 안방으로 데리고 가서 아이의 이름을 친척에게 알렸다. 이 아버지는 즉시 이 소식을 그의 친구에게 알리고 현지 주지사에게 귀화 등록을 요청했다. 그래서 명명식은 매우 성대해서, 아이의 인생에서 첫 번째 대사이다. 지금은 이런 풍습이 없어졌지만, 아이에게' 백 살' 을 주는 풍습은 여전히 오래도록 시들지 않는다.
역사적 풍속이 진화하는 관점에서 볼 때 이름은 본명, 본명, 학명, 증명, 필명, 예명으로 나눌 수 있다. 출생명, 일명 출생명, 별명, 작은 글자는 한 사람의 어린 시절의 이름이다. 이태, 삼태, 아기, 아기 등. 어른이 되면 보통 필요 없습니다. 어른들이 가끔 아랫사람에게 전화를 하지 않는 한 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