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서" 는 결혼 과정에서 사용되는 문서이며, 고대에 혼인을 보장하는 효과적인 문자기록이라고 할 수 있다. 다음을 의미합니다.
초빙서: 즉 초빙서. 나길 (한 남자와 한 여자 약혼) 때 남자 집은 여자 집에 책을 주었다.
예서: 즉 예식에 쓰이는 문건, 명식의 항목과 수량을 열거합니다.
영친서: 신부를 맞이하는 문서. 남자가 들어와서 신부를 맞이할 때 여자에게 주는 증명서입니다.
육례
"육례" 는 결혼 과정의 육례로, 다음을 의미한다.
국가 전자 자문위원회
자식이 시집가고, 남자 집 부모는 중매인을 청해서 찾은 여자 집에 혼담을 올리게 한다. 선물을 받을 때 남자 집은 여자 집에 30 가지 정도의 길조 선물을 보내야 한다. 여자 집도 이때 중매인에게 남자 집의 상황을 알아보았다. 고대 한족의 결혼 풍속. 전국 여러 곳에서 인기가 많아요. 육례' 의 첫 번째 남자는 여자와 결혼하려고 하고, 남자는 중매인을 여자 집에 보내 혼혼을 선물한다. 동의를 받은 후 중매인에게 신부 집의' 배우자 선택 선물' 을 정식으로 받아들이라고 했다. 예비 토론 후, 여자 가 의도적 인 경우, 남자 중매 는 공식적으로 여자 의 집 에 제안 하고, 특정 선물 을 가지고, 그래서 그것을 불렀다. 거위는 구나 채리의 유일한 선물이다. 나야말로 모든 결혼 절차의 시작이다. 후세에서 선물을 받는 의식은 기본적으로 주제를 따르는 반면 선물은 따로 규정하고 있다. "이일 사 혼례": "혼례, 명령수례. 거위를 쓰다. " 정현주: "당신은 그와 결혼해야 합니다. 먼저 중매인이 그의 말을 이해하게 하고, 여자가 허락하고, 다시 받아들이게 해야 합니다." 그것의 선물은 거위이다. 후세 사람들이 점차 증여하다. 명나라에 이르러 진염과 그녀의 선물은 모두 홀에 있었다. 청대, 결혼식 게스트인 진의가 궁궐에 초청되어 책이 치명적이었다. 의식을 주재하는 사람은 책을 받고 절 손님을 고소했다. 백성들이 소장하고 있는 보석의 수는 4 점 이내로 제한되어 있다. 옹정초 사용자 정의, 한인 결혼, 4 품 이상, 비단 보석 8 품 제한, 음식 10 품 제한. 5 세 이하에서 2 를 줄이고, 8 세 이하에서 2 를 줄이다. 군민 겸용? 실크와 과일상자도 4 개로 제한됩니다. 관직 결혼식 날 관직 집사를 사용했고 12 명이 등불과 드럼을 가지고 있었다. 관직에 이어 여덟 명이 있고, 등불이 있고 드럼이 있다. 돈 낭비를 금지하고, 모든 관민은 예운을 사용해서는 안 된다.
이름을 묻다
즉, 여자 부모가 청혼을 받아들인 후, 여자 집은 다시 딸의 나이를 남자 집으로 데려와서 남녀가 옳고 행운이 좋다는 것이다.
서주' 육례' 의 이례. "이름 묻기" 의 의식은 가장 먼저 "의례" 에서 볼 수 있다. "결혼에는 예식, 이름 묻기, 축첩, 징집, 초청회, 친영 등 6 례가 있다." 그는 또 "이름을 묻는 자는 이름을 묻는 자는 길흉이 있다" 고 말했다. 예기 방주' 도 말했다: "이름을 묻는 자, 처녀의 어머니 이름을 물어볼 때." 이름을 물어볼 때 거위를 선물로 사용하세요. 백호전' 볼륨 4' 인연' 은 "재재를 취하고, 이름을 묻고, 운수를 취하고, 초청회를 하고, 거위로 맞붙는다" 고 말했다. 정나는' 꿈' 이라고 해서 거위가 필요 없다. 의식이 끝난 후 남자는 중매인에게 여자의 이름, 생년월일, 시간을 물어 결혼 여부와 결혼의 좋고 나쁨을 물어볼 것을 요청했다. 아니면 이름을 묻는 것이 남자 사자가 여자 생모 성을 물어 진위를 구분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름 후 조회의 범위는 가정상태, 직위, 재산, 외모, 건강 등 여러 방면으로 확대된다. 이름을 물어볼 때도 선물을 꼭 챙겨야 합니다. 보통 거위가 있습니다. 빈랑은 하이난, 광동, 중국 서남 지역에서 종종 소수민족의 선물로 쓰인다. 여자의 결혼 게시물과 남자의 생일은 점술을 받아 그 길식 전에 결혼할 수 있다는 것을 확인했다. 결혼 예절은 육례 중 하나이다. 즉, 남자는 중매인을 여자 집에 보내 그녀의 이름과 생일을 물어보는 것이다. 강철을 되찾은 후 부길은 팔자를 접었다. "이일시혼": "빈의 말, 너 이름이 뭐니?" 주인의 허락을 받아 게스트를 초청하여 수업을 하다. 정현주: "이름을 묻는 사람은 누구나 길흉의 복이 있을 것이다. 지아 쌍 (Jia Yan) 이 말했다. "이름을 물어보고 싶으면 여자의 성을 물어보십시오. ""
나지브
(일명 곽): 경철을 받으면 신령이나 조상 앞에 두고 길흉을 물어 쌍방의 팔자가 충돌하지 않는지 확인한다. 쌍방이 모순의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된 후, 이미 초보적으로 결혼에 동의했다.
접이식 나노 표지판
(선물이라고도 함): 남자 집은 초빙서와 선물을 여자 집에 주는 것이다. 결혼식 1 개월에서 2 주 전, 남자 집은 두 개에서 네 명의 여자 친척 (반드시 전복이어야 함) 에게 중매인을 약속하고, 예물, 예금, 혼수를 여자 집으로 데려올 것이다. 이때 여자는 선물을 돌려주어야 한다. 징병: 고대 한족의 결혼 풍속. 전국 여러 곳에서 인기가 많아요. "육례" 의 네 번째는 "남성" 이라고도 불린다. 바로 남자 나길이 여자 집에 혼수를 보내는 것이다. 구멍 "의식 yingda": "징집자, 돈 인출. 부과, 쳉. 먼저 돈을 받고 나서 결혼하다. " 이 의식이 끝난 후 혼약은 완전히 확립되었다. 고대 한족의 결혼 풍속. 전국 여러 곳에서 인기가 많아요. "육례" 의 네 번째는 "남성" 이라고도 불린다. 바로 남자 나길이 여자 집에 혼수를 보내는 것이다. 구멍 "의식 yingda": "징집자, 돈 인출. 부과, 쳉. 먼저 돈을 받고 나서 결혼하다. " 이 의식이 끝난 후 혼약은 완전히 확립되었다. "진서" 11 기: "태강 8 년, 신하 연주: 결혼소득, 대혼자스, 한 마리 추가." 왕후들은 비단을 모으고, 보물을 추가하고, 말을 탄다. "의사는 비단으로 실크를 묶고 양을 더했다." 송대용 선물은 더 이상 주까지, 금은실크를 답습하지 않고, 각각 등급에 따라 등급을 매기지 않는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명대의 혼수는 절약을 제창한다. 명사 31 기 공식 결혼식: "상서로운 의례와 같은 싸인을 하고 신비한 두루마리, 다발, 편지, 거위를 쓰지 않는다." 예식은 송제: "손님께서 말씀하시길, 모 관님은 한 부부를 더 중시하고, 예의에 따라 행한다." 여분의 돈이 있으면 가져가세요. 결혼식을 주재하는 사람은 이렇게 말합니다. "한 관리는 무거운 선물을 받아야 하는데, 어떤 사람은 감히 받아들이지 못한다. "손님은 결혼한 사람에게 편지 한 통을 주고, 결혼한 사람도 편지 한 통을 주어야 한다." 근대에는' 징징' 이라는 이름이 없지만 증여, 징징과 결합하거나, 주화라고 부른다. 1920' 영산현지': "예식, 이름 묻기, 나지르, 징집, 초대장, 친영인 예혼이 있었다. 오늘날 우리는 선물과 동전만 받습니다. 클릭합니다
초대 날짜
(구걸 날이라고도 함): 남자가 결혼하기에 좋은 날을 택하여 여자의 동의를 구하는 것입니다.
직접 누군가를 맞이하러 가다
(또는 잔치): 결혼식 날, 차려입은 신랑은 직접 중매인과 친척친구를 데리고 신부집에 갑니다. 신랑은 여자 집에 가기 전에 먼저 여자 집 사당에 가서 예배를 드리고 가마로 신부를 남자 집으로 보내야 한다. 남자 집은 제천, 제지, 제조 의식을 마치고 신부실로 들어갔다.
역사적 연원
삼서 육례' 의 전통 결혼 풍속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어 서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서주의' 육례' 는 후세의 결혼 형식에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
우리나라 고서' 예기'' 예기' 는 모두 이것에 대해 논술하고 있다. "예기" 는 "의식의 무의식자는 반드시 두 집안의 이익에 부합하여 상류의 절에 거주하며 후대에 이어 이어갈 것" 이라고 말했다. 그래서 남자들이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것은 무의식적인 의식에서 선물을 받고, 이름을 묻고, 선물을 받고, 초청하는 것이다. 모든 스승은 문밖에 있는 몇 명일 뿐, 조계에 들어가 사찰을 지키고 문밖에서 절을 하고 승진하였다. 예기' 라는 책에 따르면, "현혹할 때 예식, 이름 묻기, 예식, 초대장, 영객과 같은 6 례가 있다" 고 한다. 이런 전통 결혼 풍속은 서주에서 기원한 것을 볼 수 있다. 일반적으로 이런 결혼 풍속은 진나라에 확립된 후 한대에 계승된 것으로 여겨진다.
신부 선물 반환
초빙/선물 (신랑 집에서 신부 집까지)
채용할 때 남자 집은 초빙금, 축의금, 채례가 필요하다.
그 중: (짝수-"예 사람" 이라는 의미)
해산물 1 탐 (스타일과 수량은 경제상황에 따라 결정됨): 모채 (필수), 전복, 굴 소스, 가리비, 표고버섯, 새우, 오징어, 해삼, 지느러미, 생선배. 삼축닭 (두 쌍), 돼지고기 (3-5 근): 한 조각이 두 개씩 연결되어' 일제히 날아간다', 물고기 (큰 물고기 또는 고등어): 코코넛 두 쌍, 코코넛과 술 (네 조각): 계원줄기, 시식가지, 복숭아
회례
혼인을 모집할 때, 여자 집은 답례가 필요한데, 주로 다음을 포함한다.
다결연근 토란 석류 (각각 한 켤레) 하웨이티바지: 장수부귀화 (한 켤레): 노백강차 지푸지송편과 함께 재임용금 코코넛 (한 개를 받으면 나머지는 남자의 집으로 돌아간다는 의미): 이치로가 끝까지 가는 것을 의미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고대 결혼 풍속
고대의 결혼 연령은 왕조마다 다르다. 춘추시대에는 남자 20 관이 결혼할 수 있고, 여자 16. 또' 남자 30 결혼, 여자 20 결혼' 이라고 말해 시간을 지체하지 않도록 했다. 한혜제사' 에는' 여자가 15 세 이상 30 세 이상 시집가지 않는 사람, 오계' 라는 명확한 기록이 있다. 오산' 은 그녀에게 5 배의 세금을 벌하는 것이다. 사실 중국 고대의 조혼 현상도 심각하다. 송대에는' 남자는 6 만 5 천 438 +05, 여자는 6 만 5 천 438 +03, 기혼' 규정이 있다. 후한서 반소전' 에는 반소가' 네 살, 쓰레받기와 빗자루를 들고 조씨에서' 라고 기록되어 있다. 상관황후전' 에는' 한 달 후 황후로 서, 연세가 겨우 6 살' 이라는 기록도 있다. 하지만 보통 20 대 정도입니다. 고대에는 남자들이 여자 집에 가서 아내를 찾아뵙는 것은 모두 밤이었다. 이일시 혼리' 는 "혼례가 내려졌다" 고 말했다. 정현이는 "군자의 결혼식은 무감각으로 유명하다" 고 말했다. 양은 양으로 오고, 흐리고, 날은 삼상혼으로 들어간다. 그리고 "주인은 기사, 속치마, 당나귀, 추종자는 필이고, 먹차를 타고, 차에서 두 번 타고, 말 앞에서 촛불을 잡는다" 고 말했다. 결혼하는 사람은 모두 검은색을 입고, 차마도 검은색을 사용한다는 얘기다. 이 풍습은 후세 낮에 신부를 맞이하고 붉은 옷을 입는 결혼식 풍습과는 매우 다르다. 당나라부터 영친 시간이 아침으로 바뀌었다. 당단석성' 유양잡화' 에 따르면 "예식, 결혼은 반드시 혼미하고, 그 양은 가고 흐리다" 고 기록되어 있다. 오늘 나는 여명 때 너에게 경의를 표한다. "여명 온다. 그 이후로, 그것은 항상 너와 함께 해왔다. 고대에 새로 들어온 신부의 태도도 매우 신경을 썼다. 여씨춘추' 에 따르면,' 혜자가 나왔을 때,' 사람은 새 아내가 있고, 여자는 여기 있으니, 이안과 존경해야 한다' 고 고소했다. 속담에도 있듯이, "나는 매력적인 연기," 상인은 말했다: "나는 매력적인 연기, 이것은 신부의 상태에 대 한 자세한 설명입니다." 그러나 이해할 수는 있지만 설명하기는 어렵다. 안전하고, 평화롭고, 자랑스러운 사람은 신중하다. 흡연자, 눈의 흐름이 바르지 않다. 매혹적인 행인은 더 이상 부끄러워하지 않고, 부드럽고 매혹적이다. 모든 신부가 새로 들어온 상태지만 신분의 상실이다. 한대는 결혼할 때 모두 녹색 커튼으로 텐트를 치고 제사식을 거행했다. 세설신어 위조돈' 이라는 글은 "어렸을 때 원사오와 유협을 다투었다" 고 기재했다. 남이 결혼하는 것을 보니 주인의 화원에 몰래 들어가 밤에 울었다.' 도둑이 있다!' 노청의 모든 사람이 없어졌다. 오위가 들어와서 칼을 뽑아 신부를 강탈했다. 노청에서 결혼하는 이런 풍습은 청나라까지 이어졌고, 포송령의'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에서도 언급되었다. 역사서에 따르면 한대 때 결혼식을 축하하고 신혼의 밤에 집을 듣는 풍습이 있었다고 한다. "한 선제기" 에 따르면, "오풍이년,' 남편의 결혼식도, 가장 큰 대인륜도' 라고 말했다. 술자리라서 예포도 재미있어요. 현 또는 향에는 이천석이 있어 통혼을 금한다. 술과 음식으로 축하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고된 향당의 의식을 낭비하는 것이기 때문에 국민을 불쾌하게 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민도를 위한 것이 아닙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식명언) 선제 황제의 취지의 목적은 사람들이 결혼식에서 연회를 열도록 격려하는 것이다. "한서 위원 처전" 에 따르면 위원 부부가 동방에 들어가자 부부가 소곤소곤 속삭였다. "우리 동생이 먼저 키웠는데, 세상은 우스꽝스러웠다. 만약 너의 여동생이 불편하다면, 너는 먼저 갈 수 있니? 그래, "라고 작은 첩이 말했다." 여동생은 크게 했지만 잘 대우받지 못했다. 경시하는 것 같지 않다. " 또 물었다: "남군 선생은 가난한 길을 배우고 문풍은 사파로 삼는다. 그러나 그의 입장에는 어떤 문제가 있는데, 바로 화물과 부를 잃는 것이다. " 예: "공자의 대성은 반드시 무술 에 의해 멸망될 것이다. 루즈는 현명하고, 그리고 파도도 있다. 지아 6 월 이, 적절한 귀 를 얻었다. 클릭합니다 묵묵히 고개를 숙여서는 안 된다. 장부밖 청자가 부끄럽다. 한나라에는 청방 풍습이 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 더하여, 고 대 결혼 관습에 있는 미래 세대와 다른 관례가 있다, 고 대 여자는 Zhou 왕조에서 북송 왕조에, 재 혼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이다. 이담공' 기록에 따르면 공자의 아들이 죽은 후' 처가 위와 결혼하다' 는 기록도 있다.' 자사모는 위사로 죽고, 자사로 가고, 자사는 사찰에서 울고 있다' 는 기록도 있다. 스승님:' 수씨 댁의 어머니가 돌아가셨는데 왜 공묘에서 울어요? Zisi 는 말했다:' 나는 통과했다! 나는 통과했다! 그의 방에서 울고 있다. \ "성인 후손 의 사위 도 재혼 을 피할 수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위진 당송 명문의 딸이 개가하다. "삼국지 무척과 부인 부전" 기록: 부인 부 "생두 여자, 장통화 루반, 단어 대호, 주에 이어 권콩; 루 유, 단어 호랑이, 주홍 후아 전에, 리우 토론 후 라고 하지 마십시오. 상인' 역대 사회풍속사시험' 은 수필을 인용해 정원을 따라 말했다. "당대 공주는 23, 3, 4 로 개가하였다." 그리고 그때는 전남편이 남편을 만나든 남편이 전남편을 만나든 회피할 필요가 없었다. 송대 시인 육유와 전처 당완이 이혼한 후, 한 번은 심원에 가서 당완과 그녀의 후의 남편 조스정을 만났다. 당과 조도 육유에게 먹을 것을 선물해 마시게 되자 육유는 감동을 받아 그 자리에서 벽에' 노빌 봉황' 한 편을 썼다. (구체적으로 기타 지식 참조. ) 당나라와 송 왕조의 여성 재혼이 정상적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명청시대에야 여성들이 개가하여 예교가 허락하지 않아 정절 방앗간을 갖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현대 유적
근대 중국의 결혼식 풍습과 예의까지, 특히 일부 농촌 지역에서는' 결혼 육례' 의 뚜렷한 흔적을 볼 수 있다. 그러나 중국 현대결혼식예절에서' 삼서 육례' 의 결혼식 예절은 이미 간소화되어 일반적으로 프러포즈, 선물 (즉 선물), 영친 (즉 신부) 등의 예의를 따른다. 현대 결혼식 예절 중 세 권의 육례 집례는 비교적 온전하고 주목받는 전통 예절을 보존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