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산의 힘이 있는 것처럼 사랑이 너무 무겁다. 너무 오래되어 삶과 죽음의 경계를 넘나드는 느낌이 들었다. 우리가 쓰고 싶을 때, 우리는 표현할 언어가 없다.
나는 어쩔 수 없이 내 방에서 그 감상적인 노래를 들으며, 오랫동안 시달렸고, 또 시끌벅적했다. ...
서글픔과 슬픔을 안고 천 년 전 부드럽고 다정했던 여자 당완에게 다가갔다.
당완, 본명 혜현은 육유의 사촌 동생, 육유국삼촌 당성의 딸이다. 그녀는 어려서부터 조용하고 이해심이 많아 재능이 있다. 두 사람은 죽마고우라고 하는데, 두 집 모두 이 혼사에 관심이 있다고 한다. 성인이 되면 여씨네는 당가와 약혼 있는 증표로 아름다운 가보인 봉비녀를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스무 살 때, 육유는 사랑하는 사촌 당완과 결혼했지만, 그녀는 젊었을 때 고민에서 벗어났다.
부부로 드러나면 사랑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결혼 후, 그들은 연인처럼 물놀이를 하고, 서로 사랑하고, 시를 부르고, 대답하며, 신선 커플처럼 행복한 생활을 하고 있다. 그들은 꽃밭 속을 거닐고 있는 나비처럼 자신이 사랑하는 꽃바다 속에서 자유롭게 날고, 매일 함께 날고, 함께 산다. 육목은 위압적이고 단정한 여자이다. 그녀는 눈을 보고 마음속으로 원망했다. 예로부터 고부간의 갈등이 많았다. 어떤 사람들은 두 여자가 한 남자를 강탈하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하나는 어머니이고, 하나는 아내라고 생각한다. 어머니는 어려서부터 아들을 키우고, 다른 여자는 시집가면 아들의 사랑을 쟁탈해야 한다. 그래서 고부간에 불화가 생길 수밖에 없다. 일리가 있다.
육유와 당완이 결혼한 후 하루 종일 부드러운 시골에 빠져 부귀한 공명을 잊고 진사를 잊고 육목에게 강한 불만을 불러일으켰다. 노모는 아들에게 책을 잘 읽고 조상을 공경하라고 했다. 그는 어떻게 탐욕 때문에 자신의 명성을 잊을 수 있습니까? 아들은 그녀의 친자식이고, 육목은 아들의 마음을 아프게 하지만, 이를 위해 당완을 탓한다. 그녀는 아내가 결혼 사랑에 빠지는 것이 아니라 남편에게 시를 많이 읽도록 격려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루 엄마 당나라 완 은 그의 아들의 미래를 지연 생각, 당나라 완 루 Jiasheng 남자와 여자 를 주지 않았다. 몇 차례 무거운 불만이 쌓이자 루 어머니는 아들을 아내와 이혼시키라고 판결했다.
육유와 당완은 서로 사랑하는데, 왜 둘 다 재능 있는 아내를 포기해야 합니까? 그러나 어머니의 목숨은 어길 수 없었고, 육유는 당완을 친정으로 돌려보내겠다고 약속했지만, 그는 어떻게 아내와 헤어지는 것을 참을 수 있었습니까? 그래서 나는 살금살금 사랑의 보금자리를 짓고 당완을 배치했고, 기회가 있을 때마다 당완에 가서 무작위 수확과 얼굴로 지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하지만 종이는 불을 싸지 못했고, 영리한 육모는 곧 알아차렸다. 그들은 육유에게 또 다른 온순하고 효도하는 왕딸과 결혼하기 위해 육과 당 사이의 오랜 사랑 관계를 완전히 단절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이렇게 실연한 원앙 한 쌍이 무리한 효도와 세속적인 공리에 찢겼다.
당완이 이혼한 후, 그의 가족은 조스쳉 () 과 결혼하기로 결정했는데, 같은 군에서 온 황실의 후예였다. 이것은 정말 당완 불행 중 다행이다. 심원의 만남, 조사경의 관대함, 그리고 당완이 죽은 후 미혼인 조사정은 당완에 대한 그의 사랑이 얼마나 깊은지 알 수 있다. 이혼해서 재혼한 딸이 이런 남자를 만나니 정말 복스럽다. 심원과의 만남이 없었다면 당완은 그와 손잡고 늙어갈 때까지 사랑할 수 있었을 텐데 운명은 이렇게 무정했다.
실수로 부딪쳐서, 10 년 후, 당완은 육유회를 알게 되었다.
그것은 오색찬란한 봄이었고, 당완은 그녀의 남편 조스정과 함께 신원여행을 갔다. 마침 육류도 시험을 망친 후 심원에 가 보았다. 그녀는 꽃사이의 다리를 배회할 때 밤낮으로 그녀를 그리워하는 육류를 만나게 되리라고는 전혀 생각하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운명은 늘 우리와 농담을 하는데, 그렇게 공교롭게 그녀가 밤낮으로 그리워하는 사람이 갑자기 그녀의 눈에 들어왔다. 영국 시인 브라우닝은 이렇게 말했다. "그는 한 번 보는 것을 잊어버렸고, 그녀는 다시 미소를 지으며 생명이 갑자기 수싱 되었다." 모든 것을 다르게 만드는 것은 바로 그 무심코 힐끗 보는 것이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지난 일은 부드럽고 사랑은 또 수싱. 뼈에 사무친 사랑을 가졌던 두 사람에게 과거의 산하 세월, 과거의 사랑의 기쁨, 함께 있던 낮과 밤이 눈앞에 나타났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문득 뒤돌아 보니 등불이 맹장인 그 사람은 여전히 내 마음속 가장 깊은 곳에서 기회를 기다리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서로를 만나고, 예전의 사랑을 조심스럽게 줍는다 ...
이것이 하나님의 마련입니까?
그러나 아무것도 바꿀 수 없다. 그는 남편이고, 그녀는 이미 다른 여자와 결혼했다. 눈빛이 만나는 순간, 얼마나 많은 사랑과 증오가 얽혀 있는가? 얼마나 많은 관계가 있습니까? 눈 밑이 얼마나 슬퍼요? 각종 감정, 각종 미움, 예를 들면 동강수를 굴리는 것과 같이, 가슴을 졸졸 흐르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수명언) 지척에 있지만 멀리 하늘가에 있다. 사랑하는 두 사람이 바로 눈앞에 있는데, 마치 천산만수를 사이에 두고 더 이상 넘을 수 없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이것은 Tagore 의시 "세계에서 가장 먼 거리" 를 상기시켜줍니다.
세상에서 가장 먼 거리
나는 너를 사랑한다고 말할 수 없는 것이 아니다.
나는 네가 너무 그립다
하지만 가슴속에 깊이 파묻힐 수밖에 없다
세상에서 가장 먼 거리
나는 네가 보고 싶다고 말할 수 없는 것이 아니다.
하지만 서로 사랑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함께 할 수 없다.
서로가 세상에서 가장 먼 거리가 되었다.
너를 사랑하는 사람이 와서 네가 사랑하는 사람을 만났다. 시원한 바람만 불고 외로운 구름만 떠 있다. 사방이 마주 보고, 무언하고 쓸쓸한 것이 얼마나 아름답고 슬픈 심정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수천 년 후, 내가 그들이 신원에서 만난 장면을 상상할 때, 얼마나 감개무량하고 어쩔 수 없었다! 이게 바로 생활 아닌가요? 사랑의 변천과 먼지가 가라앉은 후에도 나는 여전히 그 사람을 생각하고, 그 사람을 여러 해 동안 그리워하며, 그를 만나고 싶고, 이별 후의 그리움을 그에게 말하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제가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슬픔만 더할 수밖에 없다!
날은 여전하고 풍경은 여전하며 그 사람은 더 이상 자기 소유가 아니다. 돌아갈 수 없어, 모든 것이 돌아갈 수 없다.
그래서 이번 만남은 갑자기 육유의 시에 불을 붙였다. 그는 신원원 벽에' 비녀 봉황' 이라고 적었다.
붉은 바삭한 손, 황탱주, 모두 궁벽류들을 좋아한다. 기분이 좋지 않은 동풍사, 요 몇 년 동안 기분이 매우 우울하다. 아니! 아니! 아니!
봄은 낡고, 사람은 텅 비어 있고, 눈물은 눈시울로 가득하다. 복숭아꽃이 떨어지고, 한가한 연못정이 있고, 산동맹은 있지만 책을 맡기기가 어렵다. 모! 모! 모!
하늘이 정이 있다면, 노인은 금지하기 어렵다. 수많은 사랑과 미움, 수많은 슬픔은 어쩔 수 없이 한 글자에 뭉쳐 있어 구구절절 피와 눈물의 본정이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수명언) 일종의 서글픈 심정으로, 몇 년 동안 멀리 떨어져 있었고, 산맹은 있지만 책을 맡기기가 어려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끝없는 그리움, 끝없는 원망, 누구를 탓해야 하는가?
시인은 언제나 본연의 씨앗이며, 항상 음표로 마음의 고통을 기록하고 싶어한다. 하지만 괜찮아요, 하지만 당나라 완 죽 였 어. 육유야, 너는 절대 너의 말을 벽에 쓰지 마라! 슬픔과 이별의 심정을 표현할 때, 한 글자, 한 마디, 한 마디, 한 마디, 한 마디의 날카로운 칼처럼 당완의 마음속에서 베는 것을 생각해 본 적이 있습니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세월이 흘러 이듬해 봄에 당완은 또 무거운 걱정거리를 가지고 심원에 왔다. 그녀는 구불한 복도 사이를 배회하며 버드나무를 바라보며 무거운 발걸음을 내디뎠다. 그녀가 작년에 육유회를 만난 곳으로 갔을 때, 갑자기 고개를 들어 육유편이 벽에 쓴' 노빌 봉황' 을 언뜻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당완은 어작을 반복해서 읊으며, 과거 두 사람의 시와 노래를 떠올리며, 금슬이 서로 의지하고, 사람을 슬프게 한다. 감정의 수문이 쾅 열리다. 그리움이 얽히고설키고, 어쩔 수 없이 얽히고설키고, 놓을 수 없고, 달갑지 않다. 집에 돌아왔을 때, 그녀는 초조해서' 노빌 두봉' 을 한 곡 썼다. -응? 세상은 희박하다 "는 말:
세태가 얇고 인정이 악하여 비가 늦게 꽃을 보내면 떨어지기 쉽다. 맑은 바람이 마르고, 눈물자국이 남아 있고, 인사를 쓰려 하고, 비스듬히 기대고 있다. 어렵다! 어렵다! 어렵다!
사람이 달라졌는데, 오늘은 어제가 아니라 병혼이 왕왕 천리 같다. 나팔소리가 춥고 밤이 어렴풋해서 사람들은 질문을 두려워하고 눈물은 행복한 척하고 있다. 숨어라. 숨어라. 숨어라.
이 화성에서 볼 수 있듯이 당완은 확실히 재녀이다.
황혼, 비가 꽃을 보내고, 난간에 기대고, 눈물을 남기고, 얼마나 씁쓸한가? 오늘은 어제가 아니라, 병혼이 얽혀서, 사람들은 감히 묻지 못하고 눈물을 보충한다. 얼마나 많은 그리움이 부치기 어렵습니까? 조스정은 자상하고 너그러운 남편으로 그녀에게 감정적인 위로를 주었지만, 결국 창해는 물난리가 났었다. 석성이 그를 얼마나 사랑하든 간에, 그녀의 마음속 가장 깊은 곳으로 들어갈 수는 없다. 그녀는 육유에게 영원히 순수하고 집착하는 감정을 남겼다.
사악한 세계와 사람의 고통과 고문, 현실과 옛 사랑의 갈등, 그리움과 죄책감의 이중고초가 마침내 그녀를 지치게 하고 초췌하게 하고, 곧 그녀의 달콤한 영혼이 은은한 바람으로 변해 떠내려갔다.
당완이 귀한 것은 그녀가 중정이 많은 여자라는 것이다. 그녀는 과거의 아름다운 생활에 대해 육유에 대한 무한한 그리움을 가지고 있지만, 조사정에 대해 미안한 마음을 가지고 있을 것이다. 그리고 "그녀를 속여라!" 라는 말이 있다. 숨어라. 아이고! " 어쩔 수 없이 우리는 이 점을 볼 수 있다.
매 순간, 어떤 납득할 수 있는 여자들은 당완이 조스정에 재혼하는 것이 그녀의 복이라고 생각할 것이다. 육유에는 무슨 좋은 것이 있습니까? 그는 시사 가부를 쓸 줄 모르니? 그는 나약하고 타협하여 명리를 중시하고, 조사정은 부드럽고 너그럽고 관대하며 다정하며, 책을 알고 예의를 갖추었다. 이렇게 좋은 남자를 어디서 찾을 수 있을까? 석성 같은 남자와 함께 사는 것이 얼마나 든든하고 행복한가!
조스정은 육유처럼 당완을 사랑하지만, 그는 당완의 마음에 들어갈 수 없다. 이것이 사랑의 역설입니까?
어떤 사람들의 사랑의 꽃은 한 번만 열 수 있고, 한 번 후에는 차라리 황무지가 될 것이다. 모든 사랑의 열정을 풀어준 후 아무도 대신할 수 없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당완의 사랑은 이렇다.
이 문장 다 쓴 다음날 아침, 나는' 작은 창문' 에서 몇 글자를 보았다. "네가 사랑 때문에 죽을 때, 사랑 때문에 그것을 탓하지 마라. 사랑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원망 없이 죽을 수 있다. 구름은 정이 있지만, 이 몸은 정이 있는데, 하필 죽음을 참을 필요가 있는가? 하지만 죽지 않으면 철저하지 않다. " 사랑할 수도 불평도 할 수 없을 때, 죽어야만 영원히 사랑을 표현할 수 있다는 느낌이 든다. (조지 버나드 쇼, 사랑명언)
그것은 뼈를 긁는 치유 같은 고통이다. 그것은 불꽃놀이가 모든 생명의 열정을 풀어준 후의 처량한 아름다움이다. 그것은 단명, 냉염함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죽음만이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사랑을 영원히 지속시킬 수 있다!
당완은 슬픔과 그리움으로 깊은 증오와 이별을 안고 이렇게 떠났다. 그러나, 그녀의 조기 사망은 육유심에 큰 상처를 남겼다. 왜냐하면, 육유는 그녀가 그 때문에 갔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어떤 사람들은 사랑의 최고 경지가 불타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말한다. 당완의 마음은 사랑과 그리움으로 산산조각이 났다. 살아도 산송장이고, 죽음밖에 없다. (서양속담, 죽음속담) 그녀가 갔을 때도 육유의 마음을 가져갔는데, 그가 그녀를 사랑하고 이해했기 때문이다.
당완이 죽은 후, 육유 정신은 맑고 벼슬길은 순조로웠고, 줄곧 바오화관의 관리들이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정치에 뛰어들었을 뿐만 아니라 국가와 국민에 대한 관심을 반영하는 시를 대량으로 썼다. 그러나 명리는 뜬구름처럼, 어떻게 마음속의 애석한 정을 감당할 수 있겠는가? 더 많은 시사, 아무리 큰 명성, 이록, 귀밑머리 서리, 장춘수처럼 가볍다. 육유는 세계 각지에서 수십 년 동안 떠돌아다니며 자신과 당완의 슬픈 지난 일을 잊으려고 시도했다. 그러나, 집에서 멀어질수록, 증오에서 멀어질수록, 나의 그리움은 깊어진다.
생사이별한 지 오래되어, 사람이 없어졌고, 정이 채 가시지 않아, 미워할 수 없다.
일흔다섯 살 때 육유는 제대하여 집으로 돌아갔다. 이번에 피곤한 투어가 돌아온 후 당완은 이미 세상을 떠났다. 그녀는 이미 노년이다. 지난 일은 멀리 하늘가에 있고, 신원은 아직 있다. 그 옛날 장면들은 클로즈업처럼 그의 머릿속에 반복적으로 나타났다. 봄바람은 소매를 환영하고, 꽃은 빨간색과 녹색이다. 해질녘에 검은 가운을 입은 노인이 신원의 한적한 오솔길을 혼자 걷는 것을 자주 볼 수 있다. 나는 나의 증오에서 벗어날 수 없고, 나의 그리움에 대해 불평하는 것을 멈출 수도 없다. 사물은 사람이 옳고 그름이다. 단 하나의 외로운 마음만이 황혼 속에서 노란 잎이 흩날리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명언)
당완은 육유심의 지울 수 없는 통증이 되었다.
심원에서 단장한 눈빛, 애절한 눈빛, 날씬한 얼굴, 금서의 어쩔 수 없이 칼로 그의 마음을 베었다. 그리운 조수가 거품이 나고 있어 만질 필요가 없다. 그는 심연에 관한 고시 몇 곡을 화가 나서 썼는데, 그중 가장 유명한 것은 심연에 관한 시 두 곡이다.
하나
성상 사양화각애, 심원 비부흥지대.
슬픈 다리 아래 봄파 청청, 한때 절색의 사진이었다.
둘째,
꿈 깨진 향은 40 년 동안 사라지고, 심원류는 솜을 불지 않는다.
이 몸은 고산 준령의 땅인가, 아니면 죽음의 흔적인가.
만약' 노빌 봉황' 이 한 곡의 노래가 지나가는 만남이고, 과거의 선서 서약서, 내 마음 속의 소중한 책이라면, 이 두 시는 절색사진의 허무함을 겪을 때 이미 생명의 한계를 느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생사를 초월하고 고금을 뛰어넘는 사랑이 있다. 사람들이 천년 후에 다시 느낄 때, 여전히 눈물을 흘릴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생명의 한계에서 사랑은 그 영원한 가치에 대해 불평하고 있다. 천지개벽!
돌아가신 해, 85 세의 육유, 백발이 은처럼, 비틀거리며 지팡이를 짚고 심원으로 돌아왔다. 그는 가슴 가득한 분노를 품고 당완을 기념하는 마지막 시' 봄여행' 을 썼다.
심가원의 꽃은 비단처럼 그 해에 절반을 알았다.
나는 또한 아름다움이 결국 토양이 될 것이라고 믿는다, 꿈도 늦지 않을 것이다!
그 후 얼마 지나지 않아 육유는 무한한 사랑과 증오로 죽었다.
당완이 죽은 후 긴 세월 동안 육유는 55 년을 그리워했다. 그들의 사랑은 마치 장강의 물을 굴리는 것처럼 그들을 침수시켜 후세에 감염시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당완은 한창년 일찍 세상을 떠났지만 자신의 부드러움과 재능으로 두 남자의 진실되고 깊은 사랑을 얻었다. 그녀의 생명은 짧고 가치가 있다. 불꽃놀이처럼, 그녀는 모든 사랑을 위해 노력하며, 우리를 살게 하고, 찬란한 꽃이 피면 슬픈 추락이다. 육유와 후세 사람들에게 남겨진 것은 무한한 추억과 아쉬움이다.
천백 년 동안 심원은 당완과 육유 사랑의 비극에 대한 역사적 증거가 되었다. 하지만 그 이야기 뒤에는 보이지 않는 채찍을 본 듯 당시 사랑했던 남녀, 효도와 윤리, 명리, 얼마나 아름다운 사랑을 파괴했는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