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만 얼마 전 닝샤에서 갑골문보다 더 이른 글이 발견됐다.
닝샤중위 보리지에서 발견된 대량의 독립암화에서 갑골문보다 수천 년 앞선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그림 문자가 발견됐다. 현재 연구 성과는 상해 고서출판사 고문전문가 유경운 씨의 검증을 받아 결국 보리지 암화에서 발견된 발견이 중국의 문자사를 다시 쓸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닝샤위닝 북산 지역의 보리지암화대에는 놀라운 수의 선사 암화가 보존되어 있다. 그 초기 암화는 구석기 시대 말기, 약 2 만 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서북 제 2 민족대학교 암화전문가에 따르면 닝샤중위 보리지암화는 모두 3 172 조 8453 명의 개인인물로 태양, 달, 별, 천지의 신, 사냥방목, 무용제사 등을 포함한다. 암화 전문가는 이석황이측년을 이용하여 초기 암화가 지금으로부터 16000 년에서 10000 년 사이에 발견됐다. 최근 2 년간의 현장 고찰과 대량의 연구고증을 거쳐 암화 속의 그림과 글은 결국 상해 고서출판사 갑골문 전문가 유경운의 검증을 받았다.
보리밭과 그 인접 지역의 암화구역에는 여전히 석기 시대의 석기와 도기 조각이 있다. 이는 원시 사회의 보리장이 고대 인류의 생활과 활동의 집결지이자 제사식을 거행하는 성지라는 것을 보여준다. 연구에 따르면 보리지암화구의 그림 기호는 중국의 원시 문자이며, 많은 상형문자와 추상 기호는 이미 고대 문자의 요소를 갖추고 있다. 주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러한 상형자는 중국 원시 문자의 기본 상형자를 가지고 있으며, 대략적인 동시기의 도문 기호와 향후 갑골문에서 비슷한 이미지를 찾을 수 있습니다. 두 개 이상의 상형 문자로 구성된 복합체는 이미 상형 문자, 표의 문자, 에너지 등의 필기적 요소를 기본적으로 갖추고 있다. 더 중요한 것은, 이 상형기호는 보리암화에서 우연적이고 고립된 것이 아니라 별모양의 분포이다.
국제암화위원회 위원, 서북 제 2 민족대학교 암화연구센터 연구원 이씨에 따르면 보리암화의 단일 인물 중 1500 여 점의 그림과 글이 발견됐으며, 그 중 일부만이 읽을 수 있고 대부분 읽을 수 없다고 합니다. /
세계: "설형 문자" 라는 이름은 영국인들이 지은 것이다. 그것은 라틴어에서 온 것으로, cuneus 와 forma 로 구성된 복합어이다. 이 이름은 고대 메소포타미아 문자의 가장 본질적인 외부 특징을 표현했다. 사실 설형 문자는 세계 다른 민족의 글과 마찬가지로 기호에서 문자까지 발전하는 과정을 거쳤다.
설형 문자는 수메르인의 위대한 발명품이다. 수메르 문자는 결국 그림 문자에서 설형 문자로 발전하여 수백 년 동안 지속되어 기원전 2500 년경에 완성되었다.
고고학적 발견에 따르면, 고대 메소포타미아에서는 문자의 원래 모습이 쐐기가 아니라 평평한 그림일 뿐이었다. 고대 메소포타미아 문자는 나중에 설형 문자라고 불리며 상형문자에서 유래한 것 같다. 고고학자들은 우르크 고대 도시에서 이런 상형 기호가 새겨진 점토판을 발견했는데, 고증 기간은 기원전 3200 년경이었다. 이것은 세계 최초의 문자 기록이다. 이런 표기법은 간단하고 직관적이다. 때때로 복잡한 의미와 추상적인 개념은' 눈' 과' 물' 을 조합하면' 울음' 이고' 새' 와' 알' 을 조합하면' 생명' 이다. 이런 문자는 상형적이다. 복잡한 뜻을 표현하려면,' 하늘' 과' 물' 이' 비' 라는 뜻과 같은 두 개의 기호를 함께 사용한다. "눈" 과 "물" 은 "울다" 등이다. 나중에 하나의 기호로 발전하면 "발", "걷기", "서 있는 것" 과 같은 다양한 의미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사람들의 교류가 많아지고, 표현해야 할 것이 갈수록 복잡해지고, 원래의 도형은 사람들의 요구에 점점 적응하지 못하고 있다. 그래서 수메르인들은 문자를 개조했습니다. 한편으로는 그래픽을 단순화하고, 종종 부분으로 전체를 표현한다. 반면에 기호의 의미를 더했다. 예를 들어, "발" 이라는 기호는 "쟁기" 외에도 "역" 과 "걷기" 를 나타낼 수 있으며, "쟁기" 라는 기호는 "쟁기" 와 "사람이 밭을 갈다" 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상형문자는 표의문자로 발전했다. 즉, 상징적인 의미는 그래픽으로 직접 표현되는 것이 아니라 그래픽으로 표현된 것이다.
기원전 2500 년경에 수메르어는 표의기호 대신 음표를 사용하는 문자의 음절 문자로 발전하였다. 동시에 나타나는 단어는 일반적으로 하나의 글리프를 공유하며 하나의 기호도 하나의 사운드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설형 단어 "스타" 는 수메르어로 발음한다. 발음을 나타내는 데 사용된다면,' 별' 자의 본의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고, 발음만 나타낸다. 이는 또한 사회 발전의 필연적인 결과이기도 하다. 기원전 3000 년부터 수메르인들은 해마다 전쟁을 벌여 자신을 위해 싸우는 과정을 묘사하는 비문이 점차 많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때 종종 함락된 도시, 통치자의 이름과 같은 고유 명사를 만나게 된다. 이들을 구별하기 위해 발음 부호를 사용했는데, 이는 표의 기호보다 한 걸음 더 나아갔다. 하나는 기호의 수가 줄었고, 다른 하나는 발음 기호가 그래픽 기호로 표현할 수 없는 것을 표현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렇게 표현한 문장의 뜻이 더 정확하다. 이러한 변화를 거쳐 수메르의 필기체계는 점차 완벽해졌다. 수메르인들은 상형문자를 간소화하는 과정에서 점차 상형문자 대신 설형문자 기호를 사용하기 시작했고, 결국 설형문자를 만들었다.
수메르인의 글은 먼저 점토판에 쓰여졌다. 점토판에 새겨져 있어 짧고 곧은 획만 쓰기에 적합하다. 글씨를 쓸 때 눌린 곳의 눌린 자국은 더 넓고 깊고, 잡아당겨 남은 눌린 자국은 더 얇고 좁다. 이런 식으로, 이 쓰기 부호의 각 펜의 시작 부분은 굵고 끝 부분은 가늘다. 마치 나무 쐐기처럼,' 설형 문자' 라는 이름이 이렇게 나온다. 쐐기가 문자의 표준 서체가 된 후 나중에 석두 위에 새겨도 이 모양으로 새겨져 있다.
처음에는 설형 문자가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위에서 아래로 직접 쓰여졌다. 이런 필기방식의 단점은 쓴 글자가 종종 각자에 의해 지워진다는 것이다. 나중에 글리프가 90 도 회전하여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가로로 바뀌었다.
수메르인들은 설형 문자를 발명했는데, 이것은 세계 문화에 대한 걸출한 공헌이다. 수메르인의 언어 체계는 독특하며 어휘, 문법, 구문 구조면에서 독특합니다. 나중에 셈어계에 속한 아카드어, 바빌로니아어, 아시리아어와는 매우 다릅니다. 그러나 지금까지 어느 어계에 통합되어야 하는지에 대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학자는 없다. 따라서 수메르어는 수메르인들과 마찬가지로 여전히 수수께끼로 남아 있습니다. 그리고 수메르어는 짧은 기간 동안 존재해 왔으며, 바빌론 왕 함무라비가 무대에 오른 후 죽은 언어가 되어 더 이상 통용되지 않았다. 목사만이 종교 의식에서 그것을 사용했는데, 이것은 라틴어와 매우 비슷하다.
기원전 제 3 천년기 말에 셈어족의 아카드어가 수메르어를 대신했다. 아카드족은 수메르어와 문자를 흡수하는 기초 위에서 개혁과 발전을 하여 비교적 완벽한 설형 문자 체계를 세웠다. 이후 바빌로니아어와 아시리아어는 주로 아카드어를 기초로 보완되었다.
설형 문자의 전파는 주로 서아시아와 서남아시아에 있다. 바빌론과 아시리아의 통치 기간에 설형 문자는 크게 발전했고, 어휘가 확장되고 완전하며, 서예도 더욱 정교하고 아름다웠다. 문화가 퍼지면서 양강 유역의 다른 민족들도 이런 표기법을 사용했다. 기원전 1500 년경에 수메르인들이 발명한 설형 문자는 당시 민족 교류의 통용 필기체계가 되었으며, 심지어 이집트와 양강 유역 국가 간의 외교 왕래나 조약 체결에도 설형 문자를 사용했다. 그 후, 상업의 발전으로, 고원인 페르시아인들은 메소포타미아의 설형 문자를 개선하여 점차 그것을 선진적인 알파벳으로 바꾸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