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점" 과 "주역" 이라는 책은 갑골문 부점의 실천에서 기원했다. 은상 말년에 주문왕은 육십사괘체계의 점괘를 썼을지도 모른다. 이후 춘추시대에는 공자의 제자가 공자의' 주역' 에 대한 발견을 이어받아' 이전' 을 썼다. 진시황이 책을 불태웠을 때, 리스는 그것을 의학 점술책으로 분류하여 보존했다.
주역' 에서 가십을 이용해 정보를 예측하는 방법의 발명은 중국인 유물주의 세계관의 진실한 묘사이다. 그들이 실천과 일상생활에서 직면한 어려움은 우상에게 의지하는 것이 아니라, 점괘를 통해 자연과 인사길흉을 예측하는 과학적 방법을 운용하여, 모든 것을 알아차리고 모든 것을 준비함으로써 사회의 끊임없는 발전을 더 잘 이해하고 개조하고 추진한다. 그래서 이괘와 주역은 매우 큰 정보 저장소이다.
수천 년의 변천을 거쳐 주역은 이미 중국 문화의 뿌리가 되었다. 이도는 음양의 상호 작용을 중시하고, 강유상제를 중시하며, 자강불식, 후덕재물을 숭상한다. 오천년 문명사에서 중화민족이 오랫동안 수많은 재난을 겪어 난관을 극복하고 쇠퇴에서 회복되어 끊임없이 성장하고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우리 민족이 이도정신에 대한 시대적 파악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주역' 이라는 오래되고 찬란한 문화 보물이 만세에 널리 퍼지는 것은 실용성과 과학성에 있다. 그것의 독특한 사전 예측 및 반영 기능은 현재 어떤 과학 기기와도 비교할 수 없는 것으로, 하늘, 땅, 중간 인원을 측정할 수 있다. 인체 자체는 정보 센서로, 정보를 예측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분업이 정교하고 엄격하다. 점술을 할 때 동전을 손바닥에 평평하게 얹고, 사람의 이장은 동전에 작용하여 감지에 따라 쉽게 움직일 수 있도록 하기 때문에 동전의 변화는 그에 상응하는 사물의 음양의 변화를 반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점술, 점술, 점술, 점술, 점술, 점술, 점술)
현재 우리나라의 이학 원리에 대한 탐구는 여전히 중대한 진전이 없고, 이론 연구는 정체되어 있고, 사상이 혼란스럽고, 실제 응용은 신비로워지고 있다. 상술한 상황은 이학의 학술적 지위를 심각하게 왜곡하여 중국 이학의 양성 발전을 방해하고 이학의 진정한 가치를 감추었다.
<역경> 수업은 중국 문화를 가장 잘 반영하는 고전이다. 그것은 세계 만물이 모두 발전하고 변화한다고 생각하는데, 그 변화의 기본 요소는 음 (-) 과 양 (-) 이다. 이경은 "일음과 일양, 그 길" 이라고 말했다 세상 만물은 모두 음양 상호 작용의 결과이다. 주역의 연구 대상은 하늘, 땅, 사람, 사람은 기초이다. 삼재에는 각각 음양이 있기 때문에, 이경에는 6 위안이 있다. "구아" 가 말한 바와 같이, "하늘의 입도는 음양이고, 땅의 입도는 강유하고, 사람의 입도는 인의다. 삼재이합이라,' 쉽게' 는 낭자하다. 음과 양, 강성, 부드러움, 경제, 그래서 <역경> 6 장. 클릭합니다 건곤은 순양의 점괘이고, 곤은 순음의 점괘이다. 건곤은 음양의 총대표이자 음양의 근본이다. 공자는' 내모임' 에서' 건곤이 악으로 변한다',' 건곤이 악으로 변한다' 고 말했다. 이순신 간웨이지도는 "건곤은 음양의 뿌리이자 만물의 조상" 이라고 말했다. 대중 <역경> 순위는 서괘를 순서대로, 간, 곤을 우선으로 한다. "내부 모임" 은 "천존지, 건곤정" 으로 시작한다. 겸손하고 높고, 진으로 높고, 높고 낮다. 움직임이 모두 있고, 방금 부드러움이 있다. " 문어' 는 건곤점술의 덕을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전기로 건곤의 덕을 인문도덕의 범주로 확장한다. 이는 건화곤이' 주역' 에서 가장 중요한 두 점괘이자' 주역' 음양철학의 기초이라는 것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