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 민속
전통 명절 의식 및 관련 풍습 활동은 명절 요소의 중요한 내용으로 다채로운 명절 문화의 내포를 담고 있다. 음력설은 중국의 오래된 명절이자 일 년 중 가장 중요한 명절이다. 역사 발전에서, 그것은 다양한 민속을 융합하여 비교적 고정적인 풍속 습관을 형성하였으며, 그 중 많은 것들이 아직도 전해지고 있다. 설 기간에는 사자 춤, 하늘색, 용춤, 신 숭배, 절회, 꽃거리 구경, 등불 감상, 징과 북을 치고 깃발 날리기, 불꽃놀이, 기도, 춘무 춤, 시소 밟기, 가뭄선 뛰기, 모내기 등 다양한 축하 행사가 있었다 신령 (조상) 을 제사하는 풍습은 남방 연해 지역에서 성행하며, 그것은 오래된 풍습을 물려받았다. 설 기간에는 천지를 제사하고, 새해를 기원하는 등 내용이 풍부하고, 시끌벅적하며, 연미가 넘친다는 성대한 행사가 많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설 기간에는 곳곳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이를테면 새해 인사를 붙이고, 섣달 그믐날을 관찰하고, 동그란 밥을 먹고, 세배를 하는 것과 같습니다. 그러나 각지의 풍토와 인정이 다르기 때문에 미묘한 점은 각각 특색이 있다. 설날의 민속 형식은 다양하고 내용이 풍부하여 중국인의 생활과 문화의 정수를 집중적으로 전시한 것이다.
설날은 낡은 천을 벗는 새로운 날이다. 음력 정월 초하루로 예정되어 있지만 설날 행사는 음력 정월 초하루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섣달 그믐날부터 사람들은' 바쁜 해' 를 시작했다. 아궁이, 먼지 청소, 설맞이품 구입, 연홍색 붙이기, 샴푸 목욕, 등불 채색 등. 이 모든 활동들은' 송년 환영' 이라는 동일한 주제를 가지고 있다. 설날은 즐겁고, 평화롭고, 가족 상봉의 명절이며, 흥청거리는 명절이며, 사람들이 행복과 자유에 대한 동경을 표현하는 영원한 정신의 기둥이다. 명절을 앞두고 집을 나서지 못하는 사람들은 가능한 집에 가서 가족과 재회하고 천륜의 즐거움을 누리려고 노력한다. 섣달 그믐 날, 온 가족이 모여' 단밥' 을 먹었다. 어른은 아이들에게 세뱃돈을 보내고, 이어' 새해를 보다' 를 보내며 새해를 맞이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세뱃돈, 세뱃돈, 세뱃돈, 세뱃돈, 세뱃돈, 세뱃돈) 설 기간 동안 친구와 친척들은 서로 방문해 새해 인사를 하고, 친구와 친척에 대한 감정과 새해에 대한 아름다운 축원을 표현한다.
설도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새해를 기원할 때이다. 제사는 일종의 신앙 활동으로, 고대 인류의 생존 활동으로 창조된 것으로, 자연과 화목하게 지내기를 기대한다. 만물은 하늘을 근본으로 하고, 사람은 조상을 근본으로 한다. 사람들은 설날 제사신 (조상) 을 기초로 조상이 지은' 천인합' 의 생태세계를 되새기고, 천지신 (조상) 미덕의 신성함과 위엄을 소중히 여기며,' 천도질서' 를 짊어지고 현대인에게 인륜을 유지하고 선을 행하는 책임과 사명을 부여하면 경외심과 숭고함을 느끼게 된다. 이 때문에 매우 시끌벅적한 설날 동안 전통적인 제조 문화는 조상의 규칙, 공물, 상향, 활, 경례, 점잖고 섬세함을 따랐다. 일련의 명절 의식 절차가 거꾸로 명절 문화의 내포를 대표하는 층층 전시로 전통 명절을 점잖고 의미 있게 보이게 한다.
설날은 사람들의 오락과 흥청거림의 명절이다. 섣달 그믐날 교분, 폭죽이 일제히 울리고, 불꽃놀이 하늘, 송년 환영 등 각종 신년 축하 행사가 절정에 이르렀다. 섣달 그믐날 아침, 집집마다 향을 피우며 천지를 숭배하고 조상을 제사한 다음 차례대로 어른들에게 세배를 하고 친지들과 서로 축하했다. 원월 이후 다양한 다채로운 오락 행사가 펼쳐져 설날에 풍성한 명절 분위기를 더했다. 명절의 열렬한 분위기는 집집마다, 각지의 골목길에도 가득하다. 이 기간 동안, 도시는 온통 등롱이었고, 거리에는 관광객들이 가득했다. 매우 시끌벅적하고 전대보름이 지나서야 설날이 진정으로 끝났다. 따라서 설날 이 회는 축복, 경축, 오락을 하나로 하는 성대한 의식으로 중화민족의 가장 성대한 명절이 되었다.
전통 풍습
설맞이 상품을 구매하다
중국의 연속 문화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각종 설 풍습은 전국 각지에서 유래한 것으로, 남북의 차이가 매우 크며, 각기 특색이 있다. 각지의 풍습은 다르지만 설맞이를 준비하고 새해 선물을 보내는 것은 거의 전국 각지의' 설맞이 필수' 이다. 설맞이를 사는데, 먹는 것, 입는 것, 쓰는 것, 붙이는 것, 선물한 것 (설야밥) 을 통칭하여' 설화' 라고 하고, 설맞이를 사는 과정을' 설화' 라고 한다. 설날을 축하하는 것은 중국인의 중요한 행사이다.
부뚜막 신에게 제물을 바치다
음력 12 월 23 일/24, 부뚜막 제사. 민간 제사로는 고대의 배화 풍습에서 기원했다. 명석: "주방. 그것을 만들고, 음식을 만듭니다. " 부뚜막 신의 임무는 주방의 난로를 관장하고 음식을 관리하는 것이다. 나중에 선악을 줄이기 위해 인간의 선악을 조사하는 것으로 확대되었다. 부뚜막 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은 중국에서 수천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부뚜막 신의 신앙은 중국인의' 풍의족한 음식' 꿈을 반영한 것이다.
먼지를 쓸다
민간에서는 섣달 그믐 날에' 섣달 24 집 청소' 하는 풍습이 있다. 민간 속담은 "스물 네, 집 쓸어라" 라고 말한다. 민간에서는 이를' 먼지 제거의 날' 이라고 부른다. 먼지 청소는 연말 대청소다. 집집마다 환경을 청소하고, 각종 기구를 청소하고, 침구 커튼을 치우고, 류루 정원을 청소하고, 거미줄을 털고, 개수로 암거를 뚫어야 한다. 곳곳에 위생을 하고 깨끗하게 설을 맞이하는 즐거운 분위기가 넘쳐흐르고 있다. 민간설에 따르면' 먼지' 와' 진' 해음 때문에, 연전 먼지를 치우는 것은' 진부하지 않다' 는 뜻을 가지고 있다. 먼지를 쓸어버리는 목적은 모든 불운과 액운을 없애고 내년에는 청명 상서로운 해가 있기를 기원하는 것이다.
새빨간 스티커 (그네 스프링)
매년 28, 29, 30 일 집집마다' 연홍' (연홍은 춘련, 문신, 현수막, 연화, 복자 등 붉은 축제 요소) 을 달았다. 새해 레드 (휘춘) 를 붙이는 것은 중국 전통 설 풍습으로 명절 분위기를 더해 새해와 새로운 생활에 대한 좋은 기대를 걸고 있다.
춘련:' 옥촛불집',' 연경년' 등 문학작품에 따르면 춘련의 원시적 형태는 사람들이' 도부' 라고 부르는 것이다. 춘련의 또 다른 근원은 춘스티커이다. 고대인들은 입춘할 때 매일' 이춘' 이라는 글자를 붙였다가 나중에는 점차 춘련으로 발전했다. 춘련을 붙이는 것도 대련을 붙이는 것, 춘련, 대련, 도부 등이라고도 한다. 그것은 정돈, 대구, 간결, 정교한 문자로 시대적 배경을 묘사하고 아름다운 축원을 표현하며 중국 특유의 문학 형식이다. 설날이면 도시든 농촌이든 집집마다 붉은 춘련을 골라 문에 붙여 명절에 축제 분위기를 더해야 한다.
신년 그림: 설날 동안 신년 그림을 걸어 도시와 농촌에서도 흔히 볼 수 있다. 짙은 검은색과 각양각색의 설화는 수많은 가구에 번영과 행복의 명절 분위기를 더해 주었다. 설화는 중국 고대의 민간 예술로 사람들의 순박한 풍속과 신앙을 반영해 미래에 대한 희망을 걸었다. 조각판 인쇄가 발달하면서 연화의 내용은 문신 등 단조로운 소재에 국한되지 않고 다채로워졌다.
창꽃과' 복' 자: 민간에서는 창문에 각종 종이 오려내기-창화를 붙이는 것을 좋아한다. 창화는 명절 분위기를 부각시켰을 뿐만 아니라 장식성, 관상성, 실용성까지 한데 모았다. 동시에, 어떤 사람들은 문, 벽, 상인방에' 복' 이라는 글자를 써야 한다. 또 어떤 사람들은' 복' 이라는 글자를 정성껏 다양한 도안으로 만들었는데, 예를 들면 장수, 복숭아, 잉어 점프용문, 오곡이 풍성하고, 용봉상상 등이 있다.
섣달 그믐날 밤의 가족 동창회
설야밥, 일명 설야밥, 단원밥, 단원밥 등이라고도 한다. , 특히 연말 섣달 그믐 날 가족 회식. 섣달 그믐날 밥은 고대의 연말 예기에서 기원한 것으로, 신에게 제사를 지낸 후의 단밥이다. 섣달 그믐날은 일 년 중 하이라이트로 다채로울 뿐만 아니라 매우 재미있다. 단원밥 앞에서 신에게 제사를 지내고, 제사식 후에 밥을 먹는다. 보통 닭 (계획이 있다는 의미), 생선 (해가 남는다는 의미), 굴 소스 (시세가 좋다는 의미), 헤어 요리 (부자가 된다는 의미), 썩은 대나무 (부자가 된다는 의미), 연근 (영리함을 의미), 상추 (돈을 버는 것을 의미), 상추 (돈을 버는 것을 의미) 중국인의 섣달 그믐날 밥은 한 가족이 한자리에 모이는 만찬으로, 일 년 중 가장 풍부하고 중요한 만찬이다.
나이를 지키다
섣달 그믐날은 세습의 활동 중 하나로, 세습은 유래가 오래되었다. 세월을 지키는 민속은 집집마다 새해의 불을 붙이고 집집마다 모여' 새해의 불' 이 꺼지지 않도록, 송년맞이의 순간을 기다리고 있다는 것을 주로 보여준다. 섣달 그믐날 밤, 등불이 밤새도록 켜져 있다. 모든 집은 촛불, 특히 침대 밑에 불을 지폈다고 하는데, 이를' 빛 낭비' 라고 한다. 이런 점등을 거쳐 내년에는 집안의 재물운이 더욱 풍부해질 것이라고 한다. 고대에는 남북에 서로 다른 풍속이 있었다. 고대의 일부 지역에서는 수세 풍습이 주로 섣달 그믐날을 견디는 것이었다. 예를 들어 진나라 주초에 쓴' 풍토지' 에서 섣달 그믐날 서로 선물을 주는 것을' 낡은 선물' 이라고 한다. 노소가 모여서' 연령' 이라는 완전한 노래 한 곡을 기원합니다. 일년 내내 잠을 자고, 여명 기다리는 것을' 수령' 이라고 한다. 섣달 그믐날, 온 가족이 모여 설날 밥을 먹고 촛불이나 기름등을 켜고 난로 주위에 둘러앉아 이야기를 나누며 밤을 새워 밤을 지키는 것은 모든 사악한 질병을 몰아내는 것을 상징하며 새해에는 행운이 있기를 기대한다.
세뱃돈
세뱃돈은 오래된 풍습 중의 하나이다. 2008 년 저녁 식사 후 어른들은 미리 준비한 세뱃돈을 후배들에게 나누어 주어야 한다. 세뱃돈은 악을 진정시킬 수 있고 후배는 세뱃돈을 받으면 첫해를 핑안 보낼 수 있다고 한다. 세뱃돈은 민간 문화에서 엑소시즘 핑안 (excision backup) 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세뱃돈의 본의는 악을 억제하는 것이다. 사람들은 어린아이가 은신하기 쉽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세뱃돈으로 악을 진정시킨다.
역사에는 여러 가지 세뱃돈이 있는데, 보통 어른들이 새해 카운트다운을 할 때 후배들에게 나누어 주는 세뱃돈으로, 어른들의 후배들에 대한 관심과 진실한 축복이 담겨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세뱃돈, 세뱃돈, 세뱃돈, 세뱃돈, 세뱃돈) 다른 하나는 후배가 노인에게 주는 것이다. 이 세뱃돈의' 세' 는 나이를 가리키며 노인의 장수를 기대하고 있다. 가장 초기의 한 왕조가 쓴 세뱃돈으로 거슬러 올라가면, 돈을 따는 것으로 알려져 시장에서 유통되지 않고, 동전의 형태로 관상물로 주조하여 악귀를 피하는 역할을 한다.
방랑정신
방랑은 전통적인 신년 풍습 중의 하나이다. 유람신, 일명 성운전행진, 유주, 영주, 유보살, 유신무예, 연규, 영신, 봄여행, 향향, 보살 고향, 우상 운반, 우상 여행 등이라고도 합니다. , 새해나 다른 축제 명절, 또는 신들의 크리스마스, 절에 가서' 딴생각' 의 신상을 가마에 올려 놓고, 사찰을 들고 관광을 하는 것을 가리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주된 목적은 하느님께 은혜를 갚고, 재난을 없애고, 복을 기원하는 것이다. 징과 북, 수나, 인형, 사자춤, 용춤, 채기, 꽃등, 팔음, 곡예, 밴드 공연 등 다양한 예술 공연이 뒤따를 것이다. 제사, 기도, 축제, 연회를 하나로 모은 전통 민속 행사입니다.
조산 지역 유신은 일명' 유신경기',' 영주' 라고도 불리며, 조산 지역의 전통 민속활동이다. 매년 설날, 연대순으로 각 향진이 번갈아 가며 민간 유혼 활동을 하는 장면이 매우 시끌벅적하다. 서부 광동에서는' 특히 나리',' 유보살' 또는' 독서' 라고도 불린다. 연표란 바로' 근원을 캐고 해마다 예를 들다' 는 것이다. 북류 지역에서는' 연례' 라고도 불린다. 주강 삼각주 지역에서는' 보살고리' 라고도 불린다. 사람들은 조각상을 가지고 마을에서 퍼레이드를 하며 축복을 받았다. 복주에서는' 회신' 이라고도 불린다. 음력 정월 초 3 ~ 15 는 신을 유람하는 시간으로 농촌의' 연년' 의 중요한 활동 중 하나가 되었다. 방랑신은 왕왕 마을을 단위로 하고, 때로는 몇 개의 마을이 연합하여 징과 북 폭죽을 단위로 하여 무리를 지어 마을 주위를 행진한다. 민중들이 줄을 서서 거리에서 관람하고 집회를 하는 장면이 열렬하다.
노인을 숭배하다
세배는 설 풍속 활동 중의 하나이다. 연초 1 의 아침에 새해를 맞이하여' 연신' 을 숭배하다. "수", 일명 "사직", "태세" 는 고대의 성명이다. 태세도 민간 신앙의 신이다. 60 세 때 60 갑자의 간부와 지부 연표를 운영주기로 60 * * 명이 있었다. 매년 노신이 당직을 서고 있다. 그해 태세의 본분은' 태세의 본분' 이라고 불리며, 1 년의 주로서, 인간 길흉을 관장하였다. 예를 들어, "삼계명회" 에서는 "태세 사람, 한 살의 주, 신들의 우두머리" 라고 말합니다. 세배는 가장 오래된 전통 설 풍습으로 지금도 광동, 특히 오천에서 유행하고 있다. 새해 첫날, 새해를 맞아 신에게 제물을 바치고 축복을 받는 전통 풍습이 고대부터 대대로 전해져 왔다.
묘회
묘회를 구경하는 것은 설 기간의 민속 활동 중의 하나이다. 광부묘회와 베이징 지단 묘회는 중국 양대 묘회라고 불린다. 인형극, 중국 묘기, 무림대회, 정월대보름날 등의 주제활동을 다루고 있습니다. 축복문화, 민속문화, 음식문화, 상업여가문화 등 풍부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새해 전화를 지불하다
설 기간 세배는 신년 명절의 전통 풍습 중 하나로, 사람들이 새해를 맞이하고 서로 아름다운 축원을 표현하는 한 가지 방법이다. 중학교 2, 3 일부터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하고, 세배를 하고, 서로 축하하고, 서로 축복하고, 부자가 된 것을 축하하고, 새해 복 많이 받는 말을 한다. 세배의 의미는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하고, 새해를 서로 축하하며, 친척과 친구들에 대한 감정과 새해에 대한 아름다운 축원을 표현하는 것이다.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세배하는 풍습도 끊임없이 새로운 내용과 형식을 늘리고 있다. 현대 사회에서 유행하는 신년 카드는 중국 고대에 이미 시행되었다. 송대에서는 연하카드를' 명침' 또는' 명문 스티커' 라고 불렀는데, 황족 귀족 문인의 가정과 친족 사이에 쓰였다.
페리 제도
배리는 유래된 풍습 중 하나이며,' 이익' 에는' 리시' 나' 리리' 를 쓰는 것도 포함된다. 그래, 그래, 그래, 그래, 그래, 그래, 그래, 그래, 그래, 그래, 그래, 그래, 그래, 그래, 그래 "리시" 라는 단어는 예로부터 있었고, 일찍이 <역경> 속에 기재되어 있었고, 적은 리도의 뜻을 가지고 있다. 원대에 이르러 속담에 대한 고증도' 길조, 주인에게 이익을 구해야 한다' 고 언급했는데, 이로움을 구하는 것도 길조의 뜻을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이잡주'' 장사는 이익이고, 일은 이익이다' 에 따르면 상인들은 이를 이익이라고 부르는데, 이는 무슨 일을 하든 유리하다는 뜻이다.
폭죽을 터뜨리다
중국 민간에는' 문을 열고 폭죽을 터뜨리다' 라는 말이 있다. 새해가 왔을 때 집집마다 문을 여는 첫 번째 일은 폭죽을 터뜨리고 폭죽 소리로 새해를 맞이하는 것이다. 불꽃놀이는 중국의 특산물로 일명' 폭죽',' 폭죽',' 폭죽',' 폭죽' 이라고도 한다. 그것의 기원은 매우 이르다. 폭죽의 진화에 대하여, "우수한 유행편곡" 은 "고대 폭죽" 이라고 기재되어 있다. 모두 진죽으로 유행하기 때문에 당시도 폭봉이라고 합니다. 뒷사람이 만든 두루마리 종이. 폭죽이라고 합니다.
폭죽의 원래 목적은 귀신을 맞이하는 것이었다. 나중에, 그것은 강한 명절 색채로 송년의 상징으로 발전했다. 폭죽을 터뜨리면 경사스럽고 시끌벅적한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으며, 명절의 일종의 오락으로 사람들에게 행복과 행운을 가져다 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