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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 Sao 의 예술적 업적

1, 문인의 선명한 개성을 창조했다

초사가 나타나기 전에 중국의 시는 기본적으로 집단 창작이었다. 전반적으로, 그들의 내용은 비교적 간단하고, 문장식과 편폭은 모두 비교적 짧다. 특히 대중이 창작한 것이기 때문에 시인의 성격을 충분히 반영하는 작품이 여전히 부족하다.

굴원이 나타난 후 중국 문학사에 위대한 시인의 이름이 등장해 시인의 모든 사상 감정과 개성을 반영하는 시가 등장했다.

2. 로맨틱한 창작 스타일

이소' 는 적극적이고 로맨틱한 작품이다. 고대 인민이 구두로 창조한 적극적인 낭만주의 정신인 고대 신화 정신을 흡수하고 발전시켰다. 이소' 전반부는 시인의 자신의 경험과 처지에 대한 묘사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그러나 시인의 표현 수법은 완전히 진실된 것이 아니라, 자신의 생활 경험과 감정을 선과 악, 아름다움과 추함, 빛과 어둠 사이의 화해할 수 없는 투쟁으로 승화시켜 참신한 비유와 과장으로 묘사한다.

선과 아름다움의 숭고함, 악과 추함의 비열함, 빛과 어둠과 조화를 이룰 수 없는 모순을 표현하여 한 시대의 모든 면모를 보여 사람들의 인식을 자극하고 올바른 사랑과 증오를 주며 사람들의 마음을 고무시켰다.

후반부에서 시인은 환상과 허구의 의경 형식으로 자신의 깊은 내면세계를 썼다. 시의 천지에 대한 묘사, 희망과 실망의 선회는 시인의 고민을 충분히 드러냈다.

3.' 시경' 의 비유 수법을 발전시켜 독특한 것을 사용한다.

"이소" 는 "시경" 비흥의 전통을 계승하고 발전시켰다. 그 구체적인 표현은 광도적으로 은유를 더 많이 사용하여 거대한 은유 체계를 형성한다는 것이다.

깊이, 그것은' 시경' 보다 은유 중' 이 물건' 과' 피물' 의 내적 연계에 더 치중하고, 은유로서의 사물은 전편이 표현한 내용과 통일되고 상징적이다.

시에서' 미' 로,' 향향' 으로 군선,' 고추, 계피, 회백, 빨강' 으로 군선, 바닐라' 샘' 으로 지칭한다. 비흥과 표현 내용을 결합하여 시의 의미와 경물에 상징적인 의미를 부여하다.

4.' 시경' 의 4 자격을 깨고 새로운 시신 (형식과 언어) 을 형성했다.

이소' 의 형식은 남방 초지민가를 흡수하고 차용했지만, 당시 번창하던 신체 산문의 필법을 흡수하여' 시경' 의 4 자격을 깨뜨렸다.

시의 구조를 늘이고 확장하는 것은 내용뿐 아니라 표현력도 향상시킨다. 그것은 시에서 초지어를 대량으로 채택하여 시의 생동감과 전파성을 증강시켰다.

가장 많이 쓰이는' Xi' 라는 단어는 당시 민간시, 특히 추민가에 자주 나오는 구어였다. 이 단어는 시 속의 영물의 서정적 분위기를 증강시켰을 뿐만 아니라 시의 리듬감과 음악미를 크게 증강시켰다.

확장 데이터:

제작 배경:

이소' 의 창작 배경에 대해 논쟁의 초점 중 하나는' 이소' 가 굴원이 초회왕에 의해 소외되었을 때, 아니면 굴원이 유배되었을 때이다. 사기 굴원 열전' 에 따르면 젊고 유망한 굴원은 동료 상관의사 진상이 비방을 받아 초회왕으로부터 소외되었다고 한다.

그가' 이소' 를 쓴 것은 슬픔과 사색을 띠고 있다. 사기 태사공서' 는 "굴원이 강등되어' 이소' 를 썼다" 고 말했다. 보인슈안' 에서도' 굴원은 유배됐지만' 이소' 를 부여했다' 고 말했다. 시마 키안 (Sima Qian) 의 같은 사건에 대한 서술은 분명히 모순된다.

믿을 만한 사료가 부족하기 때문에' 이소' 자체에서 증거를 찾는 것이 이 문제를 해결하는 좋은 방법이다. 시에는 "만약 우리가 다르다면, 나는 멀리 죽을 것이다." 라는 문구가 있다. "자기 무시" 는 "석방" 이 아니라 긍정적인 태도를 가리킨다.

또 굴원이 유배된 뒤 쓴 것으로 의심되는 사람들도 있다. 시 속에' 굴원과 쇼난 정시' 라는 문구가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믿을 수 없다. 이소' 의 후반부는 시인의 상상 속에서 여행으로 가득 차 있기 때문에' 원남 징시' 는 사실이 아니다.

후세의 영향:

"이소" 는 중국 문학의 발전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한나라 이후 이후의 문인들은 모두 굴원을 숭배했다. 그 원인을 따지면 굴원의 집착과 독보적 절조 덕분이다.

역경 속에서 감히 진리를 견지하고 어둠의 통치에 반항하는 정신도 있다. 굴원의 처지는 일반적으로 중국 봉건 시대의 정직한 문인들이 경험한 것이다. 그래서 굴원의 정신은 널리 인정받을 수 있다.

현대 문학사에는 굴원 정신의 영향을 받는 작가가 더 많다. 노신의' 중국 문학사 대강' 은 "전국시대 ... 운으로 굴원은 초로부터 시작되었고, 강등된 것은 이소였다" 고 말했다.

도망가는 것은 위대한 연설로, 걸출한 일생이다. 그 문채에 놀란 후, 잇달아 초사의 원작을 모방하여' 초사' 라고 불렀다. 시와 비교했을 때, 그것은 길고, 그 사상은 기묘하며, 그 문필은 매우 아름답다. 그 목적은 매우 명확하다. 그것은 마음에서 우러나온 것이고, 그것은 규칙을 따르지 않는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생각명언)

그래서 후유가 시인들에게 복종하거나 어색하거나 어색하지만 후세 문장 영향은 300 편이 넘는다. 굴원의 예술 창작은 중국 문학 낭만주의의 근원을 열어 후세 문인의 창작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시경을 대표하는' 바람' 과 초사를 대표하는' 소' 는 중국 고대 문학의 초석과 고전시의 두 가지 최고 기준을 구성한다.

굴원 작품의 사상과 예술상의 휘황찬란한 업적은 전 인류에게 귀중한 문화유산을 제공하였으며, 그로 인해 세계 문화 거인이라는 영광스러운 칭호를 얻었다.

그의 작품은 기원전 7 세기에 일본으로 전해졌고, 19 세기부터 유럽으로 전해졌다. 현재 영국, 프랑스, ​​독일, 러시아 및 기타 언어의 번역이 많이 있습니다.

바이두 백과-이소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