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수장부를 쓸 수 없다면, 먼저 대략적인 이야기를 구상해야 한다. 생활에서 발굴할 수 있고, 상상할 수도 있고, 두 가지를 결합할 수도 있다. 절대적인 상상력을 가져야 한다. 황당무계함을 두려워하지 마라. 황당할수록 더 뜻밖이다. 그래야 예상치 못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 ~ 그리고 수사도 견지하고, 너무 화려하지도 말고, 너무 밋밋하고, 화려하고, 지루하고, 밋밋하지 말고 ~ ~ 요컨대, 우리가 이미 머릿속에 형성된 이야기를 구상할 때, 매 순간마다 인물은 소설의 중추이고, 소설 성공의 관건은 인물이 사실적인지, 이미지가 풍만한지 여부이다. 저자는 그림, 은유, 구토, 대화, 동작, 심리 묘사 등의 수단을 통해 삶의 모든 사람을 깊고 풍부하게 재현할 것을 요구한다. 작가의 철학과 미학, 그리고 소설의 주제는 인물을 통해 조용히 독자의 뇌리로 흘러들어간다. 인물을 어떻게 묘사합니까? 노신의' 종합적법' 은 더욱 실용적이다.' 각색 사람, 합성한 사람' ('노신전집' 제 6 권, 423 면)',' 왕왕 저장에서, 얼굴은 베이징에, 옷은 산서에서, 동서로 모이는 역할' ('노신전집') 왜 "패치 워크 역할" 이 더 이미지입니까? 소설을 쓰는 것은 진실한 사람과 이야기에 얽매여서는 안 되기 때문에 소설 속의 인물은 반드시 전형화되어야 한다. 그리고 전형화-생활 속의 많은 유사한 원형들 중에서' 거칠게 다듬어' 같은 종류의' 정수' 를 형성한 인물에게 집중시켜 그 개성을 생활보다 더욱 두드러지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삶의 아름다움에서 예술의 아름다움까지, 삶의 진실에서 예술의 진실까지, 예를 들어' 아Q 정전' 의 아Q 는 노신이 그 시대의 많은 비슷한 아Q 에서 추상한 것이다. 이렇게 보이지만 아무도 닮아 보이지 않는다. 정말 전형적이고, 개인화되고, 예술적인 "하나" 입니다. 여기서 특별히 주의해야 할 것은 노신이 이런 인물에 대한' 패치' 가 생활에서 비롯된 것이자 재창조라는 것이다. 그것은 단순한 1 더하기 1 이 2 가 아니라 물리적 변화가 아니라 화학적 변화이다. 이수소와 1 산소처럼 수소도 산소도 아닌' 물' 이 된다. 새로운' 성격' 이다. (2) 줄거리. 이것은 소설의 두 번째 요소이다. 줄거리가 뭐예요? 골키는 "인물 간의 연계, 갈등, 동정, 혐오, 일반적인 상호 관계, 즉 어떤 인물의 역사, 전형적인 성장, 구성" 이라고 말했다. 요컨대, 줄거리는 인물의 역사이다. 인물의 발전은 줄거리에 달려 있고, 인물 이야기의 발전은 줄거리에 달려 있고, 인물 사이의 갈등은 줄거리에 달려 있다. 줄거리는 인물을 묘사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다. 줄거리가 생동감 있을수록, 형상화된 인물은 더욱 생동적이다. 고리키의' 어머니', 양모의' 청춘의 노래', 양빈의' 홍기보' 는 모두 인물을 둘러싸고 펼쳐져 그들의 성장을 위한 길을 열어 인격충돌과 탈바꿈을 위한 천지를 제공한다. 그래서 표현하는 모든 인물은 생동감 있고, 생동감 있고, 생동감 있다. 줄거리는 인물을 위해 봉사하는 것으로 반드시 생활 발전의 논리에 부합해야 한다. 폭풍우 속에서 짜릿한 줄거리든 일상생활의 일반적인 줄거리든, 줄거리의 인과성과 필연성, 줄거리의 우연성과 돌발성 등은 공허하고 주관적일 수 없고, 생활에서 비롯된 것이며, 생활 속에서 선별, 정제, 가공, 전환을 거쳐 진정으로 인물 발전 역사와 성격 성장의 필연적인 귀착점이 될 수 있다. 당대 여작가 지리가 쓴' 고민인생' 은 주인공을 통해 일상의 물불 같은 고민을 느끼며 다양한 줄거리로 편성한 뒤 냉정하게 선보인다. "하루" 의 미시로 "인생" 의 거시를 표현하다. 한 사람의' 작은 세상' 으로 수많은 사람들의' 푸른 구름 얇은 K' 를 보았다. 내가 말하는 모든 줄거리는 현실 생활에서 비롯된다. 도시에 살던 모든 사람, 특히 일반 노동자와 작은 공무원은 어느 정도 이런 경험을 했다. 어떤 소설 줄거리의 서문-시작-발전-절정-끝-결말을 설계할 때 그 삶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줄거리가 생활에 가까울수록 인물의 이미지를 풍부하게 하고 심화시킬 수 있을 수록 예술적 매력과 감화력을 더 잘 표현할 수 있다. (3) 디테일. 이것은 소설의 세 번째 요소이다. 줄거리가 한 사람의 뼈대라면 세부 사항은 뼈대에 붙어 있는 혈육이다. 좋은 줄거리만 있고 디테일이 풍만하지 않다면, 묘사된 인물은 빈혈처럼 여위고 얼굴이 창백하여 일어설 수 없다. 그래서 유명한 작가는 이준 이렇게 말합니다. "줄거리는 처리하기 쉽고, 세부 사항은 찾기 어렵다." 어떤 의미에서 이것은 사실이다. 줄거리가 아무리 좋아도 디테일의 조합을 봐야 한다. 디테일은 진실이고 줄거리는 진실이다. 디테일이 생활화돼야 줄거리가 개념과 공식화를 피할 수 있고 독자에게 풍부한 생활 분위기를 가져다 줄 수 있다. 삼국연의' 573 페이지의 한 구절을 보십시오.' 운상 오른손은 칼을 들고 왼손은 노숙의 손을 잡고 술에 취해 있습니다.' 당신은 오늘 나에게 밥을 사주고 경주는 언급하지 않습니다. 나는 지금 술에 취해서 옛 정을 다칠까 봐 걱정이다. 다음에 내가 너를 경주회의에 초대해서 이 일을 토론할 것이다. 노숙은 초조해서 혼비백산하여 운장에 의해 강변으로 끌려갔다. ". 루 멩, ganning 각각 본부 군인 을 인용했다. 그들은 루 스와 부상 을 두려워, 루 스와 개인적으로, 큰 칼을 들고 클라우드 상 을 보았다, 움직이지 않았다. 구름이 선변에 이르렀지만, 다만 손을 놓고 뱃머리에 서서 노숙에게 작별을 고했다. 수는 바보처럼 멍청해서 바라보는 배가 바람에 따라 갔다. "삼국연의" 에서 "관운장이 혼자 회의에 간다" 는 줄거리의 마지막 세부 사항이다. 운장의 취어, 운장은 한 손으로 노숙을 강변으로 끌어당기는 기세, 운장은 배에 서서 송별하고, 먼로와 간닝은 움직이지 못하고, 노숙은 놀라서 말을 하지 못하는 모습. "한 사람 관운장과 노숙의 이미지가 글자의 행간에 비쳤다. 여기서 강조해야 할 점은 액션 디테일, 심리 디테일, 대화 디테일, 인물 초상 디테일, 표정 디테일, 환경 디테일 등 이 줄거리의 가장 작은 단위입니다. , 사회생활, 일, 학습, 오락, 휴식에서 비롯될 수 있고, 각종 인물의 언행, 감정, 심리활동에서 비롯될 수 있으며, 반드시 인물의 중심 줄거리를 밀접하게 둘러싸고, 반드시 그 생활성과 정확성에 주의해야 한다. (4) 환경. 이것은 소설의 네 번째 요소이다. 소설 속 인물의 성격 형성, 줄거리의 발전, 디테일의 렌더링은 모두 원하는 환경을 개설할 수 없다. 환경은 일반적으로 자연 환경과 사회 환경으로 나뉜다. 자연환경은 인물 생활의 자연조건을 가리키며, 사회환경은 일정 역사 시절 인물 생활의 정치 경제 문화 사회 조건을 가리킨다. 이 두 환경은 인물을 묘사하는 공간이며 줄거리와 디테일의 버팀목이다. 이 두 환경을 잘 묘사한 저자만이 환경이 부여한 배경, 형식, 분위기, 구조, 색채를 활용해 조화롭게 소설을 쓸 수 있다. 당대 작가 지아 핑와 (Jia pingwa) 는 이에 대해 잘 처리했다. 그의' 섣달',' 섣달 그믐날',' 길보와인',' 상주삼기',' 다음 섣달 발췌를 보십시오. "이곳은 작지만 상주의 명진입니다. 남쪽은 친링 산맥입니다. 친링 구불구불하지만 여기는 평평하고 석봉이 홀로 모인다. 이 석봉은 글리프에 있으면' 상' 자, 휴머노이드에 있으면 좌옹이다. 하지만' 산이 높지 않으면 영이 있어야 한다' 고 말했다. 진나라에는 동원공, 초립중, 칠리 닭, 하황공 등 4 대 명산이 있었다. 그들은 이곳에 은거하고, 자지를 굶주리고, 석천을 갈구하지만, 이름은 청사에 남아 있다. 그래서 땅이 펼쳐졌는데, 이곳은 오른쪽이 좁고 오른쪽이 멀다. 상주에서 어느 것을 모르십니까? 마을 앞에는 물이 있고, 물에는 용이 없지만, 큰 메추라기, 물도' 이름' 이다. 산시 () 는 황하 서안에 있는 이 땅이 쇼로 변해 창장 유역에 간단히 귀속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뛰어난 사람이 있을 수밖에 없다. 6 1 세인 한은 늘 이에 흥분하고 있다. 그의 집은 상주지방지 한 권을 남겨두고 한가할 때 부러진 다리 돋보기를 끼고 자세히 읽는다. 배불리 먹으면 전조 후손의 전고, 정사 야사의 일화를 알 수 있다. 상주 팔경 () 에 관해서는, 본 읍의 팔경 () 은 모든 것을 알고 있다. 마을 8 경 중 하나는' 겨울 아침 안개가 마을을 뒤덮고 있다' 고 해서 겨울에 일찍 일어나는 사람이 많다. 그러나 대부분의 일찍 일어나는 사람들은 농민이다. 그들은 일찍 일어나 똥을 줍는다. 안개는 그들에게 방해가 된다. 절반도 안 되는 간부다. 간부는 안개를 보고 안개도 보고 잘 알지 못한다. 누가 일찍 일어나 안개를 볼 수 있고, 누가 안개를 본 후의 기쁨을 볼 수 있습니까? 오직 그 한자훤뿐이다! " 지아 핑와 (Jia pingwa) 의 이러한 환경에 대한 설명: 생생한 자연 형태; 역사의 흔적, 이야기를 들려주다. 사회 조건, 풍경. 극중 인물, 과거와 현재, 현지 농민과 현직 향간부, 산, 물, 바위와 함께 자연스럽게 우리 앞에 떠 있는 반면 주인공 중 한 명은 안개 속의 사람처럼 안개가 서서히 걷히자 무대를 걸어 나갔다. 이것이 바로 경으로 사람을 돋보이게 하고, 사람으로 경치를 표현하고, 정경을 결합하여 서로 보완하는 것이다. 위에서 언급한 네 가지 요소는 소설의 주요 유전자이다. 만약 네가 이 네 가지 방면을 장악한다면, 네가 어떤 장르나 어떤 형식의 소설을 쓰든 모두 초보적인 입문이다. 소설을 잘 구상하려면 영혼이 있어야 한다. 만약 네가 소설을 쓰는 것이 무엇을 위한 것인지 생각해야 한다면, 만약 네가 소설을 쓰는 것이 단지 재미를 위해서라면, 차라리 쓰지 않고 소설의 영혼을 확정하는 것이 낫다. 너는 모든 물건을 위에 놓아야 한다. 때때로, 당신은 줄거리를 생각해 냈지만, 당신은 이 줄거리에 무슨 일이 일어날지, 소설이 쓰여진 후에 어떤 일이 일어날지 더 생각해야 한다. 너는 부지런히 수정해야 한다, 너는 정확한 평가를 할 수 있는 사람을 찾아야 한다. 정확한 평가, 내 말은 그가 너희들의 우정 때문에 너의 일을 칭찬하지 않을 것이라는 것이다. 그는 너의 일의 부족을 지적하고 너의 일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킬 것이다. 그러나 이런 사람은 찾기가 어려울 것 같다. 잘 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