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경> 제 1 괘 속 여섯 마리의 용은 또 어떤 삶의 이치를 암시하는가?
왜 우리 중국인들은 용의 후손이라고 자칭합니까? 특히 우리 중국과 서양인의 교류가 많아지면 우리는 의심으로 가득 차 있다. 유럽과 미국에서는 용에 대한 인상이 좋지 않기 때문에, 대부분 용은 사악하다고 생각한다. 왜 중국인들은 특히 용을 좋아합니까?
우리는 도처에서 용의 이미지를 보여야 하고, 심지어 우리 아이들을 재키 찬 자식으로 여겨야 한다. 드래곤이 최소한 세 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첫째, 변화무쌍하다. 그것은 가장 변하기 쉬운 것이고, 잠시 동안 이렇게, 잠시 동안 그렇게 변한 동물은 하나도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동물명언)
둘째, 어렵다. 너는 그것을 장악할 수 없다.
셋째, 신기해 보인다. 네가 어떤 어려움이 있더라도 너는 그것을 이길 수 없다.
그래서 우리는 두 가지를 생각합니다. 하나는 그것이 이렇게 강하고, 이렇게 어렵고, 이렇게 변화무쌍하다는 것이다. 만약 내가 그것에 대해 적대적인 태도를 취한다면, 나는 평생 고생할 것이다. 우리가 할 수 없기 때문에, 나는 차라리 용을 안고 통합하고, 내 힘으로 그것을 뒤집는 것이 더 편리하고 안전하다. 이것이 우리가 가장 먼저 생각한 것이다.
둘째, 우리는 용을 부러워한다. 땅에서 살 수 있고, 공중에서 날 수 있고, 스스로 정착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중국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것은 용처럼 기적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이다. 그것은 언제든지 적응할 수 있다. 아무것도 의미가 없다. 우리 모두는 인생이 많은 어려움과 위험에 직면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우리가 용과 같다면 다행이다. 그래서 우리는 창의적인 에너지를 시뮬레이션하기 위해 점술을 사용합니다.
점술을 고집하는 코끼리 한 마리를 천행건이라고 하고, 군자는 자강불식이다.
하늘, 가장 중요한 것은 구름과 비다. 구름이 있고 비가 오면 하늘이라고 부른다. 하늘에 물질이 있어서 전부 떨어졌다. 아니요, 비어 있어서 하늘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구름이 있고, 비가 오고, 움직입니다. 만약 그것이 움직이지 않는다면, 그곳의 날씨는 얼어붙을 것이고, 그때는 매우 답답할 것이다. 식물은 자라기 어렵다. 그래서 구름은 해야 하고 비는 줘야 하기 때문에 부른다.
하늘이 운행하지 않으면 공기가 유통되지 않는다.
Jane: 강성뿐만 아니라 지속성이 필요합니다. 넌 그냥, 당신은 그것을 부 러, 당신은 괜 찮 아 요, 당신은 전혀 좋지 않아. 달리기 시간이 긴 것을 다건이라고 합니다.
우리는 태양이 끊임없이 떠오르고, 떨어지고, 올라가고, 떨어지는 것을 보았다. 공기가 끊임없이 흐르고, 구름이 끼기도 하고, 안개가 끼기도 하고, 비가 오기도 하고, 멈추지 않는 경우도 있다. 우리는 군자가 되려면 하늘에서 배우고, 무언가를 배우고, 자강불식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천국은 중국인의 마음속에서 지고무상의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역경> 속의 점술은 우주의 모든 자연사물이 천도를 관장하며 천도의 의지를 반영한다고 말할 뿐이다. 그렇다면 육양괘의 의미는 무엇일까? 상향식 점술은 무슨 뜻입니까?
우리는 6 각형을 보았는데, 6 개의 연속 직선이 있는데, 모두 홀수이고, 모두 양수이다. 우리는 이런 상황에서 우리는 차근차근 우리 자신의 길을 벗어나야 한다고 상상할 수 있다.
우리는 두 가지 측면으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인간으로서의 기본 원칙이고, 하나는 일을 하는 기본 원칙이다.
사람이 되는 것은 단지 사람이 일을 하는 것이다. 너는 인간으로서의 관점에서 점술을 보고, 일을 하는 입장에서 점술을 본다. 분명히 보셔야 합니다. 점술은 정말 요점을 정확히 찾아냈습니다. 한 단어 * * *, 단 여섯 단어밖에 없습니다.
밑바닥부터 9 일째 되는 날은 잠룡이다. 92 는 용을 보는 것이다. 이경에는 지금 읽는 곳이 많다. 원래는 지금의 뜻이기 때문이다. 93 은 용, 94 는 점프, 점프 용이다. 95' 는 이미 하늘로 날아올라 하늘로 날아오르는 비룡이다. 9 학년이 되면 조심해야 하는데, 그것은 매우 높은 강룡이다. 사물이 극도로 반대되기 때문에, 한 사람이 최고점까지 올라갈 때 뒤에는 무엇이 있습니까? 모두들 마음속으로 잘 알고 있을 것이다. 물체가 포물선의 정점으로 던져질 때, 그것은 반드시 빠르게 뒤로 떨어질 것이다. 그래서 강룡은 아쉬움이 있다. 이것은 모두가 잘 알고 있는 일이다.
처음에는' 은룡' 이라고 불렀는데, 바로 우리가' 일찍 알 수 없다' 라고 부르는 것이다. 갑자기 나타나기 때문에, 당신은 몰라요. 그래서 처음에는 세 가지 측면에서 알기가 어렵습니다. 한편으로는 방금 일어났는데, 미래가 어떻게 될지 아무도 모른다. 둘째, 방금 나온 사람, 혹은 방금 나온 것은 앞으로 어떤 모습일지 확실하지 않다. 셋째, 전체 환경이 그것에 적합한지, 잠시 알려지지 않아 잠룡이라고 합니다. 우리는 지금 그것을 잠재적인 에너지라고 부른다. 이 사람은 잠재력이 있고 잠재력이 있으며 이경을 읽을 수 있다고 한다.
잠룡기 (초구) 의 구호는 잠룡이라고 한다. 이것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사용하지 마십시오. 사용하지 마십시오.
점술의 첫 번째 수법은 잠용이고, 잠룡의 구호는 잠용을 쓰지 말라는 것이다. 문자 그대로 사용하지 않으면 안 된다. 하지만 이것은 잘못된 이해입니다. 그렇다면 은룡을 사용하지 않는 진정한 의미는 무엇일까? 실생활에서 어떻게 하면 은룡의 사용을 교묘하게 피할 수 있을까?
만약 한 사람이 능력이 없다면, 너는 용을 부를 자격이 없다. 먼저 스스로에게 물어보세요. 제가 용의 후계자가 될 자격이 있는지 물어보세요. 용의 후계자가 되려면 자신을 충실히 하고, 자신을 제고하고, 중화민족의 일원이 되어야 한다.
<역경> 부점 () 의 초창기, 원헨리정 () 이다. 무슨 소리야? 네가 용이라면 사덕이 있어야 한다. 네가 나에게 항정 같은 덕행을 쓰지 말라고 한 것이 이상하지 않니? 너무 간단합니다. 한 곳에 도착하자마자 많은 의견을 발표하기 시작했다. 남들은 듣자마자 네가 새로 왔다는 것을 알고, 우리 현지에 대해 전혀 모른다. 당신은 위험에 처해 있습니까? 한 사람이 한 곳에 오면, 반드시 마음이 평온하고, 우리가 말하는 곳을 많이 알아야 한다. 네가 분명히 말한 후에, 너의 의견은 무엇이니?
공자를 보세요. 그는 예절 전문가이다. 그는 예의를 가장 잘 안다. 그는 이주에서 가장 부지런하고, 가장 박학하며, 가장 권위 있는 사람이다. 오늘 그는 대표라고 불린다. 이주에 대해 이야기 해 봅시다. 그러나 \ "조상 홀 에 아들, 모든 단어 를 물었다. 논어' 는 사당을 지나 제사를 지내는 그릇들을 많이 보았다. 그는 이것이 무엇을 위한 것인지 계속 묻고 있다. 바로 이경 8864 괘의 제 1 괘, 건중 제 1 괘, 천하 제 1 괘, 잠룡은 사용해서는 안 된다. 공자는 이것이 무엇을 위한 것인지, 이해하지 못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에게 묻지 않는 것이 아니라, 너희들이 얼마나 알고 있는지 알고 싶어 한다. 내가 너와 어느 정도까지 협력할 수 있는지, 어떤 변화가 있는지, 나는 줄곧 알고 싶었다. 많은 일 때문에, 그것은 시간의 흐름에 따라 약간의 조정을 할 것이다. 이 예기조차 당분간 없다. 그걸로 대표해, 만약 우리가 모른다면, 그때가 되면 누가 망신을 당할 거야. 저예요.
입국할 때 세관에 물어보면 잠룡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다. 능력이 없는 사람은 잠룡을 사용할 수 없다고 말할 자격이 없다. 그것은 잠룡도 아니고 쓸모가 없다. 잠룡은 내가 잠재적인 능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잠룡을 사용하지 마라, 그것은 중국인에게 깊은 영향을 미쳤다. 그러나 나중에 학자들은 글자만 읽을 수 있고, 은룡은 사용할 수 없고, 은룡은 사용할 수 없다. 국내 사람들은 사용하지 말라고 합니다. 현대어로 말하면 사용하지 않는 위치에 쓰는 것을 잊지 말고 사용하지 않는 것을 기억하세요. 만약 네가 그것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그것은 쓸모가 없다. 사용하지 않는 입장에서는 사용하지 않으면 안 된다. 이따가 할 말이 있으면, 남이 어떻게 말하는지 들어 봐. 내가 말하면 사람들은 곧 말할 것이다. 우리가 20 년 전에 얘기했던 너는 전혀 안 된다. 신인으로서 당신은 무엇을 알고 있습니까? 네가 여기서 방자한 것은 그런대로 괜찮다. 너는 말을 할 줄 안다. 그리고 다른 사람이 너보다 더 잘 말하면 살 곳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하지만 사용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 당신은 항상 잠복해 있습니다. 당신은 현자를 만나야 합니까, 아니면 표현해야 합니까? 이 표시는 표시될 때는 표시되고, 표시되지 않아야 할 때는 표시되지 않습니다.
만약 우리가 생활에서 은룡을 사용하지 않고, 가장 적당한 때에 실력을 발휘할 수 있다면, 점술에 따라 우리는 2 층으로 올라가 용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잠수용을 극치로 사용하지 않으면 용을 보면 어떻게 지금의 상황을 이해할 수 있을까?
잠룡을 쓰지 마라. 역사상 가장 성공한 사람은 제갈량이다. 제갈량 본인은 와룡이라고 부른다. 그는 이미 27 년 동안 잠수했다. 그는 누구를 기다리고 있습니까? 유비. 유비는 초당을 참관하고 몰래 빠져나온 사람이 바로 그 사람이다. 제갈량은 미래의 모든 전망을 그에게 주었고, 천하의 일을 모두 그에게 알렸으니, 이렇게 되었다. 유비는 듣고 깜짝 놀라 어떻게든 나를 도와 산을 내려달라고 했다. 제갈량은 여전히 동의하지 않는다. 이것이 마지막 시험이기 때문이다. 그가 없다고 하니, 네가 다른 사람에게 물어보면, 그는 유비가 어떻게 말하는지 본다. 유비가 네가 산을 내려가지 않는다고 하면 어떻게 해야 할까? 그 공명은 영원히 산을 내려가지 않을 것이다. 유비도 위대하다. 그는 무릎을 꿇고 말했다, 네가 산을 내려가지 않으면 전 세계는 어떻게 할까? 유비라고 해도 상관없지만 공명은 이 말에 동의했다. 나는 네가 나를 세 번 보면 내려온다고 말한 것이 아니다.
그러므로 야생에서 용을 보는 것이 성인에게 유익하다는 것은 분명하다. 너는 어른처럼 보인다. 만약 한 사람이 나타나지 않는다면, 그는 마음의 준비를 할 것이고, 사방팔방에서 그를 때릴 것이다. 만약 네가 잘하지 못한다면, 아무도 너를 때리지 않을 것이다. 더 잘 수행할수록 모두가 불행해질 것입니다. 왜요 네가 그의 영광을 훔쳤기 때문이다. 미래의 기회가 당신에 의해 독점되기 때문에, 사장님의 마음이 당신에게 빼앗겼습니다. 우리는 무엇입니까?
한 사람이 잘 행동했을 때, 너는 네가 이미 3 급에 진입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티론이라고 한다. 고도의 경각심을 가지고, 막을 수 없다.
<역경> 중 간괘의 세 번째 구호는 군자가 하루 종일 일하며 늦게 출근하면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것이다. 그것의 중심 의미는 네 글자로 요약할 수 있고, 우환의식이다. 그러면 점술과 권고의 세 번째 수준에 이르렀을 때 우리는 어떻게 행동해야 합니까? 우리는 제갈량으로부터 어떤 계시를 얻을 수 있습니까?
제갈량이 승리하자마자 조조는 그를 주요 타격 대상으로 삼았다. 이전에 그는 유비가 무섭다는 것만 알고 있었다. 지금 그는 제갈량이 또 왔다는 것을 알고, 또 무서운 사람이 한 명 더 생겼다. 그런 다음 모두가 그를 연구하기 시작하여 그를 밝은 곳에 서게 했다. 네가 혼자 밝은 곳에 서 있는 것은 매우 위험하다. 왜냐하면 사람이 가장 두려워하는 것은 네가 적이 어디에 있는지 모른다는 것이기 때문이다. 그 사람은 명성이 없고, 그 사람은 돈이 없고, 네가 자폐할 확률이 비교적 적고, 그 사람은 명성이 있고, 그 사람은 돈이 있고, 그 사람은 권리가 있으니, 너는 네가 자폭해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너무 많아요. 그래서 이경은 당신이 유명하고, 강하고, 유익할 때, 당신이 잘하고 있을 때, 당신이 적룡 에 들어갔다는 것을 스스로에게 말해야 한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그래서 세 번째는 용을 제거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용이 아닙니다. 용은 어디에 있습니까? 너는 이미 매우 위험하다. 네가 용을 만들어도 소용없다. 낮에는 밤마다 경각심을 유지해야 한다. 마치 재난이 수시로 발생할 수 있는 것 같다. 이것은 중국 문화에서 가장 대단한 것으로 우환 의식이라고 한다.
우환의식은 네가 동서를 두려워하고 꼬리를 두려워한다는 뜻이 아니다. 아니, 내가 오늘 이 작은 성공을 거두었다는 것이다. 나는 스스로 그것을 망치고 싶지 않다. 우리는 그것을 깃털 아끼라고 부른다. 어떤 명성은 오기가 쉽지 않으니, 소중히 여겨야지, 파괴하지 마라. 한 사람이 경계하는 목적은 한 단계 더 나아가기를 바라는 것이다. 여러분이 한 단계 더 나아가도록 격려하지 마십시오. 이경의 점술은 두 부분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즉, 스스로 즐기면 다음 일을 잘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너는 마음이 편안해서 한 단계 더 올라갈 필요가 없다. 너는 스스로 분명히 생각해야 한다. 네가 원한다면 너는 준비를 잘 해야 한다. 네가 이번에 뛰는 것은 원래의 잠수룡과 다르다.
나는 용족에 잠입했고, 나는 환경에 익숙하다. 나는 나에 대한 사람들의 이해를 깊이 이해한다. 내가 연기할 수 있다고 확신하면 경기장에서 용을 볼 수 있다. 사실 이것은 매우 자연스러운 일이다.
하지만 계단을 오르고 싶을 때는 조심해야 합니다. 중국인들이 지은 많은 탑을 보세요. 탑이 높을수록 외로워진다는 것을 말해줍니다. 높을수록 춥습니다. 아래 공간이 클수록 위 공간이 좁아집니다. 거기 짜내고 싶으세요? 너 스스로 생각해 봐. 필요하다면, 너는 좀 더 엄격한 테스트를 준비해야 한다. 그래서 점프라고 합니다. 점프를 하다.
생활 속에서 모든 사람이 감과가 말하는 6 대 경지를 체험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생명이 제 4 괘가 말한 높이에 이르면 생명의 위험도 높아진다. 네 번째 슬로건은: 깊은 곳으로 뛰어내려라, 이상하지 않다. 이륙하거나 바닥을 가라앉히는 것을 예시하고 있다. 만약 이 경지를 뛰어넘을 수 있다면, 인생은 점술의 다섯 번째 요점에 도달할 수 있을 것이다: 비룡은 하늘에 있고, 어른의 유리함을 볼 수 있다.
그렇다면 사괘와 오괘가 말한 삶의 높이는 어떤 상황이고, <역경> 들은 어떤 알림과 계시를 가지고 있을까?
네가 뛰어내리면 용은 하늘에 있고, 반대로 뛰어내릴 수 없으면 심연에 빠진다. 심연에 빠지면 출발점으로 떨어질 수 있습니다. 봐라, 어떤 사람들은 단지 쟁취하고 싶어한다. 그들이 쟁취할 수 없을 때, 단번에 쓰러졌고, 모든 일이 없어졌다. 한 사람이 올라가고 싶지 않다면, 다른 사람에게 밀려 가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결정하는 것이 가장 좋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너를 아치하고 또 너를 아치하려고 하는 사람은 어떤 마음가짐이냐? 대부분 그를 위해 좋다, 그는 너를 부축해, 네가 가마에 앉아, 그가 너를 대신해서 가마를 들어 올리니, 네가 그를 좌지우지하게 해라. 네가 원한다면 할 말이 없다. 너는 몰라, 그럼 너는 곤란해. 너는 가마에 앉아 있으면 하고 싶은 대로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렇지 않아요. 너는 심지어 그가 너를 어디로 데려갔는지도 모른다. 그래서 네가 주관이 되면 사장이 되기로 결심할 수 있어, 필요 없어. 점프, 가능합니다. 하지만 가능한 결과를 받아들여야 합니다. 올라가면 좋은데 내려오면 어떡하죠? 너는 내가 하고 싶다고 말했고, 기꺼이 춤을 추겠다. 한 번의 비약, 역시 용은 하늘에 있다.
비룡은 하늘에서 인생의 최고 경지이다. 소원을 이루어 자유롭게 날다. 지도자로서 너의 수하에는 사람이 많다. 그들이 너를 칭찬하는지 아니면 네가 그를 인도하고 있는지, 모두 양면이다. 물은 배에 실을 수 있고, 배도 뒤집을 수 있다. 그래야 왜 아랫사람에게 관심을 가져야 하는지 알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너는 자신이 위에 있다고 생각하고, 하고 싶은 대로 할 수 있다. 만약 어느 날 네가 가마에서 떨어진다면, 아무도 너를 동정하지 않을 것이다. 사실은 네가 높이 올라갈수록 더 무거워진다는 것이다. 이것은 일종의 물리적 현상이다. 그래서 한 사람이 용비에 도착하면, 너는 반드시 적당히 멈추고, 측정이 커야 한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자신을 진시황만큼 높이 아치하지 마라.
오늘의 말로 말하면, 고조는 군중을 이탈하는 것이다. 강, 군중을 이탈하다.
네가 군중을 이탈할 때, 너는 마치 실이 끊어진 연과 같다. 연을 보고 당기고, 당기고, 높이 당기다. 너는 먼저 그 대사를 가지고 있어야 되찾을 수 있다. 노선이 끊어지고 지위가 높아져서 군중의 기초가 없어졌다. 만약 네가 다시 말을 하려고 한다면, 아마 아무도 너에게 주의를 기울이지 않을 것이다. 그때는 매우 번거로웠다.
선조의 지혜의 결정체인 <역경> () 는 미래를 분석할 수 있는 선지자서라기 보다는 경각심과 계몽의 지혜의 금낭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런 다음 변화의 책을 통해? 자신의 수양을 향상시키기 위해 어떤 마음가짐으로 살아야 합니까?
일을 시작할 때, 현재의 형세를 이해해야지, 잠수용을 쓰지 마라. 잠룡을 쓰지 마라. 일을 하지 말라고 말하는 것이 아니라 맹목적으로 업적을 추구하지 말라고 말하는 것이다. 한 사람이 한 곳에 도착하면, 먼저 마음을 가라앉히고, 현지 상황을 이해하고, 지도자의 성격을 이해하고, 환경을 익히고, 다른 사람과 교제하고, 모두가 너를 지지할 때까지 안심할 수 있다. 너는 확실하지 않다, 모두들 너를 지지한다. 너는 표현하지 않는 것이 좋겠다. 표현하지 않으면 추태를 부리지 않는다. 만약 네가 나타낸다면, 너는 추태를 부릴 것이다. 모두들 이런 상황을 겪었지만, 그는 줄곧 남을 욕하고, 인색하고, 질투하며, 자신이 자신을 검토하고 있다는 것을 몰랐다.
중국인은 능력과 무능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는다. 서양인은 능력에 중점을 둔다. 왜냐하면 네가 능력이 있는 한 너는 표현할 수 있기 때문이다. 남의 잘못은 남의 잘못이다. 이것이 바로 서구 사회입니다. 중국인은 능력을 중시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능력보다 더 깊은 것을 말하는 것이다. 능력이라고 한다.
기술이란 무엇입니까? 그것은 당신의 능력, 플러스 당신의 성능, 사람들이 당신을 환영 합니다, 당신을 수락, 구두로 당신이 능력이 있다고 생각 합니다.
우리는 바로 이런 태도로 변화의 경을 이해하는 것이다. 너는 이미 64 개의 점을 모두 이해했다. 아직도 점술을 사용합니까? 너는 어느 점인지 알고 있다. 이것이 이경의 진정한 작용이다.
우리는 공자가 왜 점을 치기 위해' 문언전' 을 쓰고, 그렇게 많은 글자를 써서 설명했는지 이해해야 한다. 그래서 다음에 그는 육룡치천에 대해 이야기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