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 전설에 따르면 체스는 고대 인도에서 유래했으며, 지금까지 문헌에서 본 최초의 기록은 사산 왕조 때 페르시아어로 쓰여졌다. 영국인 윌리엄 존스는 1790 의' 아시아 연구' 에서' 인도 체스' 를 발표했는데, 체스는 인도에서 기원했다고 생각한다. 대부분의 서방 학자들은 그의 관점에 동의한다.
1970 년대 이후 상황이 달라졌다. 영국 학자 이조셉 박사는' 중국 과학문화사' 에서 장기가 중국인의 창조라고 지적했다. 그는 중국 고대 게임인 육박과 천문 사진 수학의 관계를 상세히 분석했다.
그는 "중국에서만 음양학설이 성행하면서 장기의 초기 형태를 촉진하고 천문학적인 점술을 발명한 뒤 군사적 의미를 지닌 게임으로 발전했다" 고 말했다. 1972 유고슬라비아 역사학자 비티프의 저서' 장기-우주의 상징' 은 체스가 기원 569 년 중국에서 처음 등장한 뒤 점차 확산되고 있다고 결론 내렸다.
확장 데이터:
모든 바둑 게임에서 장기는 전략, 전술, 순기술을 하나로 모으는 이상적인 게임이다. 서양 바둑에 비해 승부는 주사위를 던지는 것에 달려 있다. 이것은 확실히 네가 결정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국제 체커에 비해 바둑의 크기는 기술의 승부를 통제한다. 중국 바둑과 중국 장기만이 사상성, 과학성, 깊이에서 장기와 비교할 수 있다.
장기의 기본 규칙: 장기는 흑백기로 이루어져 있고, 먼저 백기가 있고, 바둑의 목적은 상대방의 왕을 죽이는 것이다. 한쪽의 왕이 상대의 바둑에 의해 공격당했을 때, 왕을 취하는 것을 장수라고 하고, 공격측은 "장" 이라고 부른다. 이때 공격을 당한 쪽은 즉각' 반격' 해야 한다.
당신이 응답할 수 없는 경우에, 임금은 죽고 공격자는 이길 것 이다. "필살" 외에도 "연장벌" 과 "무승부" 가 있습니다.
체스는 거의 예술, 과학, 지식, 영감을 결합한 게임이다. 게임에 대한 분석은 일종의 논리적 실험적 사용이며, 왕전투와 전략 문제를 공격하는 작업에서 우리는 창조적인 영감을 필요로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게임명언)
그러나, 체스는 단지 퍼즐처럼 단어 지능을 테스트하는 것이 아니다. 장기의 시합은 쌍방을 무혈 전투에 빠뜨리고, 쌍방의 사상과 의지의 격렬한 첨예한 대결이며, 체력의 완강한 대결이다.
바이두 백과-체스
인민망-체스: 사상의지와 체력이 겨루는 스포츠 대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