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창아의 아름다운 이미지는 중국 고대의 많은 문학 작품에서 창아는 줄곧 아름다운 상징이었다. 그녀는 춥고 외롭다. 선단을 훔친 후, 그녀는 하늘을 날며 광한궁에 입주하여 옥토끼와 동행했다. 창아는 창아에서 유래한 일련의 중국 고대 문화 이야기 (예: 후사일과 서유기) 에 나타났다. 예로부터 창아를 찬양하거나 창아의 이야기로 자신의 문학 작품을 비유하는 것은 셀 수 없이 많다. 창아가 우리의 전통문화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고 창아의 이미지가 중국에서 널리 알려져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둘째, 고고학 발견은 역사를 다시 쓴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모든 고고학적 발견은 우리에게 역사에 대한 놀라운 새로운 해석을 가져다 줄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이번에 호북에서 출토된' 귀장' 에서 창아의 본명은 창아가 아니라 항아 () 라는 인물을 발견할 수 있었다. 이것도 측면에서 실증될 수 있다. 이 신화 전설에는 많은 고대 노동자들의 예술 창조와 가공이 포함되어 있어 그에 대한 우리의 인식이 직접적으로 바뀌었다.
3. 왜 항아는 창아라고 불리는가? 창아가 이 인물의 본명이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다면, 이 여자를 우리의 전통적인 동화 속에 나타나게 한 이유는 무엇일까? 이 고고학적 발견과 역사 기록에 따르면, 최초의 창어 펜월 이야기책이 서한 시대에 등장했을 때 당시 황제의 이름은 상수성을 지녔다. 황제의 이름을 피하기 위해 이야기의 저자는 항아를 창아로 바꾸었고, 이때부터 창아는 사람들에게 익숙한 창어 이미지가 되었다.
변쇼는 창아의 본명이 무엇인지는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그녀가 우리에게 가져온 문학 작품과 문화 전고는 우리가 수집하고 전할 만한 중요한 보물이다. 창어 본명은 창아가 아닌데, 다들 어떻게 생각하세요? 댓글 영역에 댓글을 달아 토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