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또는 배경에 대한 주석
면중괘는 이괘가 겹친다. 이 야크는 곤이고, 곤은 땅이고, 제방이다. 하괘 교환, 교환한 것은 택이다. 제방은 소택보다 높고, 소택은 흙 속에 함유되어 있어 군림천하, 만민을 포용하고 나라를 다스린다는 뜻이다. 그래서 육망성의 이름은 임이라고 합니다. "친" 의 본의는 위에서 아래로 감독, 지도, 통치라는 의미로 이어졌다. 이 점술도 소식 점술인데, 이는 12 월의 양기가 점점 길어지고 아래에서 위로 음흉하게 된다는 뜻이다. 일양생은 복명하고, 이양은 가까이 자라고, 삼양은 태로 자라고, 사양은 강하게 자란다. "친" 은 크고 강한 방향으로 발전하기 때문에 "친" 은 "대" 로 양요의 성장과 발전을 가리킨다. "친" 글자 자체는 "대" 라는 의미가 없고, 육자형은 양이 더 커져서 "대" 라고 한다. 친브는 지도자의 원칙을 설명했다. 천하에 일이 있어서 리더십은 위험한 국면을 살리는 데 특히 중요하다. 우리는 반드시 대중과 결합하여 조직의 힘을 이용하여 잠시 지나가는 기회를 잡아야 한다.
원문
프로 [1]: 원 헨리진. 8 월에는 흉이 있다.
주다주석을 달다
[1] 프로: 육망성의 이름. 본의는 접근하는 뜻이다.
번역
친점: 매우 길조로 점술에 유리하다. 8 월이 되면 위험할 수 있습니다.
분석
이 구아 중, 하괘는 교환이고, 상괘는 곤이다. 해안은 대택보다 높고 강은 대지보다 크다. 이것은 점술의 표시이다. 군자는 이 괘상을 보고, 천하를 다스리고, 민중을 키우고, 성덕이 무한하다. 이것은 운이 좋았고, 모든 것이 순조로웠고, 인정이 화목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러나 성급하게 행동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원문
\ "견권 \" 은 말했다: 프로, 그냥 [2] 에 몰두하고 긴, 입에 맞는 말, 그냥 응답. 대형의 의리, 하늘의 도리. "8 월에는 반드시 흉이 있을 것이다." 곧 사라질 것이다.
주다주석을 달다
[2] 몰입: 점진적인 발전.
번역
"하이쿠" 는 친부, 즉 남성적인 성장, 점생세라고 말했다. 다음 bu 는 교제, 의미 는 음악이다; 점괘는 곤이고, 의위는 순하다. 성품이 온화하고 태도가 온순하다는 것을 비유하다. 92 는 양 () 이고, 아래 () 가운데 있고, 육오 () 는 음원 () 이며, 위 () 가운데 있다. 이 두 동위괘는 서로 상응한다. 종합적으로 볼 때, 이 가십들은 장려함, 원만함, 순결의 미덕을 보여주며 천도의 운행을 반영한다. "8 월, 위험할 수 있다" 는 말은 번화가 오래가지 못하기 때문이다.
분석
지도자는 바른 길을 견지하고, 군중을 포용하고, 교육도움을 받고, 인정을 실시하고, 자연공덕이 무궁무진해야 한다.
원문
"코끼리" 는 말했다: 저지 땅, 근처 [3]. 군자는 가르칠 수 있고, 생각은 끝이 없고, 보호할 수 있고, 백성은 무한하다.
주다주석을 달다
[3] 프로: 프로 점.
번역
상사' 는 "이 책은 점괘를 택으로 바꾸고, 점괘를 곤지로 하고, 해안은 대택보다 높고, 강은 땅에 담겨있다" 고 말했다. 이것은 최근의 점괘상이다. 군자는 이 가십을 보고, 천하를 다스리고, 교화는 여러 사람을 수용하고, 자연덕에는 경계가 없다.
분석
지도자는 인민에 대한 사상 교육을 실시하여 그들을 무지에서 벗어나게 해야 한다. 그래야만 우리는 그들이 편안하게 살면서 즐겁게 일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다.
원문
9 일째: 짠 [4], 견희. 항목' 은 "자, 정길도" 라고 말했고, 야망도 옳았다.
주다주석을 달다
[4] 짠: 집행 유예 정책.
번역
아홉 번째 날: 도덕 교육은 사람들을위한 길조입니다. "항사" 는 "국민을 위해 덕육을 하는 것은 길조" 라고 말했다. 입의가 정확하고 작풍이 바르기 때문이다.
분석
이 점괘는 양강음압을 뜻하며, 초구에는 6 월 4 일 음양에 해당하며, 서로 계발하는 뜻이 있다. 그래서 음력 9 월 초 9, 6, 4 는 권력감동과 복종이 아니라 인격이다. 9 일째 되는 날은 강인한 양에 속하고, 양은 정확한 위치에 있다. 이 덕이 있으면 깨끗하고 길하다. 향전' 은 의지와 행동의 순수함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는 지도자가 부하들에게 도덕 교육을 실시하고 부하들에게 명령을 엄격히 집행하도록 독촉하여 그 사업의 빠른 발전을 촉진해야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원문
92: 짠 [5], 길조, 폐단이 없다. "향" 은 "짠, 길, 폐단이 없다" 며 말을 듣지 않는다.
주다주석을 달다
[5] 짠: 부드럽고 조화로운.
번역
92: 인민을 위한 도덕 교육은 길상이다. "항사" 는 "인민에 대한 도덕교육은 상서로운 것이고, 모두 상서로운 것" 이라고 말했다. 왜냐하면 인민이 길들여지지 않았기 때문이다.
분석
불복종' 은 인민 군중이 아직 사물 발전의 법칙을 알지 못하여 사상적으로 아직 미련 상태에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따라서 지도자들은 진정한 발전을 위해 도덕교육, 강유상제, 덕위, 덕위, 덕위, 덕위, 덕위, 덕위, 덕위, 덕위, 덕위, 덕위 등을 계속해야 한다.
원문
63: 단린 [6], 무익하다. 이 때문에 걱정할 것이 없다. "향" 은 "단린" 의 위치가 잘못되었다고 말했다. "당신이 그것에 대해 걱정한다면, 당신은 오랫동안 그것을 비난하지 않을 것입니다.
주다주석을 달다
[6] 간: "집게", 집게, 압박.
번역
63: 억압으로 나라를 다스리는 것은 좋지 않을 것이다. 만약 네가 아쉬움이 있다면, 재난은 없앨 수 있다. "항사" 는 "평치국" 이라고 말하는데, 육삼음기가 양위를 차지해서는 안 되는 것처럼 이런 왕은 무능하다. "아쉬움이 있다면", 잘못은 오래가지 않을 것이다.
분석
성실하고 선량한 방법으로 나라를 다스려야 진정으로 국민에게 영향을 미치고 국민을 설득할 수 있다. 반면 사기와 압착으로 나라를 다스리면 역효과를 내고 재난을 초래할 뿐이다.
원문
6 월 4 일: [7] 에 관해서, 비난하지 않았다. "코끼리" 는 "자, 이상하지 않다" 고 말했다.
주다주석을 달다
[7] 프로: 개인, 직접 정치사무를 처리하다.
번역
6 월 4 일: 치국 안민 개인은 무해하다. "항사" 는 "친히 치국안민을 다스리고, 백해무익하다" 고 말했다. 육사 () 가 흑막지인 것처럼, 이런 왕은 직무에 적합하다.
분석
6 월 4 일은 음위이고, 위치가 딱 맞아서, 아래 음력 9 월의 음양과 맞먹는다. 그것은 그 자체로 정의롭고 인재를 임용할 수 있기 때문에 재앙이 없다. 이로부터 지도자는 수시로 곳곳에서 솔선수범해야 민중을 효과적으로 위로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원문
육십오: [8] 이 옳다는 것을 아는 것은 길상이다. "코끼리" 는 "대군이 적당하다" 고 말했다.
주다주석을 달다
[8] 알고 있다: 총명하고 현명해야 한다.
번역
지치민으로 현명한 왕의 가장 적절한 태도로서, 자연히 길상이다. "항사" 는 "명군이 가장 적합한 태도" 라고 말했다. 한 사람이 의용을 보는 것처럼 6 ~ 5 위안 속에 있기 때문이다.
분석
6 ~ 5 는 지존왕좌, 음유, 중, 바로 다음 2 년차 음양에 해당하며, 행동 없이 아래 인재를 완전히 임용하는 것을 상징한다. 스마트관리에 의지하고 있다. 이는 지도자가 지혜로 부하들과 어울리고, 갈등을 줄이고, 부하들이 자신과 한마음 한뜻으로 동덕을 하도록 유도해야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원문
6: 돈 [9] 프로, 희, 죄책감 없다. "코끼리" 는 말했다: "'런던 프로' 의 행운도 마음속에 있다.
주다주석을 달다
[9] 던: 돈후.
번역
6: 남에게 관대한 것은 길상이고, 자연히 재난이 없다. 상사' 는 "사람을 너그럽게 대한다" 는 것은 상서로운 것이다. 왜냐하면 충후하고 성실한 뜻이 마음속에 존재하기 때문이다.
분석
육서는 이 육고의 꼭대기에서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고 있지만, 종점으로 지도자의 극치에 이르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일반적으로, 사물은 극도로 반대해야 하며, 불길한 것 같다. 그러나 상육음과 상육음은 부드럽다. 아래에서 온 두 개의 딱딱한 것은 부드러운 태도와 선의로 대할 수 있다. 상위권에 있는 지도자에게는 재앙이 없다. 이는 지도자가 진심으로 국민을 관리하고 인민과 하나가 되어야 큰 성과를 거둘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