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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강이가 동이인가요?

동이는 원래 중원의 부락에 의해 동양부락이라고 불렸는데, 9 개의 주요 부락이 구리라고 불리기 때문이다. 동이와 한하 () 가 주조 () 에서 융합됨에 따라 동이 () 는 진 () 이후에도 계속해서 동방외족의 총칭으로 사용되었다. 그 인식 범위도 변했다. 황제 시대의 산둥, 하남 동부, 안후이 북부, 장쑤 북부에서 진한시대의 동북지역, 한반도 (북한과 한국은 현대조선인이 동이의 한 가지일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일본 열도까지. 삼국지 동이전' 과 각각 푸유, 고구려, 달팽이, 동곽, 삼한, 루가 수록됐다. 당 감독관은 북한 신라 일본 고구려 류추 등을 분류했다. 통전의 동이로서 일본, 북한, 류큐는 명대에 동이로 분류됐다. 그러나 이 둘은 또 문화적 유사점이 있다. 예를 들면 새 토템 숭배, 새 전설, 석묘 문화 등이다. 그래서 후자 동이라고 부르는 것은 단지 취향의 문제가 아니다.

강태공은 안지신농의 54 번째 손자, 백이의 36 번째 손자다. 주문왕, 무왕, 성왕, 강왕은 4 대 종사이며, 제왕, 그의 아내 이름은 신강입니다. * * * 는 13 명의 아들 (정, 임, 년, 치, 방, 쇼, 로, 명, 청, 의, 상, 치, 왼쪽), 여성성 장봉공주 기원전 12 1 1 년, 은대경정팔년은 산둥 일조시에서 태어났다. 주강왕은 진무년 (기원전 1072 년) 주 () 도성 호강 () 에서 139 세를 일기로 사망했다. 이 묘는 산시 () 성 함양시 주릉향 () 에 위치해 있으며 왕문릉1KM 에서 떨어져 있다. 박린쯔 강태공묘에는 옷관총이 하나 있다.

강태공은 평생 청빈했지만 스승을 선택하는 것에 대해 주저했지만, 그는 인내심을 갖고 형세를 관찰하고 기회를 기다리다가 결국 스승을 만나 희창과 수덕이 무공을 강화하여 주조를 번영시키는 것을 도왔다. 주무왕은 주 () 를 대패했고, 태공 () 은 군사 () 로, 목엽대전 소멸상 () 으로 제 1 공을 세웠다. 주초에 강태공은 제나라의 군주로 봉쇄되었다. 그는 나라를 잘 다스려 위대한 나라를 세웠다. 이 유산들은 여전히 존재하며, 이는 제환공이 오패의 우두머리가 되기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강태공의 출생지에 대해서는 다른 기록이 있는데, 주로 동해와 하노이이다. 맹자 이로상' 은 "보이가 폭발하여 북해안에 살고 ... 태공이 폭발하여 동해안에 살고 ... 두 노인, 세계에서 가장 늙었다" 고 말했다. 여씨춘추: 처음' 이라는 글은 "태도 동양의 선사이다" 고 말했다. 고주' 여씨 춘추: 첫 회' 는 "태도 하노이 사람" 이라고 말했다. 후한서 삼국지' 는 박물지운을 인용했다. "태공 여망은 지금 동록향이다. 나는 또한 가시에 끼어 있고, 그 민들레는 여전히 남아 있다. 클릭합니다 "수경 문수주" 구름: "(문수) 북쪽에서 순우강 서까지, 그래서 하후씨가 나라에 관개했다. 공 () 으로 봉쇄하고 곽 () 으로 봉쇄하다. " "수경주 정치" 구름: "주동 160 리에는 동륙향이있다. 척추는 랑사 해곡에 태공왕에서 나온다." 수경주' 는 태공묘의 비문을 인용해 "태공왕 하노이 화인" 이라고 말했다. 역사 기록과 당대 전문가의 연구에 따르면 동해설은 더욱 확실한 증거에 기반을 두고 있다고 생각한다. 동쪽 기슭은 강태공의 탄생지여야 한다. 고대에는 루와 신이 원래 한 글자였고, 추 () 는 주조 () 의 성 () 이었는데, 바로 지금의 산둥 () 현 () 이다. 동루향과 동루리는 정국화 동부에 위치하여 현재 산둥 성 일조시에 속한다. 한장화' 박물지' 는 "하이곡성에는 동록향동록 리, 태공왕도 나왔다" 고 명확하게 표기했다. 서한의' 해곡' 은 지금의' 햇빛' 이다. 현대인 양버균은 여족에 대해 구체적인 고증을 하고,' 안약로 사서해지 속속' 은' 후한랑악의 국해곡현' 에서 박물지를 인용해 태공 출출, 지금은 동록향이다' 라고 언급했다. 가시덤불과 진, 그 푸진촌을 낚다. 청하 왕국 광천현 김시에도 위치해 있는데, 색다른 것은 랑사 해곡에 위치해 있어 특별한 도시이다. 나는 그것을 haiqu 고향 이라고, 통 다이애나 는 신화 카운티 동쪽, 그래서 태공 은 그날 집 으로 동해 해안 에 살았다 고 말했다. 한 Cui yuan 과 Wuji 는 Jixian 사람들이 틀렸다고 생각하는 기념비를 세웠다. "("맹자 이로상 ") 은 근거가 있다. 강태공의 출생지는 산둥 동부 황해 연안에 있는 일조와 신현에서 사마천이 말한 곳이다. 산둥 () 성 박시 린쯔구 () 의 역사 기록에 따르면 강태공의 출생지는 지금의 일조시이다. 여씨 종친세계연구회 (강태공 등 외국 여씨 포함) 의 사료에 따르면 강태공은 산둥 일조시에서 태어났다. 국방대학의 저명한 교수, 선생의 후손인 장선생은 우리나라 강태공 연구의 최고 권위 중 하나이다. 다년간의 고증과 고증을 거쳐 그는 강태공이 산둥 일조시에서 태어났다는 것을 확인했다.

수경주' 는 태공묘의 비문을 인용해 "태공왕 하노이 화인" 이라고 말했다. 여씨 춘추 타이밍' 편은 "태왕공, 하노이인들도" 이라고 말했다. "사기 치태공세가": "태공 여망엄, 동해의 주인." 위휘시는 민국 이전에 하노이군에 속했고, 1988 이전에는 길현이라고 불렸다. 위휘 부근에는 지명인' 동해' 가 있는데, 비각이 증거로 되어 있다. 강태공은 서진 계준현에서 출토되어' 위집의인' 이라고 불린다. "위휘시 태공천진 여촌"

Jiang Shang-죽음의 해에 관한 텍스트 연구

강태공은 은주 시대의 핵심 인물이다. 그의 사망 원인에 대해 의견이 분분하다. 80 세에서 90 세, 그리고 130 세까지. 그 이유를 따지면 문헌 기록이 제한되어 있고 연표가 부족하여 참고할 수 있다. 또 주문왕 등 사람들의 나이에도 비슷한 상황이 있어 태공의 죽음에 대한 연구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하상주 단대공사는' 잃어버린 연표' 를 찾아 새로운 탐구를 할 수 있게 되었다.

첫째, 태공의 죽음의 대략적인 범위

춘추 이전의 사료는' 상서',' <역경>',' 시경',' 갑골문',' 김문' 등과 같다. , 태공의 나이를 구체적으로 언급하지 않았다. 전국 시대부터 한대에 이르는 저서에서 주문왕을 처음 만난 강태공은 노인을 묘사한 정도가 다르긴 하지만 노인으로 묘사되었다. 예를 들어,' 순자' 와' 한시열전' 에서 내가 문왕을 처음 만났을 때 태공은' 부인 일흔두 살' 이었지만 이가 떨어졌다' 고 말했다. 위절자' 에서' 태공왕' 은 70 대,' 왕문' 이라고 한다. 맹자는 태공과 숙제는 "두 노인, 세상에서 가장 늙었다" 고 말했다 초사' 는 "태공 90 세, 나는 한 번도 만난 적이 없다" 고 말했다. "역사 기록" 은 "개태공이 100 여 년 동안 죽었다" 고 말했다. 회남자' 는 "노상이 노인을 설레게 하고, 사랑이 아기를 고집스럽게 한다" 고 말했다. 반상경하다. " \ "정원 \" 에는 태공왕 \ "칠십 년, 주, 구십년, 함께 \" 등이 있다.

하지만 최근 인터넷에서' 강태공의 장수' (신향역사문화칼럼 참조) 라는 문장 한 편을 봤는데 전혀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문장 는 말했다:

구 지강의' 태공 왕연수' 는 고대 문헌에 기재된 수명이 모두 전국시대 제나라 관광객들이 허튼소리를 했다고 생각한다. 태공' 의 본의는' 할아버지' 이지만 후세 사람들은 태공이 장수라는 뜻으로 오인했다. 마치 펑조의 이름이' 조' 이고 노자의 이름이' 노자' 인 것처럼 펑조와 노자가 800 대 노인이라고 착각했다. 그리고' 시경 대명' 에 묘사된' 나무잎이 휘황찬란하고 담철이 휘황찬란하고, 원펑펑, 위시, 양' 의 전쟁 장면과 용맹한 선전을 보면 90 세의 노인도 할 수 없다. 이에 따라 구지강은 목야 전쟁 당시 강태공이 30 대 안팎이었고 결국 80 대 안팎이라고 추측했다.

우리는 향신의 구체적인 사망 원인을 깊이 연구하기 위해서는 먼저 대략적인 범위가 필요하다고 생각하는데,' 목야 전쟁 당시 강태공 30 세 안팎, 마지막 80 세' 라는 주장은 믿기 어렵다. 적어도 네 가지 뚜렷한 이유가 있다.

우선, 태공 장수' 모두 전국 제나라 관광객들이 허튼소리를 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순자, 위료자, 맹자, 굴원은 모두 전국인으로 태공이 장수한다고 하지만,' 제나라 유씨' 는 없다.

둘째,' 시경' 에서' 위, 위영양' 이라는 시의 묘사에 따르면' 목야 전쟁 때 서른 살 정도' 라고 생각하는 것은 분명 너무 많은 상상을 하고 있는 것 같다. 역사상 무수한 사람들이 전쟁터에서 싸웠다. 게다가,' 독수리 비행' 이라는 단어의 관건은' 속도' 라는 글자를 구현하는 것이다. 태공 본인은 반드시 앞장서지 않아도 된다.

셋째,' 목야 전쟁 때 서른 살 정도' 라는 말이 있는데, 사실상 20 대 정도에 문왕을 만났다는 뜻이다. 이것은 다른 고전과 어울리지 않을 뿐만 아니라 합리적이지도 않다. 예를 들어 태공의 경험과 전략은 어디서 오는가? "루아는 은에 있다" 와 "태공이 주를 피해 동해안에 거주하고 있다" 는 것을 어떻게 설명할 수 있습니까? 특히 태공의 딸은' 주공주' (뒤에서 자세히 설명) 로 낙착되지 않았다.

넷째,' 사기 치태공가' 에는' 가태공의 죽음 백여 년' 이라는 말이 있어, 순자, 굴원의 죽음보다 더 길며,' 제사기-정치' 등과 같은 다른 출처의 근거가 있어야 한다. 시마 키안 (Sima Qian) 은 "기종서 (Jizhongshu) 슈 연대기 (Zhushu 연표)" 에 언급 된 치태공 (Qi Taigong)

요컨대, 이성의 관점에서나 사료의 관점에서 볼 때,' 위수 고기잡이' (4) 때 주문왕과 만난 강태공을 노인으로 정의하고, 그 죽음이 100 년 이상이라는 것을 초보적으로 정의하는 것이 적당하다.

주다주석을 달다

(1) 조아난과 이건의강태공전 (태산출판사, 1998) 은 태공의 죽음을' 기원전1/Kloc-0 곽 등 6 명이 공동 집필한' 군사가, 정치가' (고리실업개발회사 인쇄) 는 기원전1160-1021을 계획하고 있다. 이전 책의 저자는 산둥 일조인이고, 다음 책의 저자는 하남 위휘인이다. 두 사람 모두 자신의 고향이 태공의 고향이라고 말한다. 루' 중국 성보' (현대출판사, 화의출판사, 2002 년),' 고죽서 연보':' 주강왕 6 년 (기원전 1073), 죽기를 바란다. 이에 따라 강태공은 은왕궁 정육칠년 (기원전 12 12) 에서 태어난 것으로 추정된다. 이로부터 태공의 죽음에 대한 이해는 눈에 띈다.

(2) 주단대공사 전문가 그룹이 작성한 주단대공사 1996-2000 단계 성과보고서, 세계도서출판회사 베이징사, 2000 년을 참조하십시오.

(3) 전자는 "손자병법: 실천론 편" 을 본다. 후자에 대해서는' 맹자 이로상' 과' 맹자' 를 참고하세요.

(4) 향신과 문왕의 만남에 대해 필자는' 문왕 탐진' 이라는 글을 썼는데,' 3 점' 과정이 있다고 생각했다. 내가 여기서 말하는 것은' 사기 주본기' 와' 태공도문석 문편 육탑' 에서 언급한 태공과 왕문이 위수햇빛 아래서 낚시를 하는 시간이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