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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이 죽은 후에 다시 태어날 것인가: 영혼을 설명하는 방법

사람이 죽으면 다시 태어난다는 말은 불교용어를 직접 인용한다는 것이다. 불교는 사람이 죽은 후에 내세의 터널로 들어가 다시 태어날 것이라고 생각한다. 다음은 내가 나누는 사람이 죽은 후에 다시 태어날 것인지의 여부다. 한번 봅시다.

사람이 죽은 후에 다시 태어날 것인지의 여부에 대한 답은 긍정적이다. 불교는 모든 중생이 생사를 해탈한 성인 (예: 소승 아라한) 이나 이미 독립한 성인 (예: 대승보살) 을 제외하고는 환생의 제한을 받지 않을 수 없다고 생각한다.

환생이란 사실 삶과 죽음의 기복이지, 정말로 바퀴처럼 순환하는 것은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환생의 범위는 6 류다. 불교는 이를 6 이라고 부른다. 즉 위에서 아래로: 하늘, 사람, 수라 (신), 조명, 귀신, 지부, 모두 오계, 십선십악 (십선의 반의어는 십악, 아버지를 죽이고, 어머니를 죽이고, 나한) 좋은 일을 하고, 후삼에서 태어나고, 나쁜 일을 하고, 후삼에서 태어났다. 모든 부류에서 축복을 즐기거나 죄를 만족시키는 것은 한 생명과 죽음의 끝이며, 또 다른 생명과 죽음의 시작이다. 이런 식으로, 6 도중에서 사람은 태어나고 죽고, 태어나고 죽는다는 것을 환생이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러나 불교는 특히 중생이 6 중생 사망 범위를 가지고 있지만, 중생선악업의 창조는 주로 인간성에 기반을 두고 있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인간만이 인과응보와 상을 받는 이중 경로이고, 다른 경로는 상을 받는 단일 경로일 뿐이다. 천도신도는 호보만 누리고, 새로운 직업을 창조할 겨를이 없다. 다음 세 가지 길은 고보를 느낄 수 있는 능력뿐 선악을 분별할 수 있는 능력은 없다. 인간만이 고생할 수 있고, 선악을 구별할 수 있다. 불교의 주요 업장의 창조와 수련은 마음의 느낌에 있다. 너무 바쁘거나 분간할 수 없다면, 업장벽이라도 업장벽의 주요 원인이 될 수 없다. 그래서 불교는 인생의 선악에 대한 행동 책임을 특히 중시한다.

인과응보의 주된 원인이 세상에 있기 때문에, 기복이 있는 모든 중생은 여전히 기승을 부릴 기회가 있다. 영원히 일어나는 것이 아니라 영원히 떨어지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세상 만물의 출현에는 모두 선악의 이치가 있고, 경중 이치도 있다. 사람의 일생은 다양한 업장, 선악, 악, 어느 정도, 가벼움, 무게를 만들어 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래서 신고될 확률도 다르다. 따라서, 생명의 첫 단계가 끝난 후, 사람들은 환생 목표를 향한 세 가지 가능한 중력을 가지고 있다. 첫 번째는 경중을 따르는 것이다. 생활에서는 선업이 악업보다 우선하므로 선도를 할 수 있고, 선자연업은 인정업보다 우선하므로 좋은 날을 보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악업이 선업보다 중요하다면 변선생이 가는 것은 사악한 길이고, 악지옥업은 측업보다 중요하다. 변선생은 지옥길에서 중업보를 받고 차례로 경업보를 받았다. 두 번째는 습관을 따르는 것이다. 한 사람은 평생 대선대악을 해본 적이 없지만, 일생은 매우 강한 습관을 가지고 있다. 그가 죽은 후에, 그는 습관의 이탈에 따라 그의 곳에서 환생할 것이다. 따라서 수선학불은 주로 일상적인 노력에 의존한다. 세 번째는 당신의 생각을 따르는 것이다: 이것은 당신의 삶의 마지막에 당신의 머리에 의해 결정된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당신이 죽을 때, 공포, 불안, 색욕, 분노 등과 같은 마음을 잘 읽지 못한다면. , 타락하지 않기 어렵다. 그래서 불교는 사람이 죽어 가고 있거나 죽어 갈 때 그의 가족은 울지 말고, 그를 위해 주는 것과 복을 베풀어 주고, 그에게 알리고, 동시에 그의 일생의 선행과 공덕을 선포하고, 그를 위로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만약 큰 악업이 없다면, 이런 죽음의 경향은 망자의 타락을 막을 수 있고, 망자의 마음 때문에 제불보살이 불국정토에 살기를 바라는 바램까지 유도할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이것이 불교가 임종 염불명을 제창하는 주요 원인이다.

사람들은 사람이 죽은 후에 귀신이라고 생각하는데, 불교의 환생 관념에서는 성립할 수 없다. 귀신은 인과보응의 바퀴 중 6 대 사단의 일부일 뿐이기 때문에, 사람이 죽은 후 6 분의 1 만이 귀신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환생의 해석, 이것은 불교 용어이다. 불교는 환생 이론을 중시하는데, 사람이 죽으면 내세, 즉 환생에 들어갈 것이라고 생각한다. 네가 일생동안 한 선악에 따르면, 여섯 가지 가능한 곳이 있다. 악을 만들고 지옥, 배고픈 귀신, 야수의 세 가지 악도에 빠지다. 선을 행하고 삼선을 행하라: 하늘, 사람, 아수라.

한 사람이 죽은 후 각 부위의 체온을 보면 그가 어디로 갔는지 알 수 있다.

한 사람이 죽으면 발에서 정수리까지 추워지고, 결국 정수리만 따뜻해지고, 나머지는 춥다면, 그가 성인이 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한 사람이 죽으면 발부터 눈까지 차갑고, 마지막에는 눈만 따스하고, 나머지는 춥다면, 그는 자신이 승천했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한 사람이 죽으면 발에서 마음까지 차갑고, 결국 마음만 따뜻하며, 나머지는 춥기 때문에 그의 차세대가 사람인지 알 수 있다.

사람이 죽으면, 위에서 복부까지 춥고, 결국 복부만 따뜻해지고, 나머지는 춥다면, 그가 배고픈 귀신이 될 것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한 사람이 죽으면, 위에서 아래로 모두 춥고, 결국 무릎만 따뜻하며, 나머지는 모두 춥다면, 너는 그가 동물이 될 것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사람이 죽을 때 위에서 기온이 내려가기 시작하여 발이 차갑고, 결국 발바닥만 따스하고, 나머지는 차갑다면, 그는 이미 지옥에 내려가 고생을 하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불교에서 영혼을 해석하다. 불교는 영혼의 현실을 믿습니까?

아니요. 불교는 영원한 영혼을 믿지 않는다. 만약 당신이 영혼의 진실성을 믿는다면, 그것은 진정한 불교도가 아니라? 저는 이교도입니까? 。

그래, 백성들의 마음속에서, 그가 유물주의자라는 것을 제외하고, 모두가 모든 사람이 영원한 영혼을 가지고 있다고 믿게 될 것이다. 이것은 최근 유럽과 미국이 제창한 것인가? 정신사회? 그들이 연구하는 대상은 영혼이다. 기독교, 이슬람교, 힌두교, 도교 등 종교는 어느 정도 영혼 신앙의 범주에 속하며, 사람이 선악을 행한 후 죽은 영혼은 신이나 연의 심판을 받고, 선한 사람은 천국에 가고, 나쁜 사람은 지옥에 간다고 생각한다.

중국에서 영혼에 대한 민간의 미신은 뿌리가 깊다. 그중에는 사람이 죽은 영혼이 귀신, 영혼, 유령이라는 가장 큰 실수가 있다. 이것은 중국 민간 신앙의 큰 문제다. 더 우스운 것은 유령이 약간의 초자연적 인 힘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영혼이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삼혼육혼? 의 모음입니다.

사실 귀신은 우리 인간도 여섯 개의 중생 중 하나인 것처럼 여섯 개의 중생 중 하나이다. 사람은 당연히 생사가 있다. 귀신으로 태어나도 생사가 있다. (인간 태생, 귀신화생). 게다가 사람이 죽은 후에도 반드시 귀신이 되는 것은 아니다. 이 점은 다음 절에서 다시 이야기하자.

중국에는 영혼에 관한 민간 전설이 많다. 사람들은 종종 영혼을 삶과 죽음 사이의 다리로 삼는다. 생은 영혼의 환생이고, 죽음은 영혼과 육체의 분리이다. 영혼과 육체의 관계는 집과 주인의 관계와 같다. 낡은 집이 터져서 새 집으로 이사했다. 집은 늘 새로운 방식으로 이사를 나가지만, 집에 사는 사람들은 끊임없이 왔다갔다한다. 즉, 사람은 영혼에 몸이 있는 물건이다. 몸은 반복적으로 변할 수 있고, 영혼은 변하지 않는다. 영혼은 우리의 생사의 흐름의 주체라고 생각한다.

사실, 진정한 신자인 불교는 영혼이라는 개념을 받아들이지 않는다. 왜냐하면 그것은 인연멸론에서 성립될 수 없기 때문이다. 생사가 무상한가? 우리의 입장에서 볼 때, 모든 것은 무상하고, 물질세계는 이렇고, 정신세계도 마찬가지다. 육안으로 사물을 보는 것이 자주 발생합니까? 똑같은가요? 이경이 말했듯이, 정밀기기로 어떤 것을 관찰하면 모든 것이 순식간에 변하는 착각인가? 살아있어? 사실, 삶의 배후에도 죽음이 있는데, 변할지 변할지를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물질세계의 물리적 현상은 무궁무진하기 때문에 정신세계의 심리현상을 보면 더 쉽게 알아차릴 수 있다. 심리현상은 정신의 변화로 인해 생기는 것이기 때문이다. 심리적 현상의 변화는 행동의 선악, 선, 악을 초래하며, 이는 오히려 심리적 현상에 영향을 미치는 경향이다. 우리의 미래 전망은 심리적 주기에 영향을 미치는 이런 심리적 향상 행동에 달려 있다.

그런 다음 물어보십시오: 영혼은 변하지 않고 영원 할 수 있습니까? 물론 불가능합니다. 사람이 죽은 후에 고정된 영혼이 없다고 말하지 마라. 살아 있는 동안에도 우리의 몸과 마음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변화하고 있다. 이에 따라 불교는 영혼을 믿지 않는다. 그렇다면 불교의 업장벽의 바퀴와 성성의 6 대 사단을 초월한 본체는 무엇일까?

이것은 불교의 특수한 장점이다. 그것은 자아의 영구적인 가치를 중시하지 않고 자기 승천의 가치를 긍정한다.

불교 제창? 인과? 자성빈? 불교는 물질세계를 업으로, 정신세계를 업으로 본다. 인과수렴생, 인과분산소멸. 행성 하나, 천체 하나, 우주 전체, 풀 한 그루, 먼지 한 알, 원자 한 그루까지 크다. 이 모든 것은 내부 요인과 외부 요인이 모이는 명목 아래 존재한다. 인과 인의 요소를 제외하고는 아무것도 존재할 수 없다. 그래서, 근본적으로, 그것은 비어 있습니다. 물리 화학을 연구하는 과학자들은 우리에게 정확한 긍정적인 답을 줄 수 있다.

정신세계에 관해서는? 불교는 영혼의 개념을 인정하지 않지만 결코 유물주의자가 아니다. 불교의 정신세계는 어떤가? 그거 아세요? 이름, 소승 불교는 6 식만 말하고, 6 식식을 기초로 대승 불교에 2 식도를 더하고, * * * * 8 식도가 있고, 8 식견을 기초로 한다. 먼저 작은 곱셈을 한쪽에 두고, 대승 팔식을 소개하다.

대승 불교의 팔식인데, 처음 6 식은 소승과 이름이 같지만, 소승 6 식의 작용을 좀 더 상세하게 분석하여 제 7 식과 제 8 식을 나누었다.

8 명의 지식인은 사실 하나의 주체만 가지고 있는데, 기능의 구분으로 인해 8 개의 이름이 부여되었다. 처음 일곱 지식인은 선악이기 때문에 여덟 번째 지식인이라는 이름으로 그들의 장부를 기록할 것이다. 여덟 번째 지식은 모든 산업의 창고이다. 이 창고의 관리자는 일곱 번째 지식이고, 여섯 번째 지식은 출입이고, 제조 조작은 상위 5 개 지식이다.

이렇게 보면 제 8 감의 역할은 저장이지만, 드나들 수 있는 구두쇠는 아니다. 끊임없이 바깥에서 숨기고, 안에서 끊임없이 이사를 나가고, 숨겨진 것은 행동이 심리에 영향을 미치는 것이고, 마음속에 인과응보 또는 씨앗이라고 하며, 심리적 추진 행위, 감정 행위, 인과응보 또는 현재라고 한다. 이렇게 씨앗이 나와서 다시 들어오면 씨앗이 생기고, 지금은 씨앗이고, 인생 1 기는 이렇다. 2 기, 3 기, 심지어 무수히 많은 기간도 마찬가지다. 이때부터 무수한 전생에서 후세에 이르는 인과대류는 이 씨앗이 아니라 씨앗의 현재와 현재의 법칙이 되어 생명과 생사의 연속성을 형성했다.

씨앗과 현재가 끊임없이 드나들기 때문에, 팔식의 본질도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다. 전생과 후생이 다르더라도, 평생 제 8 식의 자질은 전생과 다르다고 말하지 마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바로 사상의 차이 때문에 크게 일어날 가능성이 있다. 따라서 제 8 식의 존재는 인연과 업계의 끊임없는 변화 사이에 있으며, 인연과 업계의 끊임없는 변화를 제외하고는 제 8 식에는 본질이 없다. 물의 추세는 물의 연속성, 물의 연속성이 없으면 찾을 수 있는 추세가 없기 때문이다. 불교가 수행해탈을 가르치는 목적은 이런 생사인과의 흐름을 끊는 것이다. 제 8 의식의 작용이 완전히 사라지고 아무것도 숨기지 않고 꺼내지 않으면 공성이 된다. 불교에서는 무엇이라고 하는가? 지혜를 (깨끗한) 지혜로? 생사의 지배를 받지 않고 생사에서 자유로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