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결혼 생활을 지체하지 마라"
점쟁이를 연구하는 한 작가가 점쟁이에게 자문을 구하러 갔다. 점쟁이는 말문이 막혔지만 부끄럽고 겸손하게 그에게 물었다. "선생님, 이 물건이 일리가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 그의 곤혹스럽고 진실한 말투가 여전히 저자를 맴돌고 있다.
이론적으로 과학과 인간 지식이 아직 통제되지 않은 지역은 종종 종교와 미신이 성행하는 곳이다.
사람의 운명의 모든 것은 개인의 노력 정도에 달려 있고, 한편으로는 사회인사 기후의 영향과 개인이 처한 환경이 제공할 수 있는 조건에 제약을 받는 동시에 예측할 수 없는 돌발 사건이 있다.
사회 리듬이 빠를수록 실제 변수가 많을수록 활동적일수록 파악하기 어렵다.
개인의 전도는 인과관계의 지배를 받지 않으며, 개인의 운명은 더욱 정확한 정성과 예측을 하기 어렵다.
자신의 운명을 어떻게 예측할 것인가는 인류의 공동 관심사이다.
현기가 있으면 미혹이 있고, 의혹이 있으면 해결이 있다.
과학에 대한 답을 찾을 수 없다면 천명을 찾을 수밖에 없다.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모든 지식을 이용하여, 다른 각도에서 찾기 시작하여 이 "암호" 를 "해독" 한다.
그들은 다른 생명 관리 시스템을 구축했다.
따라서 점쟁이, 명리 등 미신 풍습은 사회사 발전의 필연적인 산물이자 사회사 시절 각기 다른 민족별 생활지식 수준, 철학적 사고, 종교 신앙, 사고력 등 서로 다른 문화의 정신적 결정체이기도 하다. 매우 보편적이고 장기적으로 전승되는 세계적인 문화 현상이다.
첫째, 각국의 점리학
거의 모든 문화 역사를 가진 나라들은 모두 자신의 명리학을 가지고 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집시 손상술은 5,000 년 전 인도에서 부상한 뒤 세계 다른 곳으로 전파된 것으로 나타났다.
유럽과 미국에서는 점술학도 발달했고 점쟁이, 운필, 카드, 차, 수정구, 주사위, 불, 물 등 점술 종류도 다르다.
일본, 북한, 동아시아 등 주변국에 관해서는 점쟁이가 더욱 대세를 하고 점쟁이는 심지어 국가 대사를 좌우할 수도 있다.
그들은 중국의 모든 주요 점술방법을 받아들였을 뿐만 아니라,' 청출란에서 남보다 낫다' 는 것은 중국의 명리를 바탕으로 리모델링을 하며 각종 상술을 발명했다.
해외의 명리학, 특히 유럽의 명리학은 그들의 문화 토양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종교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 예를 들면 영국의 명리학: 주이승: 한 명의 인재;
화요일 출생: fulu yongchang;
저우 sansheng: 인생은 변덕스럽다;
목요일에 태어나다: 고향을 떠나야 한다.
금요일에 태어나다: 부유하고 유명하다.
토요일에 태어나다: 집에 밥이 없다.
일요일생: 밝음.
중국에서는 시간을 보는 것이 종교와 무관하다.
중국 고대의 생명과학은 가장 초기의 상학이다.
상술은 기원전 7 세기의 춘추시기에 기원하여 지금까지 이미 27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문화적 연원에서 볼 때, 그것은 음양오행설에 뿌리를 두고, 괘상 이수의 이론을 흡수하고, 유교, 도, 해석, 가의를 융합하며, 당시 천문, 역법, 지리, 한의학, 성품, 박물학 등 학과의 연구 성과를 사상적 소재로 삼았으며, 심오하고 의리가 풍부하다고 할 수 있다.
(영향력)
중국 고대의 상면술과 점리학은 중국 고대 철학의 최고 수준에서 기원하여 가장 보편적인 민간 신앙으로 발전하였다. 그것은 통치계급 내부에서 시작되어 봉건사회의 각 계층에서 광범위하게 유행한다.
표면적으로 보면 봉건사회의 정치, 군사, 예술, 윤리, 세속 생활에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치고 사회사 과정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쳤다.
중국 고대 상학과 천명론의 근본적 해석은' 자연천명의 결론' 이다.
즉, 인간의 운명은 정해져 있지만, 인적 자원은 바꿀 수 없고, 인류의 모든 노력은 헛수고라는 것이다.
따라서 구사회에서 중국인들은 역전, 현상 유지, 항쟁, 진취적인 정신 부족, 무감각 등 부정적인 생활 태도를 반전시켜 상술과 생명학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고대 중국 상술, 명리의 가치관, 심미 정취는 모두 봉건 통치 계급의 기준에 기초하고 있다.
따라서 상술과 점리학도 통치계급 사상과 서민 관념을 연결하는 다리 중 하나로 봉건통치계급의 사상체계를 완성하고 서민의 도덕정서를 키우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오늘 우리는 여기서 그 발생발전의 역사와 각종 풍격을 연구하고, 특별한 각도에서 중국 문화에 함축된 핵심 원칙과 이런 문화 풍격이 민족 문화 심리에 미치는 각종 영향을 탐구하여 차 밑에서 이런 우매문화의 더러움을 제거하였다.
(d) 역사적 비판
우리나라 역사에서 상면, 점쟁이 또는 점쟁이 풍속을 연구하는 것은 정말 실망스럽다. 간혹 순자, 여재, 웅버론 등과 같은 소수의 학자들도 이에 대해 비판했지만, 정치사회학의 관점을 지켰고, 대부분 거짓을 지적하고, 뱉어 저주하는 것은' 빌어먹을 것' 이었다. 문화 분석은 말할 것도 없다.
지금은 이런 전통문화에 대한 비판이며, 이런 문화전통에 대한 연구는 심지어 2000 년 전 순자에 대한 비판보다 못하다.
(e) 이 조의 의미
이 글은 상학과 점리학이 진화하는 역사적 궤적, 방식, 특징, 체계의 틀 세 방면에서 상학과 점리학을 전반적으로 파악했다. 역사 문헌의 부족과 연구 성과의 부족으로, 나는 큰길로 가는 사람이 되고 싶다.
역사의 흔적
1 몽매시대: 천도의 운명이 하상주를 뒤덮었다.
"복잡하거나 간단한 상황에서도 항상 환경, 즉 풍습과 시대정신이 예술작품의 유형을 결정한다. 환경은 그것과 일치하는 품종만 받아들이고 나머지는 제거한다. 환경은 많은 장애물과 끊임없는 공격으로 다른 품종의 발전을 막는다. "
씨족 시대뿐만 아니라, 사람들은 인간이 하늘이 정해져 있다고 생각했고, 후세에도 법규제도가 천명으로 정해져 있고 천제의 설계 마련이라고 생각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천자의 인사에서 백관의 직위에 이르기까지 이 강력한 천신은 모든 것을 할 수 있다.
천제는 사람들에게 그의 의지에 복종하라고 명령했다. 그렇지 않으면 재앙이 있을 것이다.
이런 천명관은 사실상 통치계급 정치의 사상 반영, 즉 하상주 장남 세습, 분봉제, 등급제의 사상 표현이다.
사람의 의식주행은' 천제' 의 의지에 의해 결정되고, 평생 변하지 않는 것으로 간주되며, 반드시 자신의 등급의 요구와 규범을 따라야 한다.
따라서 하상주 초년, 신명관념이 절대적으로 주도적인 사회 환경에서 상면술과 점성술은 뿌리를 내리거나 자라거나 점쟁이, 점쟁이 풍습도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점쟁이, 점쟁이, 점쟁이, 점쟁이, 점쟁이, 점쟁이, 점쟁이, 점쟁이)
그래서 순자가 말했다. "옛사람은 없고, 선비는 도리가 없다."
2. 카오스 초현: 춘추전국시대, 개인의 운명에 대한 생각, 상술의 탄생.
춘추전국시대에 종법봉건제도가 붕괴되면서 사람들의 등급지위가 크게 달라졌다. 군을 죽이고 노예를 죽이는 사건이 가끔 발생해 운명에 대한 사고를 불러일으켰다.
그러나, 인간의 사고와 인식은 항상 기존 지식으로 제한된다.
그렇다면' 운명' 의 관객들로부터 머리를 내밀었던 연구자들의' 운명' 에 대한 사상 데이터는 무엇일까?
우리 조상의 거의 모든 사람들은 전설의 조상과 하상주 시대의 성인 이미지에 대해 이상한 묘사를 하고 있다.
"이것은 너무 많은 물집 희생입니다-뱀 머리."
"용-인간의 소의 머리. 클릭합니다
"황제와 야수가 모두 보고 있다."
\ "황제 는 마음을 바꾸고, 목을 수리하고, 창제는 가슴을 합친다. 클릭합니다
"야오팔호, 순양동공, 우어 삼수, 사유"
"당의 팔이 또 팔꿈치가 되었다. 오우는 달을 보고 주공이 허리를 구부렸다."
성인은' 성상' 의 전설이 있어야 하는데, 원래는 서로 다른 씨족 토템의 반영이었거나, 후세 사람들이 그 마법성과 허구성을 부각시킨 이야기였다.
그러나 자연과학과 사회과학 지식이 부족한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이것은 사실이다.
반대로, 성인이 필사자처럼 보인다면, 그것은 불가사의한 것이다.
우리 조상은 자신이 창조한' 성인은 기형이다' 라는 위선 전제에서 출발하여 오히려' 기형은 성인이다' 라는 논리 공식이다.
이 관념에 대한 진일보한 연구와 구체적인 실천은 중국 점리학 가족 중 가장 오래된 스타일인 배명술로 바뀌었다.
그러나 실생활에서의 필사자와 성인은 왜 같은' 기괴한 모양' 을 가졌지만 운명이 다른 문제가 더 제기됐을 때 점쟁이는 자기 주장을 정당화하기 어려웠다.
하지만 흥미롭게도, 진나라 시대에 일부 철학자들은 가스의 응결로 사물의 형성을 설명했고, 사람도 가스의 산물이었다.
인간은 천지의 산물이라고 생각하는데, 가스는 만물의 구성 원소인 자연관이다. 향소와 향마로부터 옛사람들에게 영감을 주었고, 또 다른 유치한 연상이 생겨났다. 가축은 수명, 기질, 능력이 다르기 때문에 골수, 체형, 색깔, 털이 다르기 때문에 천지에서 태어난 물건도 마찬가지다.
형기' 이론을 바탕으로 한 이런 상술은' 기이한 성성' 의 신비로운 색채를 퇴색시켜 중국 상술의 정맥을 대표한다.
당시에는 낙후된 문화현상으로 보였지만, 우리 고대인들의 운명에 대한 진정한 탐구로, 더 무지한 신권 정치와 천명론에 큰 영향을 미쳤을 것이다.
3. 공운열과 한대 상술, 점리학 이론의 초보적 건립.
한나라의 건립은 천부적인 재능도 조상의 전통도 아니고, 마철김고의 쉿 소리로 얻은 것이다.
유방은 농사꾼, 진평은 관광객, 범귀는 개를 파는 사람, 주파는 드러머, 관영은 지포, 루경은 마부, 한신은 불량배, 펑월은 강도다.
그리고 한 황제 인사 를 풍부하게 하기 위해, 모든 현자 는 자본 에 관리 를 보내 모집 뿐만 아니라, 국자감 을 실행, 그래서 사람들은 공식 희망 이있다.
그러나 어떤 지배 계급 내에서 권력을 위해 진행되는 인사변동은 한 무리의 사람들에게 사회적 지위를 바꿀 수 있는 개인적인 기회를 만들어 같은 계층의 사람들 사이에 서로 다른 운명의 거대한' 격차' 를 조성해야 한다.
위너 부러움, 피해자의 경악, 끊임없는 사고, 막막함, 결국 나는 어쩔 수 없이 내 운명에 안타까움을 느꼈다.
어떤 사람들은 사회사건에서 모든 원인을 찾을 수 없고, 생활의 두께와 운세의 기복으로 이야기할 수밖에 없다.
이런' 정신기후' 는 상면점점의 발전을 위한 온상, 점쟁이, 점쟁이를 위한 조건을 만들어 춘추시대 중국 최초의 점쟁이 열풍을 불러일으켰다.
중국의 상학과 점성술은 명확한 철학적 기초를 가지고 있는데, 이 기초는 바로 동한 왕충의 철학적 원기론이다.
왕충은 선인의 유물주의 관점을 계승하여 기개를 주장하는 일원론을 주장하였다. 그는 가스는 세계의 본원이고, 만물 차이의 근원은 내적 가스의 차이라고 생각한다.
진보적인 유물주의 자연관이지만, 그는 자연의 필연성을 사회인사와 기계적으로 비유하여 그의 신비로운 자연운명 숙명론을 형성했다.
별의 운명에 대하여 왕충은 하늘의 별 등급이 다르다고 생각한다. "사람은 천성적으로 생기가 있고, 기운 때문에 길다. 비싸면 비싸요. 싸면 싸고, 비싸면 비싸거나, 얼마나 많은 스타들이 돈이 있거나 돈이 있는지, 모두 크기가 다르다.
"왕충의 별명에 관한 이론은 오행점점의 이론적 기초가 되었다.
물론, 보편적인 사회 문화 스타일은 한 사람에게 귀속될 수 없다.
4. 미친 세월: 홍수가 기승을 부리는 당송 () 은 운명풍 () 에 대해 이야기하고, 운명가의 번식에 대해 이야기한다.
생략
시간과 점성을 바탕으로 한 명리 가문은 음양오행에서 기원한 동적 우주 모델로 송대에서 크게 발전했다. 이것은' 팔자' 계산술이 결국 송대의 이론건설을 완성했을 뿐만 아니라, 그들이 결국 상면술을 깨뜨린' 한 가지 독수' 국면에도 나타난다.
5. 명나라와 청 왕조의 상술과 운명의 체계적인 정리.
생략
둘째, 상, 생명.
첫 점쟁이들은 정규직이 아니라 관료기구에서의 전문성을 이용하여 지배 계급을 위해 봉사했다.
이후 사회정치가 점점 복잡해지면서 점쟁이를 택했다. 첫째, 가족을 부양하고 가족의 책임을 이행할 수 있고, 더 중요한 것은 생활을 통해' 밍따오 세상을 구할 수 있다' 는 것을 배우고, 사람들에게 즐겁게 알고 통치질서를 지키도록 가르치고, 자신이 통제할 수 없는 사회적 책임을 이행할 수 있다는 것이다.
따라서 점쟁이와 점쟁이로서, 그들은 사실상 자기도 모르게 봉건윤리도덕의 선교사로 활동하여 악을 징벌하고 선함을 조장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점쟁이, 점쟁이, 점쟁이, 점쟁이, 점쟁이, 점쟁이)
더 많은 마술사들은 관료 계층에 희망을 걸고 벼슬길이 성공하기를 바란다.
상술과 점리학은 일정한 철학적 기초를 가지고 있고, 계산 내용이 광범위하고 유연하기 때문에, 다른 사회문화 양식의 단점을 피하고, 현재 사회제도를 객관적으로 보호하고, 계급 갈등을 완화하기 때문이다.
셋째, 소개 원칙
오행해석
오행은 생진의 점쟁이의 기초이며, 한 사람의 생신은 오행이 중성인지 여부에 달려 있다.
오행, 그리고 고대인들이 세상 만물에 모두 중요하다고 생각한 오행.
소위' 행' 이라고 부르는 이유는' 하늘과 땅 사이를 끊임없이 걷는' 천연가스로, 줄곧 운동과 조합에 처해 있기 때문이다.
옛사람들은 오행이 음양에서 나왔고, 음양기화는 물을 낳고, 물 속의 찌꺼기는 흙으로 축적되고, 물이 나오면 산천이 된다고 생각했다. 토양의 단단한 부분은 석두, 석두 속에 금이 자라고 있다. 토양의 부드러운 부분에 나무가 자라서 나무를 드릴하면 불을 제거할 수 있다.
오행의 운동은 만물로 진화했고, 만물은 모두 오행으로 덮을 수 있다.
오행의 변화는 음양의' 운동' 운동에 있다.
오행은 각각 특징이 있기 때문에 둘 사이에는 인과관계가 있다. 즉 오행이 순차적으로 태어나고, 일맥이 이어져' 모자' 가 된다.
상호생: 나무불, 화생토, 토생금, 금생수, 수생목.
향코: 목투코, 토코수, 물호크, 호킨코, 금크목.
이런 관계는 단일한 것이 아니다. 그것은 한 가족과 같다. 오행의 아들은 두 번마다 부모를 위해 복수할 수 있다. 예를 들면 흙과 물, 물의 아들이다.
행운론은 기본적으로' 인간은 이길 수 없다' 는 우주관이며, 형형상적 자연론이 개인의 운명에 대한 절대적인 제약을 강조한다. 그것은 농업 사회 사람들이 절기와 작물 성장 법칙의 관계에 대해 느끼는 경험의 비유와 추상이지만, 더욱 이론적이고 기술적이다.
가장 원시적인 오행은 만물의 구성과 그 특유의 운동 법칙을 밝히는 것이다. 오행이 만물을 주재하는 세계관은 전국 말기에 기원했다. 오행은 천도, 인적자원 동료들과 같은 감정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상학, 점리학, 윤리학
윤리학은 철학의 특수한 범주이며, 중국 고대의 상술과 명리는 철학의 지류로, 이는 중국 고대의 상술, 명리, 도덕윤리가 내재적인 연계를 가지고 있으며, 필연적으로 융합되고 심화될 것이다.
한대 경학의 대가인 동중수는 삼강오륜을 음양오행학설에 기초한 우주모델에 본격적으로 포함시켰지만, 근본적으로 음양의 기운을 만물생명의 근원으로 삼는 어떤 우주모형도 처음부터 인륜관계의 씨앗을 뿌렸다.
동중서의 이론 우주 모델은 중국 역사 문화 발전의 필연적인 결과이다.
남녀, 부부도 음양이 서로 맞물려 천지가 서로 어울릴 수 있다.
그래서 고대인들은' 남녀정정, 만물생' 의 생육원리에서' 천지일감, 만물생' 의 자연생성 원리를 추론했다.
도생음양, 음양이 어우러진 우주의 기원론의 형성은 음양을 남녀 부부 통치하에 화생의 산물로 만들고, 남녀 남편 주부의 인륜관계는 우주의 기원의 음양을 우열적으로, 주보점으로 만들었다.
이것은 쉽게 매달려있는 우주 모델에서 볼 수 있습니다.
"하늘을 위하여, 너를 위하여, 아버지를 위하여.
쿤은 땅이고 어머니입니다. ""
"부처는 비천하다. 건곤은 평평해질 것이다.
겸손하고 고귀한 첸, 높은 지위. ""
자연계, 생명형식, 사회인동근, 성쇠가 동기화되는 우주론 모델의 생명의 원천은 음양의 기양이고, 음양의 기고존하성은 그가 통합한 모든 것이 계층적 관계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결정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이 때문에 중국 고대의 우주모형 자체는 짙은 윤리적인 색채를 띠고 있다.
Dong Zhongshu 의 우주 모델은 주로 음과 양 5 요소 이론에 근거합니다. 동중수는 양존음비 이론에 뿌리를 둔' 삼강' 을 신성한' 천도' 로 올리고, 다른 한편으로는' 오상' 을' 오행' 위에 더해 봉건사회의 개인도덕요구로서' 삼강' 사회윤리에 종속되어 신성하고 영원한 것을 형성했다
한대 이래, 그것은 줄곧 중국 고대에 주도적인 지위를 차지한 윤리 사상이었다.
상술과 명리는 개인의 기질, 존엄성, 영욕, 존비 등 윤리적 운명 뉴스를 밝혀야 하기 때문에 봉건제도의 각종 도덕이론 규범이 모두 그 이론의 근거가 되었다.
소위 "과거의 잘못을 묻지 않고 인정과 왕래하는 길에 협조할 수 있다."
음양은 다르다. 양주음, 음종음은 봉건윤리의 보편적 원칙이자 상면학, 점리학의 근본 원칙이다.
명리학에 따르면 인간관계의 삼강은 음양 변화의 필연적인 산물이며, 오행 변화의 성격을 결정하고, 오행의 변화도' 삼강' 정신의 구현이기 때문에 음양오행 중 군신, 부자, 부부가 있다고 한다.
이를 확립하기 위해 명리학자들은 건곤 교통으로 부부의 도를 이해할 뿐만 아니라 주야교대, 일월흑자 결핍으로 군신의 도를 이해하고 동남과 춘하 교분으로 부자의 도를 이해하며 본지를 돌파하고 음양윤리의' 삼강' 을 4 시, 5 행의 변화로 확장하여 모든 인륜을 포괄하고 운명을 결정하는 것이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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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과학의 삼강 흡수와 제창도' 10 변, 통달, 육친협력' 에 반영됐다
한 사람의' 팔자' 와' 삼강' 이 일치하여 군신이 일치하고, 조상의 그늘이 무겁고, 부부가 처비를 존중하고, 그 반대도 마찬가지라는 것을 설명한다.
이 이론은 후세 사람들에게 제창되어 생화학 오행의 지지 원리에 부합하는지 여부를 고찰하지 않고 점리학에서' 강경법' 이 되었다.
이로 인해' 삼강' 윤리가 점리학으로 상승하여 일종의 사회 공리로 발전하였다.
명리사는 한 사람의 사주팔자에 소개된 오행가스의 질값에 따라 한 사람의 행동규범의 특징과 달성할 수 있는' 냄새' 와 수양의 수준을 추론할 수 있다고 말했다.
여기에는 실제적인 관점도 없고, 진보유생들이 제창한 수양성의 창작정신도 없다. 순전히 더 소극적이고 낙후된 운명에 의해 정의된 도덕윤리관이다.
결혼 생활에서 상면술과 생명과학은 사랑, 심지어 회피성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는다. 결혼의 계산은 남녀오행이' 중성' 인지, 여자측이 현숙한지, 혼수가 두둑한지 여부에 달려 있다.
중국의 상술을 보지 마라, 점리학은 왕왕 자신의 비인격을 표방하고, 순전히 인간성의' 정기' 와' 명리' 에 의존한다. 사실 그들은 전혀 순수하지 않다. 그의 탯줄은 음양오행의 모계와 연결되어 있어 중국 고대 윤리와 끊임없는 혈연 관계를 맺고 있다. 그것은 봉건 사회의 규범을 적극적으로 도입하여 비이성적으로 그것을 명리학으로 바꾸었다. 그래서 우리는 그것을 준다.
상학, 점리학, 종교
공과를 제외한 점쟁이, 중국 고대의 상면술, 점술은 모두 종교와 무관하다.
종교적 신념은 초자연적인 신을 숭배하는 일종의 유심주의 이데올로기이다.
상술과 명리는 소박한 유물주의 사상 중 하나로, 한 사람의 타고난 성격과 명리를 고찰함으로써 미래의 운명을 정립한다.
상술과 점리학은 유학의 마지막 분기에 속한다.
유가는 입세를 주장하고, 현실을 주장하며, 귀신을 믿지 않고, 불도를 이단으로 여긴다.
신도들은 하늘이 정한 일수만을 인정하고, 앞으로의 인사로 운명을 판단하지 마라. 처음에 그들 사이에는 아무런 공통점이 없었다.
흥미롭게도, 상면술과 종교는 명처에서 뚜렷하고 서로 영향을 미치지 않지만, 암암리에 상호 보완적이며, 점점 더 조화를 이루며 상면술과 생명과학을 유도불 세 집의 법보로 만들었다.
불교는 동한 이후의 위진 남북조 시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불교는 자선을 구걸하여 생계를 꾸려 나가지만, 생계를 꾸릴 능력은 없다. 불교에 대해 여전히 회의적인 시각에서 효과적인 기부자 몇 명을 올라 배를 채우기 어렵다.
상술과 명리는 패션에 영합하고 명리를 얻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상술과 명리는 불도 원칙에 위배되는 것이다. 불교도를 위해 봉사하려면 유신론을 받아들여야 한다. 인간의 운명은 전적으로 하느님을 기쁘시게 할 수 있느냐에 달려 있다. 천명론을 믿는 것은 유물주의를 받아들이는 것이고, 한 사람의 운명은 선천적인 기질에 달려 있다고 믿는다.
어느 쪽이든, 이런 신불이나 정단 () 이 귀신을 부르고 있는데, 상면이나 학문을 하는 것은 정말 익살스러운 익살극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래서 이런 사제들은 명리를 겸수하지만 당나라에 들어선 후, 또 다른 사제들이 의식적으로 불교도를 이용해 점쟁이로 종교 사회 문화 현상을 전파하면 더욱 씹어먹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이런 사람은 안목이 있다. 그들은 상술과 명리의 기초부터 한 사람의 운명을 결정하는' 도' 와' 기' 를' 귀신' 과' 귀신' 으로 조용히 바꾸고, 상술과 명리를 내기 확실성 이론에서 인연론으로 몰래 바꾼' 숙명' 이론으로 바꾸었다.
불도의 표절에 비해 상면명리에 의한 불도에센스의 흡수는 우아하고 단정해야 한다.
상면술은 처음에 다음과 같이 생각했다.
"생명이 있는 곳에는 상이 있고, 상이 있는 곳에는 생명이 있고, 하늘도 마찬가지다.
첫 번째 고통 분노, 운명 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영혼 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성현 은 돌아갈 수 없습니다. ""
이런 견해는 너무 과격해서 운명이 좋지 않은 사람의 생명력뿐만 아니라 봉건 통치에도 불리하다. 그래서 유교의 덕성이 있는 한 불교의 인자함이 있으면 재난의 그림이 생겨도 점차 번영의 화면이 될 수 있다는 변칙적인 설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명리의 표현도 대체로 이렇다.
생리학, 디지털 및 과학
사람의 법은 지역을 근본으로 하고, 땅은 하늘을 근본으로 하고, 하늘은 도를 근본으로 하고, 도법은 자연스럽다.
이것은 상면학과 점리학의 인간 생태 원리와 운명 법칙에 대한 기본 인식이자 자신의 이론 기능을 구축하는 기본 출발점이다.
음양이 시간, 토지, 권력을 얻는 것을 정명이라고 하며,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이다. 이러한 정명음수 원칙은 바로 그들이 말하는' 자연' 법칙, 즉 만물의 생태와 운명을 제한하는 법칙이다.
상면술에 대해 명리학이 말하는' 자연의 법칙' 을 반영하는' 음양학' 은 도대체 무엇일까? 어떻게' 음양기' 운동의 법칙을 과학적으로 설명할 수 있을까? 고대인이든 현대인이든 여러 가지 노력을 했지만 여전히 합의에 이르지 못했다.
자연의 일반적인 법칙에 따르면 상면술과 점리학은 사람의 운명을 설명하고, 인간의 법칙을 이용하여 개인의 운명을 바꾸는 주관적인 능동성을 부정하고 생리학과 사회학을 혼동할 수 있다. 그러나 이런 인생관은 우주의 자연법칙이 인간의 운명에 대한 제약과 객관적인 세계와 개인의 운명 궤적 사이의 복잡한 연계에 관심을 갖고 있으며, 그들이 발견한 자연법칙으로 이런 숨겨진 필연적인 연계를 드러내려고 시도하는 것은 과학적 성분을 지닌 신비한 사상이다.
우주관, 즉 자연의 법칙, 상면술, 생명학의 건물을 짓기 위해 천문학, 지리, 역법, 계절, 물리학, 생리학, 의학 및 기타 학과의 지식을 자신의 건축 재료로 사용한다.
고대인들의 눈에는 우주의 모든 천체가 지구의 대기권에 포함되어 있으며, 그것들은 모두 음양의 산물이다.
"하늘은 가스로 가득하고, 해와 달과 별들도 빛난다."
이른바' 하늘의 정정은 태양이고, 땅의 정정은 달이다',' 산천의 정정은 별이다' 는 것은 모두 음양오행의 성질을 가지고 있다.
이들은 중국 고대 사회조직, 인간관계, 인사현상에 따라 해와 달과 별에 의존하는 특징과 역할을 가지고 있어 전체 별시스템이 황제를 중심으로 한 하늘에서 완전하고 섬세한 정치조직과 같다. 별자리마다 각기 다른 인사 의미가 있다.
그래서 자연과학에 속한 천문학에서 봉건 사회 문화의 잔재가 누그러졌다.
상술과 명리는 여러 과학과 봉건 정치 문화를 융합한 위과학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넷째, 영향과 올바른 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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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술과 명리학은 중국인들이 복종하고 통치계급에 이끌린 노예성, 즉 사람들의 마음 속에 불합리한 사상을 버리는 것으로, 그 목적은 현재의 사회질서를 유지하는 것이다.
운명의 바람은 사회 기득권자의 이익을 보호하는 것이다. 백성을 우롱하는 풍습으로 봉건 질서를 공고히 하는 데 유리하다. 그것이 수천 년 동안 봉건 사회의 정부기관이 미신을 금지하지 않은 이유이기도 하다.
일반적으로 상술, 명리가 강조하는 사람의 선천적 요인은 음양 오행의 선천적인 기운을 가리키며, 음양 오행의 물리, 화학 구성, 물화 원리는 무엇입니까? 점쟁이의 생각은 분명하지만, 앞서 언급했듯이, 이것은 고대인들이 자연 우주에 대해 형성한 명상 때문이다. 엄격한 과학적 검증 없이 그들의 미시 분야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그 부속서의 사회윤리 내용은 인위적이며 봉건통치계급의' 정치방식' 만 반영한 것이지 자연법칙이 아니다. 이를 바탕으로 설계된 생명과학의 원리 자체는 과학적 근거가 부족하다. 증명되지 않은 거짓 전제라면 회의에서 혼동을 하면 어떻게 한 사람의 운명 궤적을 정확하게 소개할 수 있을까?
상술과 명리에는 많은 법칙이 있고, 명리서마다 다른 설이 있다.
명리 중 4 열의 의미, 조심스러운 협력 등도 모순이다.
가장 근본적인 것은 관상이다. Fatology 는' 인법천도' 만 말하고, 개인의 운명을 선천적인 운명으로 귀결하고, 인력의 역할을 완전히 부정하며, 인간이 의식적으로 자신이 알고 있는 자연법칙을 적용하는 것을 보지 못하고, 객관적인 세계를 개조하고,' 사람이 하늘을 이긴다' 며, 자신의 운명을 지배한다.
그렇다면 동서고금 중외 역사상 강자가 종종 높은 성과를 거두는 반면, 순종자는 흔히 아무것도 이루지 못하는 보편적인 법칙을 설명하지 못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렇다면, 위과학인 이상 왜 거의 3000 년 동안, 한 번도 멈추지 않았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위선, 과학, 과학, 과학, 과학, 과학, 과학) 이것은 중화문명의 특징과 중국의 역사 발전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철학적 연원에서 말하자면, 중국은 고대와 중세의 철학만 있고, 근고대의 철학은 없다.
풍우란 씨는 공자로부터 화남왕을 배운 시대가 고대 철학이라고 생각한다.
동중서에서 강유웨이까지 경학 시대, 즉 중세 철학이다.
동중서가' 회남자' 를 깊이 발전시킨 이후 자연세계, 생명형식, 사회인사, 동원성, 동기화효과 삼위일체의 유교 우주관 모델은 대대로 철학자들의 발전과 보완을 거쳐 많은 새로운 내용을 추가했지만, 그 기본정신은 여전히 존재하고 중세를 관통하는 통치사상이 되었다. \ "하늘은 변하지 않고 길은 변하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상술과 명리의 이론의 나무는 늘 푸르고, 그 술은 자연히 가지가 무성하고, 천백 년 동안 푸르다.
상술과 명리의 장수는 중국 고대 과학의 장기 발전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소농 경제의 농업 사회 제한으로 인해 중국 고대 과학 연구 분야는 매우 좁다. 그 이론은 대부분 음양오행학설을 기초로 과학적 분석 대신 철학적 관점을 고수한다. 자연과학과 사회과학이 뒤섞여 사물에 대한 전반적인 파악, 주관적 인식, 미시 분석과 과학적 검증이 결여되어 이러한 제한된 학과의 이론적 연원이 불분명하여 현학의 외투로 덮여 있다.
고대인들은 만물이 모두 음양화생의 산물이라고 생각하여 오행의 제약을 받았다.
닭생알의 우주구조론과 인간의 인체 구조론은 줄곧 과학으로 여겨져 왔다.
일부 구체적인 과학 분야는 더욱 어둡다.
과학은 우매를 물리치는 유리한 도구이고, 중국의 현학은 상술과 명리의 강력한 버팀목이다.
중국 고대에는 천지인 삼위일체의 우주관의 영향을 받아 과학적으로 다른 사물의 성질과 특징에 대한 엄격한 정의가 부족하다. 일반적인 자연과 생물과는 본질적인 차이가 있는 사람들의 문제는 종종 그들의 이해에 의해 해석되며, 그럴듯한 결론들은 종종 진리로 여겨진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중국의 논리적 추론은 높은 수준에 이르렀다.
특히 명리학에서 음양오행원리 변화에 대한 추리 기교는 엄밀한 연기 과정과 정교한 추측으로 중국 고대 사상 중 하나로 변증적인 사상이 곳곳에 반영되어 있다.
그러나 논리적 추론은 정확한 전제를 빼놓을 수 없다. 상면의 전제는 철학자의 주관적인 억측과 세계에 대한 단순하고 불완전한 귀납에서 비롯된다.
상술과 명리의 추연 체계는 매우 엄격하고 흠잡을 데가 없지만, 그 큰 전제는 허황되고 일방적이지만, 세계가 절대적인 진리로 여기는 계절적 변화와 천문력에 부합하기 때문에, 세상은 종종 그 형식의 진실에만 경탄하고, 그 주요 내용의 거짓은 간과하는 경향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종교와 마찬가지로 상술과 운명의 장기적 존재도 인간의 정신적 필요와 관련이 있다.
사람은 강한 자의식과 자기 실현의 욕망을 가지고 있다. 사람의 발전은 한편으로는 자신의 능력에 달려 있고, 다른 한편으로는 환경이 제공하는 조건에 달려 있다. 이러한 불확실성은 사람들의 운명을 신비하게 만들고, 그들은 항상 자신의 운명의 궤적을 알고 싶어한다. 이것은 상면술에 넓은 시장을 제공한다.
어떤 사람들은 생활과 사업에서 좌절을 당하여, 그 속의 비밀을 알 수 없고, 운명의 신도가 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래서 위에서 보면 천명론은 과학의 고도발전과 문화교육의 향상으로 사라지지 않는다. 개인이 아직 자신의 운명을 지배할 수 없는 사회 형태에서, 그는 얼굴을 바꿔 다양한 형태로 빈둥거릴 것이다.
첨부:
별자리 분열과 탄생석
양자리 3 월 2 1-4 월 19 탄생석: 다이아.
황소자리 4 월 20 일 ~ 5 월 20 일 탄생석: 사파이어.
쌍둥이자리 5 월 2 1-6 월 2 1 탄생석: 마노.
게자리: 탄생석: 진주
사자자리 7 월 23 일 -8 월 22 일 탄생석: 루비.
처녀자리 8 월 23 일 -9 월 22 일 탄생석: 붉은 줄마노.
천칭자리 9 월 23 일 -65438+ 10 월 23 일 탄생석: 사파이어.
전갈자리 65438+ 10 월 24 일-165438+ 10 월 2 1 탄생석: 단백질.
사수자리 165438+ 10 월 22 일 -65438+2 월 2 1 탄생석: 황옥.
염소자리 65438+2 월 22 일 -65438+ 10 월 19 탄생석: 터키옥.
물병자리 65438+ 10 월 20 일 -2 월 18 생진석: 자수정.
물고기자리 2 월 19-3 월 20 일 탄생석: 월장석, 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