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법률 법규 방면의 책.
한교간' 의림간 대가축':' 법율서는 란대에 숨어 있다. " 남조제공의 작은 신법표를 썼다. "율법책은 감옥에 있고 영혼은 여전히 감옥에 있다."
둘째, 서예 용어.
(1) [모체 서예]: 매우 예술적인 인물로 서예의 모티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각하의 존칭 서예]: 경어, 상대방이 쓴 글자를 가리킨다.
법첩이라고도 하며, 서예를 배우는 것은 본보기로 삼을 수 있다. 고대 유명 예술가의 잉크를 기념하거나 서예가에 대한 경의를 표합니다.
고대에는 종이와 실크에 쓰여진 규범적인 법도가 있는 서예 작품을 모두 "책" 이나 "책" 이라고 부를 수 있었다.
서예와 서예는 다르다. 서예는 필기의 규범과 규약이다. 서예는 선인의 예술적 성취와 대표작에 대한 존경과 존중으로 학습의 본보기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서예첩이라고도 한다. 예를 들어, 유연의 창시자 오소, 케이발의 창시자, 이왕, 흥발의 창시자 등이 있습니다.
오늘날 서예 작품은 일반적으로 서예 서적이라고 불리는데, 이는 작가를 존중하는 것을 의미한다.
"삼매서예": "한 글자를 쓰면 쓸 때 반드시 마음을 가라앉혀야 한다. 각 그림 사이에 세 번 붓을 써야 하지만, 이것은 율법 책이다. " 북송 () 왕안석 () 은 "선행전주 (), 서예 () 가 텅 비어 있다" 는 시 한 구절을 썼다. 。
명청시대에 고궁이 고대 서예 작품을 집중적으로 소장한 것을 보면 강희가 편찬한' 페문재 서화 수첩' 과 건륭, 가경이 편찬한' 석수로 보디' 의 서술을 볼 수 있다. 금세기 초에 청말 황제가 퇴위하기 전후에 소장품이 흩어졌다. 세기 중엽에는 해협을 부분적으로 가로질러 타이페이 고궁박물원에 보존되어 있다. 지난 50 년 동안 정부의 관심과 수집가 (,진숙동,, 로,) 의 공헌으로 많은 명품들이 고궁으로 돌아와 서예 보고를 재건하여 국내외에서 좋은 명성을 얻었다. 명대' 제국공 구미력일기': "10 월 초 4 일, 나는 밤에 호숙관에 도착했고, 원환종 (의 아들 원술) 이 나를 데리러 왔다. 즉, 나는 배에서 감사했다. 출가하여 10 여 종의 왕각사 서예를 새겨 표시하였다. " 전세작품에는' 책책 요약',' 중국책 전집',' 김보재법스티커' 등이 있다.
편지, 시, 경서, 원고는 모두 거대하고 흥미진진하며, 사고와 도피는 모두 넋을 잃고 있다. 매번 책을 펼칠 때마다 세상은 허공을 뚫고, 나는 중국인의 펜이 한 폭의 그림으로 시작되고, 남겨진 글씨가 인심의 아름다움을 흐를 뿐만 아니라 만상의 아름다움이라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셋째, 도교 기법의 고서를 가리킨다.
도교 자체가 자연, 사회, 인생, 수양, 문화 등을 해석하고 통제하는 지식, 이념, 전략, 부적, 수를 포함한 책을 통칭하여' 책' 이라고 부른다. 예를 들어 육지' 삼굴경록' 은 도교경전의 편찬을 위해 삼굴 사보십이부의 체례와 원칙을 개척했다. 삼혈은 혈진, 혈현, 혈령, 사보조는 태평, 태현, 태청, 정일, 12 가지를 본문, 신부, 옥책, 영도, 악록, 계율, 위계, 방법, 각종 기법 등을 가리킨다. "중국 도교문집" 은 철학, 정치, 군사, 경제, 교육, 문학, 역사, 예술, 의학, 화학, 천문학, 지리, 수학, 과학 기술 등의 풍부한 내용을 담고 있는 고대 백과사전이다.
넷째, 도교의 그림, 도안, 무늬, 문자, 기호, 도장은 모두' 서예서' 라고 불린다. 특히 의지력과 정신이 가중된 그래픽 기호이다.
현문 서예',' 모단 서예' 라고도 불리는데, 한 폭의 그림과 같이 체계가 방대하고 형태가 끊임없이 등장하는데, 여기에는 문도, 복자, 운전, 천서, 모하, 단서, 화연문진, 뇌전, 하마 작은 요리사가 포함된다.
책의 기원과 전승: 책의 형성은 고대 무당에서 유래한 것으로, 상대는 점술을 기록하는 데 많이 사용된다. 도교가 창설된 후 도교제세를 전파하는 중요한 방법과 형식으로 기재되었다. 대부분 일종의 상징으로 등장해 상청파, 영보파, 정일파, 심효파, 위청파 등 수많은 문파에 의해 대대로 전해진다. 당대의 장계우, 황신양, 도자 장진 등 도사가 계승하고 발전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