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주공해몽공식사이트 - 점술 - 상대 청동기의 전형적 대표작품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상대 청동기의 전형적 대표작품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무정, 상조 계모.

계모 오정 (본명 사모 오방정), 일명 계모 오대방정, 계모 오방정. 원래 1939 년 3 월 하남 안양에서 출토되었다. 이것은 상조 () 나 조갑 () 이 그의 어머니 오 () 를 제사하기 위해 만든 것이다. 그것은 상주청동문화의 걸작으로 현재 중국 국립박물관에 숨어 있다.

계모 무정은 정내벽에' 무정' 이라는 단어가 주조되어 붙여진 이름이다. 삼각대 직사각형, 입 길이112cm, 입 폭 79.2cm, 벽 두께 6cm, 귀 높이133cm, 무게 832.84kg 입니다. 정신은 천둥무늬로 덮여 있고, 사방에는 용 () 과 대식 () 무늬가 새겨져 있어 우리나라 청동 주조의 초고기술과 예술 수준을 구현한다.

계모 오정, 당초 마을 사람들이 몰래 파낸 것이다. 너무 커서 일본군이 빼앗는 것을 막기 위해 다시 매장을 진행했다. 1946 년 6 월에 다시 출토되어 남경중앙박물관에 보관되었습니다. 1959 년 청동정이 남경에서 북경으로 옮겨져 새로 지은 중국 역사박물관 (현 중국 국립박물관) 에 보관됐다.

연구에 따르면 정복내벽' 무측천' 비문은 무정비의 묘호이다.

계모 무정은 범도법으로 주조한 것이다. 상대 말기 주조 후 최소 65,438+0,000kg 의 원자재가 필요하며 약 200 ~ 300 명의 장인의 긴밀한 협조로 완성해야 한다. 이 삼각대에는 구리 84.77%, 납 1 1.64% 가 들어 있으며 고대 문헌에 기재된 구리와 같은 것으로 나타났다.

계모 무정은 지금까지 세계에서 출토된 가장 크고 무거운 청동 예물로' 진국의 보물' 이라는 명성을 누리고 있다. 현재 국가 1 급 문화재로 2002 년' 출국금지 (경경) 문화재 명부' 에 등재됐다.

1, 문화재 특징:

후모 무정후립 귀 (그 중 한 귀에는 등이 있음) 는 넓은 가장자리를 따라 접고, 벽은 곧고, 복부는 깊고, 복부는 직사각형이며, 바닥은 네 개의 빈 기둥으로 지탱된다.

이 장치의 귀에는 일련의 엠보스 물고기 패턴이 장식되어 있는데, 이 패턴은 앞뒤가 연결되어 있다. 귀 바깥쪽에는 엠보스 쌍호 식인의 두상 도안이 장식되어 있다. 복벽의 중간과 네 구석에 짧은 척추가 튀어나오고, 복부의 외곽에는 구름무늬로 장식되어 있는데, 이들은 모두 구름무늬에 위치해 있다. 발 윗부분에는 돋을새김 무늬가 장식되어 있고, 안감 주위에는 오목한 현이 늘어서 있다.

복부 내벽에는' 계모 E' 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다. 글씨체가 두껍고 풍만하며, 획의 앞뒤가 첨단형으로 되어 있고, 살진 붓도 가끔 사용한다. 이 솥은 상왕이 그의 어머니' 오탄' 을 제사하는 데 사용한 것이다. 조형이 두껍고 우아하며, 기세가 웅장하고, 무늬가 정교하며, 주조 공예가 뛰어나다. 현재 발견된 상대의 가장 큰 청동 예기이기도 하다.

2, 주조 공정

계모 무딩의 캐스팅 과정은 매우 복잡하다. 주조 흔적 관찰에 따르면, 정신과 네 발은 전체적으로 주조한 것이다. 정신 * * * 은 8 개의 도자기를 사용하고, 각 삼각대에는 3 개의 도자기를 사용하고, 밑창과 기구에는 4 개의 도자기를 사용한다.

정귀는 정신이 주조한 후에 주조한다. 이 솥을 주조하려면 1000 여 근의 금속 원료가 필요하다. 또한 이렇게 큰 물건을 만드는 과정에서 진흙 몰딩, 모사 도자기 몰딩, 함께 쏟아지는 등 복잡한 기술적 문제가 있으며 대형 용융로를 갖추어야 한다.

계모 무딩의 주조는 상대 말기의 청동 주조가 규모가 거대할 뿐만 아니라 조직이 치밀하고 분업이 세심하여 상대 청동 주조업의 생산 규모와 걸출한 기술 성과를 보여 주며 상대의 고도로 발달한 청동 문화를 대표하기에 충분하다는 것을 충분히 보여준다.

이렇게 큰 청동기를 주조하려면, 먼저 부품을 분리해서 주조한 다음, 함께 전체적으로 주조하는 것은 매우 복잡하다. 주조는 2 ~ 300 명의 장인이 동시에 조작해야 완성할 수 있다.

또한 스펙트럼 정성 분석과 화학 분석의 침전 방법을 사용하여 정량 분석을 수행합니다.

계모 무정은 구리 84.77%, 65,438+065,438+0.64% 납, 2.79% 를 함유하고 있으며, 전국시대에 쓴' 고시기 주시' 책에 기재된 구리 주석의 비율과 거의 일치하여 중국 고대 청동문명의 내재적 전승을 알 수 있다. 그것은 장인의 지혜를 반영한다.

확장 데이터:

기타 유명한 청동기

1, 인면무늬 청동 삼각대

높이 38.5cm, 길이 29.8cm, 너비 23.7cm 입니다.

1959 닝향 황채가 출토되었다.

솥은 취사도구로, 위에는 귀가 두 개 있어 휴대하기 쉽고, 아래에는 발이 네 개 있어 가열하기 쉽다. 상대의 청동정이 매우 많은데, 특히 주목할 만한 것은 그것의 사방, 짙은 눈썹, 큰 눈, 콧대, 광대뼈가 튀어나오고, 입이 넓고, 표정이 점잖다는 것이다.

사람의 얼굴 왼쪽과 오른쪽에는 지그재그 모양의 작은 뿔이 있고 뺨 양쪽에는 동물의 발톱이 있다. 이 얼굴은 사람의 얼굴이 아니라 사람의 마음 속에 있는 신이나 이상한 신의 이미지라는 것을 설명한다. 복부에는' 대합' 이라는 비문이 있다.

중국 역사에는 하우죽구정에 관한 전설이 있다. 하조가 멸망한 후, 구정은 상조 () 에 속하고, 상조 () 가 멸망한 후, 구정 () 은 주조 () 에 속하며, 삼각대 () 는 국가 권력의 상징이 되었다. 개인적으로 딩은 지위의 상징이다.

2. 태핏 동상

그것은 높이가 40 센티미터이고 길이는 72 센티미터이다.

198 1 년, 샹탄 선형산이 출토되었다.

돼지는 술을 담은 그릇으로 존경받고, 등에는 타원형 입이 있고 복부에는 뚜껑과 술이 있다. 입 양쪽에 뾰족한 이빨이 있다. 동물 진화의 관점에서 볼 때, 그것은 집에서 기르는 것이 아니라 강력한 멧돼지이다.

앞뒤 팔꿈치에 모두 둥근 구멍이 있다. 실용적인 관점에서 볼 때, 이 기구는 무게가 30 킬로그램이 넘고 부피는 13 리터이다. 가득 차면 혼자서 운반하기 어렵다. 이 구멍이 있으면 밧줄을 입고 물건을 매달아 놓을 수 있다. 돼지는 비늘, 용, 동물의 얼굴로 장식되어 있다. 멧돼지로 그릇을 만드는 것은 현존하는 상대 청동기 중 하나일 뿐이다.

3. 소 모양의 구리 중도리

높음 14cm, 긴 19cm.

형양에서 출토된 1977 포가대.

Gūng 는 술을 담은 그릇으로 소의 머리와 등은 모두 덮여 있고 술은 복부에 담겨있다. 목은 흐른다. 이 소의 머리와 뿔의 모양은 강남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물소 이미지로, 소 등에 호랑이 한 마리가 서 있어 실용적인 포획물이자 장식입니다.

소도 봉새무늬, 용 패턴, 동물 얼굴 패턴으로 장식되어 있다. 본 (G-NG) 의 스타일링 디자인과 실용성이 완벽하게 어우러져 우수한 공예 디자인 아이디어를 선보였다.

4, 코끼리 동물 얼굴 패턴 구리 심벌즈

전체 높이는 7 1 cm 이고 밀링실 폭은 46.5 cm 입니다. 무게는 67.25kg 입니다.

닝향노곡창 사고채에서 출토 1959.

심벌즈는 일종의 악기이다. 실측 후 정고와 측드럼을 두드리면 서로 다른 음악음을 낼 수 있다.

심벌즈의 모양은 이후의 시계와 비슷하다. 시계에는 시계대가 있어 타악기에 속한다. 심벌즈의 구조로 볼 때, 어떤 것은 걸 수 있고, 어떤 것은 걸 수 없다. 옹은 부분이 곧기 때문이다. 따라서, 플루토늄 (N-O) 은 양부가 아래를 향하고 입이 위를 향하는 타악기일 수 있다.

이 꿩의 사이드 드럼에는 골지 패턴이 있고, 꿩 (ZH) 에는 두터운 수면무늬가 있고, 꿩 주변에는 호랑이, 물고기, 젖못이 번갈아 배열된 패턴이 있다. 지금까지 호남에서 대량의 구리 플루토늄 (N-O) 이 발견되어 무게가 2265438±0.5kg 에 달했다.

바이두 백과-상주청동기

바이두 백과-계모는 정해지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