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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교의 기원과 동한 발전 (논제의 목적 형식)

중국10k/trad/history/2/24/24h/24h01/24h010/ 일찍이 상주시대에는 중국이 자연, 귀신, 조상 숭배, 점술, 요술 예술이 유행했다. 춘추전국시대에는 신선이 매우 유행했다. 서한 초년 황로학설이 주도적인 정치사상이 되면서 도가사상과 신선방술을 결합해 일종의' 황로도' 를 창조하는 사람들이 있다. 그들은 도교창시자인 노인을 조상으로 공경하고, 그 학설을 전파하거나 연단을 통해 장생을 구하는 사람을' 도교도' 라고 부르며 점차 이론화되고 체계적인 종교가 되었다. 동한 시대에 이르러 쌀 5 두도와 태평도를 발전시켰는데, 주요 경전은' 태평경' 이다. 배국봉인 장령은' 태평경' 에 따라 24 편의 도서를 쓰고' 태청현원' 이라고 자처하며 교파를 창설한 것으로 알려졌다. 모든 참가자들이 입장료로 쌀 다섯 말을 내야 하기 때문에' 쌀길 다섯 말' 이라고 불린다. 한편, 거록 (현 허베이핑향 서남) 인 장각은 물을 이용해 악령을 몰아내고 병을 치료하며' 태평도' 를 조직했다. 나중에 장각이 이끄는 태평도가' 황건봉기' 를 일으켜 동한 왕조의 통치를 흔들었다. 종교의 힘이 중국 역사상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오두미도 도교 유파 중 하나로, 석천도교라고도 한다. 장령 (후명 장도릉) 은 촉현 귀명산에 창설되었다. 어디 도교 관람객, 쌀 다섯 말 을 지불해야한다, 그래서 이름 다섯 말 미터 도로. 능사후 자항과 연이어 지도자가 되었다. Yizhou 축산, 루 사마의 주지사, 같은 시마, 한중 현 수곡 을 쳤다. 루가 죽였기 때문에 그는' 왕의 선생님' 이 되었고, 그는 바한을 거의 30 년 동안 통치했다. 질서 정연하게 가르치고, 초입도자, 이를' 귀신병' 이라고 부른다. 신자는' 제주' 라고 하고,' 귀신병' 은' 제주' 를 우선한다. 부처의 많은 사람들은 이를' 치두대제주' 라고 부른다. " 신도들은 반드시 지도자에게 절대적으로 복종해야 한다. 모든' 술제물' 은 길가에' 한 집' 을 설치하고 행인이 먹을 수 있도록' 1 미터 고기' 를 내장하고 있다. 태평도는 동한 말년의 도교 유파로, 사슴인 장각이 서평년 사이에 창립하였다. 그는 그의 형제 장보, 장량 등과 함께 하북에서 선교했다. 도사는 9 절 몽둥이를 들고 입버릇을 그리며 병을 치료하는 것을 명분으로 도사를 조직했다. 최근 10 년 동안 청, 서, 유, 기, 징, 양, 연, 여등 국가의 신도들은 이미 수십만 명으로 발전했다. 장각은 36 명의 추종자 (부) 로 나뉘어10,000 명 이상의 후한 추종자와 6 ~ 7,000 명의 작은 추종자가 있으며, 각각 한 명의 총사령관이 이끌고 있다. 화북 각지의 난민과 농민들이 모두 참가했다. 장각은 갑자년 (종평 원년, 서기 184 년) 에 봉기를 일으켰다. 장각명은' 황천' 이라고 하고, 제자는 모두 황수건을 감싸고, 이름은' 황건군' 이라고 한다. 황건봉기가 실패하자 태평도는 점차 무명에 빠졌다. 태평경' 의 도교 고전명. 동한 말년에 도교 선교는 대부분' 태평' 이라는 이름으로, 고전도' 태평' 이라는 이름으로 계승된' 태평청영술', 장령의' 태평동희정' 과 같은 이름을 지었다. 이 책들은 결국 모두 죽었다. 진나라 이후의' 태평경' 은 10 부, 총 170 권으로' 태평청영술' 등 도교전적에 따라 편찬된 것으로 보인다. 현존하는 57 권은 명대 정통 도장본에 소장되어 있다. 이 책은 도가, 음양가, 진위서, 유교 사상의 혼합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