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중의 좡어 나비
폐도' 에는 추앙 나비의 죽음에 대한 묘사가 있다. 저우 민 은 말했다? 한 병 마시다. -응? 좡어 나비는 움직이지 않았다. 신문 반 장을 떼다. 장나비는 주민의 작은 배낭을 안고 손에 유골통을 들고 있었지만 눈은 하얗게 변해 입이 한쪽으로 비뚤어졌다. 여기서 볼 수 있듯이, 추앙 나비의 마지막 운명은 매우 참담하다.
좡어 나비의 혼외정사
첫 번째 단락은 기혼 여성인 탕완아와의 관계이다. 당완아의 첫 결혼의 불행으로 그녀는 장지나비의 불륜에 대해 큰 목적을 가지고 명리를 추구했다. 이것은 또한 그들이 타락 속에서 즐거움을 찾아 차근차근 침몰하게 한다. 물론, 결과는 무의미하고, 그들의 연애는 결국 좋은 결과를 얻지 못할 것이다.
두 번째 단락은 유열이다. 그녀는 추앙 나비네 가정부이다. 그녀는 실수로 부딪혀서는 안 되는 것을 부딪혔고, 명성을 추구하며 허영심을 사랑하는 여자였다. 결국 남자 주인공과 연애가 있었지만, 장나비는 원래 결혼에 대해 책임지지 않는 사람이었기 때문에 결과가 없어 실패로 끝날 운명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마지막 단락은 자연히 깡통이다. 괴짜를 낳는 것은 추앙 나비에 대한 무자비한 보응이다. 물론, 그의 아내 우월청은 선량하고 현혜적일 뿐만 아니라, 장나비의 사업에서도 많은 일을 했다. 그러나, 그의 방자한 행동 때문에, 그의 아내는 떠났고, 다시는 깨어나지 않았다. 결국 그녀는 대기실에서 죽었고, 모든 것은 그 자신의 잘못이다.
폐도' 의 결말을 어떻게 보는가?
결국, 추앙 나비는 대기실에서 죽고, 우월청도 남편의 배신으로 죽었다. 이 결말은 한숨이다. 이런 상황을 초래한 원인은 소설 속 추앙 나비의 개인적 요인일 뿐만 아니라 저자의 본의이기도 하다. 경제 발전 과정에서 사람들은 자신의 정신적 수요를 소홀히 하고 물질적 부를 맹목적으로 추구하며 자신의 삶의 가치와 행복을 잃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이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결국 소설' 자본론' 의 많은 장면은 모두 일정한 사회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모든 사람은 자신의 미래를 선택할 권리가 있지만, 모든 사람이 이런 권리를 장악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일시적인 이익에 현혹되어서는 안 되고, 잘못된 길을 택해야 하며, 이로 인해 한 걸음 더 타락하고 몰락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추앙 나비의 비극적인 역할은 우리에게 무엇을 해야 하는지, 무엇을 해서는 안 되는지를 일깨워 주는 것이다. 그래야만 우리는 행복을 파악하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다. 이것이 소설' 낭비된 자본' 뒤의 가치와 의미다.
오늘 문장 여기서 끝내겠습니다. 나중에 계속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