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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술사 기본 소개

주술사, 즉 마법사와 의사, 고대인들은 귀신을 도와 병을 고치곤 했기 때문에 주술사들은 종종 함께 언급되었다. 당한은 "사설" 에서 "악자, 근면한 스승" 이라고 말했다. " 춘추시대에는 주술사가 정식으로 분가하였다. 그 이후로 마법사는 더 이상 병을 치료하고 사람을 구하는 책임을 지지 않고, 귀신과 길흉만 물었다. 의사 (박사) 는 신에게 귀신을 구하는 것이 아니라, 단지 병을 치료하고 사람을 구하고 세상을 구하는 일을 담당한다.

주술사는 이중 신분을 가진 사람이다. 그는 귀신과 교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의학과도 교제할 수 있다. 그는 일반 마법사보다 의학에 더 능숙한 사람이다. 은주 시대의 주술사는 요술로 병을 치료했다. 은허 갑골문에서 볼 때, 그들은 형식적으로 요술을 사용하여 요술 분위기를 조성하고 환자에게 위로와 정신적 지지를 주는 심리적 효과를 냈다. 실제로 신체 질환을 치료하기 위해, 그들은 여전히 ​​약을 빌리거나 기술 치료를 채택했습니다. 주술사의 이중성 (의학의 응용과 장애) 은 그들이 의학 발전에서 양립할 수 없는 것을 결정한다.

서명춘복' 고금의학':' 주술사는 주술사로, 따라서 주술사라고 부른다. " 논어' 는 항심이 없는 사람은 주술사가 될 수 없다고 말했다. 공자는 사람이 인내할 수 없다고 감탄했지만, 그의 말은 일리가 있다. 주주: 마녀는 귀신과 친구를 사귀고 의사는 생사를 보낸다. 양자의 차이는 그다지 적절하지 않은 것 같다. 의사의 길은 신농에서 시작하여 황제에서 밝혀졌는데, 어떤 병용 모 약에 근거하여' 내경' 소문, 이른바 성인묘의 책을 썼는데, 백성들의 생활을 돕기 위해서 안코가 무당과 비교할 수 있을까? 하지만 의학을 공부하는 사람은 본질이 다르고 거칠기가 다르기 때문에 이름도 다르다. 의술을 잘하는 사람은 현명한 의사, 의술을 잘하는 사람은 좋은 의사, 몸을 보호하는 사람은 한의사, 거칠고 무리한 사람은 돌팔이 의사, 질병을 기도하는 사람은 주술사라고 부른다. 만약 당신이 마법사라면, 당신은 의학의 원리를 모른다. 그래서 남부 사람들이 그것을 무의사라고 부르는 것도 사실이다. 이 세상은 공안말로 불리며 야행점술사, 북명의 스승이라고도 불리는데, 중생이 모두 허무하지만 너는 그에게 무관심해서는 안 된다. "라고 말했습니다

Medicine 은 의학의 약자이다. "문유보": "의사, 의사도 ... 고대인 오붕초가 의사가 되었다." 죽었어, 같은 의사. 기운: "의사", "설문": "의사도 ... 마녀입니다." ""

"광야 석사": "의사, 무당도." 왕염손의 설명: "주술사는 병을 잘 제거하므로 의사의 말은 주술사의 장례식이 될 수 있다."

여경악' 맹쯔이': "무당과 약의 총칭이며, 약을 덮기 전에도 무당이다." "마법사와 의사는 글쓰기와는 다르지만 산문은 흔하다."

약은 고대에 요술에서 유래한 것으로,' 고대인 오펑초 약' 이라는 말이 있기 때문에' 약' 이라는 글자가 이미 있다. "산해경 해네시경 개명동에는 주술사법이 있다": "개명동에는 오붕, 오피리, 오양, 오율, 오범, 오양, 갑미의 시체가 모두 멀리 떨어져 있는 선약이다. 못생긴 것은 모두 뱀의 얼굴이고, 두 번 마이너스로 그들을 죽였다. "산해경 야서경 영산 10 무당": "영산이 있습니다. 오선, 오희, 오반, 오붕, 구무, 오진, 이우, 오피리, 오사, 오로가 있습니다. ""

이금용은 고대 의서를 읽는 연구:' 황제의 내경' 중 무당의 기원과 무당의 치료:' 무당 치료는 오래간다. " 태평어람 란방서는 역사본을 인용해 "오현도 홍서를 제요의사로 삼는다", "여춘추신" 창부도 의사로, 제환공은' 여씨 춘추' 에서 "무당은 생사를 도도로 하여 중병을 제거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전국시대 이전에는 의사가 무녀에 의해 통제되었고, 의사와 무녀는 구분이 없었다. 마녀는 의사이고 의사는 마녀이기 때문에' 의사' 라는 단어를' 마녀' 에서' 무의사' 로 바꾼 사람들은 항상' 무의사' 라고 불린다. 오본은 의학 지식을 가지고 있으며, 약물 사용을 자주 수집하는데, 특히 무용신화의 형식으로 재해를 없애기를 기도한다. 고대에는 요술과 병을 고치려는 열망이 완전히 부정적인 것은 아니었으며, 어떤 경우에는 어느 정도 치료 역할을 할 수 있었습니다. 추 관습, 요술 및 요술 의료 활동사' 는 "주술은 치료 수단으로서 긍정적인 작용과 효과가 없는 것은 아니다" 고 말했다. 병의 원인을 묻자 마법사는 귀신에게 기도하고 환자에게 최면, 암시, 자극을 가하여 자신의 병이 특정 귀신에 의한 것이라고 믿게 했다. 상징적으로 신의 용서를 구하거나 귀신을 내쫓고 도망가는 과정에서 환자의 내부 방어 기능이 완전히 유도되는 것이 바로 수빈이 이른바 화정기라고 부르는 것이다. 동시에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질병으로 인한 억압과 두려움을 얻었다. 요술 요법은 종종 심리적 장애와 작은 병에 효과적이지만, 중대한 질병과 중독에는 효과가 없다. ""

춘추전국시대에는 주술사가 달랐다. 예를 들면' 무당을 믿든 의사를 믿지 않든, 육치' ('사기 편까치 열전'),' 귀신을 유금하는 자는 지덕이라고 할 수 없다.' " ("수문오장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