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자의 진화:
한자는 세계에서 사용시간이 가장 길고, 사용공간이 가장 넓으며, 이용자가 가장 많은 문자 중 하나이다. 한자의 창조와 응용은 중국 문화의 발전을 촉진했을 뿐만 아니라 세계 문화의 발전에도 깊은 영향을 미쳤다. 약 6000 년 전, 반포 유적지 등에서 이미 50 여 종의 조각 기호가 나타났다.
기본 소개:
그것은 단정하고 규범적이며 간체자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학자들은 이것이 한자의 싹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한자 형성 시스템 문자는 기원전 16 년의 상조이다. 고고학은 상대 초기에 중화문명이 상당히 높은 수준으로 발전한 것을 증명했다. 그 주요 특징 중 하나는 갑골문의 출현이다. 갑골문은 거북갑과 동물의 뼈에 새겨진 고대 문자이다.
상조에서는 국왕이 어떤 일을 하기 전에 점을 쳐야 하는데, 갑골문은 점술의 도구이다. 갑골문은 사용하기 전에 처리해야 한다. 먼저 갑골에 있는 혈육을 제거한 다음 잘라서 평평하게 한다. 그런 다음 칼로 못의 내부나 동물 뼈의 뒷면에 노치를 뚫는다. 이러한 격차의 배열은 질서 정연하다.
점쟁이나 무당은 자신의 이름, 점술 날짜, 물어볼 질문을 갑골문에 새기고, 횃불로 갑골문의 구멍을 불태웠다. 이 함몰들이 열을 받을 때 발생하는 균열을' 징후' 라고 한다. 무당은 이 갈라진 틈의 행로를 분석하여 점술의 결과를 얻어 점술이 갑골에 성취되었는지 아닌지를 새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점술, 점술, 점술, 점술, 점술, 점술) 점술이 이루어지자 갑골문이 새겨진 갑골은 공식 서류가 되어 보존되었다.
분류:
갑골문: 상대 말기에 쓰거나 조각하는 방법으로 거북갑과 수골에 남긴 글은 대부분 갑골문이고, 소수는 필기이다. 갑골문의 문자는 대부분 상형자와 회의자의 원칙에 부합하며, 형성자는 20% 에 불과하다. 그 글자는 칼로 새긴 것이고, 어떤 글자는 주사로 채우고, 어떤 글자는 잉크로 직접 쓴 것이다.
갑골문은 그림과 문자에서 많이 진화하여 상형성이 강하고 글자가 많고 획이 불확실하기 때문이다. 이것은 중국의 글이 은상시대에 통일되지 않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은대의 이미지 비문: 진나라 시대에는 구리를 금이라고 불렀기 때문에 청동기에 주조한 문자를 비문이라고 하며, 종정문과 제일로도 불린다. 갑골문보다 김문은 상형성이 있어 고대 문자를 보여 준다. 금문필법이 착실하여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자연스럽다.
중국 문자사에서 여름 상주시대의 문자학에 대한 공헌이 가장 중요하다. 석성은 주선왕의 역사학자이므로 단순함을 위해 혁신해서는 안 된다. 대전' 은' 문숙',' 촉전',' 서수',' 사서' 라고도 불린다. 역사에 의해 쓰여진 것이기 때문에, 그것은 세상의 문숙이라고 불린다. 대주' 는' 설문해자' 와 후세 사람들이 수집한 각종 종정이기에서 볼 수 있다. 그중 주선왕의 석고문이 가장 유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