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진: 가을", 239 면)
그녀는 빨간 솜저고리, 아래는 파란 비단 면바지, 발에는 새로운 빨간 비단 자수화, 머리에는 빨간 벨벳 꽃, 그 뒤에는 차 한 대, 나팔수 두 명, 노인 네 명, 중매 두 명이 뒤따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중매, 중매, 중매, 중매, 중매, 중매, 중매) 말의 굴레와 차주의 채찍에는 모두 붉은 천 줄무늬가 걸려 있다. 차가 곽전해의 새 집에 들어섰을 때 날이 어두워지자 해가 막혔다. 신부의 차가 대문 밖에 주차되어 있다. 나팔이 모두 주위에 모이자 여자와 남자가 따라갔다. 그들은 유계란이 붉은 꽃 한 송이를 쓰고 빨간 솜저고리를 입고 있는 것을 보고 마치 모르는 것 같았다. 유계란은 고개를 숙이고 얼굴이 빨개졌다. 이 빨간 솜저고리는 과일로 나뉜다. 원래 너무 뚱뚱해요. 유계란은 하룻밤 사이에 완벽하게 몸에 맞게 만들었고, 여자들은 그녀의 외모와 옷차림에 대해 의론이 분분했다 ...
주립파: "폭풍", 460 면)
잠시 후, 만고는 먼 곳에 많은 횃불이 있는 것을 보았고, 종종 손의 그림자를 가지고 캄캄한 항아리에서 기름을 채취하여 횃불로 향했다. 결혼식 대열 앞에는 지역 전체에서 가장 유명한 밴드가 있다. 양쪽 드럼에는 구슬과 조개껍데기로 만든 장식품이 걸려 있는 긴 실크가 떠 있다. 두 피리의 놋쇠관이 횃불의 흔들리는 빛 아래 금빛을 반짝이고 있다. 비나진은 어두운 노란색 귀를 예쁘게 장식하고 있다. 밴드 뒤에는 기수들이 있었는데, 그들의 머리 위에 있는 아름다운 깃털은 공작새처럼 자랑스러웠다. 기수의 콧수염은 가지런히 다듬어져 있고, 수염은 자랑스럽게 위로 올라가고 있다. 낙오자는 발뒤꿈치로 여리야리한 반죽음의 말의 갈비뼈를 두드리며 춤을 추게 하거나, 적어도 모든 불만에 대해 항상 축 처진 머리를 들어 올리려고 했다. 몇 명의 기수가 그들에게 예쁜 말을 입고 가시와 발로 찼다. 이 말들이 점프할 때, 하마터면 말 안장에서 떨어질 뻔했다. 그들은 주변 사람들의 동정을 얻기 위해 몇 번 소리쳤다. 기병이 뒤따르자 코끼리 네 마리가 엄숙하게 걸어가며 머리, 목, 가슴, 팔다리에 작은 방울들을 묶고 귀를 즐겁게 했다. 코끼리 등에 세워진 가마에 아름다운 시골 아가씨들이 앉아 수줍게 함께 기대고 있었다. 아가씨들의 볼이 새빨갛고 귀 밑에 걸린 펜던트가 무지개 같은 색깔을 반짝이고 있다. 갑작스러운 바람이 그들의 목도리와 두건을 흩날리며, 그들은 마치 인간들이 연인을 만난 후 황급히 천국으로 돌아가는 선녀처럼 바람을 거슬러 걸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결혼식 대열의 끝에는 걸어서 가는 병사들이 있었다. 그들의 옷은 부스럭 소리를 내며 매혹적인 향기를 풍겼다. 이 지역에서 한 군인이 여자들에게 줄 수 있고 호감을 얻을 수 있는 가장 좋은 선물은 향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파키스탄] 카스미: 입실 절도, 아이나 카스레 단편 소설집? 0-7 1 페이지)
그래서 피터의 힘든 하루였다. 피터는 집 앞모퉁이에 앉아서 그의 미간이 잠겨 있다는 것을 알았다. 그는 이렇게 하는 것이 좋지 않아 신부를 기분 나쁘게 만들었지만, 그의 눈썹은 마치 딱딱한 실로 꿰매는 것처럼 긴장을 풀 수 없었다. 그는 손님을 향해 눈살을 찌푸리며 머리를 흔들며 뱀풀을 테이블과 나트리아의 베일에 뿌렸다. 그녀도 고개를 숙이고 피곤하게 눈을 살짝 감고 창백한 얼굴로 아이처럼 무서워서 부끄러워 온몸을 떨었다. "술은 씁쓸하다.1"-어떤 붉은 털얼굴과 이를 벌리고 있는 사람이 스무 번째로 울부짖었다. 피터는 늑대처럼 몸을 돌려 목을 굽히지 않고 베일을 들며 건조한 입술과 코를 볼에 세게 붙여 그녀의 피부에 서늘한 기운을 느꼈다. 마치 비단을 만지는 것처럼 그녀의 어깨는 거의 두려움 때문에 떨렸다. 그는 나트리아를 불쌍히 여겨 부끄러움을 느꼈지만, 한 바퀴로 붐비는 술꾼들은 또 "신랑관은 안 돼!" 라고 소리쳤다. " "네 입술에 가!" 뽀뽀라고 불러. "술 취한 여자의 목소리가 비명을 질렀다." 키스할게 1 ""술은 씁쓸해! "" 바스키가 소리쳤다. 피터는 이를 악물고 신부의 축축한 입술에 입을 대고 그녀의 입술이 떨리고 있었다. 그녀의 몸 전체가 하얗고 녹은 것 같다. 마치 햇빛 아래 구름처럼. 그 두 사람은 모두 배가 고파서 어제부터 먹을 것을 주지 않았다. 피터는 마음의 혼란과 강렬한 술맛으로 거품이 나는 진무량 사계절 술 두 잔을 마셨고, 자신이 취했다고 느꼈지만 신부가 알아차릴까 봐 두려웠다. 내 주변의 모든 것이 흔들리고 있다. 한 무리의 추악한 얼굴이 붉은 거품을 형성하다가, 잠시 응결되어 얼룩덜룩한 색조가 되고, 잠시 후에 또 곳곳으로 흩날린다. 아들은 간구와 분노의 표정으로 아버지를 바라보았다.
([수] 골키: 「집」 22-23 면)
신부를 맞이하기 위해, 2 륜 차 네 대를 배치했다. 많은 사람들이 중국 새해를 축하하는 것처럼 멜러호프 집 마당에 모인 자동차 주위에 아름답게 인양되었다. 피트로는 그레고리 옆에 앉았다. 달리아는 그들 맞은편에 앉아서 자수 손수건을 흔들고 있었다. 자동차가 저지대나 고강까지 운전할 때마다 노랫소리가 중단된다. 코삭의 모자띠, 남청색 유니폼과 양복, 소매에 하얀 손수건, 여자의 자수 스카프로 짜여진 무지개, 꽃치마, 먼지가 가벼운 망사처럼 각 차 뒤에서 펄럭인다. 이것은 결혼식 팀입니다. 몇 대의 자동차가 덜커덕거리며 마당으로 들어갔다. 피터로는 그레고리를 데리고 계단을 올라갔고, 결혼식에 참석한 사람들이 그들을 따라갔다. 문이 열렸고, 여성 언론은 나탈리아의 양모, 아름다운 과부였다. 그녀는 허리를 굽혀 절을 했고, 자홍색 얼굴에는 미소를 띠고 피트로오에게 인사를 했다. "신랑 들러리, 건강을 위해 술 한 잔 하세요." 그녀는 나에게 혼탁한 발효되지 않은 게가스 한 잔을 건네주었다. 피에트로 는 콧수염을 헤치고 한 모금 마시며 웃음을 참으며 흥얼거렸다. 신랑 들러리와 중매쟁이가 말다툼을 할 때, 규칙에 따라 신랑집에 볼테르 세 잔을 드렸다. 나탈리아는 웨딩드레스를 입고 베일을 쓰고 많은 사람들이 그녀의 책상 주위에 둘러쌌다. 마리 히가는 손에 밀대를 들고 있었고, 그레이프카는 자랑스럽게 체를 흔들어 파종을 준비했다. 책상 주위에 앉아 있는 신부의 친척과 가족들이 일어서서 길을 내주었다. 피에트로 는 그레고리의 손에 손수건 의 한쪽 끝을 넣어 벤치 에 뛰어 올라, 그를 데리고 상을 우회하여 성상 아래 앉아 있는 신부 앞에 왔다. 나탈리아는 가슴이 너무 두근거려서 땀을 흘렸다. 그녀는 손수건의 다른 쪽 끝을 쥐고 있다. 모두가 식탁을 떠날 때 한 남자가 몸을 숙여 그레고리의 부츠에 좁쌀을 뿌렸다. 신랑이 바보짓을 하는 것을 막기 위해서였다.
([수] 쇼로호프: "조용한 돈강", 120- 125 면)
의식은 법에 따라 진행된다. 랍비는 낡은 비단 외투를 입고 신부와 신랑에게 그의 손수건을 만지라고 요구하는 혼약을 썼다. 랍비는 또 필모에 붓끝을 닦았다. 몇 명의 문동들이 우막을 세웠다 (거리에서 불러 수를 모으다). 피 칼슨 박사는 그가 죽은 날을 생각나게 하는 흰 가운을 입었고, 도비는 관습에 따라 그를 일곱 바퀴 돌았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죽음명언) 리본 촛불에서 나오는 빛이 벽에서 흔들리고 그림자가 가장 좁다. 술을 잔에 부은 후 랍비는 슬픈 멜로디로 축복의 노래를 불렀다. 도비는 한 번만 울었다. 다른 여자들은 복숭아꽃 손수건을 꺼내 손에 들고 서서 찡그린 표정을 지었다. 이제 신부에게 결혼반지를 끼워야 할 때입니다. 하지만 신랑의 손이 떨리기 시작했고, 반지를 도비의 검지손가락에 끼는 데는 많은 힘이 필요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관습에 따르면, 다음 단계는 유리잔을 깨뜨리는 것이었지만, 피 칼슨 박사는 유리잔을 밟지 않고 발로 찼다. 아가씨들이 고개를 숙이고, 즐겁게 네가 나를 짜내자, 나는 너를 짜내고 깔깔 웃었다. 마지막 제자는 발뒤꿈치로 유리를 밟아 깨뜨렸다. 랍비도 참지 못하고 웃었다.
([미국] 싱거 "시장거리의 스피노자", "싱거 단편 소설집", 42-43 면)
신랑은 방 중앙에서 힘차게 춤을 추며 한 노래에서 다른 노래로 뛰어올라 기진맥진할 때까지 춤을 추었다. 카두슈카-그녀가 얼마나 아름다운지. 뱀처럼 부드럽다. 그녀의 머리 위에 있는 왕관은 헐렁하게 얼굴에 드리워져 있지만, 그녀의 정취에 더 잘 어울린다. 때때로 그녀는 신랑의 손에서 벗어나 허벅지를 흔들며 그 앞에서 춤을 추기 시작했다. 때때로 그녀는 회오리바람처럼 돌면서 그녀의 머리 위에 있는 화관을 박자에 따라 돌게 하여 화관 위에 늘어진 꽃끝이 그녀 부근의 사람의 얼굴을 스쳐 지나가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녀는 돌고 돌아서 갑자기 춤추는 군중에 녹아들었다. 신랑은 그녀를 따라갔고, 때로는 그녀를 따라잡았고, 때로는 그녀를 풀어 주었다. 그는 염소처럼 뛰어올라 두 손으로 부츠를 두드린 다음 두 손을 펴서 마치 그녀를 껴안으려는 것처럼 쫓아갔다. 그는 뛰면서 노래를 불렀다. 나는 큰 남자다. 이 미인은 내 집 밭에 있는 립이다. 그는 수시로 주머니 속의 동전을 짤랑짤랑 소리를 냈다. 그렇지 않으면, 그는 두 개의 더 높은 것을 꺼내서 그것들을 높이 공중으로 던졌다. 그런 다음 그는 손을 뻗어 그들을 잡고 집시 음악가들에게 던졌다. "이봐, 집시! 이것은 마지막 보상이 아닙니다! 이해하시나요? "
([사전] 마이크 하트; (「이상한 결혼」 26 1-282 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