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의 발전 과정을 이해한 후, 그가 전형적인 일본식 디자이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조금도 빈틈없고 간결하며, 그의 디자인은 품위와 환경 보호에 치중하고 있다. 그가 무인양품을 기획할 때의 브랜드 경영 방침을 포함해서, 그가 듣고 싶은 것은 손님들이 물건을 보고 "아!" 라고 말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게 내가 원하는 거야! " 인간이 다른 사람이 과거의 경험으로 그런 느낌을 느낄 수 있는 것을 보고 하는 말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경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경험명언) 그에게 그가 추구해야 할 것은 한 걸음 물러서서 자신과 타협하는 철학이다. 마지막으로, 소비자들은 무인양품에서 자신의 생활방식을 찾았다. 이런' * * * 나눔의 느낌' 은 그에게 최고의 포상이다.
심택직인은 자신의 디자인 이념을' 무의식적인 디자인' 으로 요약했다. 무의식',' 직감 디자인' 이라고도 하는 것은 심택직인이 먼저 제기한 디자인 이념,' 무의식적인 동작을 보이는 것으로 바꾸는 것' 이다. 또한 자발적인 자발성, 원형 프로토타입, 예술 성취 수행, 감정 등 또 다른 세 가지 심택직식 철학이 있다. 심택직인은' 의식의 핵심' 과의 인터뷰에서 자신의 철학 체계를 바탕으로 디자인에 대한 깨달음과 견해를 이야기했다. 다음은 내가 이 인터뷰 원고를 본 후의 소감이다.
먼저 의식의 정의를 검색했습니다. 의식은 불완전하고 모호한 개념입니다. 이미지처럼 자신의 생각을 생각하거나 느낄 때, 인간의 의식이기도 하며, 말로 정확하게 묘사할 수 없다. 일반적으로 의식은 환경과 자아에 대한 인지능력과 인지선명도로 여겨진다. 과학자들은 정확한 정의를 내릴 수 없다. 존 젤 (John Searle) 은 "다시 잠을 자거나 꿈도 꾸지 않는 잠에서 깨어나 무의식 상태로 들어가지 않는 한 하루 동안 지속되는 지각, 느낌, 의식의 상태" 라고 통속적으로 설명했다. 현재 의식의 개념은 의식 방면에서 과학 연구를 하는 것이 가장 쉽다. 예를 들어, 어떤 사람은 무엇을 느끼고, 어떤 사람은 자신을 감지한다. 때로는' 인식' 이' 의식' 의 대명사가 되기도 하고, 서로 대체할 수도 있다. 의식의 개념에 대한 외연에 대해 우리는 전의식과 무의식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리고 심택직인은 매우 참신한 개념' 무의식' 을 제시했다. 심택직인의 연설과 그의 제품을 보면,' 무의식' 은 정말 무의식적인 참여가 아니라, 사람들은 자신이 무엇을 필요로 하는지 알고 있지만, 아직 자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을 의식하지 못하고, 심택의 관심은 사람들이 무시하는' 무의식' 에 대한 생활 세부 사항이다. "무의식" 의 발판은 의식의 핵심입니다.
심택직인이 추구하는 것은 차분하고 단숨에 이뤄지는 행동 수준이다. 이는 와겐펠이' 제품이 단순해 보여질수록 제조난이도가 커진다' 는 견해와 일치한다.' 디자인 원리' 라는 책에서도' 디자인 결과가 평온할수록 디자인 작품의 기교가 깊어진다' 며' 디자인 작품의 기능은 조용히 아름다움을 드러낸다' 고 언급했다. 산업 디자인의 초보로서 우리는 항상 스타일링에서' 쿨' 을 추구하지만, 제품의 가장 중요한 기능의 아름다움은 간과하고 있다. 더하여, shenze zhiren 는 걷는, 식사와 같은 사람들의 일상 생활에 있는 각종 행동을 언급 하 고, 이들은 가치를 찾는 지속적인 행위 이다. 사람, 사물, 환경이 완벽한 조화를 이루면 의식의 핵심을 찾을 수 있다. 사실 사람은 행동해야 한다고 말하는 것이 아니라, 왕왕 무의식이다. 디자이너는 객관적으로 삶을 표현해야 한다. 좋은 디자인은 제 3 자의 입장에서 보는 것이다. 이것은 나에게 두 가지 인상을 준다. 첫째로, 디자이너로서, 당신은 예리한 눈을 가져야 합니다. 너는 생활을 사랑하고, 사람들의 생활 속의 정해진 행동에 주의를 기울이고, 분석하여 디자인 참고로 삼아야 한다. 이것들은 모두 디자이너로서의 지식 비축이며, 디자인은 상상한 것이 아니다. 둘째, 디자이너로서, 우리는 객관적인 태도를 취하고, 주관적으로 사용자의 호악을 판단하지 말아야 한다. 만약 설계된 제품이 우리 자신의 행동 습관에 적응하는 것이라면, 그것은 대중의 것이고, 적합하지 않다. 우리는 디자인이 대다수 사람을 위해 봉사하는 것이므로 대다수 사람들의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그렇다면 디자인이 자연스럽게 사용자의 요구를 충족시킨다면, 우리는 또 무엇을 고려해야 할까요? 여기서, 저는 심택직인의 디자인을 언급하고 싶습니다. 무인양품은 처음에 쓰레기통을 만들었다. 이때 분쇄기를 만들 때 원래 쓰레기통에 종이 조각 기능을 추가했다. 기존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고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서다. 심택직인은 "최고의 친환경 디자인은 제품과 환경이 아주 좋은 균형 상태에 있을 때" 라고 말했다. 그는 제품과 환경의 상호 통일을 추구한다. 제품과 환경이 조화를 이룰 때 이 디자인은 친환경적이기 때문에 심택직인의 디자인은 친환경적이다. 최근 우한 스모그가 심해 중국과 글로벌 환경문제가 악화되고 있다. 디자이너와 간접 산업 제품 제조업체로서, 우리는 디자인의 모든 부분에서 환경 보호를 추구하고 지구 생태계를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
제품이 좋아 보이고 생산 과정이 환경 친화적일 때, 우리는 그것에 대해 더 높은 기대를 가질 수 있으며, 그것이 우리의 더 높은 감정적 요구, 즉 제품이 의식의 핵심을 구현한 후의 부수적 효과를 만족시킬 수 있기를 바란다. 무가치한 것처럼 보이는 모든 곳에는 그 가치가 있다. 사람들은 무의식적으로 사물을 보고 직접 해석하고 가장 적절하게 이용한다. 사람과 물체, 환경이 완벽한 조화를 이루면 아름다운 사용상황도가 생겨나고, 디자인이 바로 그 안에 있다. 그가 디자인한 제품 중에서, 당신은 그의 디자인과 조형이 매우 간결하고, 당신이 생각하는 요구 (원형) 에 부합한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환경과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루며 설명서를 읽지 않고도 자신의 과거 사용 기억으로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심플한 스타일링에는 더 많은 디테일과 소재 (예술적 성취) 가 있습니다. 심택직인은 우리에게 어떻게 디자인을 하는지 가르쳐 주었고, 우리 생활 환경의 다양한 요소들 중에서 환경과 일치하는 원소들을 추출해 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런 디자인은 모든 사람을 기쁘게 한다.
결론적으로, 디자이너로서, 나는 디자인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다. 심택직인의 연설은 디자인이 사용자 자체에 들어가야 하고, 더 깊은 것을 고려해야 하며, 생활이 영감의 원천이라는 것을 일깨워 주었다. 생활에 함축된 지식은 내가 끊임없이 탐구하고, 적용하고, 공부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