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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인들은 분명히 용을 숭배하는 사람인데, 왜 대문에 사자가 있습니까?

후한서' 의 사자는 일명' 선생님' 으로 불리는데, 수당은 이후 점차' 선생님' 이라는 단어에 더해졌다. 또 사자는 중국 신화 속' 아홉 마리의 용' 중 여덟 번째 아들' 아주머니' 처럼 생겼기 때문에 사자는' 아주머니' 라고도 불린다. 고증에 따르면 사자는 원래 서아시아에서 중원으로 전해졌는데, 고대에는' 동서' 라고 불렸다. 인도 남부의 사자국에서 처음 도입되었기 때문에' 사자' 라고 불렸기 때문에 중국에는 사자가 없었고, 외국의 도입으로 인해 어느 정도의 신비로운 색채를 부여받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사자, 사자, 사자, 사자, 사자, 사자, 사자, 사자, 사자)

그런데 중국에 사는 동물로서 고대인들은 왜 위풍당당한 호랑이 조각상을 문 양쪽에 놓고 외래사자를 문 앞에 두지 않았습니까?

호랑이는 고대 중국인들에게 더 이상 단순한 동물이 아니라 토템으로서 용과 같은 신앙이었다. 한족의 호랑이 숭배는 유래가 깊다. 이마에' 왕' 이라는 글자가 있는 호랑이는 고대인들에게 무서운 맹수이자 존경할 만한 맹수이다. 고고학에서 출토된 신석기 시대 양옥기 속의 신, 사람, 짐승의 면모가 호랑이와 매우 가깝다는 것은 고대인들이 호랑이에 대한 숭상심을 드러내는 것이다. 호랑이는 중국 고대 신화 중에서 파생된 도교 4 대 신령 중 하나이다: 동양의 용, 남방의 주새, 서양의 백호, 북방의 현무. 백호는' 전신과 칼도끼신공' 이기 때문에 고대에 적을 너무 많이 죽인 무장은 흔히 백호명명 (예: 진근백기, 당근설계인 등) 이라고 불렸다. 그래서 고대인의 의식에서 호랑이는 살육을 의미하고 호랑이는 강장이지만 호랑이는 지키기에 가장 좋은 선택이 아니다.

사자문화는 불교와 함께 중국에 들어간다. 문수보살, 불교의 지혜의 상징, 손에 칼을 들고 사자를 타고, 칼로 고민을 자르고, 사자의 포효로 요괴의 이미지를 놀라게 한다. 사자는 강하고, 이길 수 없고, 이길 수 없고, 고귀함, 위엄, 지혜, 용기의 상징이다. 불경' 등하록' 에 따르면 부처님 석가모니가 태어났을 때 사자처럼 울부짖었다.' 천지가 유일하다'. 그래서 불교는 사자를 장엄하고 상서로운 신수로 여겨 두 배로 숭배해 왔다. 그래서 고대인들은 사자와 불교가 인연이 있다고 생각했다. 고대 중국은 소농 경제로 신불에 대해 매우 추앙했다. 불경에 묘사된 사자의 이미지에 따르면 신비한 사자에게는 장엄하고 상서로운 외투가 주어졌다. 사자는 중국 고대의 신수와 비슷해 보인다. 중국인들은 사자가 불꽃놀이를 좋아한다고 생각하는데, 향로에서 모락모락 연기가 사자가 뱉은 안개이기 때문에 향로 양쪽에 서서 숭상심을 품고 있다.

당대에는 사람들의 거주와 생활이 모두 불가분의 관계에 있었다. 네가 사는 곳은 방이고, 네가 일하고, 공부하고, 오락하는 곳은' 작업장',' 교학공장',' 방열' 이다. 방문의 기둥 아래에는 방풍 방진 큰 돌이 있다. 숙련 된 장인은 사자, 유니콘 등을 포함한 다양한 이미지를 석두 위에 조각합니다. , 좋은 의미. 이것은 최초의 문지기 사자 원형이다.

원나라 이후. 방시장이 깨졌지만, 많은 부유한 가족들은 신분과 악령을 보여주기 위해 집 앞에 돌사자 한 쌍을 세웠다. 이 풍습은' 원대 지방풍속분석' 이라는 글에서' 수도에서 관세가, 해쿠문' 이라고 명확하게 기재되어 있다. 생철로 사자를 주조하고, 좌우문이 통하거나, 위와 같이 백세민을 사용한다. " 이것은 중국 최초의, 가장 상세하고, 가장 확실한 문지기 사자의 출현 시간에 대한 기록이다. 원대는 중국 문지기석사자가 궁정에서 민간으로 나아가는 시작이라고 단정할 수 있다. 명청시대에 이르러 이 풍습은 점차 형성되어, 하나는 악령을 물리치고, 다른 하나는 길흉을 예측하는 것이고, 셋째는 재물을 과시하고, 넷은 그 위엄을 점잖게 취하는 것이다. 보통 사원이나 관문 앞에 돌사자 한 쌍을 놓고, 사자는 왼쪽에, 사자는 오른쪽에 놓아두고, 일종의 엄숙함을 나타낸다.

중국인의 용에 대한 토템 숭배는 호랑이에 대한 숭배 못지않다. 설문해자' 구름: "용, 비늘벌레, 조용하고 분명하며, 가늘고 거대하며, 짧고 길며, 춘분이 하늘에 오르고, 추분이 깊다." "materia medica 프로그램 날개" 구름: "용은 비늘 벌레의 첫 번째입니다. 왕은 9 가지 모양을 가지고 있다. 머리는 소, 뿔은 사슴, 눈은 새우, 귀는 뱀, 복부는 뱀, 비늘은 물고기, 발톱은 봉황, 손바닥은 호랑이 같다. 그것의 등에는 8 1 개의 비늘이 있고, 수량은 9 와 구양이다. 그 소리는 동판 같다. 입 근처에는 수염이 있고 턱 밑에는 진주가 있고 목 밑에는 역비늘이 있다. 머리 위에는 보산, 일명 척목, 용무척목은 승천할 수 없다. 숨을 내쉬면 물불이 될 수 있다. "

사료에 따르면 용은 중국 신화 중 신이동물, 변덕, 성적 자극, 이만물이다. 그것은 숨기고 표시할 수 있다고 한다. 봄바람에 승천하고 가을바람에 잠수할 수 있다고 한다. 전설에 의하면 용은 구름과 비를 흩어지고, 재난을 없애고 복을 내리며, 상서로움을 상징한다. 중국인들은 용이 일종의 축복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전국 각지의 한족들은 모두 용춤을 통해 평화와 풍작을 기원한다.

당나라 이후 용은 황실에 독점되어 존엄성과 신권을 나타냈다. 용은 황권의 상징이다. 역대 황제들은 모두 용이라고 자칭했고, 사용하는 그릇에는 모두 용의 문양이 있어서, 보통 사람들은 사용할 수 없다. 그래서 사람들이 용을 다시 숭배한다 해도, 그것을 집 앞에 두고 수호의 의미를 부여하지는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반면 사자를 믿는 것은 계급을 가리지 않고 중국인들이 가장 믿을 수 있는 수호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