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점쟁이는 선진시대의 백가쟁명에서 탈태하여 한대에서 기원하여 결국 당대에 체계를 확립하였다. 당대의 리는 점쟁이의 역사에서 중요한 인물이다. 당송 팔족 한유는 이: 만사가 오행서보다 깊다고 평가했다. 생년월일, 사람들이 태어난 곳에서 우리는 사람들의 수명과 부를 계산할 수 있다. 한창리문집' 에 실린 이묘지명은 그 인물의 점쟁이로 추앙받고 있다.
당나라 이후, 리의 점쟁이 기교가 한층 더 발전하여 그 체계가 더욱 완비되었다. 하지만 이 점쟁이는 너무 복잡해서 민간에서 널리 퍼지지 않았다. 생년월일과 황도 십이궁을 계산하는 것은 매우 복잡하기 때문에 많은 공식과 지속적인 훈련이 필요합니다.
사주점법을 따르는 것 외에도 뼈를 만지고 평등을 보는 것과 비슷한 기술도 있다. 최근' 용릉동 귀취등' 에서 진의 맹인진은 화목한 뼈로 연연연되었다. 상술한 점술법은 모두 이해하기 어렵기 때문에 당대의 천추의 칭골법이 가장 널리 전해졌다.
뼈법은 음력생년월일과 시간에 해당하는 뼈무게를 비교한 다음 그 무게를 더하고, 그 노래들을 비교함으로써 한 사람의 일생의 성쇠에 대한 판단을 꺼내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이 방법은 비교적 간단하고 편리하기 때문에 선생님 없이도 배울 수 있다. 점쟁이는 남에게 부탁하지 않아도 이런 방법을 말했다.
예를 들어 한 사람, 음력 1957 년 10 월 초 2 일 밤 9 시에 태어났는데, 그의 연도는 계년 정유년, 몸무게는 124 원에 해당한다. 음력 10 월, 8 원, 초이십이, 저녁 10 시, 6 원입니다. 그럼 이 사람의 뼈 두 개는 328 원입니다. 하나 또는 두 개는 10 위안과 같습니다. 이에 상응하는 비교를 할 수 있습니다.
328 원에 해당하는 송공식은 36 년까지 남색 셔츠를 벗고 빨간 가운으로 갈아입는 것이다. 고대의 색깔은 존엄성과 등급의 상징이었고, 가장 높은 것은 노란색, 그다음은 붉은색이었다. 파란색이 빨갛게 변하는 것은 당연히 부의 상징이지만, 이런 인연은 36 세가 되어야 실현될 수 있다.
위의 문장 에서 볼 수 있듯이 이런 점쟁이 방법은 간단하지만 매우 거칠다. 진정한 점쟁이는 팔자 점술과 뼈 점술을 결합하여 단순한 용도가 아니다. 서로 배울 수 있고, 장점을 취하고, 단점을 보완할 수 있기 때문에 민간에서 널리 퍼지고 있다. 하지만 점쟁이가 이렇게 어려운 이유는 참고 자료가 너무 적고 방법이 너무 간단해서 오행, 사계절 5 방향, 생멸성대, 기생 띠가 결합되기 때문이다. 이 글은 상술한 점술방법의 역사만을 소개하니 스스로 판단해 주십시오.